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56495-000 공고일시  2025/04/01 14:22
공고명 성산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청 성산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청 성산중학교
공고담당자 황채민(☎: 02-2126-52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1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7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6,485,000 원
   
배정예산
46,485,000 원
   
추정가격
42,25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성산중학교 공고 제2025-8호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성산중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내역

용  역  명

2025학년도 성산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선정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수련활동 기간

 2025. 5. 28.(수) ~ 5. 30.(금) / 2박 3일 / 2박 7식

예 정 인 원

  학생 146명, 인솔교사 7명 (총 153명)(※ 실제 참가 인원수는 변경될 수 있음)

기 초 금 액

  ₩46,485,000 (학생 1인당 310,000원/교사 1인당 175,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 및 계약방법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지역제한(경기도 청소년수련시설)

  -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 예정가격이내로서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나. 포함경비 : 숙식비(2박 7식), 시설 사용료, 수련 활동비, 수련활동 운영에 따른 교육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차량임차료 제외),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수련활동 경비

      (※ 수련시설까지의 학생 수송용 차량경비 제외)

다. 기초금액은 학생 146명, 교사 7명의 금액으로 산정되었으며, 인솔교사의 참가비용은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여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별도 정산함.

     - 1인당 경비 산출하여 실제 참가 인원만큼만 최종 지급함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안서적격자중 예가내 최저투찰자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기도),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 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등급 이상을 받은 수련시설로, 그 주된 영업소 및 청소년수련시설이 경기도 지역 내에 위치한 업체(나라장터 상 청소년 수련시설인 청소년수련원 업종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이어야 함. 단,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입찰자가 입찰하는 날)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다.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6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창의적 기능 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청소년지도사)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10-11호, 2010. 03. 30.)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사업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4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4. 제안서 설명회

   제안서 설명회는 생략(심사로 대체)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제안서 및 입찰서 접수 → 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제안서 평가 결과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제출

     1) 기간: 2025. 4. 8.(화) 09:00 ~ 2025. 4. 14.(월) 10:00

       ※ 마감일을 제외하고 평일 09:00~16:00 제출 가능, 토요일 및 공휴일 제출 불가

     2) 접수 장소: 성산중학교 1층 행정실(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지1길 32-13)

     3)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4) 제출 서류 (※ 구비서류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① 입찰 참가신청서 1부 [붙임 2]

       ② 제안서(규격 A4) 8부 [붙임 3]

       ③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최근연도) 1부

       ④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계약실적 실적증명서 1부 [붙임 5]

       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⑥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서 1부

       ⑦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등급업체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⑧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⑨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부

       ⑩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⑪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대표자가 아닌 경우 신분증지참)

       ⑫ 영양사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⑬ 지도자 명단 및 재직증명서, 자격증사본, 성범죄 및 아동학대범죄전력조회서

       ⑭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⑮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⑯ 숙박시설 층별 배치도 1부, 교육일정 프로그램 각1부

       ⑰ 각서 1부 [붙임 7]

       ⑱ 청렴서약서 1부 [붙임 9]

       ⑲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⑳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서류 참조)

        ※ 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날인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 기간: 2025. 4. 1.(화) 13:00 ~ 2025. 4. 14.(월) 10:00

    2) 장소: 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7. 개찰

  가. 일시: 2025. 4. 17.(목) 10:00 이후

  나. 장소: 성산중학교 입찰집행관PC

    ※ 제안서 규격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규격·가격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개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80점 미달업체는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함)

     * 정성 평가 방법 : 위원별 최고, 최저 점수 제외하고 위원의 산술 평균 점수로 평가

       (최고, 최저 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1개만 제외)

  나.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결정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은 성산중학교에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 시정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하여야 하며, 일정은 변경할 수 없음.

