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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3913-000 공고일시  2025/04/01 09:45
공고명 2025학년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국외체험학습(글로벌프론티어)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기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수요기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공고담당자 권윤희(☎: 044-903-10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4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6,281,000 원
   
배정예산
606,281,000 원
   
추정가격
551,16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공고 제2025-10호


2025학년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국외체험학습(글로벌프론티어) 위탁용역 2단계 입찰 공고 (규격ㆍ가격 동시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국외체험학습(글로벌프론티어)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 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정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민원창구-공직비리익명신고센터에 신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학년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국외체험학습(글로벌프론티어) 위탁용역

  나. 용역내용

프로그램명

체험장소

참가예상인원

체험기간

글로벌프론티어

미국 동부일원

[붙임 과업설명서

(세부일정) 참조]

총94명

(학생 85명, 인솔교사 9명)

[단, 예정인원 변동시 지급경비 증감]

2025.7.7.(월) 

~

2025.7.15.(화)

[7박 9일간]

사전답사

미국 동부일원

[붙임 과업설명서

(세부일정) 참조]

총4명

(팀장급 인솔가이드 1명, 교(직)원 3명)

[단, 예정인원 변동시 지급경비 증감]

2025.5.10.(토) ~

2025.5.17.(토)

[6박 8일간]

 

학교사정에 따라 일정변경 될 수 있음

  다. 체험학습경비: 여권발급비(여권은 개별 발급함) 및 전자비자(ESTA)를 제외한 항공료(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현지차량비, 관광진흥기금, 안내인솔자, 현지숙박비, 현지안내원, 여행자보험, 공항세, 유류할증료, 입장료(관람료), 기사봉사료, 알선수수료 등을 포함한 일체의 국외체험학습 경비(부가가치세 포함)에 대한 총액입찰입니다.

  라. 기초금액: 금606,281,000원(금육억육백이십팔만일천원)

  마. 주요사항

    1) 해당일정 항공권과 사전답사 항공권은 입찰참가자가 국외프로그램 일정에 맞게 확보해야 합니다.

    2) 국외체험학습 일정과 답사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학교 및 학생, 교사의 개인별 사정 등으로 인하여 국외체험학습 및 사전답사의 예정인원이 변동되면 지급경비는 증감되며,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일한 금액으로 산출합니다.

    부가가치세는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함.(특수조건 19조 4항)

     낙찰자는 산출내역서 제출 시 국외체험학습과 사전답사를 구분하여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 낙찰자는 산출내역서 제출시 특강 및 기관섭외에 필요한 금액을 명기하고, 특강 및 기관방문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반환하여야 함.

     ※ 낙찰자는 산출내역서 제출시 차량운행시간을 출퇴근시간 교통체증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 정확히 계산하고, 초과시간이 예상될 시 그 내용을 반영하여 필요한 금액을 명기해야 함. 체험학습 운영시 예상한 기간에 초과시간 미발생시 금액을 반환하여야 함.

    4) 환율변동에 따른 계약금액 조정은 공정위 소비자분쟁기준이 아니라 지방계약법을 적용하고, 환율은 외국환거래법에 따른 매매기준율을 적용합니다.

    5) 전염병(코로나19 등) 유행, 기타 긴급재난, 테러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일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집행됩니다.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다.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총액입찰입니다.

  라. 본 입찰의 참가방식은 제안자 단독참여(공동수급 불허)입니다.

  마.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바. 계약체결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서 전자계약으로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국내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입찰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납부한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제안요청서 설명

  별도의 과업내용 및 제안요청서에 대한 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본 공고문, 과업설명서, 제안요청서 및 용역 위탁계약 특수조건으로 대체하여 생략하오니 반드시 이를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규격-가격)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따라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집행하므로, 규격(제안)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의 규격(제안)입찰서 제출은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구비서류를 갖추어 반드시 본교 행정실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정한 바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규격(제안)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4. 1.(화) 10:00 ~ 2025. 4. 22.(화) 10:00

     평일은 09:00~16:00까지 접수하며, 점심시간(12:20~13:20) 및 토‧일요일은 접수하지 않음〕

  나. 제출방법: 반드시 직접 방문 접수〔우편, E-mail 또는 전자, 모사전송 등에 의한 접수 불가〕

  다. 접 수 처: 본교 행정실(1층)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붙임1의 구비서류 명세 참조]

  1) 입찰 참가 신청서 1부.〔별지 제1호 서식〕

    가)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나)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또는 주민등록표등본(개인의 경우만 해당) 1부.

    다) 입찰참가자등록증(조달청 발급) 1부.

    라)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마)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바) 여행 인ㆍ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가입증명서 사본 1부.

    사)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아)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위임한 경우에 한함)〔별지 제2호 서식〕

    자) 서약서 1부.〔별지 제3호 서식〕

    차) 보안서약서 1부.〔별지 제4호 서식〕

    카) 개인정보 취급위탁(제공) 보안 서약서 1부.〔별지 제5호 서식〕

    타) 청렴서약서 1부.〔별지 제6호 서식〕


  2) 용역 제안서 원본 1부, 사본 10부.

