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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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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9957-001 공고일시  2025/04/03 09:24
공고명 2025학년도 배명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강동교육청 배명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강동교육청 배명중학교
공고담당자 최재곤(☎: 070-4014-259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3 09: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1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4/11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9,694,600 원
   
배정예산
69,694,600 원
   
추정가격
69,694,6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배명중학교 입찰공고 제2025 - 2호



배명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총액, 2단계 경쟁 규격가격분리) 공고



 2025학년도 배명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행사)개요

   가. 용 역 명 : 배명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나. 여행일시 : 2025. 04. 28.∼ 2025. 04. 30.(2박3일)

   다. 여행장소 : 강원도 일대

   라. 참가예상인원 : 139명(참가 학생 130명, 지도교사 9명)     

       ※ 참가학생, 교사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 인솔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같은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

   마. 여행경비 : 숙박비(리조트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식비(전일정), 각종 입장료,

                 버스임차료, 현지가이드 비용, 여행자보험, 기타경비등 일체의 모든 경비 포함.

   바. 기초금액 : 69,694,600원 (강원도 일대 139명)

          *기초금액 산정식: 501,400원 x 139명 = 69,694,600원


2. 입찰방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경쟁             등의 입찰. (2단계 경쟁 규격가격분리)


3.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를 상대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대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 국내여행업 또는 일반여행업면허를 소지한 업체

   

  다. 지방자치단체 관광협회 가입업체로써 최근 3년 이내 교육청 관할 수련, 교육여행 용역         유 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달 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으며, 부정당업체 입찰참가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4. 입찰서 신청서 제출

   가. 제출 일시 :2025. 04. 02.(수요일) ~ 2025. 04. 11.(금요일)

      ○ 제출 마감 일시 : 2025. 4. 11.(금) 12:00 까지

                  (업무시간중 직접 제출, 우편 접수 불가)

      ○ 제출처 : 서울시 송파구 삼학사로 11  배명중,고등학교 행정실

                  (※ 봉투에 봉함 후 도장날인 하여 제출하되 “입찰서류”표기요망)

                   전자입찰서(가격제안)는 G2B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


   나.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본교 소정양식) 각 1부

      2) 교육여행용역제안서[규격 A4, 여행지별 일정 계획 포함 각 6부, 구체적으로 작성요망.]

      3) 최근 3년 이내 동종 용역 계약서 및 실적증명서 각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6) 법인등기부등본 1부

      7) 인감도장(사용인감시 사용인감) 지참

      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대표자가 아닌 경우).

         - 위임장은 입찰참가신청서 ‘대리인’란의 날인으로 갈음.

      9) 대리인의 재직증명서 1부

     10) 여행사 면허를 증빙하는 서류(여행인·허가 보증보험증권 및 공제영업보증서 첨부)

     11)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1부

     12)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 1부

     ※ 사본은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을 할 것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가격제안은 G2B를 통한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전자입찰서)

     ※ 각 팀별로 제안요청서 제출.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되,

        제안서 제출 시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란의 날인으로 갈음 (입찰금액의 5/100이상)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국고 귀속)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제안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의 규정에 의함.


8. 낙찰자 선정 기준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80점 이상의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에 따릅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2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를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보증금은 배명중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라. 위에 명시하지 아니한 협상 기준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을 적용함.


9.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배명중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나. 배명중학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함.


10.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 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배명중학교에 제출하여야 함.


11.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함.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내에 접수장에 직접 제출하여야 함.(우편접수 불가)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함.








12.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함.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2-414-5820)로 문의 요망.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우리학교홈페이지에서             (http://www.bm.hs.kr) 확인이 가능함.



붙임  1. 교육여행 용역 제안요청서 1부.            2. 업체선정 평가표 1부.

      3. 교육여행 제안서 1부.                     4. 입찰참가 신청서 1부.

      5. 입찰서 1부.                              6. 여행계약 특수조건 1부.

      7.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8.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9. 각서 1부.                               10. 일정표 1부.             



















2025. 03. 31.


