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61833-000 공고일시  2025/04/03 10:11
공고명 2025학년도 우촌초등학교 4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성북교육청 우촌초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성북교육청 우촌초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솔(☎: 02-929-167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3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1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4/21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54,000,000 원
   
추정가격
4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촌초등학교 입찰공고 제20250403-02호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우촌초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1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음.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우촌초등학교 4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입찰공고

  나. 여행장소 : 서울·경기권 (일정표 확인)

  다. 여행기간 : 2025.6.12.(목) ~ 2025.6.13.(금), (1박 2일)

  라. 예상인원 : 총 113명 [학생 108명(4개 학급), 인솔교사 5명]

                * 예상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마. 예정금액 : 금 54,000,000원(금오천사백만원) (부가세 포함)

     학생 108명(1인당 500,000원)으로 산정한 금액임.(인솔 교직원 제외)

     ❍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정산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함.) 시행령」 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G2B”라고 함.) 홈페이지(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용역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 출합니다.(공동도급 불허)

  다.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조건

  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취지에 맞게 한 반으로 나누어 실시(4개 반)

  나. 숙식 – 숙박 : 1박(4성급 호텔 또는 리조트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 호텔 1곳, 리조트 1곳을 각각 제시할 것
- 식사 : 4식 조식 1회-호텔조식, 중식 2회-현지식, 석식 1회-호텔뷔페

  다. 학교<->대기 장소 이동 시 일반버스 35인승 이하로 4대 배차할 것.(스쿨버스 등)

      (학교 진입로 협소로 인하여 35인승 이상 대형버스 진입 불가)

      현지 이동 시에는 전세버스 4대 준비

  라. 학급당 주간 인솔요원 2명(남자 1명, 여자 1명)씩 총 8명 배치할 것(인솔요원 중 여자간호사 1명 배치)

  마. 야간안전요원 2명(남자1명, 여자 1명) 배치(22:00~ 07:00)

  바. 계획안(일정 제안) 2개 이상 반드시 제시(우천 및 악천후 시 프로그램이 포함되어야 함)

  사.1일차에는에버랜드 활동(~17:00)과 레크레이션(야간활동)을 넣으며 2일차 프로그램 장소는 과천과학관
* 에버랜드 활동에는 PLAN-IT-3를 참가 인원에 맞게 준비할 것

  자. 교육여행 안내 책자 인쇄 115부 제작

  차. 여행 일정 시 필요한 지급 제반 물품

     - 국내산 생수 주, 야간 포함 무제한 제공

     - 간식: 브랜드 순살치킨(교촌, BBQ 등) 제공(탄산음료 포함), 컵과일

  카. 이동 동선에 쇼핑 알선 금지

  타. 비가 오는 경우를 대비하여 대체 계획을 사전에 제시해야 함

  파. 국내에서 위험요소나 감염 위험, 천재지변 등으로 교육 여행이 불가능하다고 학교가 판단할 때에는 본 계약을 취소 또는 연기할 수 있음.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야 한다.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여행업[종합여행업(구,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서울특별시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 (지방지점 불가)

  다.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기간 및 방법, 제출서류

  가. 가격입찰(전자입찰) : 2025.04.03.(목) ~ 2025.04.11.(금) 16:00까지

  나. 제 안 서(직접제출) : 2025.04.03.(목) ~ 2025.04.11.(금) 16:00까지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다. 입찰 참가 등록 시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 1) 1부

     2) 교육여행 용역제안서 8부 (붙임 2, 규격 A4 크기, 상철, 바인더 형태 제출금지)

        (교육여행일정표, 교통편,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도록 작성)

     3) 최근 5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용역수행 실적

     4) 각서(붙임 6)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첨부)

     7)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8)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서 1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 신용평가등급 및 관할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확인 재무제표 반드시 제출

     9) 법인등기부 등본(법인사업자)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10) 인감도장(사용인감을 사용할 경우는 사용인감) 지참

    1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2)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원인감 또는 사용인감날인)하여 제출


6. 제안서 설명회 일시 및 개찰 일시

  가. 제안서 설명회 일시 및 장소 : 2025. 4. 21. (월) 16:00, 우촌초등학교 4-3 교실
제안설명회 일시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응찰업체는 2025. 4. 21. (월) 16:00 제안설명회에 참석하여야하며, 업체당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5분 이내, 총 15분 이내로 합니다.

