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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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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8816-000 공고일시  2025/04/02 10:18
공고명 2025학년도 고대부중 3학년 수련활동 교육 용역업체 선정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성북교육청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성북교육청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공고담당자 손승빈(☎: 070-4832-34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2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04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4/04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6,000,000 원
   
배정예산
66,000,000 원
   
추정가격
6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공고 제2025 - 2호

[긴급] 2025학년도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숙식)선정 입찰 재공고
[2단계 입찰 (규격․가격 분리 동시)]

    


   2025학년도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교육 위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모집 공고합니다.

2025. 4. 2.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내역

용역명

2025학년도 고대부중 3학년 수련활동 교육 용역업체 선정

활동 기간

2025. 4. 28.(월) ~ 2025. 4. 30.(수)

장소

 인천광역시 일원

예정 인원 

학생 : 240명(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기초 금액

및 정산

금66,000,000원(금육천육백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240명(1인당 275,000원) 기준, 교사는 기초금액 제외, 별도 청구

 ❍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참가인원의 변동,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대가를 산출내역서에 의해 변경계약 체결 또는 조정 청구하고, 현지사정에 따른 단체할인, 금액할인, 인솔자 면제 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 2단계 경쟁 등의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규격 입찰서(제안서)

접수 개시일

2025. 4. 2.(수) 11:00

규격 입찰서(제안서)

 접수 마감일

2025. 4. 4.(금) 11:00

규격 입찰서

(제안서) 제출

고대부중 행정실

 과업 및 제안 설명회

별도 실시하지 않음

가격 입찰서

접수 개시일

2025. 4. 2.(수) 11:00

가격 입찰서

접수 마감일

2025. 4. 4.(금) 11:00

가격 입찰서 제출

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개찰 일시

개찰 장소

2025. 4. 4.(금) 12:00 이후

고대부중 입찰 집행관 PC

    

나. 가격 견적대상 항목

   1) 예정인원은 추후에 조정될 수 있으며, 숙박내역은 2박 6식입니다.(변경가능)

    2) 숙식비, 교육비 등 수련활동비 일체에 대한 총액입찰(차량임차료 제외)

    3) 학생 중 기초생활수급자 등 면제 대상자는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할 수 있음.

    4)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며,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5)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각 항목별로 작성하여 제출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 ․ 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공동계약 불허)

 마. 제출된 제안서는 우리학교 「수학여행·수련활동 활성화 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을 진행합니다.(부적격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자연재난 및 전염병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수련활동의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수련활동 입찰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 1호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적정”시설 이상으로,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받은 프로그램(한국청소년 진흥원)을 운영하는 업체이고 또는 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일 경우 관할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 이내 점검자료)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정보시스템의 프로그램 인증을 득한 수련시설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공고일 현재『인천광역시』에 청소년수련시설을 두고 있는 업체(법인일 경우 지점 허용)

  마. 최근 3년 이상 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

  바.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이상 업체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5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기간 및 장소

  가. 제출 기간: 2025. 4. 2.(수) 11:00 ~ 2025. 4. 4.(금) 11:00

  나. 제출 방법: 직접 제출(접수 시간: 09:00~16:00, 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토 ․ 일요일 ․ 공휴일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 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다. 제출 장소: 고대부중 행정실(본관 1층)

  라. 제출 서류(※ 구비서류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6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규격 A4 크기) 8부.

  3) 신용정보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 1부.

  4) 제안업체 인력 보유 확인 증빙자료 1부.(최근 3개월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5) 최근 3년 이내(공고일 기준) 수련활동계약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1부.
(중, 고등학교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6) 인감증명서(사용인감이 다를 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7) 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8) 숙박업 및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9) 청소년수련활동인증서(우리학교 학생들이 실시하는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서) 1부.

  10) 계약이행보증보험 증권

  11) 최근년도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여성가족부 시행) ‘적정’ 등급 이상 증빙서 사본 1부.

  12)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재직증명서 각 1부.

  13) 집단급식소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사본 1부.

  14) 영양사,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5) 식단표(6식) 1부.

  16)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시설물 화재보험증권등 각종 보험서류 사본 각 1부.

  17) 숙박시설 층별 배치도 1부.

  18)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각 1부.

  19) 숙소 전경 및 내부 사진 1부. 

  20) 각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청렴서약서 각 1부.

  21)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과업 및 제안 설명

  과업설명 및 제안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입찰의 무효)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우리학교 「수학여행·수련활동 활성화 협의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을 진행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견적서 제출자 중 최저가 견적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당시 인원으로 계약금액을 결정하여 계약 체결합니다.

나. 가격입찰 시 예정가격 작성은 조달청 예정가격 결정방법에 의해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에서 고득점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바.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학생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수련활동과업설명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장소에 제출(우편제출 불가)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참가자는 견적서에 견적 금액 등을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작성착오 및 누락, 허위 등에 의해 부실 작성된 경우와 계약 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을 의도가 보일시에는 무효 처리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견적자에게 있습니다.

  마. 우리 학교에서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이 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됩니다.

