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58274-000 (유찰) 공고일시  2025/04/02 08:07
공고명 2025년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단체상해보험 가입(재공고)
공고기관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오두현(☎: 042-610-27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0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1,760,000 원
   
배정예산
81,760,000 원
   
추정가격
81,76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127호


2인 이상 견적제출 수의계약 안내(재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2025년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단체상해보험 가입

  나. 보 험 기 간: 2025. 4. 20. 00:00 ~ 2026. 4. 20. 00:00(12개월)

  다. 보 장 범 위: 업무시간과 관계없이 365일 24시간 보장(임직원 511명)

     ※ 세부사항은 보험가입 계약조건 참조

  라. 기 초 금 액: 81,760,000원(부가치세법 26조에 따른 면세대상 사업)

  마. 기 타 사 항

     ※ 보험가입 인원수는 변동될 수 있으며, 인원 변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보험료는 변동사유 발생일자(인사발령일자)를 기준으로 소급(일할) 정산합니다.

     ※ 본 건은 부가가치세법에 의하여 부가가치세 면세대상 사업이므로,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총액입찰 및 수의(소액)견적


3. 견적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4. 2.(수) 10:00 ~ 2025. 4. 8.(화) 10:00

  나. 개찰일시: 2025. 4. 8.(화) 11:00이후

  다. 개찰장소: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재무회계팀 입찰집행관 PC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재입찰을 실시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4. 견적제출 참가 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지방계약법」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업체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업체

    2) 「보험업법」 제4조 규정에 의한 생명보험업(생명보험) 또는 손해보험업(기타보험) 또는 제3보험업(상해보험)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로서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에 한하며, 보험 지급여력 비율이 100%이상인 업체

     ※ 입찰참가자격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을 기준으로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지급여력비율 자료 제출 >>

    ‣ 제출기한: 2025. 4. 7.(월) 18:00까지(도착시점)

    ‣ 제출방법: 이메일 제출 (email: 2724@djsiseol.or.kr)

     - 관련자료 미제출자는 개찰 시 제외, 기제출자는 재제출 불요

 나.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함(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 통과안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18:00)까지 공단 재무회계팀에 제출하여야 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됩니다.


5. 공동계약

  가. 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혼합방식으로 입찰 참여가 가능합니다.

  나. 공동이행방식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이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해야 합니다.

  다. 분담이행방식의 경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입찰에서 요구하는 분담이행에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하여야 합니다.

  라. 혼합방식은 공동이행방식과 분담이행방식이 혼합된 방식으로 공동수급방식에 맞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하여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르며, 관련규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는 마감시간(개찰전일 18:00)까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6. 견적제출 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본 견적제출은 별도의 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 안전입찰서비스 이용이 적용되며, 참가자는 공고문 하단에 명시 된 안전입찰서비스에 대한 사항을 숙지하여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은「지방계약법」시행령 제37조에 의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공단 귀속 등에 관하여는「지방계약법」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입찰금액의 25/1000)


7 견적제출의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ㆍ접수 및 입찰의 무효)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04.01. 시행)」제8장 입찰유의서의 제2절‘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다. 위‘가항’에 따른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결정하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 1순위자가 동일가격 견적제출자로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단과의 청렴계약이행을 준수하겠다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시 [붙임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대표자가 서명)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견적제출은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것으로서, 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있습니다.

  나.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참가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대전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따라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대전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공사·용역: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 물품: 계약금액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제출의 기초금액과 복수예비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합니다.

  마. 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견적제출 절차가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견적제출과 관련한 담합으로 인하여 공단에 손해를 끼친 경우, 다음 각 호의 금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1) 담합에 따라 결정된 낙찰가격과 담합이 없었을 경우 형성 되었으리라고 인정되는 가격의 차액

    2) 담합으로 인하여 견적제출이 유찰된 경우, 견적제출 공고 및 현장설명회 개최 등 재 견적제출 절차에 따라 소요된 각종 행정비용

    3) 담합으로 인하여 당해 발주사업에 대한 기간의 연장이나 지연에 따라 공단에 주는 직·간접적인 손해

    4) 기타 공단이 입증하는 담합으로 인해 발생한 유·무형의 손해

  사. 위‘바항’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손해액 산정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아. 견적제출에 관한 문의사항은 공단 재무회계팀(☎ 042-610-2724)으로, 보장에 관한 문의는 노사협력팀(☎ 042-610-2771)으로 연락바라며, 본 공고문은 공단 계약정보공개시스템(http://contract.djsiseol.or.kr) 입찰정보란에도 게재합니다.


2025. 4. 2.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분임계약담당


「클린 공단 만들기」신고 안내

 

 •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감사안전실)에서는 클린공단을 실현하기 위하여 입찰이나 낙찰자 결정을 투명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본 공고와 관련 부당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감사안전실(042- 610-2755~8)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감사안전실장

본 견적제출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제1항제1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제1항제10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제출이 가능합니다.

[붙임1]  청렴이행서약서


청렴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고,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의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 낙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 간접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당사 임직원이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귀사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 약 자 :                (인)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분임ㆍ일상경비)계약담당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