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중학교 공고 제2025-4호
2025학년도 고덕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위탁용역 입찰공고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고덕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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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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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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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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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5학년도 고덕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나. 여행일정 : 2025년 5월 19일(월) ~ 5월 21일(수) 2박 3일 7식
다. 수련활동장소 : 강원도 일대
라. 참가예정인원 : 학생 479명 (예정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인솔교사 18명
-참가 학생,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인솔교사 참가비용은 학교에서 부담하며 기초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마. 여행경비 : 숙식비(2박 3일 7식), 시설사용료, 수련활동 운영에 따른 교육비, 부가세, 보험료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단, 학교 ⇔ 수련시설 전세버스 제외)
바. 기초금액 : 총액 금 143,221,000원(금 일억사천이백이십만천원: 부가가치세 및 봉사료 등 부대경비 일체 포함)
학생 299,000원*479명= 143,221,000원
-수련활동 인원 변경 시에는 학생 1인당 수련활동 금액을 산출하여 증감된 수련활동 인원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합니다.
-인솔 교사는 제외하되 인솔교사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합니다.
※ 계약 체결 시 총액에 대한 산출 내역서[붙임11]를 각 항목별(숙박료, 식비, 시설사용료, 교육비 등)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단, 학생 불참 시 환불 불가 항목은 비고란에‘불참 시 환불불가’표기 요망)
사.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 활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가격-규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평가 결과 80점 이상 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숙식비(2박3일 7식), 수련활동 경비, 체험프로그램 경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이며 지역제한경쟁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 입찰이며 추정가격 1억이상~2.3억원 미만 입찰 참가 자격으로 중소기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포함)으로 입찰 자격을 제한 할 수도 있으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2호다항(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하여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중소기업으로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입찰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가 강원도에 소재하고 있으며, 청소년 수련시설이 강원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업종 또는 청소년수련시설(유스호스텔) 업종을 등록한 업체
-수련활동업체는 청소년기본법 18조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 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현재까지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2024년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이상을 받은 수련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여야 함.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은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 이내)를 제출하여야 함.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7내지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내용(과업설명서, 계약특수조건, 제안서 작성요령 등) 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접수) →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의 평가 결과 80점 이상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 계약 체결
6. 사전규격안내공개: 2025. 3. 26.(수) ~ 2025. 3. 31.(월)
7. 입찰등록 및 제출 서류
가. 제안서 및 G2B 전자 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4. 1. (화) 13:00 ~ 2025. 4. 14.(월) 10:00
나. 제안서 평가 : 2025. 4. 14.(월)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16.(수) 10:00 이후 본교 입찰 집행관 PC
라. 제출방법
1) 규격입찰서(제안서): 직접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 평일 09:00 ~ 16:00, 토.일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함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2)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 인터넷(G2B) 접수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도록 함.
-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음.
마.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장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동남로82길 94 고덕중학교 행정실(1층)
바. 제출서류(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미제출 서류가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 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용역 제안서[붙임2] 10부
- 작성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상철 제본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에 기재
- 수련활동일정,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 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감염병 확진자 발생 시 조치사항 등에 대하여 반드시 수립
- 퇴소 시 차량 음주 측정 지원
-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수영장, 식당의 규모 등)
- 식단표, 객실 배치도(방 배정), 교육 일정표(프로그램)
3) 최근 2년 이내(2023.1.1.~2024.12.31.) 학교관련 수련활동 계약 실적증명서 1부.
4)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인감도장 날인)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사업자 등록증 사본 각1부
6)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7)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8)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9)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0) 지도자(안전요원, 청소년 지도사 등) 명단 및 자격증 사본․재직증명서
1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3) 식단표, 객실 배치도, 교육 일정표(프로그램), 숙박업체 현황표
14)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등)
15)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 소방, 전기, 가스등 안전점검결과
16) 계약 이행 보증보험 증권 또는 계약보증금 지급각서
17) 청렴서약 이행 각서
18) 2024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통보서
19) 청소년수련활동인증서(해당 학생들이 실시하는 일부 또는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서)
20)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및 2024년도 재무제표 각 1부. 끝.
