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공고 제2025-11호
2025 대한민국 인천교육 한마당 인 타슈켄트 위탁 용역
2단계 (규격∙가격(분리)동시) 입찰 공고
2025. 4. 2.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분임재무관
다음과 같이 전자입찰에 부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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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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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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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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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제안요청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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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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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대한민국 인천교육 한마당 인 타슈켄트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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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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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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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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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규격∙가격(분리)동시]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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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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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수) 10:00 ~ 2025. 4. 14.(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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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이행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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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체결일 ~ 2025. 6. 30.(월)
* 사전답사 : 2025. 4. 21.(월)~ 4. 26.(토) 4박 6일(예정)
* 본기행 : 2025. 6. 2.(월) ~ 6. 8.(일) 5박 7일
※ 사업내역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에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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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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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83,032,870원(금 팔천삼백삼만이천팔백칠십원)(부가가치세포함)
※ 기초금액에 사업경비에 소요되는 금액 일체가 포함되어 있음을 유의
※ 계약체결 시 총액 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엑셀파일 참고)를
각 항목별로 작성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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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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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0.(목) 10:00 ~ 2025. 4. 14.(월) 10:00
☞ 단, 점심시간 11:30~12:30은 제출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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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장소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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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본관 1층 관리과
- 제출서류: 공고문 참조
☞ 우편접수·이메일·택배·FAX 접수 불가, 등록부에 등록 필수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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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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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0.(목) 10:00 ~ 2025. 4. 14.(월) 10:00 (G2B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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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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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5.(화) 14:00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 제안서 평가 일정은 우리원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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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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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6.(수) 14:00 동아시아국제교육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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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이므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만일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 받은 경우에는 사후 정산함)
※ 본 사업은 완료 후 정산 대상입니다.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찰하여야 합니다.
※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천재지변, 상급기관 및 정부의 명령 등의 사유로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관련 행사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 전산시스템 장애 등 발주기관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음.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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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 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견적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인천광역시),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 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지 않는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다. 「관광진흥법」제4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라.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인천광역시에 둔 자
마.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이내 예약확인자료(확인증, 이행확약서, 이행보증증권 등 항공권 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항공사는 대한민국 국적기 직항(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만 해당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자격을 제한하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비영리법인은 중소기업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가 가능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업체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 제출 및 가격 입찰(G2B)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85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 ⇒ 낙찰자 선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4. 10.(목) 10:00 ~ 2025. 4. 14.(월) 10:00
☞ 단, 점심시간 11:30~12:30 제출 불가
2) 제출장소: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본관 1층 관리과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대로 277번길 118)
3)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접수, 팩스, 이메일, 택배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첨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4) 제안서 제출 시 구비서류: 입찰참가 신청서 및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참조
가)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출력물) 1부
나) 제안서 10부(업체명 미표기)(제안서 포함 제출서류는「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참조)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라) 여행업 면허를 증명하는 서류 사본 1부.
마)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바) 법인인감증명서(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입찰참가신청서상의 사용 인감 지참)
사)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입찰 마감일 전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간: 2025. 4. 10.(목) 10:00 ~ 2025. 4. 14.(월) 10:00
2) 장소: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인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6) 가격입찰 시「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및「공고문」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다.「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2단계입찰)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1) 계약체결은 2단계 입찰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르고, 제안서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공개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에 의거함.
2) 제안서 평가 방법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계약법」등 관련 법령 등을 준용함.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 기관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82호)」의 제8장 입찰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위원회 평가점수 평균 85점 이상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5점 미달 업체는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배점 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 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지급확약서 또는 현금)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지방계약법」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우리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유의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지방계약법」,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 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 FAX, 택배, 이메일을 통해서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단,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 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공고문과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간 서로 상이한 부분은 공고문이 우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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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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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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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문의 사항별 연락 창구 안내
가. 입찰 및 계약 체결: 관리과 ☏ 032-745-0223
나. 사업담당자: 동아시아교육협력과 국제교류협력팀 ☏ 032-745-0204
다.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정부조달 콜 센터(☎1588-0800)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홈페이지의 [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마. 계약관련 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moi.go.kr)에서 검색 후 [법령] 탭 메뉴에서, 회계 예규 및 조달청 관련 규정은 검색 후 [행정규칙] 탭 메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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