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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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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9132-000 공고일시  2025/04/02 13:42
공고명 2025학년도 동대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동대문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동대문중학교
공고담당자 윤정희(☎: 02-3407-41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2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5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1,509,300 원
   
배정예산
61,509,300 원
   
추정가격
61,509,3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대문중학교 공고 제2025-5호

2025학년도 동대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4. 2.

동대문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동대문중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ㆍ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ㆍ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    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 동부교육지원청 부패신고센터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민원인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ㆍ홈페이지:http://www.sendb.go.kr/교육행정방>동부민원소리함 이동

  스마트폰 활용 신고: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동부민원소리함 이동

그림입니다.

  ※보상:누구든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서울특별시교육청 공익 신고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의거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동대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나. 수련활동 기간 : 2025. 4. 28. (월) ~ 2025. 4. 30.(수) (2박 3일)

 다. 수련활동 장소 : 강원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라. 참가예정 인원 : 총 198명(학생 188명, 인솔교사 10명, 참가예정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1) 1인당 경비 산출하여 사업종료 후 실제 참가한 인원에 따라 최종 대금 정산 지급

   2) 인솔교사 경비(숙박비, 식비)는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하여 정산

마. 기초금액 : 금61,509,300원(금육천일백오십만구천삼백원) (부가가치세 포함 총액)

   1) 기초금액은 198명(학생 188명, 인솔교사 10명)으로 산정

   2) 1인당 학생 경비는 317,000원, 1인당 인솔교사 경비는 191,330원(부가세 및 부대경비 일체 포함)

   3) 기초금액 산출 : (학생 단가 317,000원×188명)+(인솔교사 단가 191,330원×10명) = 금61,509,300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 【붙임12】를 각 항목별로 작성하여 제출

바. 포함경비 : 숙박비(2박), 식사비(7식), 시설사용료, 교육비,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부가세 포함)  ※ 전세버스비 제외

 사.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 위탁용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규격입찰서(제안서)와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제안서)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제안서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우리 학교에직접제출하여야하고,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

   드시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입찰자는 입찰무효 처리 및 제안서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다. 본 입찰은 숙박비, 식사비, 시설사용료, 교육비(수련활동비), 기타 경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수련활동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제안서적격자중 예가내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강원도),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붙임의 우리 학교 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설명서 및 계약특수조건에 의거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자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나라장터(G2B)에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수련원(업종코드 3251) 또는 유스호스텔(업종코드 3254)로 등록한 업체로서 그 주된 영업소 주소가 입찰 공고일 현재 강원도에 소재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하는 업체(직영업체이어야 하며 임대불가)

 다. 최근 연도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우수등급 이상인 업체(2024년 종합평가기관은 ‘적정’ 시설 이상)

 라.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

    4호(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하여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소기업, 소상공인으로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7내지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일 경우엔 그 전일 토요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사.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야만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 및 첨부된 내용(과업설명서, 계약특수조건, 제안서 작성요령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학교)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수련활동 활성화

  위원회 제안서 평가 → 적격업체 선정(80점 이상)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 기간 : 2025. 4. 2. (수) 18:00 ~ 2025. 4. 14. (월) 10:00 제출마감시간 엄수

     ※ 평일 접수시간은 09:00~16:00 내에서 운영하며, 토·일요일·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2) 접수 장소 : 동대문중학교 1층 행정실(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59)

   3) 제출 방법 :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봉투 겉면에 “입찰서류” 표시 후 제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제안서 작성 유의사항을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고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로  상철 제본하여 제출하며,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4) 제출 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붙임1]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붙임2](A4크기 규격, 기타 증빙서류 포함) 12부.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붙임3]을 숙지 후 기재

       - 행사진행, 숙박, 식사, 안전관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심사배점표 참조)

     3 최근 3년이내(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학생수련활동 용역수행완료 실적증명서 [붙임4]

        1부.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실적만 인정)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청소년수련시설 등록 증빙서류 사본 1부.

