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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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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1247-000 공고일시  2025/04/01 09:15
공고명 [긴급]상주중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조성공사 건설폐기물처리용역(신축분)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노경민(☎: 054-530-23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2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07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4/07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5,537,000 원
   
배정예산
165,537,000 원
   
추정가격
150,488,18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41호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용역 전자입찰을 공고합니다.

2025. 4. 1.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대상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530-2331), 감사부서(☎054-530-2312)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상주중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조성공사 건설폐기물처리용역(신축분)

  나. 용역현장: 경상북도 상주시 북천로 55-13 (상주중학교)

  다. 용역내용: 폐콘크리트 3,011.8톤, 폐아스콘 199톤, 혼합건설폐기물 40.3톤

  라. 용역기간: 건축공사 준공일까지

  마. 기초금액: 금165,537,000원(추정가격 150,488,182원 + 부가세 15,048,818원)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2. 12:00 ∼ 2025. 4. 7. 12: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7. 13:00 (상주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전산시스템 장애 등 우리지원청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입찰서제출 마감일시는 2025. 4. 8. 12:00까지이며,

      개찰은 2025. 4. 8. 13:00에 실시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경상북도), 청렴계약,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4호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 제5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4. 입찰에 관한 서류 등 열람

  가. 이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열람장소: 상주교육지원청 시설지원담당(감독관 ☎ 054-530-2342)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아래 1) 또는 2)의 자격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1253)과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6728)을 모두 등록한 업체

    2)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1253)으로 등록한 업체 중 「건설폐기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2조 5항관련 [별표 2] 1.수집·운반업 허가기준의 ‘가’ 장비기준을 충족하는 업체

  나.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의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계속하여 경상북도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공휴일, 휴무일인 경우 그 전일 조달청 근무시간까지)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등)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찰에 참여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별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중 추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하며, 예정가격이하 낙찰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이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기준 및 평가방법

    1) 당해 용역 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부가세 별도)

    

평가대상용역

평가기준금액(추정가격)

건설폐기물중간처리업

98,503,093원

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

51,985,089원

합계

150,488,182원

      ※ 당해 용역수행능력의 평가기준

         - 당해 용역 1일 평균 중간처리량: 6.6톤

         - 당해 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 6.6톤

           [처리량을 용역기간(일)으로 나눈 값 (3,251톤 / 490일 = 6.6톤)]

    2) 실적증명서는 폐기물중간처리실적, 폐기물수집ㆍ운반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하고 공고일 전일까지의 완수실적만 인정합니다. (유사용역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3) 당해용역은 지역제한 입찰로써,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 처리용역장까지의 거리 평가항목은 만점처리합니다.

       ※ 폐기물처리용역의 운반거리에 대한 정산 불가

    4) 「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4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받은 신용정보업자(또는 지정평가기관)이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기업신용평가 또는 기업어음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등급, 평가일 및 유효기간 등이 명시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5)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의 평점이 다른 경우에는 가장 높은 평점으로 평가하고,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6) 기타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제출서류

  ① 적격업체 평가신청서 1부(별지 제1호)

  ② 각서 1부(별지 제2호)

  ③ 적격업체 자기평가 및 종합평가표 1부(별지 제3호)

  ④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별제 제4호)

  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4항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⑥ 환경(또는 건설) 신기술·특허 개발(협약) 현황 1부(별지 제5호)

  ⑦ 시설보유 및 적용기술 현황 1부(별지 제6호)

  ⑧ 장비보유 현황 1부(별지 제7호)

  ⑨ 신인도 평가에 필요한 서류(허가 관할청, 관계기관 또는 「건설폐기물법」 제55조의 규정에 따른 협회에서 확인한 서류) 1부

  ⑩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처리장까지의 거리평가에 필요한 서류(「건설폐기물법」제55조에 따른 협회에서 확인한 서류) 1부

  ⑪ 용역이행능력 평가등급 증명서 1부(별지 제8호)

  ⑫ 환경관련법 위반 이력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⑬ 방치폐기물 처리이행보증 조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⑭ 수탁처리능력확인서(개찰일 기준) 1부

  ⑮ 기술인력보유 현황 1부 및 인력보유 증빙서류(4대 보험 등 가입증명서)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포함) 1부 등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심사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속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G2B에서      제공되는 SMS를 송신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확보의무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확보의무준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1) 입찰공고, 적격심사 등 계약관련: 재정지원담당(☎054-530-2331)

    2) 설계 및 과업지시서 등 용역관련: 시설지원담당(☎054-530-2342)

  나.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및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다.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내용,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이용 약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설계서, 기타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