    2)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구체적인 일정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3) 레크리에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4) 학생 수련 프로그램은 학교 요청에 의하여 가급적 수용

  나. 숙소에 관한 사항(※서류제출 시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사진 반드시 첨부)

    1)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하여야 한다.(1실당 7~8인 이하 배정 권장)

    2) 전학생을 동일 건물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며,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을 알려주어야 한다.

    3)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생과 다른 학교 학생의 접촉을 최소화한다.

    4) 침구는 1명당 1조씩(요, 이불, 베개는 1인당 1개)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5)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6) 시설은 전기, 가스, 소방 등 법정 정기검사를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7)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를 제출하여야 한다.

    8)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9) 권장사항

       -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교육공간(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교육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다. 식사에 관한 사항

    1) 조·중‧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2) 조·중‧석식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 건물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3)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식사 메뉴(밥,김치,육류,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4)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5)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받음

   라. 긴급 사태(감염병 포함)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2)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3)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마.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규격 A4크기)

    1)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1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행정실 (☎ 02-2126-5204)

      -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2학년부 (☎ 02-2126-5263)

      -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 본 공고문은 G2B 홈페이지(「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하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도 G2B 홈페이지 「입찰정보」 - 「용역」 - 「개찰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일정표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제안서 1부

    4. 제안서 평가표 1부

    5. 실적증명서 1부

    6. 산출내역서 1부

    7. 각서 1부

     8. 확인서 1부

     9. 청렴서약서 1부.  끝.



2025. 4. 1.

성산중학교장

붙임 1

 

 2학년 수련활동 계획(안)

시간

1일차 – 5/28(수)

2일차 – 5/29(목)

3일차 – 5/30(금)

07:00

 

기상 및 건강 체조

기상 및 건강 체조

08:00

조식

조식

09:00

반별 단합 프로그램

(다양한 반별 미션 활동)

협동 챌린지 활동

(2인 3각, 협동 바운드 등)

10:00

11:00

도착 / 입소식

퇴소식

12:00

중식

중식

13:00

중식

학급 작품 만들기

(학급 도미노)

 

도전! 모험 속으로!

(다리건너기, 

스파이더맨 등)

학교로 출발

14:00

오리엔테이션

(생활안내/안전교육

/숙소배정)

15:00

아이스브레이킹

(보물찾기 등 단합 활동)

 

16:00

17:00

18:00

석식

석식(야외식)

19:00

성산 라이징 스타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야간 체험 활동

(어둠 속 야간 미션 진행)

20:00

21:00

숙소 정리

숙소 정리

22:00

점검 및 취침

점검 및 취침






붙임 2

 

 입찰참가 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성산중학교 공고

 2025-8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성산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보증금

납            부

보증금률: 5%

보 증 금: 금              원정(₩             )

보증금 납부방법: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확약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성산중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성산중학교장 귀하

붙임 3

 

 제 안 서 


                                                            

심사번호

 

 

   

 

 

2025학년도 성산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강당(행사장)현황

            층      (면적           ㎡)

  최대수용가능인원(약            명)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 미제출시 정량평가 관련 배점 ‘0점’처리)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교육청 산하 초특수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

    - 업소명, 전화번호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학생수용시설의 단독성(타학교와 분리수용 여부) 명시

   - 야외 및 실내(강당)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라. 행사진행의 질적 수준

    ※ 프로그램의 중등학생 유익성 명시

    ※ 기상악화 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제시

    ※ 교육교관의 전문적 소양/자격 유무


  .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수련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감염병 환자(코로나-19 등) 발생 시 대처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방안

    - 기상악화 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 방안

    - 학생안전사고 시 대처방안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바. 업체고유의 특색 및 장점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 국민기초생활수급자등 면제대상자에 대한 지원 계획 등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성산중학교장 귀하


붙임 4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점 수

기술

능력

평가

 

(100)

객관적

평가

(30)

o수련활동 수행 실적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수련활동 수행 실적

   (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A. 10건 이상

 B.  8건 이상

 C.  6건 이상

 D.  5건 이하

10

8

6

5

[    점]

