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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012502176 공고일시  2025/04/01 10:00
공고명 154kV 고림분기T/L 건설사업 책임감리용역
공고기관 한국전력공사 경인건설본부 경영지원부 수요기관 한국전력공사 경인건설본부
공고담당자 전유진(☎: (02)2096-443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4-21 10:00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5/07 10:00 ~ 2025/05/14 18: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28,356,700 원
   
배정예산
1,328,356,700 원
   
추정가격
1,207,597,000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전자입찰 공고문[PQ]


1. 용 역 명 : 154kV 고림분기T/L 건설공사 책임감리용역


2. 용역개요

 가. 추정금액 : 1,328,356,700원 (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나. 추정가격 : 1,207,597,000원 (부가가치세 별도)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의 입찰공고란 해당공고의 “예비가격기초금액”

 라. 감리용역 설계대상 공사비 : 7,243,792,500원 (부가가치세 별도)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097일간

 바. 용역내용

   ○ “154kV 고림분기T/L 건설공사” 시행에 따른 발주자의 감독권한을 대행하여 공사의 설계도서, 기타 관계서류 및 제반규정을 준수하여 시공되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고 이와 관련된 행정일반사항, 시공관리, 공정관리, 품질관리, 안전관리, 환경관리, 공사변경, 준공·기성고 검사, 기타 공사관련 부대업무 및 발주자가 요구하는 업무의 수행

 사. 용역현장 : (기설)154kV 모현-용인T/L No.28,30 ~ (신설)154kV 고림S/S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용역은 사업수행능력평가(이하 “PQ”라 함)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의 낙찰자결정방식은 적격심사낙찰제입니다.


4. 입찰 참여자격

 가. PQ 평가결과 입찰참여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 (PQ 평가결과 80점 이상)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발전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중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사각형입니다.


5. PQ심사 신청 : 온라인 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전자조달시스템 > 입찰/계약 > 나의입찰 > PQ심사신청

   ※ 공동수급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업체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후 PQ심사 신청

 나. PQ심사 신청기간 : 2025. 4. 9.(수) 10:00 ∼ 2025. 4.21.(월) 10:00

 다. 참가요건

   ○ 「전력기술관리법시행령」 제27조 제1항에 의거 종합감리업으로 등록된 업체

   ○ 참여감리원 : 총 4인

구분

배치인원(원)

비고

전기

토목

상주

책임감리원

고급

1

-

1

실 투입인원은 용역 착수전

우리공사의 배치기준에 의함

보조

초급

1

1

2

비상주

고급

1

-

1

3

1

4

 라.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가능 [공동이행,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 책임감리원은 공동수급체 대표자 소속이어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시 상주감리원은 지분율대로 참여하되(소숫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 지분율의 ±10% 범위 내에서 조정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업체 대표자의 지분율은 50% 이상이 되어야 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이어야 함. 단, 당해공사를 도급받은 업체 또는 도급받은 업체의 계열회사인 감리전문업체는 입찰 참가 불가(전력기술관리법시행규칙 제20조 제1항)]

 마. 심사기준

   ○ 본 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합니다.

   ○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란 해당 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바. PQ심사 서류 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송변전감리PQ시스템)

   ※ 본 용역은 사업수행능력평가의 효율화를 위해 도입된 「송변전감리PQ시스템」 적용대상으로 시스템 사용에 관한 세부사항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 > 송변전감리 PQ시스템에서 사용자 매뉴얼을 다운로드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수행계획 및 작업기법」은 송변전감리PQ시스템으로 제출함과 동시에 3부를 제본하여 신청마감일까지 발주부서로 등기우편(또는 인편) 제출

       - 제출처 : 서울 중구 퇴계로 140, 한전 경인건설본부

                 송전건설부 윤정섭 대리 (☏ 02-2096-4455)

       - 우편제출 시 겉장 표기 : “154kV 고림분기T/L 건설공사 책임감리용역”

   ※ 우편제출은 제출기한까지 문서 접수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서류 도달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배송 지연·오배송 등 배송 관련 모든 책임은 업체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여유 있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수행계획 및 작업기법」 블라인드 평가용 자료는 업체명, 성명, 연락처 등 특정업체로 인지 가능한 내용 일체 표기 금지

   ※ 입찰참가자는 서류 제출기한 내에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PQ심사 신청 및 ‘송변전감리PQ시스템‘ 상 서류 제출을 반드시 병행하여야 하며, 추후 PQ심사미신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PQ심사 결과 통보(예정)일 : 2025. 4.30.(수) [송변전감리PQ시스템 확인]

   ○ 이의신청기간 : 2025. 5. 2.(금) 09:00 ∼ 17:00


6. 현장설명 : 없음


7.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나. 신청 시작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참조

 다. 신청 마감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참조

라. 전자입찰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전 전자조달시스템 공급업체포탈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하며,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신청마감 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후 입찰서 투찰이 가능하며 입찰참가자격은 입찰참가신청마감 후 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하여 재확인 심사에서 부적격판정을 받은 경우 투찰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됩니다.

 바.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문 제6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하여 제6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신청서류

   ○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다만, 제8항 가호 각목에 해당하는 신청자는 입찰보증금 별도 납부) 및 공동수급협정서(공동수급시)입니다.