     6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우수“이상(2024년 종합평가기관은 ‘적정’ 시설 이상) 통보서류 1부.

     7 청소년수련활동인증서(본교 학생들이 실시하는 전체프로그램에 대한 인증서) 각 1부.

     8 인감증명서 1부(인감을 사용하지 않을 시 사용인감계 포함 제출)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사본 1부.

     11 식단표 1부.

     12 위임장 [붙임5] 1부.

     13 위임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1부. (해당될 경우 제출, 신분증 지참)

     14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5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6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각 1부. (안전요원의 경우 자격증 및 교육이수증 포함)

     17 지도자 재직증명서 각 1부.

     18 수련활동 수행 조직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각 1부.

     19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유효기간 확인)

     2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유효기간 확인)

     21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증권, 생산물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각 1부. (유효기간 확인)

     22 숙박지 층별 배치도 및 객실 배치도(방 배정) 각 1부.

     23 각서 [붙임6] 1부.

     24 확인서 [붙임7] 1부.

     25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26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체험시설, 수영장, 식당의 규모 등 시설 현황) 1부.

     27 교육일정표(프로그램) 1부.

     2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붙임11] 1부.

     29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동법 시행령 2ㅔ93조에 따른 서약서 [붙임12] 1부.

     30 낙찰금액 산출내역서 [붙임13] 1부. (낙찰자만 별도 제출)

     ㉛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각 1부 [붙임 14] (낙찰자만 별도 제출)

     ㉜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서류 참조)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날인하여 제출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

   1) 제출 기간 : 2025. 4. 2. (수) 18:00 ~ 2025. 4. 14. (월) 10:00 제출마감시간 엄수

   2) 제출 장소 :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7. 제안 설명회

   가.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반드시 특수조건 등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본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고문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가격입찰서(전자투찰)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본 용역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계약방법을 적용하므로 입찰서 제출기간 중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가 모두 제출된 경우에만 유효한 입찰로 처리됨

          (제안서를 제출하였더라도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무효입찰로 간주하여 제안서 평가에서 제외함)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4. 15. (화) 10:00, 동대문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평가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또한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2.5/100 이상)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자체 제안서평가위원회(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      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입찰 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최종 결정합니다.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붙임8] 제안서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기준표 참조

     정성적 평가는 위원별 정성적 평가 분야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니다.

 다.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을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지급각서, 현금)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총액)에 대하여 학생 및 인솔교사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붙임13]에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3.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우리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11]를 반드시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및 제안서 작성요령,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라. 우리학교에서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  주하여 낙찰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되어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본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관련 : 동대문중학교 행정실 담당자 (☎02-3407-4103)

   2) 수련활동 일정(프로그램) 등에 관한 사항 : 2학년부장 교사(☎02-3407-4261)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2. 학생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4. 학생수련활동 용역 사업실적 증명서

      5. 위임장

      6. 각서

      7.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8.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기준

      9. 경영상태 평가 내용(신용평가등급)

     10.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특수조건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13. 낙찰금액 산출내역서(※낙찰자만 제출)

     14.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낙찰자만 제출)

     15. 과업설명서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동대문중학교 공고 제 2025-5

입 찰 일 자 

2025.  3.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동대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   % (입찰금액의 5%(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간 중에는 2.5%) 이상)

․ 보증금 : 금               원정(₩             )

보증금 납부방법 :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함.

납부면제 및

지급 확약

․ 사유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에 의거함.

․ 본인은 낙찰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귀교에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동대문중학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각 1부

            2. 공고에서 제출하도록 정한 서류

 

2025.    4.       .

