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해양수산청 공고 제 2025 - 53호
용역 입찰 공고
[2025년 동해부표관리사무소 쇼트블라스트 수리용역] 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4. 1.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2025년 동해부표관리사무소 쇼트블라스트 수리용역
나. 수리기간 : 착수일로부터 120일(공휴일 포함)
다. 위 치 : 경남 진해시 안골동 소형선부두 내 동해부표관리사무소
라. 수리개요 : 동해부표관리사무소 쇼트블라스트 오버홀 및 교체 등 수리 1식
마. 추정금액 : 650,000,000원 (추정가격 590,909,091원 + 부가가치세 59,090,909원)
바. 기초금액 : 650,000,000원
※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가. 실적에 의한 경쟁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적용 용역입니다.
마. 총액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바. 국제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및 현장설명 등
가.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문, 설계서 외 문의사항은 항행정보시설과
(051-609-68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 자격
가. 실적심사 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자격제한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공장등록[공장의 업종: 그 외 기타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분류번호 29299)]을 필한 자
다.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이용자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근무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5. 실적증명서 제출자격, 제출방법
가. 제출(신청)자격: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단일 계약 건으로 2억원 이상의 쇼트블라스트 수리, 설치 등 관련 실적을 보유한 자
나. 실적증명서 제출
※ 입찰 참가전 반드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 입찰참가 여부를 확인받아야 함
1) 실적증명서 제출방법: 실적증명서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3호 서식>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에 의거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실적증명서 제출 시 유의사항: 실적제한에 따른 실적증명서[입찰참가자격 증명 서류(공장등록증명서) 포함]는 반드시 별도 공문(입찰공고번호, 용역명 등 포함)을 작성, 동 공문에 첨부하여 전자메일(sonarlab97@korea.kr) 또는 팩스(051-609-6809)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 접수여부를 반드시 담당자에게 유선 확인(051-609-6814)하여야 합니다.
나) 실적증명서를 사본으로 제출하는 경우에는 실적증명서에 “사실과 서로 다르지 않음”을 표기하고 등록(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하도급으로 수행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이루어진 경우에 한하며, 발주처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만 인정합니다.
라) 실적증명서는 가급적 최근에 발급한 증명서로 제출하여 발행관서(담당자)와 증명서 관련 내용을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간계약실적은 실적증명서에 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모두를 첨부하여야 인정합니다.
마) 실적심사결과 입찰참가적격자는 입찰일 전일까지 개별 통지합니다.
바) 실적증명서 제출마감: 2025. 4. 4.(금) 14:00
※ 실증명서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전자 메일 또한 팩스로 제출하시기 바라며, 부득이 서면으로 접수를 하실 경우에는 입찰담당자를 통하여 사전방문예약을 필히 하시기 바랍니다.
※ 우편접수는 제출마감일 근무시간까지 우리청에 접수되어야 유효함
(각각의 봉투면에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재중” 및 “운영지원과 재무팀” 표기)
다. 평가방법: 실적평가 결과 “실적증명서 제출자 중 적격자” 전원에 대하여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 7] 수리·점검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이상) 기준을 적용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제6조제4항제2호에 따른 납부대상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납부금액: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
2) 납부기한: 2025. 4. 8.(화) 18:00
나. 상기 6.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자 이외의 모든 자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는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전자입찰 일시 및 장소
가.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다만, 외국인(외국업체)은 직접입찰, 우편입찰도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 2025. 4. 7.(월) 10:00
2)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4. 9.(수) 10:00
다. 직접입찰은 아래의 일시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입찰서 제출일시 : 2025. 4. 9.(수) 10:00
2) 입찰서 제출장소 :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운영지원과
라. 우편입찰은 아래의 일시까지 우편입찰서 송달처에 입찰서가 도착되어야 합니다.
1) 우편입찰서 도착기한 : 2025. 4. 8.(화) 18:00
2) 우편입찰서 송달처 : 부산광역시 동구 충장대로 351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운영지원 재무팀(우편번호 48755)
마.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4. 9.(수) 11:0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바. 재입찰 허용 여부 : 허용하지 않음
8.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으로서「국가계약법 시행령」제42조 및「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제1항제7호 [별표7] “수리·점검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예정가격의 80.49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종합평점이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되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나. 개찰 후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1순위 업체)는 아래의 적격심사 서류를 G2B(나라장터)를 통하여 제출기한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적격심사프로그램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심사서류를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적격심사신청서 1부(별지 제1호 서식)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별지 제2호 서식)
3) 용역 이행실적 증명서 1부
4) 신용평가등급, 기술신용평가등급, 신인도 증빙서류
5) 주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서(재무위험 판단관련)
다. 예정가격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이 경우 소수점 이하는 절상하여 계상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4조,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참가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1항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1호 가목 또는 나목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청렴계약)에 따른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으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나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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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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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발주처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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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및 공고문의 과업지시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12. 기 타
가. 계약담당공무원은 개찰 이후라도 입찰참가자격 및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등록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거나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은 우리청으로〔계약․입찰에 관한사항 : 051-609-6251(운영지원과), 용역 관련사항 : 051-609-6814(항행정보시설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