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사하구 공고 제2025-431호
용 역 전 자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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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림동 일원 하수도중점관리지역 정비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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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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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7,6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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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설명 일시 ․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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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 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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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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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7,6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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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서 접 수 개 시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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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3.(목)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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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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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5,090,9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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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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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4.(금)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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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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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509,1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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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서 접 수 마 감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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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7.(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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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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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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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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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7.(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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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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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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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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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하구 재무과 입찰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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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용역개요
가. 위 치 : 부산광역시 사하구 장림동 일원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 ▷ 1차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다. 용역개요 : 기본 및 실시설계 1식〔하수관로 신설(L=2.4km) 및 개량(L=3.7km)〕
3. 계약방식
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총액, 지명경쟁, 적격심사 대상, 장기계속계약입니다.
▷ 1차 계약금액 : 1,200,000,000원(부가세 포함)
※ 장기계속계약으로서 사하구청 예산확보 사정에 따라 차수분 금액 및 기간은 변동될 수 있음
다.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설명서(과업지시서, 내역서, 도면 등) 열람 으로 갈음합니다.
○ 열람(문의)장소 : 사하구 도시정비과 김민식 (☏ 051-220-4684)
4.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 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한 제한사유가 없어야 하며,
나. 부산광역시 사하구 공고 제2025–278호(2025.3.4.)호와 관련으로 “장림동 일원 하수도중점관리지역 정비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사업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안내 공고”에 의한 평가자료 제출 업체로서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입찰참가 대상업체로 선정되어 사하구로부터 가격입찰 참가 통보를 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 대상업체 : 대표사 15개사(입찰은 대표사만 참가함)
다. 입찰참가대상업체는 사업수행능력평가서 등록 시 제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2025. 4. 4.(금) 18:00까지 전자문서로 국가종합정보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이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국고귀속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 및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4. 3.(목) 09:00 ~ 4. 7.(월) 10:00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4. 4.(금) 18:00까지
다.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면세사업자도 부가가치세 10%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7. 개찰일시․장소 및 재입찰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5. 4. 7.(월) 11:00
나. 개찰장소 : 부산광역시 사하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PC
다. 재입찰집행(개찰)일시 : 2025. 4. 7.(월) 15:00
라. 개찰 후 낙찰적격자가 없을 경우(별도통보없음-투찰자확인)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2025. 4. 7.(월) 14: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79.99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점수 92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세부평가는『〈별표 1〉1. 추정가격이 10억 원 이상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적격심사자료 제출기한은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입니다.
-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는 평가에서 제외하며 배점한도(1점)를 적용
- 경영상태 평가점수는 P.Q점수에 반영되었으므로 전원 배점한도(2점)를 적용
- 지역업체 참여도는 지역업체 참여 비율에 따른 점수를 적용
[ 30% 이상(3점), 30% 미만 20% 이상(1점), 20% 미만(0점) ]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한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
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9. 입찰서 제출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 공사입찰유의서,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며
나. 1인이 여러 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견적서 제출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에 따라 무효에 해당하며, 당해 견적서 제출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다.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하며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자격 유효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
법 및 중대재해 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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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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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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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사항
가. 우리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나라장터 입찰공고에 게시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반부i r패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입찰유의서, 공사(용역) 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설계도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계약에 관한 사항 : 사하구 재무과 ☎ 220-4144
2) 용역 및 설계에 관한 사항 : 사하구 도시정비과 ☎ 220-4684
3) 공직자비리 신고센터: 사하구 소통감사실 ☎ 220-5902
4)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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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계약 시행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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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하구에서는 계약업무의 투명성 제고 및 낙찰업체의 기관 방문에 소요 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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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
부산광역시 사하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