배명중학교장

교육여행 용역 제안요청서(예시)


□ 건    명 : 배명중학교 교육여행 용역

□ 인    원 : 총 000명(학생: 000명, 인솔교사 0명). 예정인원으로 증감될 수 있음

□ 기    간 : 2025. 04. 28. ~ 04. 30.(2박3일)

□ 일    정 :

 

날짜

시간

장소

비고

1일째

4월28일

 

 

 

 

 

 

 

 

 

 

 

 

 

2일째

4월29일

 

 

 

 

 

 

 

 

 

 

 

 

 

3일째

4월30일

 

 

 

 

 

 

 

 

 

 

 

 

 

 

 

 

 

 

 

 

 

 

 

 

 

 

 

 

* 입찰기준 일정으로 현지 사정에 의해 다소 변경 가능


□ 제안내용

 1. 교육여행경비

   - 왕복항공료, 숙박비, 식비, 공항세, 시설이용료, 교육활동비, 여행자보험료(1인 3천만원이상),   전문인솔자(현지가이드 포함) 비용, 각종 이용료 등을 포함한 비용 일체.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2. 숙박시설

   - 숙박료가 저렴하면서 시설이 좋은 청소년 수련원 이상 또는 동급시설인 곳

   - 학생 단체의 만족도가 높고 공항 및 여행지와의 이동시간, 학생들의 자유이동제한에 적합한 장소로 선정.


 3. 식사

   - 식단표 첨부.


 4. 여행자 보험가입

    - 여행자에 대한 종합보험은 여행사에서 가입(1인 3천만원 이상)


 5. 여행의 시작과 종료

    - 여행은 교육여행단이 학교에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여행지에 도착하여 버스로 학교로 이동하는 시점으로 일정 변경 시는 변경조건에 의하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6. 여행일정 및 변경

    -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와 일정은 낙찰자 결정 후 계약 체결 시까지 협의하여 결정할 수 있다.

    - 긴급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을 제시한다.

    - 배명중학교의 승인을 받아 계약한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7. 여행일정 수행

    - 교육여행 용역업체로 선정된 여행사는 여행에 필요한 예약, 여행지역 및 방문기관 확보, 여행의 안내 및 알선, 여행지의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여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배명중학교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 업체선정 평가표




       ▣ 평가 대상 업체명 :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

한도

평 점

비    고

 

100

 

 

 

기술능력

(사업수행능력)

평    가

객관적 

평가

▪ 수행경험

- 최근 3년이내 학교의 교육여행 실적       (5)

5

 

※ 증빙자료 :

   계약실적증명서, 계약서 사본

※ 계약담당자가 평가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교육여행 수행 조직                      (10)

10

 

▪ 제안업체 경영상태

- 제안사의 재무구조                       (5)

5

 

주관적 평가

 

▪ 교통계획

-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10)

10

 

※ 심사위원이 평가

▪ 숙박시설

- 객실등급                                  (10)

- 객실위치, 객실당인원수                    (10)

20

 

▪ 식사계획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20)

20

 

▪ 부문별 수행능력

- 프로그램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절성     (10)

10

 

▪ 행사진행의 안정성 및 질적수준

- 탐방 안내 계획                       (10)

- 행선지별 안전계획 및 보험가입현황    (10)

20

 





평가위원 : 직              성명               (인)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인)

주민등록번호

 

입찰공고

(지명)번호

 제         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배명중학교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업체선정

납   부   면   제  및

지   급   확   약

 ․ 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 시 배명중학교의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100 이상)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 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배명중학교의 2단계 경쟁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사항 등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인감증명서 1통

              3.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       .      .

 

                                           신청인                   ��

                 

  배명중학교장  귀하

                                          성명 :                           ��

 

 

       210㎜ × 297㎜

    (신문용지 54g/㎡)




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담당자 H.P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자본금 보유현황 :                      원 (재무제표로 제출)

  

3. 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실적과 최근연도 다음연도 1월 1일부터 입찰공고일까지의 실적)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교육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5. 교육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교통편(항공․버스)운행 계획

  ※ 교육여행 수송 차량(항공 ․ 버스) 운행 계획 기재

 

     - 항공권 확보 방안 및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명기

     - 현지 차량 운행계획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리조트이름),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테마형 교육여행 특성상 예상되는 질병에 대비한 학생후송대책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배명중학교장 귀하

배명중학교  여행 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배명중학교장(이하“수요자”이라 한다.)과 ㅇ ㅇ 대표 ㅇ ㅇ ㅇ (이하“공급자”이라 한다) 간의 2025학년도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계약은 본 계약서가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본 계약은 “수요자”가 교육여행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에게 위임하고 “공급자”는 “수요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여 “수요자”와 “공급자” 쌍방이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공급자”는 “수요자”가 위임한 국내 여행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여행의 안내 및 알선, 여행지의 숙식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제반사항을 일정표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여행 기간)

  여행기간은 출발일로 정한다.

