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내동중학교 공고 제2025-17호
2025학년도 대전내동중학교 수련활동 숙식 용역 입찰 공고
【 2단계 입찰(가격규격 동시입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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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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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대전내동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숙식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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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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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5.26.(월) ~ 2025.5.28.(수) [2박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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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예정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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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78명(학생 168명, 인솔자 10명)
※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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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행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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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 일원(괴산군, 증평군, 음성군, 진천군, 옥천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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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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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0,835,000원정(부가세포함)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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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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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비, 식비, 프로그램비, 기타잡비(각종 시설이용료 등),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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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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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또는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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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가격-규격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실시합니다. 또한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총액입찰이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입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
나.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또는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의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법인등기부상 본점 또는 지사(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를 충청북도 일원(괴산군, 증평군, 음성군, 진천군, 옥천군) 내에 둔 업체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이상을 받은 수련시설이어야 하며,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로 전문인력(청소년지도사, 안전요원 등)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라. 허가받은 숙박 정원을 준수하며, 대전내동중학교 1학년 학생 전원이 숙박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제2항 및 동법시행령 제2조의2에 의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입찰공고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무효가 될 수 있습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붙임 내용 등 제반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 평가․선정(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최저가 낙찰자 결정 → 전자계약 체결
6. 입찰 등록 및 제출 서류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04. 01.(화) 16:00 ~ 2025. 04. 11.(금) 10:00 나라장터(G2B)
나. 제안서 접수기간 : 2025. 04. 01.(금) 16:00 ~ 2025. 04. 11.(금) 10:00
다. 제안서 접수장소 : 대전내동중학교 1층 행정실(대전광역시 서구 배재로 263)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대리인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우편접수 불가(업무시간 중 제안서 직접 접수 평일 8:20~16:20 주말 비근무)
라.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15.(화) 11:00 대전내동중학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제안서 접수 기간 내에 2개 미만 업체 접수시 유찰처리 후 재공고함.
마. 유의사항
가)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나)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서류
1) 입찰 참가 신청서(본교 소정 양식) 1부.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본교 소정 양식 , 바인더형태 제출금지, 쪽번호매김, 상철제본, 기타증빙서류 포함) 10부.
3)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이행 실적증명서 1부 또는 계약서 사본 1부.
4) 제안업체 신용평가 등급표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7)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9)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음식물(생산물)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사본 사본 1부.
10)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1부
11) 영양사 면허증 및 자격증 사본 각1부.
12) 지도자 명단,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3) 최근 1년이내 개별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가스,승강기 등 안전점검결과표
14) 건출물대장(건물도면) 또는 숙박지 층별 배치도1부
15) 객실배치도, 수련시설현황표(강당, 체육관, 수련시설, 식당의 규모등 파악) 각1부.
16)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인증서 사본 1부.
17) 수련활동 안내 자료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8) 각서, 확인서, 청렴이행서약서 각 1부.
※ 사본은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위 순서와 동일순서로 정리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제안 설명회
제안 설명회는 생략(제안서 심사로 대체)하되,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 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후 기술능력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하며, 개찰 전 기술능력평가점수 80점 이상에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일 가격 발생 시 종합평점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는 현지실사 후 적합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총액 및 학생, 인솔 교원당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1.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입찰참가신청서에 대리인이 신고한 경우 이를 인정함)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 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입찰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최종 낙찰자(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계약 체결할 때 제출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수립하여 계약 체결 또는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사. 낙찰차(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 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 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청렴계약이행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 각서(계약상대자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본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 관계법령, 안전행정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본교 행정실 담당자(☎042-534-6154(내선 7301)), 수련활동 제안내용에 관한 사항은 사업부서 담당자(☎042-534-6156(내선7010))에게 문의바랍니다.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1부
2.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3.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1부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5. 수련활동용역제안서 1부
6. 최근년도 경영상태 및 수련활동 실행계획 1부
7.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서식 1부
8. 각서 1부
9. 수련활동 용역(숙식) 과업설명서 1부
10. 수련활동 용역(숙식) 특수조건 1부
11.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12.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13. 청렴서약서 1부
14.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15. 수련활동비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용)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
대전내동중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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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대전내동중학교 공고
제2025-17호
|
입 찰 일 자
|
20 . . .
|
입 찰 건 명
|
2025학년도 대전내동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숙식 용역
|
입찰보증금
|
면제(지급각서로 대체)
|
대리인ㆍ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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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대전내동중학교의 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20 . . .