    가) 용역 제안서 1부.〔별지 제7호 서식〕

    나) 제안사 일반현황 1부.〔별지 제8호 서식〕

    다) 제안사 일반현황 및 연혁 1부.〔별지 제9호 서식〕

    라) 인력현황 및 수행조직 기재 1부.〔별지 제10호 서식〕

    마) 최근 연도 신용평가 등급확인서〔신용평가기관 발급〕 1부.

    바) 제안사의 용역 이행실적(최근 3년) 1부.〔별지 제11호 서식〕

      - 실적증명서〔별지 제12호 서식], 계약서 사본 등 첨부

    사) 기술 제안서(해외체험학습운영계획) 1부 및 사본 10부.〔별지 제13호 서식〕

      - 규격: A4. 세로(종) 상철 양장 제본 (바인더 형태나 링 제본형태로 제출금지)

      - 워드작업: "����” 또는 “파워포인트”

      - 글씨크기: 휴먼명조체. 큰제목 20포인트, 소제목 16포인트, 내용 12포인트

                    줄 간격 160. 단, 도표나 그래프 작성 시 줄 간격, 글자크기 조정 가능.

      - 분량: 30쪽 이내

    아) 글로벌프론티어(국외체험학습) 자체 체크리스트 1부.〔별지 제14호 서식〕

    ※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이하 “사용인장”

       이라 한다)을 날인하여 제출

※ 기술제안서 제출 시「자격증사본,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경영상태 증명 서류,

   실적증명서 등 부속서류는 원본 1부에 반드시 첨부하고, 사본에는 첨부하지 마시기 바람


  3) 입찰가격 산출기초 자료 1부.〔별지 제15호 서식〕: 낙찰자만 제출

8. 제안서 설명회

  가. 일시: 2025. 4. 23.(수) 13:00

  나. 장소: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회의실(S109호)

  다. 제안서 설명 업체등록

    1) 일시: 제안서 설명 일정에 따라 별도 안내하며, 안내일시 이후에는 등록 불가

    2) 장소: 본교 행정실(1층)

    3) 등록방법: 행정실에 비치된 등록부에 업체등록 후 서명

 라. 제안설명: 발표 10분, 질의/응답 15분 이내. 단, 제안자의 수 등 상황에 따라 조정

    ※ 제안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아니함.(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마. 제안설명 순서: 제안서접수 순(진행순서: 업체 제안설명 → 질의응답)

    ※ 제안서 설명회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사전안내


9. (규격)제안서의 평가

  가. 제안서는 평가항목과 배점한도를 기준으로 기술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평가 항목「제안요청서 Ⅱ. 제안서 평가 및 계약 관리-□ 제안서평가-◦ 평가항목」과 같습니다.

  나. 제안서의 기술능력 평가는 총점 100점을 만점으로,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와 정성적 평가로 구분하되, 이중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는 계약부서에서 평가하고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들이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다. 정성적 평가의 경우 객관성 확보를 위해 위원별 정성적 평가분야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다만,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1개만 제외하며, 산술평균하여 계산한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합니다.


10. 적격업체 선정방법

  가. 제안서를 토대로 우리학교 평가위원회에서 정한 평가기준에 따라 기술능력을 평가한 결과, 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85점 이상인 자를 위탁용역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나. 적격업체 선정 발표: 별도의 개별통보는 하지 않고 제안서의 평가결과 적격업체로 선정되지 않은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11.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4. 1.(화) 10:00 ~ 2025. 4. 22.(화) 10:00

  나. 제출방법

    1)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 보낸 문서함”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 등으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교환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 제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2. 예정가격의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3.28.)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이하 “복수예비가격”이라 한다)을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13.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24.(목) 14:00, 본교 행정실 입찰담당관 PC

    ※ 전산장애 발생 또는 제안서 평가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 예정

  나. 위의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제안서의 평가를 완료한 후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 제안서의 평가결과 적격업체로 선정되지 않은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14.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결정은 ‘제10항’의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정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규격(제안서) 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5.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에 해당하는 입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나. 입찰집행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등록을 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에 따라 무효처리 됩니다.


16.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서 전자계약 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의 이행을 보증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에 정한 바에 따라 계약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현금 또는 시행령 제37조제2항 각 호의 보증서 등으로 계약보증금을 전자적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같은 법 시행령 제54조에 따라 계약보증금은 우리학교로 귀속됩니다.


17.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반드시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8. 개인정보보호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최종낙찰자가 계약에 의하여 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사업자 보안 위규 처리기준’ 및 개인정보 위탁계약서에 따라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 전에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및 지침 등) 등의 계약관계 규정,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이행특수조건 포함), 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 및 제안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포함) 및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에 관련된 내용 등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입찰참가 및 제안서 제출에 참가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제안서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명단 및 평가결과 등은 어떠한 경우에도 공개하지 아니하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등은 우리학교의 해석에 의하며, 입찰공고는 우리학교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내용에 대한 의문사항은 아래 보충정보 제공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 보충정보 제공처

 - 주    소: 세종특별자치시 달빛1로 265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 제안관련: 본교 2학년부(☎ 044-903-1060)

 - 계약관련: 본교 행정실(☎ 044-903-1011)

   - 나라장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붙임  1. 2025학년도 글로벌프론티어 제안요청서 1부.

      2. 2025학년도 글로벌프론티어 세부일정표 및 과업설명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