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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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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7863-000 공고일시  2025/04/01 18:37
공고명 [긴급]용산구 통합청사 유니버설디자인 환경 개선 사업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공고담당자 황보람(☎: 02-2199-674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4/1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29,500,000 원
   
추정가격
208,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용산구 공고 제2025-77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긴급] 용산구 통합청사 유니버설디자인 환경 개선 사업

  나. 과업내용 : 별첨“과업지시서”참조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 12. 20.까지

  라. 용 역 비 : 금229,5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경쟁입찰참가등록을 필하며, 아래 항목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 따라 산업디자인전문회사 [환경디자인분야와 서비스디자인분야를 포함한 종합디자인(업종코드4444)] 분야로 신고를 필한 업체

      2)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공공디자인전문회사(업종코드 6484)로 등록을 필한 업체

      3)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조형물(세부품목번호:6012100201)  또는 안내판(세부제품번호:5512171801))를 소지한 업체

      4) 공고일 기준 최근 10년이내 국가·지방자치단체·정부투자기관 등 공공기관 또는 민간에서 발주한 단일 건 1억원 이상의 준공실적(유니버설디자인 환경 개선, 정보·사인시스템 개선, 공공서비스 디자인 등)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5)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의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제안서 제출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나. 단독 또는 면허보완이나 업무분담을 위해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이 가능함

      1) 공동수급의 경우

         - 대 표 사 : 산업디자인전문회사 (공공디자인전문회사)

         - 구 성 원 : 대표사를 포함 2개사 이내

      2) 공동도급과 관련한 공동수급체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 요령에 근거하며,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 참가신청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한 후에는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중복하여 타 업체와 공동수급을 결성할 수 없음

       ※ 공동수급체는 입찰 전에 구성하여야 하며, 입찰 후에는 구성(변경)할 수 없음

       ※ 1개 업체(컨소시엄)가 2개 이상의 중복 제안을 하는 것은 불가함

   다. 공고일 현재 휴·폐업 중이거나 영업(업무)정지, 부정당 업체 지정, 등록취소 등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음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부터 준공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행정안전부 최근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함


3. 용역조건 및 제안서 작성요령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4.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가. 투 찰 기 간 : 2025. 4. 2.(수) 10:00 ~ 2025. 4. 15.(화) 17:00

  나.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등록은 2025. 4. 14.(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하고, 나라장터 (G2B)입찰금액과 서울특별시 용산구 건축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할 경우 그 입찰을 무효 처리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건축과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4. 15.(화) 09:00~17:00

  나. 제출장소 : 건축과 유니버설디자인팀(☏02-2199-7481)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용산구청 7층)

  다.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등 불가)

  ※ 유의사항

    ∙ 제출된 입찰서류 및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제출 관련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 작성비용은 보상하지 않음

    ∙ 기술인력 보유현황에 기재된 연구원은 반드시 용역수행에 참여하여야 하며, 본 용역에 참여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인원에 대한 평가가 업체선정의 중요한 요소인 경우에는 계약 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음

    ∙ 제출도서 익명사용 원칙은 평가위원회의 최종 결정시까지 적용하되 신청서를 제외한 모든 제출도서에는 작성자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기(사명, 로고, 마크 등)도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응모 자격이 상실됨

    ∙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자료는 제안서 이외 별첨으로 제출하여야하며, 제안된 내용과 제출서류가 허위임이 밝혀질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때 제반 비용은 제안자 부담으로 함

    ∙ 제안사는 지적재산권 관련 법에 저촉되지 않는 순수 창작품으로 제안하여야 함

    ∙ 제안요청서에 대한 질의는 반드시 제안요청서【서식25】에 따라 이메일을 통해 질의함

      -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 효력이 없음

      - 질의는 제안서 제출 마감 2일 전까지 가능

    ∙ 제안 신청서에 기재된 내용이 허위로 밝혀지거나 심사에 필요한 내용의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지 못함

라.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마.  제출서류

항목

구비서류

발행처

비고

입찰

등록서류

�� 제안참가 접수증

소정양식

서식 1

�� 입찰참가신청서

소정양식

서식 2

�� 입찰자격 증빙서류

해당기관

-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소정양식

서식 3

�� 사업자 등록증 사본(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포함)

세 무 서

-

�� 인감 증명서(법인은 법인인감) / 사용인감계

등 기 소

서식 4

�� 서약서

소정양식

서식 5

�� 저작 재산권 서약서

소정양식

서식 6

�� 보안서약서

소정양식

서식 7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소정양식

서식 8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대리인이 등록시)