  바. 본 제안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2-909-115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업체 제안서 1부.

      3. 수련활동 업체 선정 평가표 1부.

      4. 사업실적증명서 1부.

      5. 각서 1부.

      6. 수련활동 과업설명서 1부.

      7. 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8.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청렴서약서 각 1부.

      9. 가격제안서(낙찰자만 작성) 1부. (학생, 인솔교사 각각 작성 제출)

      10. 성범죄경력 및 아동학대범죄 전력 동의서(낙찰자만 작성) 1부.

      11. 표준 개인정보 처리위탁 계약서(낙찰자만 작성) 1부.


       

2025. 4. 2.




고 려 대 학 교 사 범 대 학 부 속 중 학 교 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공고 제 2025-1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고대부중 3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숙식) 선정 공고

입찰보증금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의 2단계 입찰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4.     .

 

 

                                           신청인                   (인)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  귀하

[붙임 2]

수련활동 업체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강당(행사장) 현황

              층  (면적         ㎡)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비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조달청공고 제2015-41호 참조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

   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2. 실적증명서(중·고등학교) 또는 계약서 사본 첨부

4. 평가 등급 및 인증 프로그램 현황

수련시설 평가등급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5. 수련활동 수행조직 (제안업체 인력보유)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련 교육 활동

비 고   

 

 

 

 

 

 

 

 

 

 -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6.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시간의 간격 구체적으로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업소명, 전화번호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등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라. 행사진행의 질적수준

 ※ 프로그램의 중등학생 유익성 명시

 ※ 기상악화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제시

 ※ 교육교관의 전문적 소양/자격 유무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여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바.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 별지작성(특정양식 없음)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4.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 귀하








[붙임 3]

수련활동 업체 선정 평가표

   업체명   :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구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평가점수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기술

능력평가

객관적 

평가

    

(35점)

 

 

 

 

수행경험

(12점)

1.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동안 완료한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수행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우수: 7회~9회

-보통: 5회~6회

-미흡: 5회 미만

12

10

8

6

 

경영상태

(12점)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보통: B+, B0, B-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12

10

8

6

 

인력보유

(11점)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3.1 수행조직(6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6

5

4

3

 

  3.2 자격 소지여부(5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5

4

3

2

 

주관적

평가

     

(65점)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0점)

 

 

 

 

 

  4.1 구성의 독창성, 이행가능성 및 자료집의 충실도

10

8

6

4

 

  4.2 여행 일정과 체험활동 수요자 요구 부합도, 교육적 효과

10

8

6

4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5.1 객실등급, 위치, 편의시설

5

4

3

2

 

  5.2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면적 및 객실당 배정인원)

5

4

3

2

 

  5.3 숙박업체 식사메뉴(조․석식 등 식단표) 및 식당 위치, 수용인원(좌석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5.4 학생 지도의 용이성 및 안전성

   - 층 또는 구역 단독 수용 여부(타학교 및 일반인과 섞이지 않고 수용 여부)

   - 남녀 각기 다른 층 사용 여부

5

4

3

2

 

 6.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15점)

 

 

 

 

 

 6.1 식사 제공 능력(외부 현지식):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6.2 최신 차량 제공 능력, 팀별 차량이 동일 회사인지 여부 및 안전성

5

4

3

2

 

  6.3 운송수단 등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항공운송을 포함하는 경우 제공 항공권의 적정성 또는 기 확보된 항공권 수용 가능 여부 등)

5

4

3

2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0점)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5

4

3

2

 

  7.2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의 적정성 여부 등 

5

4

3

2

 

제안 업체 총 평점 합계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5.   .    .


고대부중 수학여행ㆍ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위원:            (인)

[붙임 3-1]

경영상태 평가 내용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8.12.)」

◎ 평가요소: 신용평가 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추정가격 기준)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10억원

이  상

10억원미만

 5억원이상

5억원미만

2억원이상

2억원

미 만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9.4

29.4

19.6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8.8

28.8

19.2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8.2

28.2

18.8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4.0

24.0

16.0

6.0

없음

없음

없음

0.0

0.0

0.0

0.0

①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4]

사 업 실 적 증 명 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및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용역이행실적은 입찰 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함

민간거래실적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을 각 1부씩 첨부




[붙임 5]



각        서





 본사(인)는 2025년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수련활동 숙식 및 시설사용 용역 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체험학습ㆍ수련활동 활성화 협의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으며 수련활동 중 일어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4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수련활동 과업설명서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 건    명: 2025학년도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2. 예정인원: 학생 240명(지원 학생 포함), 인솔교사 10명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3. 여행기간: 2025. 4. 28.(월) ~ 2025. 4. 30.(수) (2박 3일, 6식)


4. 장    소:  인천광역시 일대


5. 용역조건


가. 수련회 경비

o 숙박비(2박), 식비(6식),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총액입찰

o 수련회비를 납부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는 학생복지증진을 위하여 동

  경비의 전부를 협의에 의하여 면제할 수 있다.


