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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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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HDK001611627-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4/01 10:01
공고명 25년 일반지역 제초용역
공고기관 공군제11전투비행단 수요기관 공군제11전투비행단
공고담당자 김재윤(☎: 053-989-30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4/01 09:00 ~ 2025/04/07 10: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07 10:30 개찰(입찰)일시 2025/04/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78,360,780 원
   
배정예산
385,928,000 원
   
추정가격
350,843,636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 (긴급)


1. 본 입찰은 전자입찰/전자계약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본 사업의 내역서, 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 사업내용을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여바랍니다.

* 본사업 적용품셈 : 숲가꾸기 표준품셈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5년 일반지역 제초용역

  나. 기초예비가격공개            : '25. 4. 1.(화)

  다. 등록마감 일시               : '25. 4. 7.(월) 10:00

     ※ SMS서비스를 신청하여 입찰단계별 문자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12항 기타사항 참조) SMS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만 적격심사 대상통보 등의 문자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미신청에 따라 문자안내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업체에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투찰마감 일시               : '25. 4. 7.(월) 10:30

  마. 개찰일시                    : '25. 4. 7.(월) 11:00

  바. 용역기간                    : 계약일 ~ '25. 11. 30.

  사. 계약의종류 / 낙찰자결정방법 : 총액계약 / 적격심사제(낙찰하한율87.995%)

  아. 예산액(부가세 포함) : 385,928,000원


3. 입(개)찰,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입(개)찰은 우리부대 입찰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내역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다음의 조건을 갖춘 사업자.

    1)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따른 조경식재, 시설물공사업(업종코드4993)에 대한 등록을 필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우선조달계약 대상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 등록)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 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다. 공동계약 : 미허용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 37조 제1항, 제2항, 제3항 제1호~제6호 및 제 38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면제대상 업체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 6호는 법인사업자에 한하며 개인사업자는 적용하지 않으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한시적인 조치사항으로 ’25. 6. 30.(목)까지 입찰보증서를 지급각서로 대체 가능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발급청약시“국가종합전자조달 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입찰참가신청서작성”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여부를 확인하여 이를 첨부하여 제출해야합니다.

       ※ 전자보증서 발급시 피보험자명은 공군제11전투비행단(사업자등록번호 : 502-83-02133)이며,      보증금액은 투찰하실 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동법률 제 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 및 제5항에 의거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업체의 순으로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낙찰자 결정에 필요한 사항

  가. 적격심사는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에 의하며, 평가기준은 [별표 2]의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용역” 세부 심사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심사에 따른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다만, 본 공고 건이 재공고 시에는 재공고일, 정정공고 시에는 최초 입찰공고일, 결격 여부는 낙찰자 결정일을 평가 기준일로 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기준

     1) 경영상태(25점) : 신용등급으로 평가

     2)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5점)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출

     3) 입찰가격(70점) : 평점산식으로 평가

     4) 신인도(-3 ~ 1.5점) :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 심사항목 참고

     5) 결격사유(-25점) :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 심사항목 참고

  라. 심사서류 제출

    1) 심사 대상자 선정여부는 국방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항 “아”호에 따라 SMS 서비스 수신 신청을 통하여 심사 대상자 선정 여부 문자안내 받으시기 바라며, SMS서비스 수신 미신청 등으로 인하여 안내받지 못하였을 경우 일체의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2) 선정된 대상자는 심사서류를 제출마감일시까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하며 불가피한 사유로 직접 제출하는 경우 적격심사담당에게 통보 후 마감일시까지 공군 제11전투비행단(대구광역시 동구 소재)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마감일시까지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추가제출 기회를 부여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서류를 제출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심사서류 제출 후 낙찰자 결정전에 심사를 포기한 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 제한조치를 받습니다.

    4) 제출 시 유의사항

     가) 신인도 고용창출 관련 서류 제출 시 증빙서류의 효력, 월별 고용인원 현황(전체 고용인원, 해당(신규,장애인,여성) 고용인원, 퇴직자)이 모두 확인 가능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심사 진행 간 4대보험(국민연금 가입자증명원 등 신고일자 필수 확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공고일 이후 신고를 실시한 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창업초기기업 확인을 위하여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경우에는 국방전자조달(D2B)시스템에 첨부된 서류제출 안내문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낙찰하한율 87.995%)


8. 안전·보건 확보 조치 이행사항 안내

  가.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협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볍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또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시 국방부 계약업무처리훈령 제45조(확약서 징구)에

      따라 안전·보건 확보 조치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입찰의의서 제 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라.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11호의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마.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등록시 제출서류(첨부파일 제출서류)

  가. 입찰보증금 전자보증서(지급각서 대체가능)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 6호에 의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한시적인 조치사항으로, ’25. 6. 30.까지 입찰보증서를 지급각서로 대체가능.(단, 최근 1년 이내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 등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자는 대체하지 아니함.)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 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로 제출해야 합니다.(원본과 상이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 제출한 서류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11. 예정가격의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예비가격기준 범위내에서 자동으로 결정되며, 예정가격은 입찰 참여업체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15개의 복수예비가격번호 중에서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예비가격번호 중 다수 선택번호순으로 4개를 자동으로 선정한 후 산술평균하여 결정됩니다.

      (기초예비가격 공개시 구체적인 복수예비가격 산정범위 공개)

  나.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입찰 / 계약규정 관련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의 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규정은 계약체결 및 이행 시에도 적용됩니다.

  나. 관련규정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3)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4)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5) 물품구매(제조)계약일반조건

    6) 국방부 물품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

    7)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8)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9)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 관련규정은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 상단「업무안내」-「계약업무안내」-「법령정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급여충당금 및 퇴직공제부금 사후정산 등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나. 대가 지급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 지급 청구시 동 기준 제94조에서 정한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해야합니다.


14.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내역서, 사양서, 물품구매(제조) 입찰유의서, 물품구매(제조)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기업청 고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중 물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이행능력심사 세부기준, 청렴이행서약서, 국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셔야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일이 경과하여야 국방전자조달에서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등록이 확정된 업체는 투찰마감일시까지 상시 투찰이 가능합니다.

      ※ 투찰마감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마.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아.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메인화면 우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53-989-3073), 감찰실(053-989-3115)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5. 안내사항

   가. 입찰 관련 문의시간 : 오전 09:00 ∼ 11:30, 오후 1:30 ∼ 4:30 (토. 일요일 휴무)

   나. 입찰 관련 문의전화

     ㆍ입찰등록  접수 : 053-989-3073 계약담당

     ㆍ사양  및  규격 : 053-989-4513 사업담당        

     ㆍ전자조달시스템 : 02-2079-1118(방위사업청 시스템 담당자)

   다. 기타

     ㆍ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인터넷 홈페이지:www.d2b.go.kr


위와 같이 공고함


2025년 4월 1일


    공군 제11전투비행단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