신청인 (인)
대전내동중학교장 귀하
|
〔붙임 2〕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대전내동중학교
구 분
|
평 가 항 목
|
배 점
|
평 점
|
비고
|
기술능력평가
(100)
|
객관적
평가
(30)
|
o수련활동 수행 실적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간 수련활동 수행 실적
|
A. 8건 이상
B. 5건 이상
C. 2건 이상
|
10
8
6
|
|
10점
|
○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 및 자격소지 여부
|
A. 7명 이상
B. 4명 ~ 6명
C. 4명 미만
|
10
8
6
|
|
10점
|
○제안업체 경영상태
- 제안업체의 재무구조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
10~7
|
|
10점
|
주관적
평가
(70점)
|
o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매우 좋음
|
좋음
|
보통
|
|
25점
|
-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
5
|
3
|
2
|
|
- 최대수용인원 및 규모
|
5
|
3
|
2
|
|
-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
|
5
|
3
|
2
|
|
-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전성
|
5
|
3
|
2
|
|
- 강당 보유 및 최대수용인원
|
5
|
3
|
2
|
|
o 식사제공 능력
|
매우 좋음
|
좋음
|
보통
|
|
20점
|
- 업체 식단표
|
5
|
3
|
2
|
|
- 식사 제공 능력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5
|
3
|
2
|
|
- 위생상태
|
10
|
8
|
6
|
|
o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매우 좋음
|
좋음
|
보통
|
|
25점
|
- 교육 프로그램 독창성 및 적정성
|
10
|
8
|
6
|
|
- 청소년지도사(안전요원 50명당 1인 이상)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여부
|
10
|
8
|
6
|
|
- 안전관리 및 보험가입현황
|
5
|
3
|
2
|
|
합 계
|
100
|
|
|
〔붙임 3〕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
기업신용평가 등급
|
평 점(점)
|
배점한도별
|
30점
|
25점
|
10점
|
AAA
AA+, AA0, AA-
A+
A0
A-
|
A1
A2+
A20
A2-
|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30
|
25
|
10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29.8
|
24.8
|
9.8
|
BBB0
|
A30
|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
29.6
|
24.6
|
9.6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29.4
|
24.4
|
9.4
|
BB+, BB0
|
B+
|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
29.2
|
24.2
|
9.2
|
BB-
|
B0
|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
29.0
|
24.0
|
9.0
|
B+, B0, B-
|
B-
|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
28.8
|
23.8
|
8.8
|
CCC+ 이하
|
C 이하
|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
25.0
|
20.0
|
7.0
|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기준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따라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붙임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
연번
|
내 용
|
비 고
|
총 괄
|
1
|
○ 용역제안서
|
|
2
|
○ 일반현황 및 연혁
|
|
객관적 평가
|
3
|
○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실적
|
|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
|
4
|
○ 수련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
|
- 수련활동 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
|
5
|
○ 신용평가 등급표
|
|
주관적 평가
|
6
|
○ 숙박시설수행능력
|
|
- 숙박업소명, 최대수용인원, 전화번호, 주소(위치)
-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수련시설종합보험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사본
- 영양사 자격증사본(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
- 객실당 투숙인원 기재(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강당 최대수용인원 기재
|
|
7
|
○ 식사제공
|
|
- 일자별 조・중・석식 시단표
- 영양사 또는 조리사 자격증 사본
- 음식물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환경(좌석수, 위치 등 별도 기재)
- 위생평가 최우수 등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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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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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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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정별 시정표
- 레크리에이션강사 자격증 사본
- 청소년지도사 등 자격증사본
- 안전요원 배치 유무
- 안전계획 및 보험가입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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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평가 등급확인서 발급기관 : 나이스디앤비, NICE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한국기업데이터,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평가, 한신정평가, (주)이크레더블
〔붙임 5〕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용 역 명 :
수요기관 :
입찰일시 :
위 건 용역입찰의 제안서 심사와 관련하여 계획서 및 제증빙 자료를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붙임과 같이 작성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행정안전부예규 및 지방계약법령 등에 따라 처리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확약합니다.
