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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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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5615-000 공고일시  2025/04/01 14:05
공고명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등학교 1,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문화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문화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민동숙(☎: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4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4/21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1,093,000 원
   
배정예산
51,093,000 원
   
추정가격
51,093,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문화고등학교 공고 제 2025-1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등학교 1,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공고

[ 2단계 입찰 –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등학교 1,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서울문화고등학교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공고기간

제안서 제출기간

가격서 투찰기간

(G2B)

개찰일시 및

장소

기초금액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 1,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025.4.1.(화)

~

2025.4.14(월)

2025.4.8.(화) [09:00]

2025.4.14.(월) [15:00]

2025.4.8.(화) [09:00]

2025.4.14.(월) [15:00]

제안서 평가 후,

입찰집행관PC

금51,093,000원

(부가세 포함)

  가. 용역명 :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등학교 1,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나. 일  정 : 2025. 6. 2.(월) ~ 6. 4.(수) 2박3일

  다. 장  소 : 강원권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라. 예상인원 : 학생 168명, 인솔교사 21명 총 189명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마. 용역내역 : 본교 1, 2학년 대상 수련활동 (붙임1. 과업설명서 참조)

  바. 기초금액(부가세포함) : 총액 51,093,000원

                          (학생: 1인당 285,000원×168명 기준, 교사:153,000원×21명 기준)

  사. 포함경비: 숙식비(2박 7식), 교육비, 시설사용료, 수련활동 운영에 따른 교육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전세버스 제외)

    ※ 인솔교사의 경비 숙식비만 해당(시설 사용료 및 교육프로그램비 제외)

    ※ 예상인원의 증감 시 1인당 산출 기초단가를 적용하여 정산함.

    ※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될 경우 수련활동이 취소 또는 연기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예가내 최저투찰자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강원도)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자격을 갖춘 자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강원도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청소년수련관, 유스호스텔)을 직접 운영하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유지되어야 함.

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이상을 받은 수련 시설 또는 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은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결과를 제출하여야 함.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보유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 4호(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하여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 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용역 과업 설명서 및 특수조건에 의거 수련활동 프로그램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과업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규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 적격업체 선정(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결정 → 계약 체결


6.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안서(규격) 제출기간 : 2025. 4. 8.(화) 9:00 ~ 4. 14.(월) 15:00

   나. G2B 전자입찰서(가격) 제출 기간 : 2025. 4. 8.(화) 9:00 ~ 4. 14.(월) 15:00

   다. 제안서 평가예정일: 2025. 4. 21. (월) (※학교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될 수 있음)

   라. 개찰일시 및 장소 : 제안서[규격서] 평가 후, 본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본교 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의 평가후에 실시되므로 학교사정 또는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마.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방법

     1) 접수 장소 : 서울시 도봉구 마들로 598 서울문화고등학교 1층 행정실

     2) 제출 방법 : 행정실로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3) 접수 시간 : 평일 9:00~15:00 제출 가능, 토·일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4)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장 명부를 첨부 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접수 불가

     5)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 서류” 표시

     6)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7) 수련활동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원본 제출


    8) 제출서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라며,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1.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서식, 붙임1]

2. (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신분증 소지(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3. 제안서 13부. [서식, 붙임2] 1부는 행정실 제출용

-계약부서용(행정실)은 바인더 형태 제출불가, 제안서 12부는 업체명(업체정보) 마스킹 처리할 것

4.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사본 1부.

5. 사용인감계 1부.

6.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7. 수련활동 실적증명서(최근 3년이내) 1부. [서식, 붙임3]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

  (초, 중, 고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8.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1부.

9.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0.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1부, 최근년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통보서 사본

     1부, 국가인증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11.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1부.

12. 지도자 명단,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1부.(재직 사항을 증빙할 수 있는 4대보험 관련

    증빙자료)

13. 영양사(50명 이상 집단급식소), 조리사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1부.

