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수도사업소 공고 제2025 – 08호
수의(전자) 견적 제출 안내공고
1. 수의(전자)견적공고 보충정보
가. 본 공고는 조달청에서 구축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우리시에서 활용하는 견적 안내이며, 견적서 제출 참가등록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다. 공사 및 설계내용 : 김제시 수도사업소 상수시설팀(☎063-540-3832)
라. 공고 및 집행, 계약체결 : 김제시 수도사업소 상수관리팀(☎063-540-3852)
마. 견적서 제출 결과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2. 수의(전자)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사업명 : 금구 오봉리 배수관 매설공사 폐기물처리용역
나. 견적서접수일 : 2025. 4. 1.(16:00) ~ 2025. 4. 7.(16:00) 까지
- G2B입찰서 제출기능활용
다. 개찰일시장소 : 2024. 4. 7.(17:00 이후)
- 김제시 수도사업소 입찰집행관 PC
라. 사업예정금액 : 금27,610,000원(부가세포함)
마. 기초금액 : 금27,610,000원(추정가격 25,100,000원, 부가가치세 2,510,000원)
바.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
사. 사업위치 : 김제시 금구 오봉리 482-3번지 일원
아. 사업개요 : 폐콘크리트 541톤, 폐아스콘 144톤, 폐기물운반 297㎥
3. 수의(전자)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 규정에 의하여 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과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로서 수의견적 안내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김제시 내에 있으며 견적서 제출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한 업체로서 소정의 입찰 참가 등록을 필한 자
※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 제1호(수집·운반업 허가기준) “가”목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는 단독투찰이 가능합니다.
나. 「중소기업 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 제3호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예외에 해당하는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수의(전자)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조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견적서 제출 무효 및 계약상대자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사용자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90호]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안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의 가격을 작성,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본 견적제출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90호]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별표 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6. 계약 및 착수
전자계약으로 각서 및 결격사유 등 미첨부된 서류(보증금납부서, 사용인감계, 인감증명 등)를 제출한 후 계약이 체결되며, 착수신고서 2부(감독관 경유)를 접수하시고 계약을 이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견적제출 참가자 유의사항
가.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설계도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입찰 관련 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견적서 제출 참가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장비‧자재대금 지급확인제가 적용됨에 따라 최종낙찰자는 착공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각종 대금청구시 자재‧장비업자의 대금수령내역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16조 및 김제시 계약심의위원회 구성 및 주민참여감독 대상공사 범위 등에 관한 조례에 의하여 주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공사에 대하여는 주민참여감독자의 감독을 받아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건설기계 대여업자와 건설기계 대여계약을 체결할 경우,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도록 하며,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 제34조의4(발급면제) 제1항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동법 제68조의 3의 규정에 따라 그 대금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를 건설기계대여업자에게 주어야 합니다.
보증서 발급에 드는 금액은 동법 시행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건설공사의 도급금액 산출내역서에 분명하게 적어야 하며, 도급금액 산출내역서에 명시된 금액이 지출한 금액보다 많은 경우에는 그 초과하는 금액을 정산합니다.
사.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아.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자.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김제시 홈페이지 사이버부조리 및 전화(063-540-3862, 3325)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입찰무효 :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3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나.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규정한 사항 등
9. 계약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서류열람
가. 지방계약 관련 법령 및 행정안전부 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나. 조달청 회계 집행기준 : 나라장터 시스템(http://www.g2b.go.kr)-고객지원-법령정보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김제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김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사가 날인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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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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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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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
김제시 상수도 특별회계 관리자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김제시로부터 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를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김제시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김제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김제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김제시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김제시 상수도 특별회계 관리자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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