 

신청인 : 업체명)                        대표자)                 ��

 

  동대문중학교장 귀하

 

【붙임 2】

학생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 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주) 2.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첨부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최근 3년이내(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수행 완료한 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사업만 기재(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용역 수행 실적)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련 교육 활동

책임자   

 

 

 

 

 

 

 

 

 

 

 

 

  ※ 소지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첨부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세부프로그램)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프로그램 운영표)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 및 프로그램 운영 제시

   - 수련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레크리에이션의 내용 및 지도자 자격증 소유 여부 제시


 나. 숙박(수련)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 수련시설 전경 및 전후좌우 사진과 숙소 내부(객실, 강당, 식당, 조리실 등)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하여 제출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및 대피요령, 전기안전, 소방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생산물배상책임 보험 등) 가입증명서

    - 숙박시설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야외 및 실내(강당)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메뉴, 식당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기재

  - 집단급식소 신고증

  - 영양사 및 조리사 명단 및 자격증


  라. 기상악화(우천 등) 시 프로그램 대처방안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행사지원을 위한 별도의 승용차(또는 승합차)를 운영하여 긴급상황에 대비할 것

  -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대처계획 기재(확진자 이동과 격리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여부 기재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사고당 가입 금액 명시) 첨부

   ※ 학생수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바.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사. 기타 업체의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붙임 :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4.      .



                                        <제안자>

                                         상호명 :     

                                         대표자 :              (사용인감)



 동대문중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련활동의 구체적 일정 시간표 안내

  가. 수련활동 일정에 대한 구체적인 프로그램 운영 시간표를 제시

  나. 수련활동 프로그램에 따른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다. 학교 요청에 의한 학생 수련활동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이를 수용한다.


4. 수련시설(숙소)에 관한 사항(수련시설 전경 및 숙소 내부 사진 반드시 제출)

  가.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나. 수련시설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기재

  다. 수련시설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라. 수련시설의 객실 내부, 식당 내부(식사 장소), 조리실 내부,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할 공간(강당 등) 내부, 수련시설 전경 및 전후좌우, 수련시설을 포함한 주변환경 등의 사진을 반드시 제출

  마. 객실 배치도 제출: 숙박할 객실 위치를 배치도면에 표기, 1객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바.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사. 각종 보험(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가입 사항.

  아. 비상 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시설의 정기적인 안점검검 상태

  자. 응급환자 발생시 이동할 병원

  차.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기타 시설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제출

  카. 레크리에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타. 단일(동일) 건물 내 본교 학생 전체 수용 가능(화재 중 재난에 대비한 안전시설 비치)

  파.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 : 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하. 음향시설이 잘 되어있는 강당을 보유하고,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

  거. 300명 이상의 인원수용과 레크리에이션 및 학생 전달사항이 가능한 교육 공간(강당) 보유

  너.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5.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밥, 국, 신선한 식수가 있어야 하고, 1식 4찬(국, 밥 제외) 이상의 반찬으로 구성한다.

  나. 조·중 ․ 석식을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 건물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다.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도시락 제공은 불허함.

  라.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의 밥, 국, 반찬 4찬 이상 사항은 변경 할 수 없음.

  마. 조 ․ 중 ․ 석식 제공 식당 및 수련시설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조리사 및 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증권 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여 제출한다.


6. 기상악화(우천 등) 시 프로그램 대처방안 제시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7.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

   가.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나.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다.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여부 등 기재

   라.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마.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및 각종 보험증권 사본 제출

   바. 안전사고 시 학생수송 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대처계획(확진자 이동과 격리 방법 등)


8.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계획 제시


9. 기타 업체의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기재 (※규격 A4크기)

   1)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안내를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4】


학생수련활동 용역 사업실적 증명서

  증 제      호

신청인

(수행

업체명)

상호 또는 법인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증명서 용도

 

제출처

 

사업이행실적내용

계약일자

장  소

용 역 기 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 고

 

 

 

 

 

 

 

 

 

 

 

 

 

 

 

 

 

 

 

 

 

 

 

 

 

 

 

 

 

 

증명서

발  급

기  관

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 용역을 수행한 실적(사실)이 있음을 증명합니다.