14. 객실배치도(방 배정), 교육일정(프로그램),수련 시설 현황표(체육시설, 식당의

    규모 등), 식단표 각 1부.

15.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1부.

    최근 1년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결과 사본 1부.

16. 각서 1부. [서식, 붙임4]

17. 확인서 1부. [서식, 붙임5]

18. 청렴서약서 1부. [서식, 붙임6]

19. 학생후송대책(병원, 전화, 담당자 등)

20.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보증금률 10%,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간 중에는     5%)이상] 1부.

2. 산출내역서 1부. [서식, 붙임7]

  -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3. 안전요원(청소년지도사 및 지도사)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서식, 붙임8]

4.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서식, 붙임9]

5.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바. 가격입찰서(전자입찰) 제출 방법

     1)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G2B 전자입찰시스템에서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2)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본 용역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계약방법을 적용하므로 입찰서 제출기간 중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가 모두 제출된 경우에만 유효한 입찰로 처리됨

       (제안서를 제출하였더라도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무효입찰로 간주하여 제안서 평가    에서 제외함)

   사. 제안 평가 및 제안서 설명회

   업체의 제안서 설명회는 생략하되, 제출된 서류에 의거 평가하므로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 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규격-가격분리 동시)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서식 [참고1] 배점 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2.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설명서,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라.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계약담당자(070-7603-7113)

     -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 학년부(070-7603-7183)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서울문화고등학교 1, 2학년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제안요청서(제안서 서식 및 평가항목별 배점기준 포함) 1부.


  


























[붙임 1]

 

 

수련활동 과업설명서

 

 


서울문화고등학교

1. 건명: 2025학년도 1, 2학년 수련활동 과업설명서

2. 예정인원: 학생 168명(1학년 82명, 2학년 86명), 인솔교사 21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수련활동 기간: 2025. 6. 2.(월)~2025. 6. 4.(수) (2박3일)   

4. 수련활동 장소: 강원권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5. 용역조건

가. 단체수련 경비 내역

- 숙박비(2박), 식비(7식), 부가가치세, 수련활동비(시설사용료 포함),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단체수련 경비에 대한 총액 입찰

나. 숙박 및 수련활동 시설

1) 청소년수련원을 운영하는 숙박시설로서 전 학생을 수용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음식물·생산물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위생·소방·전기·가스 등 각종 안전점검은 관련 법령에 따라 정기적으로 실시한 곳이어야 한다.

2)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용품이 청결하고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여야 한다.

3)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레크리에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4)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이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이후 기상 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5) 전기, 가스, 소방 등의 안전검사를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6) 숙소 내에서 화장실 등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7) 1, 2학년 학생의 숙박 장소는 학년별로 분리하며, 가능하면 다른 건물 또는 충분히 떨어진 층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다. 식사 (7식)

   1) 제 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총 7식을 제공하고, 반찬은 1식 5찬(국, 밥 제외) 이상이어야 하며 모든 식사의 국과 찬은 매식마다 각각 달리 제공해야 함.

   2) 식사는 균형 잡힌 영양소와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능한 학생들의 기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함. 특히 식사량은 수련생들이 만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제공되어야 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국, 육류, 김치류, 생선류 등)는 기본 배식분 외에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하여야 함.

   3)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질병  이나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함.

   4)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마시는 데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함.

   5) 변질된 식사나 간식 등에 의하여 질병 등의 급식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계약

      상대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일정에 차질이 생긴 손실분은 배상함.

라.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1) 기본 및 세부일정: 교육활동은 숙박지 내 운동장 또는 강당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일정은 계약 전 학교와 협의하여야 한다.

2) 다양한 수련활동과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하며, 학생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별도의 장소에서 진행할 수 있는 시설과 설비가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3) 학생들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교육적으로 적합한 표현을 사용하여 지도해야 한다.

4) 수련활동 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위험이 예상되는 장소나 프로그램에는 안전 도우미나 지도사가 배치되어야 한다. 또한 활동 시 지도사는 학생들의 건강 이상 여부를 반드시 점검하여야 한다.

