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용작물 분야 농산업 가치 분석 및 연구개발 파급효과 분석」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약용작물 분야 농산업 가치 분석 및 연구개발 파급효과 분석 용역
나. 입찰방법: 제한경쟁/총액입찰/협상에의한계약
다. 구매내역: 농림수산연구조사서비스 1식 (상세 내역은 제안요청서 참조)
라. 납품기한: 계약일로부터 150일
마. 배정예산: 금3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공고서 게시 및 마감일시: 2025. 4. 4.(금) 10:00 ~ 4. 14.(월) 10:00
*입찰서 제출에 관한 상세사항은 ‘3. 입찰서 제출방법’참조
사.공동계약 및 구성방식: 공동계약 이행 가능(하도급 불가)/분할납품 불가
2. 입찰 참가자격
가.「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 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1)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2)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에 참가가능 하지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① 제안서 제출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확인) 되지 않은 경우
②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③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④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3) 계약담당공무원은 계약상대자가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계약해지, 계약보증금 국고 귀속,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계약물품을 직접생산확인기준을 위반하여 제조ㆍ납품한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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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아야 합니다.
마.「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2-1. 주요 공지사항
가. 입찰 관련사항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하여야만 유효합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가격입찰(투찰)금액은 반드시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 부가세 면세사업자 또는 면세사업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세 상당금액을 제외하여 계약이 체결됩니다.
○ 기술적격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고, 기술적격자가 1인인 경우에도 가격입찰서를 개찰할 수 있습니다.
나. 제안서 기술평가 관련사항
○ 평가기관 :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인삼특작부
○ 평가일시 및 장소 등 상세내용은 추후 별도 통보(담당자 : 김영창, 043-871-5660)
3. 입찰서 제출방법
가. 가격입찰서 제출사항
1) 제출기간 : 2025. 4. 4.(금) 10:00 ~ 4. 14.(월) 10:00
2) 제출방법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만일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 받은 경우에는 사후 정산됩니다.
3) 가격입찰서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4)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전자입찰서 제출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1시간 전에는 투찰을 완료해주시기 바라며, 조달청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기술입찰서(제안서) 제출사항
1) 제출기간 : 2025. 4. 4.(금) 10:00 ~ 4. 14.(월) 10:00
※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요기관에서 오프라인으로 평가합니다,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2)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온라인 제출
○ 제출서류 : 기술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
⑴ 정성적 제안서 1식
⑵ 정량적 제안서 1식 (신용평가서) (3) 평가참고자료 : 제안요약서 1식, 서면(발표)자료 1식 (4) 기타서류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단,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단,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 시스템(1588-0800, 042-610-12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차세대 나라장터에서 제출하는 경우
-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 입찰>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의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 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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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유의사항
⑴ 제안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고,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⑵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⑶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⑷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⑸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⑹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공동계약(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업체에 해당)
가. 공동계약 기준
1) 공동계약의 유형은 ‘공동이행방식’을 적용합니다.
2)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3)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4) 공동수급체를 중복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동계약 운영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나. 제출서류 : 공동수급협정서(공동이행방식)
다. 제출기한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라.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나라장터(조달업체업무 – 용역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방식: 전자입찰
나. 제안서 기술평가 일정: 추후 별도 통보
다.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 (인삼특작부 입찰집행관 PC)
라.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6.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제안서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다. 기타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
- 납부면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지급각서는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함)
나. 국고귀속
-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낙찰통지일로부터 10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조달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조의2 제2항에 따라 작성하지 않습니다.
나.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제10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다.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니,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낙찰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휴일제외)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그 낙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착수신고서 제출시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안요청서 상 불분명한 사항이 있는 경우 반드시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자는 입찰공고조건,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등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셔야 하며 미숙지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 체결시 우리 청「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입찰 및 계약에 관련한 사항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인삼특작부 운영지원팀 김아영(043-871-5512), 제안서 작성 및 사업관련 사항은 특용작물재배과 김영창( 043-871-5660)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4. 2.
인삼특작부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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