년        월        일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최근 3년이내(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용역 수행 완료 실적에 한하여 작성

     ②“사업이행실적내용”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5】

위   임   장



   ○ 상호 또는 법인명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  표  자  명 :

   ○ 사 업 장 주 소 :

   ○ 전  화  번  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동대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한

   기술(규격)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2025.   4.      .



   

동대문중학교장 귀하


※ 주의사항(기재사항 및 인감이 틀릴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인감은 인감증명서의 인감을 반드시 사용하여 날인

    (단, 사용인감을 별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붙임 6】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동대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4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동대문중학교장 귀하

【붙임 7】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법령에 의거 입찰참가제한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징계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4월        일





                                         상호 또는 법인명 :

                                         주  소 :

                                         대표자 :                  (인)





동대문중학교장 귀하


【붙임 8】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기준

                                                                동대문중학교

참가업체 :                                                   평가위원 :

구 분

평가항목

배점

한도

평점

배점 기준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30점)

 

객관적

평가

 ○ 수련 활동 수행실적

- 최근 5년간(2022년~ ) 수련 활동 수행실적

- 실적증명서 제출

10

 

10점 : 수행실적 8교 이상  

 8점 : 수행실적 5∼7교 이상

 6점 : 수행실적 3∼4교 이상

 4점 : 수행실적 3교 미만

○ 제안 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 활동 수행 조직(인력수, 명단)

   고용 사 증명서류 (4대 보험주에 1개 이상 가입

   증빙자료 제출 : 건강보험료 등)

5

 

5점: 8명 이상

4점: 5~7명

3점: 4명 이하

 ○ 수행자의 자격 소지 여부

  - 수행자의 자격 소지 여부 등 증빙자료 제출

   (청소년지도사, 응급처치 이수, 안전교육 이수 등)

       

5

 

5점: 5명 이상

4점: 4명

3점: 3명 이하

 ○ 제안 업체 경영상태

- 신용평가 등급 기준

  경영상태 평가내용 참조

   (미제출 시 0점)

10

 

 

 

 

 

 10점: AAA~BBB-

 9.8~9.4점: BB+ ~ B-

 6점 : CCC+ 이하

 0점 : 미제출

정성적

평가

(70점)

 

주관적

평가

○ 제안 업체의 부문별 수행 능력

- 프로그램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프로그램 운영에 적합한 전문지도사 배치 여부

- 대체 프로그램의 다양성 및 특장점

20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20

16

12

8

4

○ 숙박시설 수행 능력(부대시설 포함)

 - 객실 등급, 교육상 위치 등

 - 객실 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인원수

 - 대강당 또는 체육관 보유 여부

 - 한 건물 또는 층 내 단독 수용 여부

20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20

16

12

8

4

○ 식사 제공 능력

 - 메뉴, 좌석 수, 위치

 - 위생 안전, 가격 등

15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15

12

9

6

3

 ○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안전 계획 제시 여부, 보험 가입 현황

- 소방시설 및 안전사고 예방 시설 유무

- 환자 발생 시 대처 방법(근거리 병원 유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대처 방법)

- 학생 인솔 관리요원 배치 유무

- 야간 안전 관리요원 배치 유무

15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15

12

9

6

3

 

100

 

 

주1) 수련활동 용역 수행 실적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사업실적증명서로 평가한다.

   ② 실적은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위탁용역으로 2018. 1. 1.부터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수행 완료한 실적을 합산 적용함.

주2) 제안업체 경영상태:“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2.1.)”에 의거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하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로 평가한다.

주3) 평가 점수 산정방법: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한다.










































【붙임 9】

경영상태 평가 내용 (신용평가등급)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3.11.13.)」

◎ 평가요소 : 신용평가 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 등급

기업 신용평가 등급

펑 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AA에 따르는 등급

10점

AA+, AA0, 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점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점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0에 따르는 등급

10점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점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점

BBB 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B 0에 따르는 등급

10점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점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 BB0에 따르는 등급

9.8점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점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9.4점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6점

없음

없음

미제출 

0점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또는 기업 신용평가 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한다.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또는 기업 신용평가 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 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 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 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 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1부