5) 수련활동 시 1, 2학년 학생이 가급적 마주치지 않도록 학년별로 구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 수련활동일정 변경

- 서울문화고등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서울문화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서울문화고등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 서울문화고등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1)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강원도 일대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한다.

   (단, 지사인 경우 법인등기부 상 지점등기가 되어있고 사업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한다)

2) 동시에 30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시설로서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을 받은 수련시설이어야 한다.

3) 수련활동이 원활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청소년 지도사가 충분히 근무해야 한다.

4) 학생 안전사고 대비 예방 시설을 갖춘 업체이어야 한다.

5)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에 등록 및 인증된 수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보유업체여야 한다.

바. 낙오자 처리 및 안전관리

1)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서울문화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2) 보험가입,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계획을 수립하고, 응급 시 대처수단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주간안전요원의 경우 수련활동단 교직원을 보조하여 학생을 인솔하며, 야간 안전요원은 야간에 생활지도 및 유사시 응급구조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야 한다. 안전요원은 식별이 가능하도록 유색조끼등 유니폼을 착용하여야 한다.

사. 사고에 대한 책임

  1)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중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수련활동 장소 및 활동 시 사용되는 모든 기구를 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하며 수련활동 기간에 발생한 재난 및 안전, 위생사고 발생 시 모든 처리와 책임은 계약상대자가 짐.

   2) 상해 등의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사고로 인한 치료는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 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계약상대자가 부담함.

   3)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계약상대자는 즉시 입원치료 조치하고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학교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계약상대자가 부담하며, 수련활동 기간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즉시 입원가료 조치하고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본교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경비는 모든 비용을 계약상대자가 부담함.

   4) 학생의 고의가 아닌 사유로 수련활동지의 기물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계약상대자가 모든 책임을 지며 사고발생 시 보험이 적용되지 아니하는 일체의 비용은 계약상대자가 실비로 배상(또는 보상)함.

아. 유의사항

   1) 계약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학교 필요에 의하여 계약 전·후 현지답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시설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 예정) 업체는 별도의 편의를 제공할 수 없다. 현지답사 인원의 모든 소요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자.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1)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2)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체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차. 계획 프로그램

기간

2025. 6. 2.(월)~2025. 6. 4.(수)

장소

강원권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대상

1, 2학년 학생

지도교사

1, 2학년 담임

 

시  간

1 일 차

2 일 차

3 일 차

07:00

학교 집합 및 출발

아침활동(기상/체조/숙소정리)

08:00

아 침 식 사

09:00

이동

수련활동

수련활동

10:00

11:00

도착(입소식)

휴식 및 개인정비

맺는마당(퇴소식)

12:00

점 심 식 사

점 심 식 사

점 심 식 사

13:00

캠프안전교육/생활안내

숙소배정/ 이동

수련활동

이동

14:00

수련활동

15:00

 

 

학교 도착 및 귀가

 

16:00

17:00

휴식 및 개인정비

휴식 및 개인정비

저  녁  식  사

18:00

19:00

수련활동

수련활동

20:00

21:00

취침준비 및 점검

22:00

취침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사업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서울문화고 공고 제2025-1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등학교 1,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납   부

○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한시적특례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2.5%)이상)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

 

대리인ㆍ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서울문화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및 위탁용역과업설명서, 계약특수조건 등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서울문화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심사번호

기재란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등학교 1,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또는 기업 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1

 

 

 

 

 

 

2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교육청 산하 초· 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련 교육 활동

비고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 재직증명서와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프로그램)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련활동 일정표)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학교일정표 참고)

     - 수련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레크리에이션의 내용 및 지도자 자격증 소유 여부 제시

 나. 수련활동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시설 여건 기재

-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주소

     - 수련시설 시설현황(숙소, 강당, 식당 등)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강당, 식당 및 조리실 포함)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및 대피요령 설명, 전기, 소방, 가스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실내(강당)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및 사진 첨부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 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현황)