  나.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4. 21. (월) 17:00, 우촌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 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활성화위원회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임.


7. 적격업체 선정 및 낙찰자 결정

  가. 적격업체 선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 및 제42조제1항제3호에 따라 본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 개찰을 실시하며, 부적격업체(평균점수 80점 미만)는 G2B 가격개찰 시 제외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
1)
적격업체 중 G2B 가격개찰을 통하여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명 이상인 경우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기술평가 결과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2) 선정 후 입찰참가업체에 설명회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다. 낙찰자 통보 : 낙찰대상자에게만 개별 통보함.
입찰의 무효사항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각서 제출


  가.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계약상대자용)의 제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와 특수조건, 이행각서는 첨부 자료실에서 내려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에 의해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유의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사항, 청렴계약입찰유의서와 특수조건 등 지방계약 관련 법령 및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선정 대상자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기타 상세한 것은 우촌초등학교 행정실(☎02-929-167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1. 입찰참가 신청서

      2. 제안서

      3. 교육 여행 일정

      4. 교육여행 용역 주요 사항

      5. 교육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6. 각서

      7.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8. 청렴계약 이행각서

      9. 청렴계약 특수조건








                                  2025. 04. 03.


우촌초등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우촌초등학교 공고 제20250403-02호

입 찰 일 자 

2025.     .

입   찰   건   명

우촌초등학교 4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입찰

입찰

보증금

납            부

보증금률: 입찰금액의 5% 이상

보 증 금: 금               원정(₩             )

보증금 납부방법 : 보증서 또는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 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우촌초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우촌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2]


                                                            

 

   

 

 

2025학년도 우촌초등학교 4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 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등)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실적으로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3. 교육청산하기관 수행실적만 해당됨.

4. 교육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 박

 

 

 

식 사

 

 

 

차 량

 

 

 


5. 교육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강당 현황 (음향, 조명시설 등)

  다. 식사 여건

    1) 업체 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전화번호

가격

(1인당)

좌석 수

보험가입

사항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비고

 

 

 

 

 

 

 

 

 

 

 

 

 

 

 

 

 

 

 

 

 

 

 

 

 

 

 

 

 

 

 

 

 

 

    2) 식단표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6월 12일(목)

1일차

중 식

 

현지식

석 식

 

호텔뷔페석식

6월 13일(금)

2일차

조 식

 

호텔뷔페조식

중 식

 

현지식

  라. 차량 운행

운 행

일 자

차량회사명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차량 내 편의시설

비고

 

 

 

 

 

 

 

 

 

 

 

 

 

 

 

 

 

 

 

 

 

 

 

 

 

 

 

 

 

 

 

 

 

 

 

 

 

 

 

 

 

 

 

 

 

 

 

 

 

 

 

 

 

 

 

 

 

 

  .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가입계획(사고당 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우천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바. 안전요원 배치 계획 제출

 사. 레크리에이션 계획 및 프로그램, 강당 등 행사장소 확보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 국민기초생활수급자등 면제대상자에 대한 지원 계획 등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우촌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3]


2025학년도 4학년 교육 여행 일정


1. 일시 : 2025.6.12.(목) ~ 2025.6.13.(금)

2. 대상 : 4학년 학생 108명, 인솔 교사 5명

3. 내용 : 서울·경기권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1박 2일)

4. 이동 및 숙식 사항

   가. 전세버스 : 학교<->현지 이동차량 : 전세버스 4대 차량

       * 대기장소까지 이동을 위한 별도의 버스(소형버스 또는 스쿨버스 4대 준비)

   나. 숙    소 : 1박(4성급 호텔 또는 리조트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다. 식    사 : 4식(조식 1회–호텔조식부페, 중식 2회-현지식, 석식 1회-호텔부페) 