소정양식

제 안 사

서식 9⋅10

�� 대표자 선임계

소정양식

서식 11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소정양식

서식 12

�� 합의각서

소정양식

서식 13

정량적 평가서류

�� 제안업체 일반현황

소정양식

서식 14

�� 사업 업무수행 조직 및 인원명부

소정양식

서식 15

�� 참여인력 이력사항

소정양식

서식 16

��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소정양식

서식 17

�� 용역 수행실적 총괄표

소정양식

서식 18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소정양식

서식 19

�� 제안업체 재정상태표

소정양식

서식 20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해당기관

-

�� 신인도 평가, 행정처분 확인서

제 안 사

-

�� 제안서(정량적평가-사업수행능력평가) 겉표지

소정양식

서식 21

정성적 평가서류

�� 기술제안서 및 발표용 파일(USB)

제 안 사

-

�� 제안서(정성적평가) 겉표지

소정양식

서식 22

가격평가

서류

�� 가격제안서

소정양식

서식 23

�� 원가계산서

소정양식

서식 24

�� 입찰가격제안서 봉투

제 안 사

예시 참조

기타

�� 서면질의서

소정양식

서식 25

  

6. 제안서 평가위원회 - 제안서 발표

가. 일시 및 장소 : 2025. 4. 22.(화) 14:00 ~  ※7층 도시관리국 회의실

    1) 발표순서 : 평가 당일 추첨하여 순서에 따라 발표

    2) 발표시간 : 업체당 15분 내외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5분)

    3) 제안 설명은 반드시 사업 총괄책임자(PM)또는 임직원이 하여야 함(발표 당일 신분증 지참)

    4) 발표자 1명, 발표보조 1명까지 평가장 입장 가능

    5) 제안 설명 시 추가 자료는 배포할 수 없음

    6) 발표는 제안 내용을 중심으로 해야 하며 회사명, 임원 인사 등 제안사를 인지 할 수 있는 어떠한 사항도 포함되어서는 안 됨(위반 시, 즉시 실격 처리)

    7) 제안서 평가는 용산구 심사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업체는 기술능력 평가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나. 세부 평가방법

    1) 평가분야 및 배점

      가) 기술능력 평가 : 90점 (정량적 평가 Pass or Fail , 정성적 평가 90점)

      나) 입찰가격 평가 : 10점

      다) 종합평가 점수 :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 + 입찰가격 평가점수(10점)

      
















라) 평가항목 및 배점

평가분야

평   가   항   목

배 점

한 도

기술능력

평 가

 

1차

정량적

평가

기술인력

보유상태

사업총괄책임자 경력

Pass

or

Fail

전문인력 확보율

디자인 유사용역 수행실적(최근10년)

경영상태(최근3년)

신인도(최근 3년간 입찰참가 제한 또는 영업정지 처분사항 없음)

2차

정성적

평가

(90)

소   계

90

기획 능력

과업 내용의 이해 및 현황 분석의 적정성

5

기획 및 방향 설정의 적정성

10

과업수행

능력

사용자 리서치 등 현안 도출을 위한 추진 방향

20

디자인의 창의성, 적정성 등

25

실현가능성 및 설치 계획 등의 적정성

20

 유지·관리

방안

실행 및 유지·관리 계획의 적정성

10

입찰가격

평   가

(10)

평점 산식에 따름

10

100

 

다.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결정기준)을 적용하여 용산구청에서 작성한 제안 평가항목 및 배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나. 평가는 기술능력과 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배점한도 100점 기준 기술능력평가 90점과 입찰가격평가 10점으로 합니다.

  다.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술평가결과 및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순위를 결정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아래 항의 순서로 우선 협상순위를 정합니다.

    1) 기술제안서(가격 평가점수 제외)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함

    2) 위 항목의 점수가 동일할 경우에는 제안 업체 입회하에 추첨으로 정함

  마.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바.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 할 수 있으나, 제안서 평가결과 및 용산구의 판단에 따라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사. 용산구와 협상대상자의 상호 이견 발생으로 협상이 결렬되는 경우, 협상대상자는 이에 따른 소요비용 청구 등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 (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계약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및「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제안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각종 문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됨으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입찰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됩니다.

  라.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 부담합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 바랍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연기공고 게재합니다.

  아. 입찰참가 및 사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용산구청 건축과(권수경 팀장님 ☎02-2199-7481)로,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용산구청 재무과(황보람 주무관 ☎02-2199-6746)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


서울특별시 용산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