    - 집단급식소 현황 기재

    - 식당운영자와 조리종사원에 대한 식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시행계획 기재

라. 기상악화(우천 등) 시 프로그램 일정 등 대처방안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 및 안전관리요원,야간근무자 배치 여부 구체적으로 제시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프로그램의 충실도 등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발생 시 대처방안

  ※ 현지 숙박지의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계획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사고 대처방안 관련 해당 보험증권 사본 첨부

 바.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사.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서울문화고등학교장 귀하

[참고 1]

[수련활동 제안서 평가 심사 배점표]

구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평가점수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기술

능력평가

(100)

객관적 

평가

    

(35점)

 

 

 

 

수행경험

(12점)

1.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동안 완료한 초․중․고․특수학교 수련활동 용역수행 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우수: 7회~9회

-보통: 5회~6회

-미흡: 5회 미만

12

10

8

6

 

경영상태

(12점)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보통: B+, B0, B-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12

10

8

6

 

인력보유

(11점)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3.1 수행조직(6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6

5

4

3

 

  3.2 자격 소지여부(5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5

4

3

2

 

주관적

평가

     

(65점)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0점)

 

 

 

 

 

  4.1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10점)

10

8

6

4

 

  4.2 수련계획 및 자료집 충실도(10점)

10

8

6

4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5.1 객실등급, 위치, 편의시설(5점)

5

4

3

2

 

  5.2 객실 당 인원수(5점)

5

4

3

2

 

  5.3 숙박업체 식단표(10점)

10

8

6

4

 

 6. 접근성 및 식사제공 능력(15점)

 

 

 

 

 

 6.1 수련원 및 수련활동의 접근 적정성(10점)

10

8

6

4

 

  6.2 식사제공능력(5점):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0점)

 

 

 

 

 

  7.1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등(5점)

5

4

3

2

 

  7.2 학생인솔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 관리요원 배치 유무(5점)

5

4

3

2

 

제안 업체 총 평점 합계

100

 


※ 정성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

※ 2단계입찰 시 권장사항

 - 제안서 설명회 개최 가능

    * 블라인드 평가 및 업체의 장시간 대기방지 대책 마련(설명회 참석 업체 수에 따라 시간배정 사전 안내 등) 권장

 - 사회적 경제기업(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배려기업(장애인표준사업장,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우대

   • 방법: 정량적 평가항목에 반영 및 가점 부여(「서울특별시교육청 계약업무 처리지침」)

 - 정량적 평가항목은 3개 이상 설정하고, 배점한도는 정량적 평가 배점의 35%를 초과하지 않도록 함

 - 정성적 평가항목은 3개 이상 설정하고, 배점한도는 정성적 평가 배점의 35%를 초과하지 않도록 함


[참고 2]

경영상태 평가 내용 (신용평가등급)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8.12.)」

◎ 평가 요소: 신용평가 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평점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6.0

없음

없음

없음

0.0

①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3]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초. 중. 고등학교 실적만 해당(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용역 실적증명서만 해당)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②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③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4]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등학교 1,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서울문화고등학교장귀하

 

 


[붙임 5]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본사(인)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서울문화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청렴서약서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등학교 1,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공고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대표 :            (인)




서울문화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낙찰자만 제출)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 건    명: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등학교 1,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학생 168명, 인솔교원 21명, 총 189명(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기    간: 2025. 6. 2. ~ 2025. 6. 4. (2박 3일)

4. 산출내역: 학생과 인솔교원 구분하여 작성 할 것(인솔교원은 숙식비만 해당)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박비

(2박)

1실당 수용인원

총 사용객실수

□ 000원×000명×2박

 

 

2

식  비

(7식)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 000원×000명×7식

 

 

3

시설사용료

 

□ 000원×000명×2박

 

 

4

교육

프로그램비

 

□ 000원×000명×2박

 

 

합       계

 

 

 

1인당 금액

(합계액÷산출인원수)

□ 00,000원÷000명 : 000원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서울문화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낙찰자만 제출)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생년월일)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인의 경우만 기입)

 

연락처

(휴대폰 등)

 

 

본인은 무학중학교에서 발주하는 계약의 용역근로(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경력 조회, 「아동복지법」 제29조의3에 따른 아동학대 범죄전력 조회 신청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 *표 항목(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2. 대상자가 외국인의 경우 성명(영문), 외국인등록번호를 적습니다.

