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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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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7149-000 공고일시  2025/04/02 10:21
공고명 율촌배수지 증설공사 실시설계 용역(총괄 및 1차분)
공고기관 전라남도 여수시 상하수도사업단 수요기관 전라남도 여수시 상하수도사업단
공고담당자 김정은(☎: 061-659-485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2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0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0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4/10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3,290,000 원
   
배정예산
213,290,000 원
   
추정가격
193,9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여수시상하수도사업단공고 제2025-33호


 

입찰 공고 (용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율촌배수지 증설공사 실시설계 용역(총괄 및 1차분)

  나. 위    치: 여수시 율촌면 조화리 일원

  다. 용역내용: 측량, 토질조사, 실시설계 등

  라. 용역기간: (총괄) 착공일로부터 180일 (1차분) 착공일로부터 90일

  마. 추정금액: 213,290,000원(추정가격 193,900,000원 + 부가가치세 19,390,000원) 

      ※ 기초금액: 213,290,000원    ※ 1차분: 80,000,000원


  설계서와 공고문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일시

입찰서 접수개시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 일시

비고

2025. 4. 2.(수) 16:00

2025. 4. 10.(목) 12:00

2025. 4. 10.(목) 14:00

개찰용PC

  ※ 입찰일정은 우리 시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은 개시일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3. 입찰 집행방법

  가.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지역제한(전라남도), 여수시 청렴계약이행대상 공사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 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여야 합니다. 재직 중인 임직원 여부는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로 확인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아.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건설기술진흥법」제26조, 동법 시행령 제44조에 따라 건설엔지니어링업 종합(4966) 또는 설계․사업관리-설계등용역-일반(4968) 또는 설계․사업관리-일반(4967)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의 규정에 따른 엔지니어링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제6조의 규정에 따른 기술사사무소 개설 등록을 필한 업체(아래 각 분야)

      - 건설부문: 상하수도,구조,토질․지질 / 전기부문: 전기설비 / 기계부문: 일반산업기계

  라.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44조에 따른 공공측량업(5023) 등록을 필한 업체

  마.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에 두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

         ※ 대표사,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해당

  바.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 제2호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사.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 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도급시 공동이행방식(대표사 포함 3개사 이내)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고, 참여업체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하며, 출자비율의 비중이 큰 업체를 대표사로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동일한 입찰․계약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참여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간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마감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마. 계약 체결시 공동수급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4. 9.(수) 18:00


6.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 1)」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송신으로 지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 시 귀속은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2>4.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P.Q 비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평가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최근 3년간 완성(준공)된해당용역의 이행실적 합산액으로 평가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의 실적인정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대상 용역: 배수지(800t/㎥이상) 증설(신설) 공사 실시설계용역

    2) 평가대상 용역 기준금액(추정가격): 금193,900,000원       

     ※ 실적 인정여부는 사업부서(상수도과,  061-659-4913)에서 판단함

     ※ 실적인정에 관한 사항은 우리 시에서 해석하며, 입찰자는 우리 시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관련협회에 신고하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한 경우에만 인정 평가합니다.

 마. 관련협회에서 해당 용역에 대하여 별도로 실적관리를 하지 않거나 관련협회가 없어 실적관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발주자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바.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 재무평가 선택 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엔지니어링협회에서 공표한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 자료의 평균비율을 적용합니다. 신용평가는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사. 기술인력 평가는 모두에 대하여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관련협회에서 직접 또는 전산망을 통하여 발급받은 기술자보유 증명서로 평가하며, 관련협회에서 기술자보유현황을 관리하지 않는 기술용역 업종이나 업체 또는 기능사 등 기능계 기술자는 기술자격, 4대보험 가입 및 최근 3개월간 급여 지급 확인서류 등을 제출받아 평가합니다.

 아. 계약질서 준수평가시 임금체불 공개 횟수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 현재 위반 건수를 산정하여 평가하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공개된 명단을 확인하여 평가합니다.

  자. 개찰 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적격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개찰 후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개찰결과에 대해 별도 통보는 하지 않습니다.

  차.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중 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에 따라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카.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 등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 24시간 전에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 해결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은 전자(G2B)로 진행하며 개찰이후 낙찰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 별로 인지세법에 따른 수입인지를 매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가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상당하는 전라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에 따라 계약해지  해제 또는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참가자는 시행령, 시행규칙, 회계예규, 고시, 통첩,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 여수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여수시청렴계약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공고사항, 설계서(과업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타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우리 시 상수도과(☎659-4913), 입찰 및 개찰에 관한 사항은 수도행정과(☎659-485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담당관(☎659-3067) 및 홈페이지(www.yeosu.go.kr → 전자민원 → 공무원비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4월  2일



여수시지방공기업상수도사업특별회계관리자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