◈ 낙찰자 제출 서류
- 수련활동 용역 계약서
- 가격 제안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내역서), 교직원의 경우 별지로 작성하여 제출
- 계약 이행 보증보험 증권
- 안전요원(청소년지도사 및 지도자) 성범죄 및 아동학대 경력 조회 동의서[붙임12]
◈ 종료 후 징구 서류
- 세금계산서
- 통장 사본
- 시․국세 완납증명서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 청구서, 정산서 또는 거래명세서
-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또는 4대보험 완납증명서
※ 모든 서류에는 반드시 원본대조필 할 것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의하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2.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 개찰 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결정
다.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계약담당자는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따라 규격입찰과 가격입찰을 동시에 실시하거나 기술입찰과 가격입찰을 동시에 실시하는 경우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 성립한 규격입찰 또는 기술입찰의 개찰결과 규격적격자 또는 기술적격자로 확정된 자가 1인일 경우에도 가격입찰서를 개봉하여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경우로서 적격자인 경우에는 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시행규칙 제46조(개찰 및 낙찰선언) 2항)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계약담당자 (☎ 02-2045-6079)
나. 과업 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사항: 2학년부 교육여행 담당자 (☎02-2045-6070)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부
3. 제안서 작성요청 및 유의사항 1부
4. 수련활동 일정표 1부
5-1. 수련활동 용역업체 심사배점표 1부
5-2. 신용평가등급에 따른경영상태 평가 기준 1부.
6. 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7. 각서 1부
8.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 유의서 1부
9.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1부
10.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11.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 –낙찰자만 제출
12. 성범죄 조회 동의서 1부-낙찰자만 제출. 끝.
고 덕 중 학 교 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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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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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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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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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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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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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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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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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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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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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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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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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덕중학교 공고 제2025-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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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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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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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고덕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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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보
증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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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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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증금율 : % (입찰금액의 5%(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간 중에는 2.5%) 이상)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 보증서 또는 지급각서로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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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ㆍ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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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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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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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고덕중학교의 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및 위탁용역과업설명서, 계약특수조건 등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고덕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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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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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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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분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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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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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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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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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설립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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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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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원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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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 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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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년 월 ( 년 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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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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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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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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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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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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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 000 = 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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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산출근거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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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최근 2년)
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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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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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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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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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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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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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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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현재 수행중인 용역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수련활동 수행실적)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3.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2년간 중, 고등학교 수련활동 수행실적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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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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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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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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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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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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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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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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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임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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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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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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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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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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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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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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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설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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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련 교 육 활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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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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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수행 책임자 재직증명서 첨부할 것
※ 소지자격증 해당 시 : 자격증 사본을 반드시 첨부해야 평가 반영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 시설명, 전화번호
- 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 수련시설 현황과 배치도,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수련시설 전경 및 내부 사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객실, 강당, 식당 등)
- 강당 보유 현황 및 규모, 방송 시설 여부
-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 종합안전점검결과
- 본교 단독 수용 여부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 등 시설안전 점검 상태
- 최근 1년 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 ․ 소방 ․ 전기 ․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 각종 보험가입 사항
- 안전요원 및 안전도우미 배치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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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숙박
※ 숙박 여건 기재
- 객실 현황과 배치도, 면적 등
- 객실 내부 사진
- 객실당 배정인원 및 편의사항(욕실, 화장실, 냉난방기, TV, 침구 등)
- 프로그램별 학생 안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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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식사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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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수련활동 시간, 휴식 시간 등 구체적인 시정표
- 교육활동 및 레크레이션 계획 등
- 프로그램 참여 학생수, 지도자 경력
- 프로그램 독창성 및 적절성
- 프로그램 인증 여부
- 프로그램 활동시 학생 안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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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수련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체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재난 및 안전사고,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대처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 가입 현황(영업배상책임, 화재보험 등)
- 학생후송 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기상악화 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 제시
|
바.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색 및 장점(학생수 대비 교육교관 배치인원수 등)
붙임 (증빙관련 서류가 있을 경우 반드시 첨부)
2025 . . .