제안자 주 소 :
상호명 :
대표자 : (인)
붙임 : 제출서류 목록 및 관련서류 1부
대전내동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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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6〕
최근 연도 경영상태 및 수련활동 실행계획
1. 일반현황 및 연혁
상 호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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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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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분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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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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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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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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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설립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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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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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원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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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 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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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년 월 ( 년 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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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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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근 연도 경영상태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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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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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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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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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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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산출근거
명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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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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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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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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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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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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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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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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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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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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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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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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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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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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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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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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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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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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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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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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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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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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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호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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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협력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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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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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산출내역서 사본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위치,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강당 면적 및 최대수용인원 명시
- 숙박업체 식단표 제시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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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건축물대장 원본 첨부
2. 전기․소방․가스(유류) 안전점검 결과 사본 첨부(가장 최근)
3.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보험 가입증명서사본 첨부
나.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일자별 식단표 작성
- 이동 중 중식 업소명, 위치, 전화번호, 가격, 좌석수 등 별도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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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중식제공 식당의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첨부
2. 영업신고증 사본 첨부
다.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안전관리요원 및 야근근무자 배치 여부
- 질병 및 사고발생시 학생 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 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숙박용역업체 시설 운영 대표자가 전적으로 책임짐을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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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업체 고유의 특색, 장법을 간략하게 기술(수련활동 계획 등)
붙임 관련 서류 각 1부.
〔붙임 7〕
최근3년이내 수련활동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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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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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호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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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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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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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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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 주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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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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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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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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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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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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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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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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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명서
발급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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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사실을 증명함.
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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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관 명 : (직인)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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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 (fax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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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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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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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공고일기준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일괄(임차, 숙․식포함)용역 완료된 실적만 기재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대전내동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숙식업체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법인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대전내동중학교장 귀하
〔붙임 9〕
수련활동 용역(숙식) 과업설명서
대전내동중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대전내동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숙식 용역
2. 예정인원 : 총 178명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학생 168명, 인솔자 10명
3. 수련활동기간 : 2025년 5월 26일(월) ~ 5월 28일(수) (2박7식)
4. 장 소 : 충청북도 일원(괴산군, 증평군, 음성군, 진천군, 옥천군)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 경비
o 숙박비(숙박업으로 등록된 숙박시설)(2박) 및 식비(7식), 프로그램비, 시설사용료, 부가세 등 기타비용을 포함한 총액을 입찰한다.
나. 숙박시설
o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는 청소년현장체험활동 인증업체 숙박시설이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하고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어야 한다.
o 숙소는 반드시 영업 ․ 생산물 ․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o 숙박은 본교 학생만이 사용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이 확보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o 안전을 위해 숙소배치는 층별 등을 구분해 남·녀를 분리 수용해야 한다.
o 숙박시설 내에 강당 등 레크레이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해야 한다.
o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고, 침구는 2명당 1조씩(요, 이불)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o 세면장 및 화장실 청결을 유지하고 인원에 맞는 적정한 시설을 보유하여야 한다.
o 학생들에게 안내할 수 있는 방송시설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o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안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o 숙소 주변에 유해시설이 없어야 한다.
o 학생들의 이동통로나 비상구는 확보되어 있어야 하며 비상시 대피 계획이 있어야 한다.
o 학생 단체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과 음향 장비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다. 수련활동 운영
o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전문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o 야간에 학생들을 통제할 수 있는 CCTV나 안전지도요원을 배치해야 한다.
o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해야 한다.
o 응급환자 및 학생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당직병원을 확보하고 신속하고 명확하게 대처해야 한다.
o 다양한 수련활동 프로그램(학습형 체험 프로그램, 문화 체험활동 프로그램, 다양한 호신용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여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다. 식사
o 식사는 학생들에게 위생적이고 필요한 영양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o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4찬(밥, 국 제외) 이상으로 제공하여야 한다.
o 쌀, 김치, 고기 등의 원산지는 국내산이어야 한다.
o 식당은 우리학교 학생이 1시간 이내로 식사를 마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라.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o 수련활동 숙식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활동의 안내 및 알선, 숙박, 식사 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수련활동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o 학교에서 사전답사를 요구할 경우에는(숙박, 식사, 부대시설, 수련활동 장소 확인을 통해 학생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임) 동행에 적극 협조하도록 한다. (단, 현지답사 교직원의 모든 소요비용은 학교 자체 경비로 부담한다.
마.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o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활동 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o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여행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반영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붙임 10〕
수련활동 용역(숙식) 계약특수조건
대전내동중학교
제 1 조(총칙) 대전내동중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숙박시설 이용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숙박 및 식사 제공을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임무) “을”은 수련활동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콘도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인솔 교사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한다.