 3.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를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조회 신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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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9]  (낙찰자만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서울문화고등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수련활동 위탁용역 수행업체(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련활동 위탁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5학년도 수련활동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

위탁자

주  소 :

기관명 : 서울문화고등학교

대표자 성명 :           (인)

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

 







[붙임10]  (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


파기대상 개인정보

2025학년도 1학년,2학년, 반, 이름

개인정보의

정보주체 수

000(명)

파기 사유

 2025학년도 서울문화고등학교 1, 2학년 수련활동 종료

생성일자

 2025. 04. 00

파기일자

2025.05.00.

파기 장소

 000업체 사무실

파기처리자

 

입회자

 

파기 방법

컴퓨터 사진 파일 복구 불가능하도록 삭제

 USB 사진 파일 복구 불가능하도록 삭제

백업 조치 유무

 별도 백업 자료 없음, 원본 파일 학교 제공

특기사항

 

  

상기와 같이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파기되었음을 확인하였으며, 이 사실과 다르게 개인정보 미파기로 인한 사고 발생 시 관련법에 의해 책임 있음을 인정 합니다.


  년      월      일


확  인  자

(업체대표)

업   체   명 :

직        위 :            

성        명 :                            (서명)

서울문화고등학교장 귀하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서울문화고등학교

제 1 조 (총칙)

서울문화고등학교장(이하“학교”이라 함.)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계약상대자”이라 함)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학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계약상대자”는“학교”의 위임에 따라 모든 편의를 수련활동에 참가하는 학생 및 인솔교사에게 제공하며,“학교”와“계약상대자”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임무)

“계약상대자”는“학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하며, 숙박 기간 중 같은 건물에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같이 숙박시켜서는 안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⑤ 숙박시설은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체결시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사본 1부. (보상한도 8천 만원 이상, 사고 당 무한대)

     4. 화재보험 1부, 음식물배상책임보험 1부.

     5.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6. 객실배치도 1부,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 (식사 등)

① 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밥,국 제외) 이상으로 하고, 숙소식당에서 7식을 실시 한다.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학교에 제출한다.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중 ․ 석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제 6 조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수련 활동단이 수련원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한 시점부터 행사를 종료하고 차량에 탑승한 시점까지이며 행사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활동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우리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④ 수련활동 프로그램 시작 전 청소년수련 지도사에 의해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한다.


제 7 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계약상대자”는“학교”에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학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학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계약상대자”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계약상대자”는 변경 전․후“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8 조 (참여 인원)

 ① 학생 168명, 인솔교사 21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참여인원 변경 시에는 계약금액을 산출기초인원으로 나눈 1인당 수련금액을 산출

   후 증감된 참여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한다.(단 10원미만 절사)


제 9 조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10 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③ “계약상대자”는 상기 사고 등이 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 11 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학교”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③“학교”는 용역대가를“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상의 교육비, 시설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비를 지급한다.


제 12 조 (계약이행보증)

“계약상대자”는 낙찰금액의 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한다.


제 13 조 (구급약품 휴대)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참가자의 안전과 질병 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4 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계약상대자”가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계약상대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계약상대자”는 학생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제 15 조 (계약의 해지)

“학교”는“계약상대자”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계약상대자”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학교”에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학교”의 사정에 의하여【질병(전염병등) 발생 및 긴급 재난, 천재지변,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학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6 조 (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제 17 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학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