제안자 : (서명 또는 날인)
고덕중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일반 사항
가.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1)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대표, 담당자 기재
2) 수련시설 현황과 배치도(사진 첨부)
- 최대 수용인원, 위치
- 수련시설, 객실, 강당, 식당 등 보유 시설 현황 및 규모
- 편의 시설 현황 및 이용 안내
3)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증빙서류 첨부)
4) 종합안전점검결과(증빙서류 첨부)
5) 비상시 대피시설 및 시설안전점검 상태
6) 안전요원, 야간보안요원 및 차량 출발, 이동, 도착시 안전요원 배치 여부
7) 본교가 남녀공학임을 감안하여 제안
나. 숙박
1) 객실 현황과 배치도
- 객실당 면적, 배정인원(내부사진 첨부)
- 학생 객실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냉난방기, TV, 침구 등 편의사항
2) 학생배정계획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1실당 6~7인 이하 배정 권장)(배치도 첨부)
3) 수련시설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다. 식사
1) 일자별 식단표
2)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3) 조・중・석식 제공 식당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의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설치신고서), 조리사(영양사)자격증
라. 일정에 관한 사항
1) 구체적인 시정표(수련시설 입소에서 퇴소까지 구체적으로 작성, 붙임4)
2) 기타 교육 활동 및 레크레이션 계획
3)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
- 프로그램 참여 학생수, 지도사 경력
- 프로그램의 구성 및 난이도
- 프로그램의 독창성 및 적절성
- 프로그램 활동시 학생 안전계획
-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여부(증빙서류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1) 재난 및 안전사고,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대처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
- 재난 발생시 대처 방안
- 학생안전사고 발생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시 대처 방안
- 유해환경 차단 계획
- 학생 후송대책(병원명, 담당자, 차량 등)
- 기상 악화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 제시
2)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 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 가입 현황
바.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제안 업체만의 특색 및 장점)
사. 기타 : 제안서 작성 규격 - A4 크기, 상철
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
나. 우리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
〔붙임 4〕
수련활동 일정표(서식)
일자
|
시간
|
소요시간
|
활동내용
|
비고
|
2025.05.19.(월)
|
9:00∼12:00
|
3:00
|
|
|
12:00∼13:00
|
1:00
|
|
|
13:00∼14:00
|
1:00
|
|
|
14:00∼15:00
|
1:00
|
|
|
15:00∼17:00
|
2:00
|
|
|
17:00∼18:00
|
1:00
|
|
|
18:00∼20:00
|
2:00
|
|
|
20:00∼22:00
|
2:00
|
|
|
2025.05.20(화)
|
08:00∼09:00
|
1:00
|
|
|
09:00∼12:00
|
3:00
|
|
|
12:00∼13:00
|
1:00
|
|
|
13:00∼17:00
|
4:00
|
|
|
17:00∼18:00
|
1:00
|
|
|
18:00∼22:00
|
4:00
|
|
|
2025.05.21.(수)
|
08:00∼09:00
|
1:00
|
|
|
09:00∼12:00
|
3:00
|
|
|
12:00∼13:00
|
1:00
|
|
|
13:00∼15:00
|
2:00
|
|
|
〔붙임 5-1〕
수련활동 용역업체 심사 배점표
업체명 : 고덕중학교
구 분
|
평 가 항 목
|
등급 및 배점기준
|
배점
|
수
행
능
력
평
가
(100)
|
정량적
평가
(30)
|
○ 수련활동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
(최근2년간 수련활동 실적 등)
- 사업실적증명서 제출
|
당해용역 수행실적
A. 6건 이상
B. 5건
C. 4건
D. 3건
E. 2건
|
10
8
6
4
2
|
10
|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활동 수행 조직
(여행업체의 4대 보험 가입증빙자료)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
A. 10명 이상
B. 5명 이상 ~ 9명 이하
C. 4명 이하
|
5
4
3
|
5
|
A. 5명 이상
B. 4명 이상
C. 3명 이하
|
5
4
3
|
5
|
○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
- 신용평가등급
|
신용평가 등급에 따라 배점기준 참조
([붙임5-2] 신용평가등급 참조)
|
10
|
10
|
정성적
평가
(70)
|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
우수
|
보통
|
미흡
|
20
|
10
|
8
|
6
|
10
|
8
|
6
|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객실등급, 최대 수용 인원, 교육상 위치
- 객실 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인원수
- 숙박업체 식단표(조·석식등)
|
우수
|
보통
|
미흡
|
10
|
4
|
3
|
1
|
3
|
2
|
1
|
3
|
2
|
1
|
○ 식사제공 능력
- 식사제공능력(중식 등 현지식)
- 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우수
|
보통
|
미흡
|
10
|
5
|
3
|
1
|
5
|
3
|
1
|
○ 행사진행의 안전성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
-환자 발생시 대처 방법
|
우수
|
보통
|
미흡
|
15
|
5
|
3
|
1
|
5
|
3
|
1
|
5
|
3
|
1
|
○ 행사진행의 질적 수순
- 프로그램의 교육적 고려 여부
- 천재지변 발생시 대체 프로그램 유무
|
우수
|
보통
|
미흡
|
15
|
7.5
|
5
|
3
|
7.5
|
5
|
3
|
합 계
|
100
|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5. .
