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062호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희정 주무관(☎ 02-2133-3256)
○ ①입찰참가자격 ② 제출서류 등: 서울특별시 평화기반조성과 이정윤 주무관(☎ 02-2133-8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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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입찰공지 포함)이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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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북한인권 서울 포럼」 행사 대행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2025.10.31.
※ 포럼 개최(예정) : ’25.7.15.(화)
다. 공고기간 : 2025. 4. 1.(화) ~ 4. 16.(수)
라.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마. 사 업 비 : 15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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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럼 홍보 및 개최 성과 제고를 위해 언론사 등과 협업 가능
※ 항공료·숙박비는 「조달청 행사대행용역 입찰 및 계약관리 지침」제19조 제1항 제3호 및 제2항에 따라 사후정산 또는 변경계약으로 처리
2. 경쟁형태 : 제한경쟁(중소기업)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 기준으로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 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가진 업체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상기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참가 접수시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 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마.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확인기준」에 따라 아래 세부품명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1개 이상 보유)
- 회의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014190201)
- 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014198801)
- 국제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014198901)
-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014199001)
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며, 공동수급 참여자(구성원)는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주사업자(대표자)를 명시한 공동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지분참여 비율이 높은 업체로 함.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2개사로 제한하며, 공동도급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 5% 이상으로 함. 또한 공동수급체 구성원 중 어느 하나의 구성원이라도 발주기관이 제한한 실적 이상을 보유한 자가 입찰에 참여 가능함.
※ 단 제안서평가 시 실적은 구성원의 본 용역의 참가비율만큼 인정되어 평가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아.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음.
4. 용역 내용 : 세부 용역내용은 첨부된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규격서 등)에 대하여 입찰 전 완전히 숙지하시기 바라며, 확인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5. 낙찰자 선정방법 및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며,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 종합평가(100점) : 기술능력평가(80점) + 입찰가격평가(20점)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일정, 협상일정 등은 추후 통보
※ 계약의 특성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협상적격자 점수를 조정할 수 있음
6. 입찰 방법
가.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전자입찰로 가격입찰 한 업체만이 제안서를 직접 제출할 수 있음.
나. 가격입찰 : 전자입찰
- 입찰장소 : 나라장터(G2B)
- 접수기간 : 2025. 4. 14.(월) 10:00 ~ 2025. 4. 16.(수) 16:00
※ G2B 입찰금액과 서울특별시 평화기반조성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입찰)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불일치시 입찰 무효 처리됨.
다.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방문제출
- 접수기간 : 2025. 4. 16.(수) 10:00~16:00까지(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제출장소 : 서울특별시청 행정국 평화기반조성과(중구 세종대로 110, 8층, 이정윤 주무관 ☎ 02-2133-8662)
라.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일시 및 장소 : 추후 통보
- 발표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타 업체 방청 불가
※ PM은 반드시 상근직원이어야 하며, 신분증 지참(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 발표자가 제안서에 명시된 사업총괄책임자(PM)가 아닐 경우에는 발표할 수 없으며, 기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으로만 평가함
7.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전자투찰 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4. 15.(화) 18:00까지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함.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다. 공동 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음.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 확인 요망.
8. 제출 서류 : 직접제출(제안서 제출)
가.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 및 공문 각 1부.
나. 입찰참가 신청서 및 서약서 각 1부.
다.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및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 1부.
라. 위임장,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법인 등기부등본 각 1부.
마. 법인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첨부) 1부.
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
사. 공동수급인 경우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합의각서 1부, 공동수급 구성원의 위의 해당 서류 각 1부’.
아.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밀봉 및 인감날인하여 제출) 1부.
※ 봉투 앞면에 엄체명 및 “가격제안서” 기재
※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전자입찰과 반드시 가격 동일하여야 함)
자. 정량평가를 위한 증빙자료 2부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유사분야 수행실적 등 제안요청서 내 제출서류 참조
차. 용역제안서 10부(제안서 원본 1부, 심사본(사본) 9부),
- 제안서 원본 1부(표지에 업체명 기재 및 업체인감날인) + 심사용 사본 9부
- 사업제안서 내용 및 발표자료(PPT 및 PDF)가 담긴 USB 1매
※ 제안서 심사용 사본(9부)과 USB파일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를 식별할 수 있는 일체 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USB 발표자료는 원활한 발표를 위하여 PPT 및 PDF 각 파일로 제출
카. 기타 평가에 필요한 증빙서류(제안요청서 제안서 평가 제출서류 및 서식 참조)
※ 모든 자료는 접수 담당자 이메일(jytosa@seoul.go.kr) 송부 및 USB에 수록하여 제출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됨.
11. 협상 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를 대상으로 기술평가(80점)와 가격평가(20점)을 분리하여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우선순위 업체부터 협상절차를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나. 기술평가 및 가격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70점 이상인 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함.
다. 기술평가는 평가 당일 추첨을 통해 발표순서를 결정하며 추첨 결과 순으로 제안내용에 대하여 프레젠테이션으로 진행함.
12. 하도급 관련 사항 : 본 사업은 일괄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임.
13.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 중인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시 직접제출)
14.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 보호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나. 계약상대자는「근로기준법」제43조에 따라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함.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
15.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사항을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나. 제안서평가를 위한 사업비 산출내역서 작성 시 안전관리비를 의무 편성하고, 해당 비용은 계약 및 준공 이후 정산처리 대상임.
16.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함.
나.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의 제출서류는 입찰시 각각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 및 이메일 접수, FAX 접수는 불가함.(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다. 본 입찰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지방계약법,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에 따르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라.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안요청서는 서울계약마당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에서 다운로드 가능.
마. 참가에 따른 비용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함.
바. 적격업체가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진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또는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따름.
아. 기타 입찰관련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재무과(담당 김희정 ☎02-2133-3256)로, 제안서 관련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평화기반조성과(담당 이정윤 ☎ 02-2133-8662)로 문의.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아래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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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1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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