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석림중학교 공고 제2025–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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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석림중학교 2025학년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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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용역명 : 2025학년도 서산석림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용역기간 : 2025.11.3.(월)~ 2025.11.5.(수). 2박 3일
다. 예상인원 : 총208명 (학생 197명, 인솔교사 11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라. 여행장소 : 부산 및 경주 일원
마. 기초금액 : 금105,705,200원 (부가세포함)
바. 주요내용 : 자세한 사항은 과업설명서 및 계약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참조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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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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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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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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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 및 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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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숙박 : 리조트 및 콘도급 이상 (2박2식 포함)
- 식사 : 조식(2식)은 리조트식, 중식(3식), 석식(2식)은 1일차 자유식 2일차 현지식
※ 수학여행 2박 7식, 우리학교 수학여행 참여인원을 상회하는 정원을 허가받은 숙박시설
(계약시 수용인원이 표시된 허가증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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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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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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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인솔차량 : 대형버스 45인승 7대 3일
※ 주치비 ․ 도로비 ․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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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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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장료 및 관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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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정표상에 있는 관람장소, 기타방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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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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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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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요원 8명 (주간 4명, 야간 4명)
※ 안전요원은 수학여행 출발부터 일정 완료시 까지, 주간안전요원은 가이드 임무를 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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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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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자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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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대보상한도 1억원
※ 특히, 학교안전공제회 보상에서 제외되는 항목인‘여행 중 발생한 질병’,‘배상책임’, 분실물보상 ‘등에 관한 내용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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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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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이윤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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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경비 총액의 10%를 초과하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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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가인원 변경시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여행경비 산출내역 1인당 금액을 적용하여 정산함.
※ 계약체결 시 낙참글액에 대한 산출내역서(1인당 계약단가) 제출
※ 긴급재난, 전염병, 감독관청의 지시, 학교자체의 계획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시 수학여행 일정을 취소할 수 있음.
※ 여행코스는 학교에서 제시한 여행지가 모두 포함되게 제시하여야 하며, 기상 상황이 변하거나 팀별로 요구가 있을 경우 흥미와 교육적 요소를 고려하여 코스 변경이 가능 하여야 함. 또한 수학여행 참가 인원수에 따라 상호 협의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여행종료 후 현지에서 징구 받은 영수증을 첨부하여 여행경비를 정산한다.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1)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 입찰)입니다.
2) 규격입찰(직접방문 제출), 가격입찰(최저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충청남도내에 주된 영업소가 있는 업체(자)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동 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 중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동 확인서 발급을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전자입찰서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을 신청하였으나 발급받지 못한 업체는 공공구매종합 정보망의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 관련 출력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가. 규격 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함으로써 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합니다.
나. 가격 입찰은 1단계 규격입찰서(직접제출)를 제출한(또는 마감시간 이전에 제출 예정인)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입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2.5/100이상을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제를 받게 됩니다.

가.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기한 : 2025.04.01.(월) 13:00 ~ 2025.04.11.(금) 15:00까지
※ 평일(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09:00~16:00, 마감일은 09:00~15:00까지
2) 제출장소 : 충남 서산시 동서2로 8 서산석림중학교 행정실
3) 제출방법 : 직접(인편) 제출(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 불가
4) 제출서류 : 사본은 반드시 “원본대조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상철하여 제출, 제안서 작성요령 참고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제안서 원본 1부, 사본 6부.(A4규격, 상철제본, 바인더형태금지)
다) 최근 5년 이내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1부.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마)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바)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사) 법인등기사항증명서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아) 위임장(위임시)과 재직증명서 각 1부.(대표자 아닌 경우 신분증 지참)
자)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차) 최근연도 재무제표(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1부.
카)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타) 국세 및 지방세, 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 완납 증명서 각 1부.
파) 각서 1부.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나. 가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1)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04. 01.(월) 13:00 ~ 04. 11.(금) 15:00까지
나) 제출방법 :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시스템 상 전자 입찰로만 진행
2) 가격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04. 16.(수) 14:00 (학교사정이나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 서산석림중학교 입찰집행관PC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결과 적격자(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기준에 의거 총배점 100점중 80점이상 획득한 업체)를 대상자로만하여 가격 입찰서 개찰

가. 제안서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 심의예정일 : 2025. 04. 15.(수) 15:30 ~
다. 제안서 평가방법 및 적격업체 선정 :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붙임]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적격업체 선정
라.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용역 업체는 평가결과 등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예규 제40호)에 따라 예
비가격 기초금액 기준 ± 3%범위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2단계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적격업체를 선정(가격개찰 전 평가점수 80점 미만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제안서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 이행 기대가능성이 없는 자가 투찰로 낙찰된 이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 가격개찰 완료일(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입찰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동법 시행규칙, 기술용역 입찰유의서,기술용역 계약 일반조건ㆍ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ㆍ특수조건
2) 공고 시 함께 첨부하여 공고한 공고문외 제 첨부 파일(제안요청서 등)
3) 기타 G2B 공고시 함께 첨부하여 공고한 공고문외 제 첨부 파일(제안요청서 등)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 제출용)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나, 동 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다만,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본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
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또한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가. 용역 제안요청서 등 사업내용 문의 담당자
서산석림중학교 2학년 부장교사 임우철(☎041-667-8131)
나.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 문의 담당자
서산석림중학교 계약담당 주무관 박은진(☎041-667-8124)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지역관계 없이, ☎ 1588-0800)
라.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합니다.
2025년 4월 1일
서 산 석 림 중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