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남고등학교 공고 제2025-19호
2025학년도 창원남고등학교 수학여행
숙박시설 임차 용역 소액수의 안내(재)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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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창원남고등학교 수학여행 숙박시설 임차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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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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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용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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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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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기간: 2025. 5. 26.(월)~5.29.(목), [3박 4일, 3식(조식)]
예정인원: 총172명 [학생:160명, 인솔자:12명]
※ 인원은 당일 사정에 의해 변동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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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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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172명(인솔자포함), 3박(숙박), 3식(조식)
세부내용은 과업설명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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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출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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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080,000원
(추정가격: 60,981,818원, 부가가치세: 6,098,18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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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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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08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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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G2B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전자견적,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서울특별시 용산구 지역제한경쟁에 따른 수의계약(2인이상 견적제출) 총액계약입니다.
다. 수의계약대상 소액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라. 이 용역은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마. 견적서 제출 전 반드시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숙박용역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한 후 견적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참가업체에 있습니다.
바. 해당 계약은 공동계약은 불허합니다.
3. 견적 제출 및 개찰일시
가. 견적 제출기간: 2025. 4. 1.(화) 16:00 ~ 2025. 4. 8.(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8.(화) 11:00 이후, 입찰집행관 PC
다. 이 용역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견적 제출 시 유의사항
1)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견적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나, 암호화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견적서를 제출하도록 하시기 바라며,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 견적 제출 시 입력 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10분 전까지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5)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겼을 경우 개찰 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견적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인 경우 견적공고일 이후를 포함,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 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주소를 둔 자로 숙박시설을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보유한 업체(5성)이어야 합니다. 또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참가 자격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관광진흥법”에 따른 관광호텔업[1264] 또는“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숙박업[5220]으로 견적 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고“식품위생법” 및 같은 법 시행규칙에 따른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 및 일반음식점 신고된 업체가 숙박시설 내 소유하여야 합니다.
다. 1실 1~2인 기준으로 172명 이상 동시 수용하고, 투숙 학생 전체 인원수가 식사(조식) 가능해야 함.(개찰 후 호텔 객실 보유현황 학교에 제출 해야 함)
라.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여야 합니다. 미적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개찰집행일 전일까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마친 자만이 견적서 제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과업설명 및 주요 공지사항
별도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붙임 계약특수조건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견적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8. 재입찰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등 관련 규정에 따라 입찰 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계약 상대자 유의사항
가.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 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 계약 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방법은 소정의 계약금 납부 또는 용역이행 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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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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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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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준수서약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사항
가.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g2b)을 활용하여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용역이며, 우리학교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대상 용역입니다.
나. 견적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용역 공개 견적 전자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과업설명서 포함)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라.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견적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위 등록사항이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아닐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견적서 제출(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바.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별지2]를 우리학교에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이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용역》→ 《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 《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관계 법령에 따른니다.
차. 용역내용 및 계약관련문의: 창원남고등학교 행정실(☏055-285-4992)로 문의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
창원남고등학교장
안전보건관리계획서(수학여행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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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명: 창원남고 숙박시설임차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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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체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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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기간: 2025.5.26.~2025.5.26.(3박4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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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락처: 01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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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장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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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재지: ○○시 ○○구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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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입 종사자수: 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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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자: 김○○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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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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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지정현황
(비상 연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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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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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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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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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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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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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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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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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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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가입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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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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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조치 세부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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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 대책)
- 00여행은 00학교의 수학여행 위탁용역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000 부장)를 지정한다.
- 해당 작업에 따른 유해·위험요인은 다음과 같다.
(장시간 운전에 따른 근골격계 질환 및 사고 발생, 식사 물량 증가에 따른 조리 및 음식 준비 중 사고 발생, 숙소 및 회의장 관리 부실에 따른 화재·감전 위험 등)
-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관리 대책은 다음과 같다.
→ 운전: 적정한 휴게시간 부여, 주기적인 차량 관리 실시, 운전원의 안전한 운행을 위한 교육 실시·인식개선
→ 식당: 충분한 인력 배치(0명), 화상·베임 등의 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구 착용, 식당 주변 정리 정돈
→ 시설: 충분한 인력 배치(0명), 시설 관리인의 충분한 휴게시간 보장, 주기적 시설 안전 관리 실시
(안전보호장비 확보)
- 차량 정비상태(안전벨트·에어백 등)를 확인하고 차량 내 소화기(0대) 및 비상 탈출 장비를 확보한다.
- 조리 중 재해예방을 위한 장비(보호장갑·장화 등)를 지급하고 화재를 대비하여 소화기를 비치한다.
- 시설 내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야간당직 및 시설관리 직원에게 손전등·안전모 등 보호구를 지급한다.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해당 과업별 종사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 과업 중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물질 취급에 따른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교육을 실시한다. (청소 약품, 차량 정비용 화학물질 등)
- 응급상황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응급처치교육을 이수한 담당자를 배치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해당 작업별로 위험 기계기구를 취급할 경우 방호장치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 차량용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업무담당자(000 부장)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수학여행 위탁용역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한다.(학교 – 인솔자 – 여행사 – 업체별 담당자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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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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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항목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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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위험작업 □ 중작업 경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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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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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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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성 확인
(O,X,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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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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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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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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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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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작업을 위한 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의 적정성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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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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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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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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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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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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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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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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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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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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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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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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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에 필요한 기계기구 및 장비활용 계획의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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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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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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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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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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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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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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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담당자(감독관): 홍 길 동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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