                     

제5조(여행 경비)

  ① 여행 경비는 입장료, 관람료, 기사 및 가이드TIP, 여행자 보험료 등 일체의 여행경비를 포함          한다.

  ② 총 계약금액은 1인당 경비에 참가인원수를 곱한 금액으로 한다.

    

제6조(식사 등)

  ① 여행기간 중 중식은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충분히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수요자”에게 제출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도시락 및 인스턴트 음식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④ 식사는 입찰 참가 시 제안서 내용으로 하되 제8조에 따른 항공시간에 따라 변동될 경우               “수요자”와 협의한다.

  ⑤ 여행일정에 명시된 각종 행사시 소요되는 비용(세금 및 기타봉사료 포함)은 을이 부담한다.

  ⑥ 식사는 학생 연령대를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가능한 한국인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교육여행기간 중 각종 행사시 소요되는 비용(세금 및 기타봉사료)는         “공급자”가 부담한다.



제7조(숙박 등)

  ① 숙박지는 숙박료가 저렴하면서 우수한 시설을 갖춘 일반호텔 1급 이상이나 동급시설로서, 학생단체의 만족도가 높고 여객터미널 및 여행지와의 이동시간이 편리하며, 학생들의 자유이동제한에 적합하며 되도록 여행지 코스를 고려하여 한 장소로 한다.

  ② “공급자”는 숙소에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 투숙 시 이들과 “수요자”가 지도하는                학생들의 접촉이 용이하지 않도록 하여 학생 안전 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③ 학생들이 편안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에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제8조(교통편)

  ① 지역별 간의 교통편은 버스를 이용한다.

     여행일정에 명시된 차량(버스)은 동일회사 소속 차량이여야 하고, 45인승 이상으로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적정한 인원의 안배가 이루어지도록 운행하여야 하며,“배명중학교 교육여행차        량”임을 표시 하도록 한다.

  ② 자동차 등록 및 종합보험(책임보험, 임의보험)에 가입되고 공고일 현재 5년이내 (2019년 ~ 2023년식) 출고된 차량으로 배정하여야 한다.

  ③ 여행기간 중 제 차량은 냉난방 시설의 완비와 안전벨트가 모두 장착된 성능이 우수하고 최신형 차량으로 하며 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

  ④ 차량(고장, 청결상태 불량, 운전기사 불친절 등)으로 인해 “수요자”의 행사일정에 지장을        주었을 경우 계약 위반으로 간주한다.

  ⑤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관광버스 운전경력이 5년 이상이고 무사고 경력이 7년               이상으로, 안전운행과 친절운행을 책임질 수 있는 운전기사로 배정하여야 한다.

  ⑥ 차량운행에 있어서 고장 및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비에 최선을 다하여 하며,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매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⑦ “공급자”는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기사봉사료,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하여야 하며 계약금액 이외 여하한 명목의 경비도 본교에 요구할 수 없다.

     (운행에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포함)


제9조(여행의 시작과 종료)

  ① 여행은 학교에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도착하여 귀가하는 시점으로 하며, 여행일정 변경시의 변경조건은 “수요자”와 “공급자”의 협의에 의한다.

  ② 여행자의 출발 시에는 “수요자”의 인솔교사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출발한다.


제10조(여행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기본일정은 예정가격의 증가가 없는 범위 내에서 현지 사정, 학습 효과 등을 감안하여            “수요자”와 “공급자”가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나 다음의 경우 명기한 바에 따른다. 

   가. “수요자”의 승인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공급자”는 변경할 수 없다.



