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입 찰 공 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전자계약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5년 음식물쓰레기 처리용역
나. 용역내역 : 내역서 참고
다. 예 산 액 : 209,339,560원(부가세 포함)
[(예정물량 : 906,231.87ℓ / ℓ당 단가 : 231원(공급가액:210원, 세액:21원) 수집·운반·처리비 포함)]
※ 계약물량에서 증가나 감소가 발생 할 수 있으며, 감소하여 발생할경우 처리된 물량만큼
정산하고 증가될 경우 물량 L당 기존 계약 단가의 비율로 계산한 비용을 지급한다.
라. 입찰일정
1) 기초예비가격공개 : '25. 04. 01.(화) *공개일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입찰참가등록 마감 : '25. 04. 07.(월) 17:00
3) 입찰서 제출 마감 : '25. 04. 08.(화) 10:00
4) 개찰일시 : '25. 04. 08.(화) 11:00
사. 계약기간 / 용역장소 : 계약일로부터 ~ '25. 8. 31. /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철원군 일대
아. 계약종류 / 낙찰자결정방법 : 단가계약 / 적격심사제
*적격심사 서류접수 마감일시 : 업체 개별 통보
* SMS서비스를 신청하여 입찰단계별 문자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SMS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만 적격심사 대상통보 등의 문자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미신청에 따른 문자안내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업체에 있음을 유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3. 입(개)찰,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입(개)찰은 우리부대 입찰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내역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 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동시행
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한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중간처분업 또는 폐기물 최종처분업 또는 폐기물 종합처분업 등록업체
※ 국방전자조달 업종코드 : 6770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 국방전자조달 업종코드 : 6778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 국방전자조달 업종코드 : 6786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2) 「폐기물관리법」 제25조5항에 의거 폐기물 수집·운반업[공통상세코드(1227)] 등록업체
※ 폐기물 수집 운반업 면허만 보유한 경우 자격보완을 위해 수집 운반업체를 대표자로
“4항 가호의 1)목”의 폐기물 처리업체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하며, 견적서
제출 시 폐기물 수집 운반업 허가증을 스캔파일로 업로드 해야 합니다.
※ 단, “4항 가호의 1)목”의 자격을 충족하는 업체는 폐기물관리법 제25조6항에 의거 폐기물
수집운반처리가 가능한 차량을 보유하고, 그 보유 여부(영업허가증, 차량등록원부)를 시스템상
첨부 문서로 각각 업로드 할 경우 인정됩니다.
3) 「폐기물관리법」제4조,5조에 따른 폐기물처리시설을 설치·운영하는 자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5.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 허용
가. 상기 “4항 가호의 1)목”의 자격을 갖춘 주대표 업체가 “4항 가호의 2)목”의 자격을 갖춘 자와
주대표 업체 포함 2개 회사 이내에서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낙찰자 결정 전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대표자는 반드시 구성원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변경여부 등을 확인하여 입찰무효 등의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대체 가능)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 6호에 의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한시적인 조치사항으로
’25. 6. 30.(월)까지 입찰보증서를 지급각서로 대체가능. (단, 최근 1년 이내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 등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자는 대체하지 아니함.
1)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2)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
할 수 있습니다.
3) 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국방전자조달(D2B)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참가 신청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제1호의 재난이나 경기침체, 대량실업 등으로 인한 국가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
(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1) 전자입찰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 마감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2) 전자입찰서는 입찰참여 업체에서 제출한 입찰참가신청이 당 부대 등록심사를 통하여 입찰등록이 확정이 된 업체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서 등 서류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입찰참가자가 과다하여 개찰 전에 확인․판정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및 낙찰예정자 확인을 개찰 후에 확인․판정할 수 있습니다.
4) 개찰 후에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판정된 입찰자 또는 입찰 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다. 공동수급협정 시, 공동수급협정서 必
라.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한 서류 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7. 입찰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서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11호의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8. 예정가격의 결정
기초예비가격 및 사정률 범위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되며, 예정가격은 기초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사정률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2개의 번호를 선택하면 다수선택순 4개의 번호를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적격심사는 “국방부 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에 의하며, 평가기준은【별표3】의 “추정가격이 5억 미만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 심사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심사의 기준일은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다만, 본 공고 건이 재공고 시에는 재공고일, 정정공고 시에는 최초 입찰공고일, 결격여부는 낙찰자 결정일을 평가기준일로 합니다.
다. 심사서류 제출
1) 심사 대상자 선정 여부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선정된 대상자는 심사서류를 제출마감일시까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불가피한 사유로 직접 제출하는 경우 계약담당에게 통보 후 마감일시까지 육군 제6685군부대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마감일시까지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추가제출 기회를 부여하지 않으며,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서류를 제출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심사서류 제출 후 낙찰자 결정전에 심사를 포기한 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습니다.
마.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낙찰하한율 : 84.245%)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0.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계약특수조건, 산출내역서 등 입찰공고 시 첨부된 제반서류, 국방부 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별표3】,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국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계약예규에서 정한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또한 상기 규정은 계약체결 및 이행 시에도 적용됩니다.
※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 상단 「업무안내」-「계약업무안내」-「법령정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셔야 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일이 경과하여야 국방전자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바이러스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마감시간이 임박한 경우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투찰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력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정해진 시간에 개찰을 실시하지 못하는 경우 재무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취소, 재공고입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참가업체는 입찰참가 신청시 사용한 인증서로 입찰참가 신청부터 투찰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두개이상 또는 잘못된 인증서로 입찰에 참가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고의적인 입찰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입찰무효처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감찰부(☏033-440-6141)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1.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연락처
가.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사내면 삼일리 사서함 99-1호
나. 관련업무 전화
1) 입찰/계약 담당 : 재정참모부 계약담당관 (033-440-6508)
【 E-mail: finance6504@mnd.go.kr】
2) 사업관리/감독 담당 : 군수참모처 사업담당관 (010-3599-0018)
다. 전자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1)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자입찰 서비스 데스크 : 1577-1118(ARS 1번)
※ 안내시간: 평일 09:00 ~ 18:00까지
12.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 진행과 무관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 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계약특수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한다.
라. 본 사업은 「하도급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하도급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하도급 거래를 하는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문서에
포함된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일반조건, 물품구매(제조)/용역 입찰유의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일
육군 제6685부대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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