 - 미제출 시 “0”점 처리됨     

                               

【붙임 10】


2025학년도 동대문중학교 2학년 수련 활동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동대문중학교장(이하 “수요자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공급자”

이라 한다) 간의 수련 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가 수련 활동을 시행하면서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에게

위임하고, “공급자”는 “수요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수요자”와

“공급자” 쌍방이 수련 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공급자”는 “수요자”에게 위임한 수련 활동 시행에 필요한 일정한 내, 숙박, 밥 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받은 세부 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이나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는 유스호스텔급 이상 또는 이에 따르는 숙박

    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한다.

  ③ 되도록 고층의 숙소는 배정하지 아니하며 다른 학교 학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숙박시설의 선정은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이어야 한다.

  ⑤ 실에 설치된 TV 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여야 한다.

  ⑥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 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⑦ 학생 전체 인원이 놀이를 지도할 수 있는 실내 강당이 있어야 한다.

  ⑧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 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수요자”가 요청하는 서류




제5조【숙박


 ① 수련 활동 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열량을 섭취할 수 있는 수준을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나이를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를 철저히 함은 물론 부패한 음식이나 유해 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 시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 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 급식 기관은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

    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④ 식사는 애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매회 제공된 음식은 보존식 전용 용기 또는 멸균 봉투에 소독․건조된 집기를 이용하여 종류별

    로 각각 100g 이상을 담아 영하 18℃ 이하 전용 냉동고에 144시간(6일) 냉동보관(식품위생법

    제88조 제2항 제2호) 하여야 하고 “을”의 귀책 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을”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제6조【수련 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공급자”는 “수요자”가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 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수요자”의 승인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수요자”의 승인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따르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공급자”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공급자”는 변경 전・후 “수요자”

       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수요자”의 사정으로 수련 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는 바로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계약의 연기 및 취소 등 변경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 사정으로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 기관 등의 파업 또는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기타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재난안전법 제1장 제3조(정의)자 연재 난과 사회재난 등]


제7조【수련인원】

  ① 2학년 학생 188명, 인솔 교사 10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수요자”는 출발 3일 전까지 확정 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한다.


제8조【낙오자 처리】

 ① 수련 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수요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9조【사고】

 수련 활동 중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는 “공급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

 조처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제10조【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때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공급자”의 계산서 청구로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수요자”는 용역대가를 “공급자”가 제출한 입금지정 계좌에 입금한다.


제11조【책임】

  ① 수련 활동을 이행하면서 “공급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 조건에 명시된 유의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는 “공급자”는

    관계 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합당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공급자”는 수련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세워야 하며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공급자”가 부담한다.

 

제12조【 기타】

  ①공급자”는 수련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 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 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 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 교사의 지시로 운행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 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 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되면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모두 비용을“수요자”

    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3조【계약 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련용역 계약 추가 특수조건, 수련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수요자”의 의견에 따른다.



제14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 사항은 “수요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11】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4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동대문중학교장 귀하


【붙임 1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4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동대문중학교 귀하


【붙임 13】

낙찰금액 산출내역서(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동대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188명, 인솔교사 10명

3. 기    간 : 2025. 4. 28. (월) ~ 2025. 4. 30.(수) (2박 3일)

4. 산출내역 : 학생과 인솔교사 구분하여 작성                                   <예시>                                                            (단위 : 원, 부가세 포함)

연번

구분

품   목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학생

숙박비

2박

0000원×2박×179명

 

 

2

학생

식사비

7식

(밥,국물이 있어야 하며

 1식 4찬 이상 반찬제공)

0000원×7식×179명

 

 

3

학생

수련활동비

2박 3일

수련체험활동비

▷ 00프로그램 : 0000원×179명

▷ 00프로그램 : 0000원×179명

 

 

4

학생

시설사용료

2박 3일

부대시설사용료

0000원×179명

 

 

①《학생》  합 계 금 액

 

 

 

5

교사

숙박비

2박

0000원×2박×10명

 