나. 숙박시설

o 콘도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가급적 전 학생을 수용(분산수용 배제)하여야 하며,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어야 한다.

o 반드시 영업ㆍ생산물ㆍ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o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침구는 2명당 1조씩(요,이불)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o 타 학교 학생이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o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레크리에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o 환자 발생 시 적절하고 신속한 치료를 할 수 있는 병원이 가까운 곳에 있어야 한다.

o 행사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는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가 확보되어 있어야 한다.

o 방에 설치된 TV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하여야 한다.


다. 식사

o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수련활동 실시 1주일 전까지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 식단표를 제출한다.)

  o 제1일부터 제3일(2박 6식)까지 제공하며 1식 4찬(국,밥 제외)이상으로 하고, 생선 또는      육류를 1일 2회 이상 포함하여야 한다.

  o 조·석식을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건물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o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식사 메뉴(밥,김치,육       류,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      줘야 한다.

  o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라. 낙오자 처리

o 여행기간 중 고의나 불의의 사고로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해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마.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o 낙찰업체는 수련회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o 낙찰업체는 수련회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o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를 실시할 시(숙박업소, 부대시설, 수련프로그램 등의 확인을 통해 학생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할 예정임)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교직원의 현지답사 소요비용은 모두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바.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o 용역대가 지급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회 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o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측의 사정으로 여행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반영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현장체험학습(수련회)위탁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붙임 7]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제 1 조(총칙)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이하 “학교”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업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숙박 및 식사 제공을 “업체”에게 위임하고, “업체”는 “학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학교”와 “업체”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임무)“업체”는“학교”가 위임한 수련활동의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콘도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생산물, 화재보험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장소로 한다.

   ③ 호텔 침실면적은 1평당 2명 이내로 하고, 가급적 5층 이상의 침실은 배정하지 아니하며 타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층별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상기 호텔 선정은 유흥가와 인근에 위치해서는 안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 호텔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레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학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점검 사본 1부

      8. 최근년도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여성가족부 시행) ‘적정’이상 등급 증빙서 1부.

      9.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여행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국, 밥 제외)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제 6 조(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활동은 수련활동단이 학교에서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수련활동 일정을 마치고 학교에 되돌아오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제 7 조(여행인원) ① 학생 240명, 인솔교사 10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학교”는 출발 3일전까지 확정 인원을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수로 정산한다.

      

제 8 조(사고)  ① 활동 중 교통사고 ․식중독사고 등의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업체”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우리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업체”가 부담한다.

  ②“업체”는 상기 사고 등이 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③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1인당 1억 이상 사고 한도액 30억 이상), 생산물,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반드시 제출하여야 한다.


제 9 조(여행경비의 지급) ① 본 활동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1인당 계약금액) ☓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

  ③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계약상대자”의 세금계산서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④“학교”는 용역대가를 “업체”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0조(계약이행보증) ① “업체”는 계약체결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15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 증권을 제출한다.

   ② “학교”는 수련회 도중일지라도 “업체”의 능력이 부족하거나 또는 고의로 인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업체”와의 계약을 해제 또는 중지한다.


제 11 조(기타) ① 현지 여행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②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학교의 불가피한 사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학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2 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 순위는 수련활동용역계약 추가 특수조건, 수련활동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제 13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학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끝.





[붙임 8]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는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나 관계 교직원에게 금품․향응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 체결시 계약 상대자는 청계약 이행 서약 내용을 그대로 서울특별시교육청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계약 담당교직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경우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 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를 학교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날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서울특별시교육청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 받는다.

  1.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수행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교직원에게 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제 1 조  이 규정은 2008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및 계약부터 시행한다.











[붙임 9]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은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계약 담당교직원계약 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도급계약에 있어 계약 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입찰에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낙찰된 계약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 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날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  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3조(계약해지 등)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교직원에게 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 강령을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 1 조  이 규정은 2008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및 계약부터 시행한다.












[붙임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교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귀하


[붙임 11 – 낙찰자만 작성]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1. 건    명 : 2025년도 고대부중 3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2. 예정인원 : 학생 240명 (인솔교사 10명 별지 작성)

3. 여행기간 : 2025. 4. 28.(월) ~ 4. 30.(수) (2박 3일, 6식)

4. 산출내역(예시)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박비

 

        원 ×    명×   일

 

 

2

식사비

 

        원 ×    명×   일

 

 

3

시설이용료

 

        원 ×    명×   일

 

 

4

수련활동비

 

        원 ×    명×   일

 

 

5

기타

레크리에이션 강사 초빙, 장비대여 및 기타 관련 경비

(잰행할 경우 작성)

        원 ×    명

 

 

합       계

 

 

 

1인당 경비

□    원 ÷    명 :          원

 

 

 

   

 

 

(상기 금액은 모두 VAT포함 금액임)


위와 같이 가격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안자  성명)              (날인)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 귀하

[붙임 12 – 낙찰자만 작성]

■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 13 – 낙찰자만 작성]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수행업체(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규모테마여행 교육여행 위탁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5학년도 고대부중 3학년 수련활동 진행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위탁자

주  소 : 서울 성북구 정릉로 161

기관명 :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대표자 성명 : 송창범   (인)

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