고덕중학교 수련활동 활성화 위원회 위원 : (인)
〔붙임 5-2〕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
기업신용평가 등급
|
평 점(점)
|
배점한도별
|
10점
|
AAA
AA+, AA0, AA-
A+
A0
A-
|
A1
A2+
A20
A2-
|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10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9.8
|
BBB0
|
A30
|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
9.6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9.4
|
BB+, BB0
|
B+
|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
9.2
|
BB-
|
B0
|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
9.0
|
B+, B0, B-
|
B-
|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
8.8
|
CCC+ 이하
|
C 이하
|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
7.0
|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 제3에 의거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기준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따라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동일일자에 다수가 있어 그 결과가 상이한 경우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6조 제1항 제5호 바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배점한도를 적용한다.
5.「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에 따라 기획재정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금액(세계무역기구의 정부조달협정상 물품 및 용역 개방 대상금액) 미만인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에 의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에 한한다. 이하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이라 한다.)에 참여하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신용평가등급 점수상의 배점 한도를 부여한다. 이 경우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기간계산 등 심사기준일은 제6조 제1호에 따른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6〕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고덕중학교장(이하 “수요자”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공급자”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에게 위임하고, “공급자”는 “수요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수요자”와 “공급자”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공급자”는 “수요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수련활동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수련활동)
① 인원 : 497명 (학생 479명, 인솔교사 18명) ※ 예정인원으로 증감될 수 있음
② 기간 : 2025.05.19.(월) ~ 2025.05.21.(수) 2박 3일
③ 장소 : 강원도
④ 경비 : 숙식비(2박 7식), 시설이용료, 수련활동비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전세버스비, 여행자보험비 제외)
⑤ 수련활동
1. 학생 전체 인원을 레크레이션 지도할 수 있는 강당 등의 장소를 보유하여 수련활동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2.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 수련활동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3.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4.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할 수 있는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⑥ 숙박
1. 숙박용 객실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적합하게 구비되어 있는 콘도급 또는 이에 준하여야 한다.
2. 본교 수련활동단 전원이 숙식이 가능하며, 타 학교 학생이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3.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가급적 1실당 5~6명 이내로 하여 침구(2인 1조)와 베개(1인 1개)는 부족함 없도록 지급한다.
⑦ 식사
1.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신선한 물이 있어야 하며, 1식 4찬 이상으로(밥, 국 제외) 하며,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찬을 준비하여야 한다.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2.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식사 메뉴(밥,김치,육류,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한다.
3.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표를 출발 1주일 전까지 제출하여야 한다.
4.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5. 청결과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제5조(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공급자”는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수련활동 출발 전에 “수요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고덕중학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고덕중학교에 즉시 통보한 고 덕중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하여야 한다.
3. 고덕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는 수련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수련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6조(낙오자 처리) 수련활동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 사고예방이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본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7조(사고)
① 수련활동 중 식중독사고 등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공급자”의 부주의 또는 과실로 인한 사고의 치료는 현지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공급자”가 부담한다.