 

6

교사

식사비

7식

(밥,국물이 있어야 하며

 1식 4찬 이상 반찬제공)

0000원×7식×10명

 

 

②《교사》 합 계 금 액

 

 

 

①+②《학생+교사》  총 합 계 금 액

 

 

낙찰금액

학생 1인당 금액(VAT포함)

(①학생 합계금액 ÷ 179명)

00000원 ÷ 179명 

 

학생

1인경비

교사 1인당 금액(VAT포함)

(②교사 합계금액 ÷ 10명)

00000원 ÷ 10명 

 

교사

1인경비


위와 같이 낙찰금액 산출서를 제출합니다.


2025.    4.       .


업체명 :                     대표자 :                 (인)


동대문중학교장 귀하


【붙임 14】 (※낙찰자만 제출)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신설 2018. 3. 21.>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동대문중학교 기관(시설)(예: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쉼터, 청소년활동시설, 의료기관 등)의 취업자등으로서「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경력 조회와 동대문중학교 기관(시설)(예 :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쉼터, 청소년활동시설, 의료기관 등)의 취업(예정)자 또는 노무 제공(예정)자로서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4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 년       4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동대문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신청,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신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 15】


2025학년도 동대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동대문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 인원 : 총 198명 (2학년 188명, 인솔 교원 10명, 예정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수련 활동 기간 : 2025. 4. 28.(월) ~ 4. 30.(수) (2박 3일)

4. 장     소 : 강원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5. 용역 조건

 가. 수련 활동 경비

  ○ 숙박비(2박), 식비(7식), 부가가치세, 기타 경비 등을 포함한 수련 활동 일체에 대한 총액

    (차량 임차료 제외)

 나. 숙박시설

   1)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이나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학생 전체를 수용할 수 있는 강당 시설을 보유해야 한다.

   2) 다른 학교 학생이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하고, 학생 전원이 숙식할 수 있어야 한다.

   3)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점검하고,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4) 실에 설치된 TV 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여야 한다.

   5) 숙소는 반드시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제반 안전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있다.

   6)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지도 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7) 숙박지의 안전시설 미비로 인한 학생 사고는 업체에서 치료비 일체를 책임진다.


 다. 식사 등

   1) 제1일부터 제3일까지(2박 7식) 제공하며 1식 4찬(밥, 국 제외) 이상으로 하고, 숙소 식당에서 7식을 실시한다.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열량을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을 동대문중학교에 제출한다.

   2)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밥을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나이를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한다.


 라. 수련 활동 운영 및 변경

   1) 수련 활동 기본 및 세부 일정

     수련 활동 용역업체에서 제시한 수련 활동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동대문중학교와 기본 및 세부 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동대문중학교에 제출한다.

   2) 수련 활동 일정 변경 조건

     (가) 동대문중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 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따르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나)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동대문중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 동대문중학교의 사정으로 수련 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는 바로 이에 응하여야 한다.

   3) 수련 활동 일정 수행 조건

     (가) 수련 활동 용역업체는 수련 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프로그램 운영 및 기타 수련 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나) 안전사고 및 긴급 사태 발생에 철저히 대비하여야 한다.


 마. 수련 활동업체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10조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을 필요한 업체로 최근 5년 이내 학생수련 활동 용역 유 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 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하고 있지 아니하고, 「강원도」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한다.


 바. 사고 처리

   1) 낙오자 처리 : 수련 활동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했을 시는 즉시 안전사고 예방을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동대문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2) 수련 활동 중 식중독 사고나 안전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동대문중학교에 이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수련 활동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용역업체가 부담한다.

   3) 수련 활동 중 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 조사를 하는 등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 사항

   1) 수련 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 활동에 필요한 프로그램 내용, 숙박, 밥 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 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 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학교 필요로 현지답사 시(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점검 예정) 동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교직원의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 부담으로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 방법 및 정산

   1)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 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2) 기타 용역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 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하면 증감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수련 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