   라. 필수코스 : 1일차에는에버랜드 활동(~17:00)과 레크리에이션(야간활동)을 넣을 것 * 에버랜드 활동에는 PLAN-IT-3를 참가 인원에 맞게 준비할 것
2일차 프로그램 장소: 과천과학관

   마. 기타사항 : 주간에는 학급별 안전요원 2명(남,여 각 1명)씩 총 8명 배치, 안전요원 중 간호사 1명 배치(학교 출발 시부터 도착 시까지 동행)
야간에는 남자 1명, 여자 1명 총 2명 배치 (22:00~ 07:00)

   사. 간    식 : 국내산 생수 주, 야간 포함 무제한 제공
브랜드 순살치킨(교촌, BBQ 등) 제공(탄산음료 포함), 컵과일

5. 기본 일정(예시)

일정 

시 간 계 획

내       용

 

6월 12일(목)

 

1일차

오전

학교 집결 및 출발

35인승 이하 버스 배차

대기장소 도착 및 전세버스 이동

 전세버스

에버랜드

 

오후

중식

현지식

에버랜드

 

숙소 도착 및 객실 배정

 

석식

호텔뷔페 석식

레크레이션

강당 확보 필요

세면, 점호, 취침

 

6월 13일(금)

 

2일차

오전

기상 및 조식

호텔뷔페조식

과천과학관

 

오후

중식

현지식

학교 도착 및 귀가

 

[붙임 4]

[4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주요사항]


우촌초등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우촌초등학교 4학년 교육여행 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108명(참가학생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인솔교사 5명


3. 여행기간 : 2025. 6. 12.(목) ~ 2025. 6. 13.(금) (1박 2일)


4. 장    소 : 서울·경기권


5. 행사일정 : 제안업체작성(최종 낙찰자와 상세일정 추후 협의)


6. 기타조건


   가. 현장학습비

      ○ 숙박비(4성급 호텔 또는 리조트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에 한함), 식비, 교통비, 상해보험료, 진행요원비(가이드비 포함), 시설 사용료 및 야간 프로그램 운영비, 그 외 잡비에 대한 총액입찰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는다.

   나. 숙박시설

      ○ 숙박시설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한 시설이어야 한다.

      ○ 전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분산 수용 배제)하여야 하고, 객실(가능한 저층 1~5층)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숙박은 타학교 학생 및 일반투숙객과 혼합투숙이 금지되며, 우리학교 공간이 확보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 숙박시설 내에 본교 학생이 활동 할 수 있는 강당이 있어야 한다.

      ○ 침실 배정은 2인 1실(호텔)에서 리조트(4인 1실)을 기준으로 함.

      ○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다. 식사 등

      ○ 식당은 우리 학교 학생이 1시간 이내로 식사를 마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 여행 중 식사는 여행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5찬 이상(국, 밥 제외)으로 한다.


   라. 여행의 시작․종료 및 운송차량

      여행은 학교에서 출발한 시점부터 시작하고, 현장학습 완료 후 학교에 도착하는 시점에 종료하는 것으로 하며, 행사일정 변경 시는 변경조건에 의하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마. 여행자 보험가입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참가자에 대하여 명시된 사항으로 여행자종합보험에 가입한 후 증빙서류를 제출한다.                                                       (단위:천원)

  

구분

상 해

질 병

배상책임

휴대품

비고

사망,후유장애

의료실비

사망

치료실비

금액

100,000

10,000

20,000

2,000

10,000

1,000

 

    


   바. 여행일정 수행 및 변경

      ○ 기본 및 세부일정 : 제안자는 여행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최종 우촌초등학교와      협의 후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한다.

