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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8849-000 공고일시  2025/04/02 11:19
공고명 [긴급] 2025년 광명 거점형 늘봄학교(지역자원활용-늘봄프로그램운영비) 위탁 운영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전수빈(☎: 02-2610-058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5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5,536,400 원
   
배정예산
85,536,400 원
   
추정가격
77,760,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51호


2025년 광명 거점형 늘봄학교(지역자원활용-늘봄프로그램운영비) 위탁 운영 용역 입찰 공고(규격·가격 동시입찰)(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 광명 거점형 늘봄학교(지역자원활용-늘봄프로그램운영비)위탁 운영 용역

입찰방법

- 총액입찰,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지역제한(경기도)

- 규격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공고기간

2025. 4. 2.(수) ~ 2025. 4. 14.(월)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3.(목) 10:00 ~ 4. 14.(월) 10:00

- 제출장소: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본관 2층 늘봄지원팀(직접 방문 제출)

- 기간 및 시간 엄수,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장 및 관련 서류 첨부

- 접수시간: 평일 10:00~17:00, 토요일·공휴일 접수 불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3.(목) 10:00 ~ 4. 14.(월) 10:00 (G2B 전자접수)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2025. 4. 14.(월) 14:00~

- 해당 일정은 사정상 변동될 수 있음

- 제안설명회는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제안서로 대체하여 평가함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2025. 4. 15.(화) 10:00~

개찰 장소

입찰집행관 PC

기초금액

금 85,536,400원 (금팔천오백오십삼만육천사백원정) ※부가가치세 포함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용역(예정)기간

착수일로부터 ~ 2025년 12월까지

- 사업 교육일정에 따라 기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음

용역현장

광명 관내 학교 [과업지시서 참고]

용역범위

과업지시서 참고


2. 제안서 제출 및 계약방식

 ◦ 본 입찰은 총액입찰입니다.

 ◦ 본 입찰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직접 방문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 지역제한(경기도) 경쟁입찰입니다.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2개 이상 컨소시엄(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로서,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 관련 사업자등록을 소지 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비영리법인일 경우에는(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목적에 교육관련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법인허가증,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해당 증빙자료를 별도 제출하여야 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제1항 제2호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유효기간 내 발급된 것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고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으며 사전판정 시 제외하고 개찰합니다.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에 해당하는 경우 제2조의2

     에 따른 우선조달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수 있다.

 ◦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의 상태에 있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의 결격사유로 봅니다.

 ◦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붙임1】의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수요기관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입찰참가신청

   - 입찰에참가하고자하는자는「지방계약법 시행령」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동 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제안요청서 포함)를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합니다.

   - 위 항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제안서 제출 및 유의사항

  ◦ 제출기간: 2025. 4. 3.(목) 10:00 ~ 4. 14.(월) 10:00

  ◦ 제출장소: 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777, 본관 2층 늘봄지원팀
주무관 김현정(☎02-2610-0562)

  ◦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단, 평일 10:00 ~ 17:00까지 접수가능, 토·공휴일 제출 불가)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이메일, 팩스, 전화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내용이 같음” 날인(사용인감 사용)

     3) 제출서류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4)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제출서류 12번 필수 제출

  ◦ 제출서류(세부사항, 작성방법 및 [붙임] 제안요청서 참고)

     1) 입찰참가신청서(인감 날인) [서식 1]
2) 제안서 8부
[업체표시(원본) 1부, 업체미표시(사본) 7부], 증빙자료 원본(실적 등) 1부

     3) 제안서표지 서식 [서식 2]

     4) 신청기관 일반 현황 [서식 3]

     5) 사업수행계획서 [서식 4]

     6) 사업수행 조직·인원 현황 [서식 5]

     7) 소속강사 총괄표 [서식 6] (아래 증빙서류 함께 제출)

       가) 학력증명서 및 자격사항 증명서 사본

       나) 고용계약서

       다) 활동이력서(경력증명서)

       라) 원어민 강사 비자 사본(비자종류 및 유효기간 명시)

       마)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8) 관련용역 수행실적 [서식 7]

     9) 용역이행실적증명서 [서식 8]

     10)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1)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서식 9]

     12) 위임장(위임 시 작성) [서식 10]
13)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인감으로 작성)

     14) 청렴서약서 [서식 11]


6. 가격입찰서 제출

 ◦ 제출기간: 2025. 4. 3.(목) 10:00 ~ 4. 14.(월) 10:00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결과 규격(제안서) 적격자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 가격입찰서 제출

   -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 제8호 및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서평가 위원회 및 제안설명회

 ◦ 평가위원회 개최 일시 및 장소 : 공고문에 의함

   ※ 평가일시는 교육지원청 사정에 의하여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제출기간 내 제출된 제안서 서류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제안요청서 참고

 ◦ 적격업체 선정 방법은 위원회에서 평가 후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2025. 4. 15.(화) 10:00~

   ※ 개찰일시는 교육지원청 사정에 의하여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개찰장소: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PC


9. 입찰의 무효

◦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다’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특히,“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중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립니다. 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서 제출 공고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 본 입찰은 총액입찰 방식이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제1항 제3호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평가점수 결과 합계가 8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해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 80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6조 제2항에 따라 적격자로 확정된 자가 1인일 때에도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합산점수가 8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11. 계약 체결 및 이행

 ◦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계약기관으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2】의「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동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수요기관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 문의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 주소: 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777,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 제안요청 내용에 관한 사항: 늘봄지원팀 늘봄학교 운영 담당 (☎02-2610-0562, 담당자 김현정)

  - 계약에 관한 사항: 재무팀 경리담당 (☎02-2610-0588, 담당자 전수빈)

 ◦ 당해 입찰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입찰특별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5년 광명 거점형 늘봄학교(지역자원활용-늘봄프로그램운영비) 프로그램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학사일정 변동으로 인한 기간의 변동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 공고서 이외의 유선전화 등 다른 형태의 문의는 법적 효력을 갖지 아니합니다.

 ◦ 일반사항 이외의 질의에 대해서 형평성을 고려하여 답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 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본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등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반드시 발주기관과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고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820-0900)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4월  2일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재무관




【붙임】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53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학교장 귀하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ㅇ 업체명:

 ㅇ 사업자등록번호:

 ㅇ 주소:

 ㅇ 대표자:

 

 

  상기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명)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산업안전보건법」,「중대채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보건과 관련된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