/10점

o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 및 청소년

   지도자 자격소지 여부

 A. 10명 이상

 B.  8명 이상

 C.  6명 이상

 D.  5명 이하

10

8

6

5

[    점]

/ 10점

o제안업체 경영상태

 - 제안업체의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A.  70% 이상

 B.  60% 이상

 C.  50% 이상

 D.  50% 미만

10

8

6

5

[   점]

/10점

주관적

평가

(70점)

o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매우 좋음

좋음

보통

[    점]

/20점

 - 숙박시설 전망,위치,편의시설

4

3

2

 - 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

8

6

4

 -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전성

 - 전학생 동일 건물의 숙소 수용

8

6

4

o 식사 제공 능력

매우 좋음

좋음

보통

[    점]

/14점

 - 업체 식단표

7

5

3

 - 식사 제공 능력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7

5

3

o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매우 좋음

좋음

보통

[     점]

/20점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여부

10

8

6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유해환경차단 계획, 보험가입여부 등)

10

8

6

o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매우 좋음

좋음

보통

[     점]

/16점

 - 제안업체만의 장점 및 특이사항

8

5

3

 - 교육활동 및 레크레이션 계획 등

8

5

3

합      계

100

[      점]

정성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3년간 초․중․고․특수학교 수련활동 실적

 

  - 실적증명서(완수된 실적만 인정)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3

 ○ 수련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현황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기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미 제출 시 미인정

주관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 각종 보험증권(화재, 영업배상 등)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식단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6

 ○ 식사제공 능력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 계획

  - 레크리에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및 자격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4-1

 

신용평가 등급

경영상태 평가 내용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8.12.)」

◎ 평가요소: 신용평가 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추정가격 기준)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10억원

이  상

10억원미만

 5억원이상

5억원미만

2억원이상

2억원

미 만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9.4

29.4

19.6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8.8

28.8

19.2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8.2

28.2

18.8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4.0

24.0

16.0

6.0

없음

없음

없음

0.0

0.0

0.0

0.0

①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5

 

 실적 증명서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예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참가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금액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용 역 명

 

용역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원)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번호:                 )

 주    소:                                         (FAX 번호:               )

 담당부서:

 담 당 자:


(주) ① 용역이행실적은 입찰 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함

     ② 민간거래실적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을 각 1부씩 첨부

     ③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붙임 6

 

 산출 내역서 [낙찰자에 한함]

산 출 내 역 서

▣ 2025학년도 성산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1. 건    명 : 성산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련활동 용역

2. 예정인원 : 총 153명(학생 146명, 교사 7명), ※ 인솔교사 7명은 별도정산

3. 기    간 : 2025.05.28.(수) ∼ 2025.05.30.(금) (2박3일, 7식)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식비

(2박 7식)

2박 7식

- 숙박비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학생

2

수련활동비

 

- 수련활동비 :    원 × 명

 

학생

3

기타

 

- ○  ○  ○  ○  :     원 ×   명

- ○  ○  ○  ○  :     원 ×   명    

 

학생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 학생      원 ÷ :        원

 

 


(참고사항-인솔교사 산출내역)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식비

(2박 7식)

2박 7식

- 숙박비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교사

3

기타

 

- ○  ○  ○  ○  :     원 ×   명

- ○  ○  ○  ○  :     원 ×   명

 

교사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인원)

□ 교사      원 ÷ :        원

 

 

위와 같이 산출기초자료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직인)


 성산중학교장 귀하

붙임 7

 

각서 [예시]

 

 

각 서

 

본사는 「2025학년도 성산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활성화위원회 및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성산중학교장 귀하

 

붙임 8

 

확인서 [낙찰자에 한함]

 

 

확 인 서

 

 

본사는 최근 5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성산중학교장 귀하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 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 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 9

 

 청렴서약서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성산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