      ○ 행사일정 변경

         1) 우촌초등학교장의 승인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우촌초등학교장 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우촌초등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 행사일정 수행 : 계약 체결자는 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사. 낙오자 처리

      ○ 낙오자 처리 :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예방을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우촌초등학교장에게 즉시 통보하고 학교장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아.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현장학습 용역업체로 선정된 낙찰업체는 여행에 필요한 예약, 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및 알선,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숙박업소, 부대시설, 여행 장소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본교 교직원에 대한 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자.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행사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행사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 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여행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한다.  끝.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구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평가점수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기술

능력평가

객관적 

평가

    

(35점)

 

 

 

 

수행경험

(12점)

1. 최근 3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동안 완료한 초․중․고․특수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용역수행 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우수: 7회~9회

-보통: 5회~6회

-미흡: 5회 미만

12

10

8

6

 

경영상태

(12점)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보통: B+, B0, B-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12

10

8

6

 

인력보유

(11점)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3.1 수행조직(6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6

5

4

3

 

  3.2 자격 소지여부(5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5

4

3

2

 

주관적

평가

     

(65점)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0점)

 

 

 

 

 

  4.1 구성의 독창성, 이행가능성 및 자료집의 충실도

10

8

6

4

 

  4.2 여행 일정과 체험활동 수요자 요구 부합도, 교육적 효과

10

8

6

4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5.1 객실등급, 위치, 편의시설

5

4

3

2

 

  5.2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면적 및 객실당 배정인원)

5

4

3

2

 

  5.3 숙박업체 식사메뉴(조․석식 등 식단표) 및 식당 위치, 수용인원(좌석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5.4 학생 지도의 용이성 및 안전성

   - 층 또는 구역 단독 수용 여부

     (타학교 및 일반인과 섞이지 않고 수용 여부)

   - 남녀 각기 다른 층 사용 여부

5

4

3

2

 

 6.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15점)

 

 

 

 

 

 6.1 식사 제공 능력(외부 현지식):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6.2 최신 차량 제공 능력, 팀별 차량이 동일 회사인지 여부 및 안전성

5

4

3

2

 

  6.3 운송수단 등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항공운송을 포함하는 경우 제공 항공권의 적정성 또는 기 확보된 항공권 수용 가능 여부 등)

5

4

3

2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0점)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5

4

3

2

 

  7.2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의 적정성 여부 등 

5

4

3

2

 

제안 업체 총 평점 합계

100

 

정성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5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 등

    교육청 산하 초특수학교 실적

 

  - 실적증명서 제출 필수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

 

3

 ○ 교육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 인력보유상태 확인을 위하여 4대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또는

     재직증명서 제출 필수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주관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 식단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6

 ○ 교통수단 제공 능력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차량등록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7

 ○ 식사제공능력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8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레크리에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지도사(안전요원, 야간경비) 배치 계획 및 자격증 사본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추정가격 기준)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10억원

이  상

10억원미만

 5억원이상

5억원미만

2억원이상

2억원

미 만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9.4

29.4

19.6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8.8

28.8

19.2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8.2

28.2

18.8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4.0

24.0

16.0

6.0

없음

없음

없음

0.0

0.0

0.0

0.0

①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미제출시 “0”점 처리됨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제출서류 양식

○ 제안서 작성방법

   - 제안서는 업체 자율양식에 의하되 규격은 A4 사이즈로 한다.

   - 업체 소개 자료는 제안사항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해야 한다.

   - 제안서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항목별로 계량화하여 작성할 것

   - 각 업체 고유의 특 ․ 장점을 간략하게 기술하여 작성


○ 제출서류

    - 제안서 8부(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도록 작성)

    - 입찰참가신청서(붙임1호 서식)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 1부

    - 관광진흥법에의한 관광사업자(여행업)임을 증명하는 서류 1부

    -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 최근 5년 이내 동종용역(초등학교 수학여행 등) 계약실적증명서

    - 경영상태 증빙 서류(재무재표 등) 1부


○ 제안서의 효력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촌초등학교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 우촌초등학교는 필요시 입찰 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료를 요청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 가짐


□ 유의사항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

붙임 ※ 항목가감 할 수 있음.(낙찰업체에 한해 계약시 제출)

산 출 내 역 서


▣ 2025학년도 우촌초등학교 4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금 액 (원)

비 고

1

차량 운송료

□ 인승

  □원 × □대 × □일

(학교↔대기장소, 대기장소↔경기권일대) 

 

 

2

숙박비

1박 □식

□□호텔 

 - 숙박료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3

외부식당

식비

□식

□월 □일 식(□식당) □원 × □명

□월 □일 식(□식당) □원 × □명

□월 □일 식(□식당) □원 × □명

□월 □일 식(□식당) □원 × □명

 

