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58635-000 공고일시  2025/04/02 10:03
공고명 학교경영자의 갈등 조정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방안 정책연구
공고기관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수요기관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공고담당자 주형주(☎: 053-980-65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0,000,000 원
   
추정가격
27,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중앙교육연수원 공고 제2025-05호



입  찰  설  명  서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e-발주시스템 안내: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34, 6467)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중앙교육연수원 연수지원협력과 재무팀 주형주, ☎ 053-980-6522, FAX 053-980-6740, 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80

○ 사업담당자(과업내용) : 중앙교육연수원 교원능력개발과 김도형 ☎ 053-980-6574


중앙교육연수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학교경영자의 갈등 조정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방안 정책연구

 나. 계약구분 : 총액계약

 다.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라. 낙찰자결정 : 협상에 의한 계약

 마. 공동계약 : 가능(공동이행방식) / 하도급 불가

 바. 사업예산 : 금3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사.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6개월

 아. 추정가격 : 27,272,727원(부가가치세 제외)

 자.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방식 : 전자입찰

나. 제안서ㆍ가격 전자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 2025. 4. 11.(금) 10:00

 다. 제안서ㆍ가격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4. 15.(화) 10:00

 라.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마.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사업예산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이 입찰의 사업금액은 전체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가격입찰은 반드시 전체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조의2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사업예산(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간주합니다.

이 입찰은 SW사업이 아니므로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60미만인 경우에는 가격점수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 제안서 온라인 제출방법은 4. 제출서류 참조

○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따라서 입찰자는 보낸 문서함에서 가격입찰서와 제안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제안서를 제출할 경우 시스템 부하 등으로 제안서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로서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2)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 있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없어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입찰 참가자격 공지사항>

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입찰참가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제1항에 따라 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5조에 따라 ‘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를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있으며 상기 각 호의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해당 여부는 개찰 후 낙찰자 결정 전에 관련서류를 제출받아 확인하며 해당 자격이 없는 경우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 연구자 참여 제한 및 중복참여 제한

- 국가연구개발활동의 참여 제한 처분을 받았거나 교육부에서 퇴직한지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등의 참여 제한

 - 당해연도 최대 3건(책임연구원으로는 1건)의 연구에 참여 가능 등 중복참여 제한

  ※ 연구자 참여 제한 및 중복참여 제한의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4. 제출서류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가능한 입찰참가자격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다만, 동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입찰참가 시 제출서류 안내(특별법인에 해당)

  1) 제출서류: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발급받은 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

  2) 제출기한: 개찰 후 낙찰자 결정 전에 계약담당자 요청 시까지

  3) 제출방법: 팩스, 우편 또는 직접 제출(발송 후 반드시 계약담당자 유선 문의 확인)

 다. 제안서 온라인 제출 안내

  1) 제안서 관련 제류서류

   ① 제안서 1식(증빙서류 포함)

   ② 기타 제안 요청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2) 입찰 참가자격 확인을 위한 제출 서류

   ① 경쟁 입찰 참가자격 등록증

   ② 등기사항 전부 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③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④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 전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는 되도록 공고일 이후에 출력한 서류로 제출하시고, 계약 담당 공무원이 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한 서류는 제출할 필요가 없으며, 당해 서류의 최신화 여부, 정상 등록 여부 등을 직접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e-발주시스템: http://rfp.g2b.go.kr)

   본 사업은 입찰자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를 반드시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선택 제출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

 -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 기타 유의사항

제안서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를 임시저장 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 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나라장터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e-발주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와 첨부 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으로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우선 협상대상자는 중앙교육연수원에서 요구 시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기관 : 중앙교육연수원

 나. 제안서 평가는 중앙교육연수원에서 직접 평가위원을 구성하여 평가하며, 평가일시 및 장소는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다만, 별도 공지 없이 서면 평가할 수도 있으니 평가관련 사항은 반드시 중앙교육연수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천분의25)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지급각서)이 포함된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 합니다.

   ※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해야 함.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나. 협상적격자는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의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 중에서 선정합니다.

 다. 협상순서는 기술능력평가 80% / 입찰가격평가 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진행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합니다.

 라.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릅니다.

8. 입찰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공동계약 및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이 용역의 공동계약은 공동이행방식으로 3인(대학 소속교원 또는 국책 연구기관 소속 연구원 등) 내외로 구성합니다.

 나. 공동수급체는 대표자를 선임하고, 각각의 출자비율에 따라 구성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작성, 공동계약(구성원 각각의 참가 자격요건 필요), 보증금납부, 대가지급 등은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에 따릅니다.

 다. 이 용역의 하도급 계약은 불허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관련법규 등 적용 안내사항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 아래 관련규정은 입찰 공고일 기준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①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②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③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④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⑤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⑥ (조달청 지침)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

   ⑦ (기획재정부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⑧ (기획재정부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⑨ (교육부훈령) 교육부 기술(제안서) 평가업무 처리규정

   ⑩ (교육부훈령) 교육부 정책연구용역 관리규정(정책연구비의 지급 및 정산 등)

   ※ 관련법령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하여 열람하실 수 있으며,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계약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중앙교육연수원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