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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6908-000 공고일시  2025/04/02 13:57
공고명 2025년 오산시 제3종시설물 실태조사 및 정기안전점검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오산시 수요기관 경기도 오산시
공고담당자 배강채(☎: 031-8036-724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0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0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7,210,000 원
   
배정예산
67,210,000 원
   
추정가격
61,1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오산시 공고 제2025 - 574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 “수의계약”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1

 

견적제출(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제3종시설물 실태조사 및 정기안전점검 용역

 나. 사업위치 : 과업지시서 참고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10일

 라. 과업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67,210,000원(추정가격 61,100,000원  부가가치세 6,110,000원)

               ※손해배상보증보험료 포함(계약시 손해배상보험 증서 제출)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고,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손해배상보증보험료가 계상된 용역으로, 계약 시 손해배상보험 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견적제출(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견적제출(입찰)은 총액입찰, 소액수의(2인 이상 견적 제출)이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불허합니다.

 다. 이 견적제출(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해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접수개시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4. 2.(수) 14:00

2025. 4. 8.(화) 14:00

2025. 4. 8.(화) 15:00

입찰집행관 PC

※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을 위한 별도의 통보는 하지 않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4

 

견적제출(입찰) 참가자격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경기도(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 두고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나.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8조에 따른 [안전진단 전문기관(건축) 1397)] 또는 [안전진단전문기관(종합) 4963]으로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 「건설산업기본법」시행령 부칙(대제 31328호) 제7조에 따라 종전 시설물유지 관리업자로서 ‘23년 12월31일까지 업종을 전환하여 등록한 건설사업자는 유효기간 만료일 이후에도 시설물안전법상의 안전점검을 대행할 수 있으며, 업종전환을 완료한 건설업등록증 제출 필수

     ※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부칙(법률 제20044호) 제3조에 따라 이 법 시행 당시 종전의 규정에 따라 시설물의 안전점검 또는 긴급안전점검을 대행할 수 있는 유지관리업자는 제28조의2의 개정규정에 따른 안전점검전문기관으로 등록한 것으로 봄

    ※ 자격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자가 개찰 1순위인 경우에는 배제 처리되며 후순위자가 낙찰자로 선정됩니다.

 다.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9조「제3종시설물 지정을 위한 실태조사 매뉴얼」 제2장 실태조사 기본사항에 따라, 안전점검(건축분야)관련 1)기술자격 요건(고급기술인 이상 또는 건축사)2)교육 및 실무경력 요건(국토부장관이 인정하는 정기안전점검 이상의 교육 이수)을 모두 충족한 책임기술자(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 등록 필수)를 보유하여야 합니다.

   책임기술자 자격요건 세부사항은 「시설물특별법 시행령」[별표5]를 따릅니다.

   자격확인 서류 제출 시, 협회 발급 기술자 보유증명서 및 건축분야의 정기안전점검 교육 이수증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책임기술자 보유여부는 입찰공고일 기준입니다. 책임기술인 인정 여부에 관한 사항은 사업부서(주택과 ☎032-8036-7763)의 판단에 따르며, 미제출 시 자격없음으로 간주하고 차순위자에게 서류제출을 요구합니다.

 라.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 대상 용역입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로 입찰참 자격을 제한받아 제한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5

 

상생결제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 대상으로 대금청구 시 상생결제 방식 이용을 권장합니다.

 나. 본 입찰에서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오산시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협약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      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6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처분을 받게 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견적서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하여 예정가격 이하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로서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나.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다.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라.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견적)을 실시합니다.


8

 

입찰(견적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오산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오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붙임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오산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게재되며,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와 오산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내용이 서로른 경우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에 따라 처리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안내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여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를 정확히 작성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기기 바랍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하였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시 홈페이지 (www.osan.go.kr)에 게재됩니다.

  아. 정보 제공처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팀 (☎031-8036-7249)

    - 용역에 관한 사항 : 주택과 주택정책팀 (☎031-8036-7763)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공직자가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청렴포털 부패공익신고(www.clean.go.kr) 또는 감사담당관 청렴조사팀 (☎ 031-8036-7912)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4. 2.


오 산 시  재 무 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0 )

 : 아니오 ( )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