 

4

입장료(관람료)

 

□□: □원 × □명

 

 

5

진행료

레크리에이션비

 

 

6

보험료

여행자보험료 

□원 × □명

 

 

7

기타

 

야간경비 배치: □명 × □일

간식비: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8

수수료

위탁용역 수수료

 

 

 

합  계

 

 

 

1인당 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학생(유상부담자)

□원 / □명

 

 

교직원 

□원 / □명

 

 

[붙임 5]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우촌초등학교


제 1조(총칙) 우촌초등학교장(이하 “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조(목적) 이 계약은 “갑”이 교육여행 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교육여행 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조(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국내에서의 교육여행 활동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안내, 숙박, 식사 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조(숙박시설)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어야 하며, 여행일정코스 내의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숙박시설로 한다.

   ③ 침실의 배정은 가능한 한 5층 이상은 배정하지 아니한다.

   ④ 숙소는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 및 베개는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 숙소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현장학습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활동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계약체결 시“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조(식사 등) ① 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제 6조(교육여행의 시작과 종료) ① 교육여행 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학교에서 출발한 시점을 시작으로 하고, 교육여행 완료 후 학교에 도착하는 시점에 종료하는 것으로 하며, 행사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체험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우리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 7조 (교육여행 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교육여행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교육여행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교육여행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교육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을”은 교육여행 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가이드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여야 한다.

  

제 8조(여행인원) 학생 108명, 인솔교사 5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제 9조(낙오자 처리) ① 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교육여행 활동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 10조(사고) ① 활동 중 교통사고,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을”이 부담한다.
② “을”은 상기 사고 등이 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 11조(교육여행 경비의 정산 및 지급) ① 본 여행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1.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1인당계약금×실제참여학생수로 정산

       2. 교육여행 종료 후 제출서류 : 정산서 및 청구서, 세금계산서, 지방세 및 국세 완납증명서

   ② 용역대가 지급은 여행 종료 후 업체의 정산서와 여행경비 전체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단, 여행자보험료의 경우, 실제수행업체의 사업자등록 과세유형이 면세사업자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발행금액에 미포함하며, 보험료영수증 등의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실제수행업체가 일반사업자인 경우는 당연히 계약업체의 세금계산서 발행금액에 포함하여야 함.

   ③ “을”은 정산금액과 계약시 산출금액의 적정여부에 대해 “갑”의 요구가 있을시 응해야 하며, “갑”은 계약불이행에 따른 손실이 있을 경우 손실 부분만큼 제외하고 “을”에게 송금한다.

   ④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청구일로부터 7일이내),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⑤ 학교 측의 사정으로 행사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에 반영한다.

   ⑥ 인솔교직원에 대한 여행 경비는 인솔자 무료인 경비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학생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하여, 학생경비와는 별도로 청구한다.


제 12조(계약이행보증) ① “을”은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한다.


제 13조(계약의 해지) “갑 ”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1. “갑”의 사정에 의하여 교육여행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2.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3.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4조(구급약품 휴대) “을”은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5조(책임) ① 교육여행 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을 위반 하거나 그로 인한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대가지급 시 갑과 을은 상호 협의하여 대금을 감액하거나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 16조(기타) ① “을”은 교육여행에 필요한 예약, 여행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우리학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여행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제 17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 순위는 교육여행 용역계약 추가 특수조건, 교육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8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6]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우촌초등학교 4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우촌초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우촌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우촌초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 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조달청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징구) 계약담당공무원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부서장(국ㆍ과장 포함) 및 담당 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우촌초등학교와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 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우촌초등학교와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 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계약을 부실 이행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 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 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우촌초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우촌초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 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 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 체결 이후부터 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우촌초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이 규정은 2003년 2월 15일부터 시행한다.


[붙임 8]

청렴계약 이행 각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우촌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우촌초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 제조 및 구매ㆍ공사ㆍ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 체결 하거나 계약 체결할 상대자는 계약 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ㆍ계약 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ㆍ계약 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 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시담, 계약 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 체결 이후 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사업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4년 11월 1일 이후 발주 분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