   나.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공급자”는 변경 전․후 “수요자”에게 즉시 통      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여행지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      변을 입증할 만한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 “수요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② “공급자”는 각 여행의 출발 1주일 전 여행지역별 방문지, 식당, 식단, 등 세부일정표를                첨부하여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③ 현지안내원

   가. 여행지의 관광안내 유자격자로서 체험학습 지역 안내경험이 있는 우수한 안내원으로 배치한다.

   나. 현지 안내원은 교육여행 담당교사의 동의 없이 현지 백화점등 물품 구매를 알선하기 위한 안내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④ 수행안내원 및 현지안내원에 대한 경비는 “공급자”이 전액 부담하며, 충분히 자격이 있는 현지           안내원이 수행하는 경우 현지안내원이 수행안내원을 겸할 수 있다.


제11조(낙오자의 처리)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되었을 때는 즉시 안전사고 예방 및     책임․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배명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12조(사고)

   ① 교통 ․ 식중독사고 등

     가. 여행 중 교통사고 등의 사고가 발생 하였을때에는 “공급자”는 즉시 병원으로 이송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배명중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나. “공급자”의 부주의 또는 과실로 인한 사고의 치료는 현지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공급자”가 부담한다.

   ② “공급자”는 상기 사고 등이 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는 차량 운행 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④ “공급자”는 멀미약, 청심환, 비상약품(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지사제 등)을 각 차량에 구비한다. 멀미약은 학생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양을 구비한다.


제13조 (여행 경비의 지급 및 집행,정산)

   ① 여행 경비는 참가인원 증감시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공급자“는 각 교육여행단의 테마형 교육여행에 필요한 예약사항 등 제반사항에 대하여

       출발15일 전까지 교육여행 담당 부서장의 사전확인을 받아야한다.

   ③ 용역대가 지급은 교육여행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15일 이내에 잔금을               신용카드 및 현금으로 지급한다.

   ④ 여행 중 “수요자”와 “공급자” 간에 여행경비의 추가지급 또는 환불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정산하여야 한다.


제15조(계약 이행 보증)

   “공급자”는 계약 체결 시 1개 이상의 여행용역 대행여행사를 연대보증인으로 설정하거나           계약보증금의 100분의 20이상을 납부하여야 한다.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에 의거 한다.



제16조(계약의 해지)

   ①“수요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공급자”에게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이에 응해야 하며, 해지를 사유로 “수요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가.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 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나. 천재지변, 기상 악화, 전염병 등 현장 학습을 추진할 시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예견되는 경우

다. 계약내용 불이행 등 “공급자”의 귀책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공급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수요자”에게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다.

가. 천재지변, 기상 악화, 전염병 등 현장 학습을 추진할 시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예견되는 경우

나. 계약내용 불이행 등 “수요자”의 귀책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수요자”와 “공급자”는 합의하여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15조(책임 등)

   ① 여행을 이행함에 있어, 여행자가 도중에 “공급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공급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공급자”는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경비는“공급자”가 부담한다.

   ③ “공급자”가 본 계약특수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제출한 서류내용등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국고귀속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제16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수요자”가 지정하는 관할법원을 소송관할법원으로 한다.


제17조(구급약품)

   “공급자”는 교육여행 참가자의 안전과 경미한 질병치료를 위한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야 한다.


제18조(기타)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는      “수요자”의 의견에 따른다.

청렴계약 입찰특수 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배명중학교 담당교직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구매,공사,용역의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 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계약해제 및 손해배상의 책임을 진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 동안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 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이행(공사, 제작, 용역)과정에서 관계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본교,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요 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박탈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영구적으로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교직원에게 금품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간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간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또는 계약해지 조치를 받은 자는 공공기관에 통보한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조달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교직원에게 금품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2025.    .    .






                                     서  약  자  ː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배명중학교장 귀하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당사는 배명중학교에서 시행하는 3학년 학생 등의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여행용역 이행과정에서의 불공정행위나 관계교직원에게 금품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귀교의 “청렴계약특수조건”을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배명중학교로 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손해 배상 등 귀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감수할 것이며,  귀교가  손해 배상을 청구하거나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ː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배명중학교장 귀하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배명중학교 3학년 교육여행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낙찰자 결정방법,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배명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배명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