③ “공급자”는 멀미약, 청심환, 비상약품(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지사제 등)을 구비한다.
④ “공급자”는 상기 사고 등이 수련활동 중에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8조(사고책임)
① “공급자”는 “수요자가” 모든 시설이용과 프로그램 수행에 최선을 다하며 학생보호 및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며, 재산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시 모든 처리와 책임을 진다.
② 수련활동 중에 “공급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공급자”는 관계 법령과 일반 관례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③ “공급자”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 경비는 “공급자”가 부담한다.
제9조(용역대가 정산)
① 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 정산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공급자”의 청구에 의해 5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수요자”는 용역 대가를 “공급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한다.
④ 저소득층 학생의 무상참가 범위는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한다.
제10조(계약의 해지)
① “수요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공급자”에게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이에 응해야 하며, 해지를 사유로 “수요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1. 본 계약은 수익자 부담경비에 따라 참가 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 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2. 천재지변, 기상악화 등 수련활동 추진할 시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예견되는 경우
* 천재지변 등에는 법정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도 포함한다.
3. 계약내용 불이행 등 “공급자”의 귀책사유가 발생한 경우
4. 계약체결 후 또는 수련활동 중에 “공급자”의 태만, 능력부족, 고의 등의 사유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
② 기타 “수요자”와 “공급자”는 합의하여 계약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제11조(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공급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12조(분쟁의 해결)
① 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관련된 해석상의 이견 및 모든 분쟁은 쌍방 협의에 의하여 해결 한다.
② 1항에 의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른다.
③ 제1항과 제2항에 의하여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법원의 판결 또는 중재법에 의한 중재에 의하여 해결한다.
④ “공급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분쟁기간 중 용역의 수행을 중지하여서는 아니된다.
제13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일체의 분쟁(민·형사상의 소송 등)은 “수요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7〕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고덕중학교 수련활동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련활동 활성화 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고덕중학교장 귀하
〔붙임 8〕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는 고덕중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 ․ 용역 ․ 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 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 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 체결 시 계약 상대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 내용을 그대로 서울특별시교육청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계약 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경우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 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기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가.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나.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 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서울특별교육청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 받는다.
①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②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 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③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④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9〕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은 고덕중학교 계약 담당공무원과 계약 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도급계약에 있어 계약 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공사 ․ 용역 ․ 물품구매 등의 입찰에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낙찰된 계약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않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가.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나.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 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가.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나.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 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다.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라.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 강령을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붙임10〕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고덕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고덕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고덕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 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고덕중학교 및 그 유관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고덕중학교 및 그 유관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고덕중학교 및 그 유관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고덕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고덕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 (인)
고덕중학교장 귀하
〔붙임 11〕
입찰가격 산출내역서(예시)
※ 최종낙찰자만 계약시 제출
1. 건 명 : 고덕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련활동 용역
2. 예정인원 : 총 497명(학생 479명, 인솔교사 18명)
3. 기 간 : 2025.05.19.(월) ∼ 2025.05.21.(수) (2박3일, 7식)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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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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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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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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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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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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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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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식비
(2박 7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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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박 7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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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숙박비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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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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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숙박비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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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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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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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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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련활동비 :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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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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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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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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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원 × 명
- ○ ○ ○ ○ :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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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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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원 × 명
- ○ ○ ○ ○ : 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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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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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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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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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 원 ÷ 명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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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사 원 ÷ 명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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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산출기초자료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고덕중학교장 귀하
〔붙임 12〕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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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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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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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또는 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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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외국인의 경우 기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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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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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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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인 경우: 국적과 여권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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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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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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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고덕중학교(시설)(예: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쉼터, 청소년활동시설, 의료기관 등) 취업자(취업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경력 조회,「아동복지법」 제29조의3에 따른 아동학대 범죄전력 조회 신청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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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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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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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또는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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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 경찰서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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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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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가 외국인인 경우 한글ㆍ영문의 성명, 국적과 함께 여권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를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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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덕중학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