   ○ 제8항 가호 각목에 해당하는 참가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해당 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5 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납부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어 입찰공고에 명시한 요건에 해당하는 자

     ※ 한시적 입찰보증금의 1/2 인하 안내 (’20.5.1. ∼ ’25.6.30.)

       -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

       - 관련 : 기획재정부 고시 2024-50호
(
단, 국가계약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에 따라 입찰보증금 한도 한시적 인하 기간이 변경되면 한국전력공사는 이를 따릅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7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집행관의 입찰참가 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시투찰대상용역(입찰참가 신청 시작일시와 입찰 시작일시가 동일한 경우)인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과 동시에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 유무에 따른 입찰무효 여부는 개찰 후 입찰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합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 메시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 시작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참조

 바. 입찰 마감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참조

   ※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0%±2%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2%~98%) 금액 범위 내에서 산출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 시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 번호 중 선택 빈도가 가장 많은 4개 번호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사.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 일시부터 1시간 이상 경과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아. 전자조달시스템에서는 한국전력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9조제8항에 따라 입찰담합 방지를 위해 동일 공고번호에 동일 IP(Intertnet Protocol) 및 MAC(Media Access Control) 주소에서는 1통의 입찰서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어 입찰서를 제출하시기를 바랍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전자입찰유의서 제14조에 의거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 용역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적격하다고 인정된 업체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점수 92점 이상)

 나. 낙찰자는 낙찰자 통지 후 5일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 상주감리원 면접에 응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따르지 않을 경우 발주자는 낙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면접시 상주감리원 전원에 대해 국민체력 100인증서(국민체육진흥공단 발급)

    사본 제출(입찰공고일 기준 1년 이내 인증일까지 유효함, 미제출시 부적격처리)

 다. 상기 “나”항에 의한 면접결과 특정 감리원이 “부적격”으로 판정되면, 낙찰자는 면접 결과를 통지받은 후 7일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에 해당 감리원과 동등 이상의 자격조건(등급, 경력, 실적 등)을 받은 감리원으로 대체하여 면접에 다시 응하여야 합니다.(책임감리원은 자격가점을 포함)

 라. 상기 “다”항의 재면접은 1회를 원칙으로 하며, 면접결과 “부적격”으로 판정되면 발주자는 낙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적격심사기준

 가. 당해 용역은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2조에 의거 본 용역 적격심사기준에 따라 이행능력을 심사합니다.

 나. 적격심사기준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의 입찰공고란 해당 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12.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가. 한전 경인건설본부 경영지원부 [T.02-2096-4439, 서울 중구 퇴계로 140]

 나.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13. 입찰의 무효 : 당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 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 제공 및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가격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행위 등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당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제·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5.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하도급 허용 여부 : 불허

 나. 본 용역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 여부, 하도급업체 요건,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관련 법령을 따르며, 기타 세부 사항은 별도의 업무 처리 기준을 따릅니다.

 다. 본 용역을 하도급 할 경우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한 하도급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하여 표준 하도급계약서 작성 및 사용을 권장합니다.

 라. 본 용역에 대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프트웨어 진흥법」 등 개별 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3호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프트웨어 진흥법」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처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자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국가계약법 및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또는 해제 및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바.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안전계약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업무처리기준, 시방서 등 본 용역의 입찰을 구성하는 해당 서류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호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한전 『Help Desk(☎061-345-1247,9)』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해야 하며, 장애 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한전 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요구(수수)시 부조리제보 신고센터로 신고 바랍니다.

  ○ 부조리제보신고센터 : www.kepco.co.kr → ESG경영 → 윤리경영 → 부패,공익,청탁금지법 신고 및 홍보 〔본 시스템은 신고자의 익명이 보증됩니다.〕

 사. 한전 임직원은 계약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위하여 한전을 퇴직한 자는 본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업무에 대하여 한전 임직원과의 모든 접촉(당사 방문, 제안서 발표, 설명회 참석 등 대면·비대면 접촉)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가피한 사정없이 접촉을 시도하거나 요청할 경우에는 한전 임직원은 접촉 상대자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본 공고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 제1항에 의해 수의계약으로 전환될 경우(유찰수의계약) 계약예정자는 계약 체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제1항 제2호 관련 입찰공고의 담당자

     

구 분

소 속

직 위

성 명

계약부서

경인건설본부 경영지원부 계약자재팀

대리

전유진

차장

노희영

부장

박형탁

발주부서

경인건설본부 송변전건설실 송전건설부 송전2팀

대리

윤정섭

차장

김종현

부장

류인진

 자.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76조 제2항 제2호 가목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차.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1) 입찰절차 및 계약일반사항, PQ 및 적격심사(신용도)

       : 경인건설본부 경영지원부 계약자재팀 전유진 (☏ 02-2096-4439)

   (2) 설계 및 시공사항, 용역내용, PQ 및 적격심사(참여감리원 능력, 유사용역수행실적, 기술개발 및 투자실적, 업무중첩도, 교체빈도, 작업계획및기법 및 가점·감점 평가) 등

       : 경인건설본부 송변전건설실 송전건설부 송전2팀 윤정섭 (☏ 02-2096-4455)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일



한국전력공사 경인건설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