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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55690-000 공고일시  2025/04/01 13:08
공고명 2025 대구사회지표 조사 및 분석 연구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공고담당자 서지아(☎: 053-803-308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81,980,000 원
   
배정예산
481,980,000 원
   
추정가격
438,1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공고 제2025-505호


(협상에 의한 계약)

2025대구사회지표 조사 및 분석 연구용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구    분

 내          용

용 역 명

2025 대구사회지표 조사 및 분석 연구용역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년 12월 19일까지

기초금액

금481,980,000원(금사억팔천일백구십팔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이행요청서에 의함

기타사항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위원회 공익제보센터(☎053-803-2288)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아울러,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장소(전자입찰)

  ○ 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5.(화) 10:00∼2025. 4. 22.(화) 10:00

  ○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

  ○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종료 후 개찰



 

3. 찰참가자격 관련 자료, 제안서, 산출내역서 등 제출(방문제출)

  ○ 제출일시: 2025. 4. 22.(화) 09:00∼17:00

  ○ 제출장소: 대구시청 산격청사 평가통계담당관(053-803-5431)

     ※ 산출내역서 제출 시, 반드시 밀봉 날인하여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한 가격입찰서(가격제안서)와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산출내역서의 합계금액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 입찰한 가격입찰서 금액으로 함


4. 입찰 및 계약방식(협상에 의한 계약)

  ○ 「지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 참가자격


  <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 요건을 갖추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 본 사업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함

   ○ 본 용역 입찰시 관련 규정 및 과업이행요청서의 내용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6. 방문제출 서류(입찰참가자격 서류, 제안서, 산출내역서 등)

   - 제출장소: 대구시청 산격청사 평가통계담당관(053-803-5431)

   - 제안요청서 및 과업이행요청서를 숙지한 후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 할 것

   - 라장터시스템에 가격입찰서를 전자적으로 투찰하지 않고 제안서와

     산출내역서만 제출한 경우 입찰에 참여하지 않는 자로 간주합니다.

   - 사본은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사용)인감으로 날인


    (방문제출시 구비서류)

      입찰참가신청서 1부

      인감도장(또는 사용인감) 지참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 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1부

      사용인감계 제출 시 인감증명서(법인 또는 개인)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1부 및 대리인 재직증명서 1부(신분증 지참)

      ○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1부

      ○ 비영리법인의 경우 비영리법인 입증서류(비영리 관련 사항이 명시된 법인설립허가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등)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보안각서 각1부

         -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한 제안서

          - 제출부수 및 작성방법은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 제출

      산출내역서(밀봉하여 제출)

         ※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

            으로 제출(입찰)하여야 함

         ※ 가격찰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으로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기술평가)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로 인정

      ○ 안요청서에서 요구한 입찰참가자격 관련 서류 및 제안요청 관련서류1부

      ○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아래 자료를 밀봉 날인 후 제안서 접수부서에 제출

         - 제출근거 :대구광역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제9조

         - 제출대상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채용된 퇴직공무원(대구광역시 및 관할구역 내 자치구․군 소속 공무원으로 근무하다 퇴직한 사람)이 임원급 이상이거나 공사․용역․물품 등의 수주 업무에 종사하는 직원이 있는 업체

         - 제출내용 : “퇴직공무원 채용 현황” 작성 제출

           ※ 소속, 직급, 직위, 성명, 채용일 등 포함되게 기재 후 밀봉 날인하여 제출

          - 퇴직공무원 채용 현황이 있는 경우 제안서의 정성평가 자료에 특정인(퇴직공무원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 또는 자료(자격증 사본 등)를 기재해서는 아니 됨

 

7.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제안요청서에 따라 결정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80점)과 가격 평가점수(20점)의 합산점수가 70점 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하여 낙찰자 결정 및 계약체결을 진행합니다.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평가항목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 내용 참조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관련 회계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액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합니다.


10. 과업 설명

  ○ 붙임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 문의 : 대구광역시 평가통계담당관(☎ 053-803-5431)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산업안전보건법」 및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별지 1 참조]

    ※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대구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전화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체결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3. 입찰참가 신청 시 유의사항

  ○ 제안서 등은 입찰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장을 소지한 자가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접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고 제안에 따른 별도의 보상은 시행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결과 세부내용 공개는 관련 규정 및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 입찰자는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제안요청서 및 과업이행요청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안부 예규)」등 관련 회계예규

     - 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 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입찰자용 이용약관」

  ○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가격입찰서 제출 시 기초금액을 초과하여 제출한 경우, 협상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착수 시 제출한 산출내역(가격협상 시 산출내역 포함)에 관련 규정에 따른 보험료 등이 계상된 경우, 관련 회계규정에 따라 보험료 등을 사후정산합니다.

  ○ 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낙찰(협상)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법령이나 정관에서 정한 목적사업인 경우)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와 이윤을 제외한 금액으로 조정하여 계약을 체결하며, 차감없이 계약을 체결하더라고 사후 정산됩니다.

○ 계약의 체결과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청렴계약제 실시

     - 우리 시에서는 청렴계약제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평가통계담당관 박은숙(☎053-803-5431)

     - 입찰에 관한 사항: 회계과 서지아(☎053-803-3081)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2025년 4월 1일


대구광역시 분임재무관

[별지 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2025 대구사회지표 조사 및 분석 연구용역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