③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냉.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④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계약 체결시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⑤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⑥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붙임 11」참조)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수련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제공하여야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중․석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④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활동 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4찬 이상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다.
⑤ 학생 과반수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식사비의 20%를 감액 지급하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⑥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⑦ 1인 정량은 학교급식 기준 이상으로 하며 반드시 끓인 물을 제공 한다.
⑧ 식당(조식, 중식, 석식)은 숙소 내에 있어야 하고, 300여명이 1~2회에 걸쳐 식사가 가능해야 하며, 1시간 내에 모든 학생이 급식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비되어야 한다.
⑨ 매회 제공된 음식은 보존식 전용용기 또는 멸균봉투에 소독․건조된 집기를 이용하여 종류 별로 각각 100g이상을 담아 영하 18℃이하 전용냉동고에 144시간(6일) 냉동보관(식품위생법 제88조 제2항 제2호)하여야 하고 “을”의 귀책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을” 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한다.
제 6 조(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활동은 수련활동단이 학교에서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수련활동 일정을 마치고 학교에 되돌아오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제 7 조(여행인원) ① 학생 168명, 인솔교사 10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갑”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한다.
제 8 조(사고) ① 숙박시설 이용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을”이 부담한다.
② 숙박시설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을”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③ 수련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④ “을” 은 상기 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 9 조(낙오자 처리) 수련활동 기간 중 각종 사고에 따른 이탈학생 발생 시 원인을 막론하고 즉시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인솔 책임자와 협의 후 대전내동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10 조(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5일 이내에 지급한다.(1차, 2차 숙식용역완료후 지급)
③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1 조(책 임) ① 숙박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 12 조(계약이행보증) ① “을”은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한다.
제 13 조(구급약품 휴대) “을”은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4 조(기타) ①“을”은 수련활동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 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 에는 인솔책임자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5 조(계약의 해지·해제) “갑”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해제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하였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을”은 “갑”의 사정(천재지변, 상급관의 지시, 정당한 이유, 기타 부득히한 사정 등)에 의하여 계약해지·해제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6 조(하도급 및 채권양도금지) “을”은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청구채권을 양도할 수 없다.
제 17 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련활동(숙박)계약 추가 특수조건, 여행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8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11〕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제2002-13호(2002.2.5)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내용을 그대로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 계약담당공무원등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해야 하며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2〕
청렴계약 특수조건
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제2002-14호(2002.02.05)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을 받은 자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수의시담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3〕
청렴서약서
당사는「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계약이행」이 쾌적한 교육 환경조성과 사회발전 및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고,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수의계약 및 계약 이행 등의 과정에 참여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사항을 준수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이행각서를 제출합니다.
○ 계약건명 : 2025학년도 대전내동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1. 관계 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사항을 위반할 시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부패·공익
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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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88-5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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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 .
서약자 업체명: 대표:
대전내동중학교장 귀하
〔붙임 14〕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계약이행」이 쾌적한 교육 환경조성과 사회발전 및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고, 귀 교육청의 청렴계약제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사항에 대하여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이행각서를 제출합니다.
ㅇ 계약건명 : 2025학년도 대전내동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숙식 용역
ㅇ 금번 귀교에서 발주한 위 계약 건을 도급 받아 추진함에 있어 관계법령에 규정된 내용과 절차에 따라 책임감을 갖고 성실하게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ㅇ 계약이행 과정에서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일체의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어떠한 제재조치도 감수하겠습니다.
위 청렴이행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 약 자 : 대표 (인)
대전내동중학교장 귀하
〔붙임 15〕
수련활동비 산출내역서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용)
1. 건 명 : 2025학년도 대전내동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숙식) 용역
2. 예정인원 : 총 178명(학생 168명, 교직원 10명)
3. 기 간 : 2025. 5. 26.(월) ~ 2025. 5. 28.(수)
4. 산출내역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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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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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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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출 근 거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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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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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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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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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식비
(2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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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석식 포함
국, 반찬 : 5찬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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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콘도
- 숙박료 : 원× 명× 박 =
- 식 비 : 원× 명× 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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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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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비
(7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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샛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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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월 ○일 중식( )
- 원 × 명 =
□ ○월 ○일 중식( )
- 원 ×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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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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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운영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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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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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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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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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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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크리에이션
진행요원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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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 × 회=
□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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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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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소요액
(합계/유상부담학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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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 원/ 명 = 원
□ 교사 원/ 명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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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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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출내역은 해당하는 항목으로만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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