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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62451-000 공고일시  2025/04/03 12:00
공고명 2025년 공동조사용역(3-2권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문민주(☎: 02-2133-3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4-10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5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4/25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86,000,000 원
   
배정예산
1,786,000,000 원
   
추정가격
1,623,636,364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095호

(발주 : 서울시 도로관리과 윤진성 주무관, 02-2133-8138)


용 역 입 찰 공 고

[사업수행능력(PQ) 평가 후 가격입찰]


  서울특별시 재난안전실에서 시행하는 「2025년도 공동조사용역(3-2권역)」에 참여할 계약상대자를 선정하고자 집행계획과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개 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2025년 공동조사용역

(3-2권역)

과업내용서 

참조

착수일로부터

2025.12.05.까지

기초금액

1,786,000,000

추정가격

1,623,636,364

부 가 세

162,363,636

제한경쟁(중소기업), 공동이행 허용, 총액입찰, 적격심사(낙찰하한율 79.995%)

※ 본 용역은 하도급 계약이 불가하니, 관련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의 전부 또는 일부를 타 업체에게 위임할 경우 불법하도급에 포함(상시 현장점검 예정)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입찰공고기간

 2025.04.03.(목) ~ 2025.04.25.(금)

사업수행능력평가서제출

 2025.04.10.(목) 10:00 ~ 17:00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04.23.(수) 10:00 ~ 2024.04.25.(금) 12:00

개찰일시

 2025.04.25.(금) 13: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사업수행능력(PQ) 평가서 제출 및 입찰 일정

 가. 용역참가 및 사업수행능력(PQ) 평가서 제출

    1) 일    시 : 2025.04.10.(목). 10:00 ~ 17:00 (11:30~13:00 제외)

    2) 장    소 : 서울특별시 재난안전실 도로관리과 지하안전2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1층 도로관리과)

    3) 제출자격 : 용역업체 대표자 또는 위임받은 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등)를 소지한 자

    4)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 공동조사능력 현장테스트는 평가기간 중 실시

 나. 공동조사능력 현장테스트(사업수행능력 평가항목 중 ‘기술자 분석능력’)

    1) 테스트 시기 : 사업수행능력(PQ) 평가서 제출 후 실시

                     (차량형 GPR탐사 1일, 천공 및 영상촬영 1일)

    2) 집결장소 안내 :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를 제출한 업체에 한하여 현장테스트 실시 전날 또는 당일 통지

    3) 탐사구간, 순서 등 안내 : 현장테스트 당일 집결장소에서 자료 배포 및 설명

 다. 입찰참가 적격자 선정 통보 (변동 가능함)

    1)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공개시기 : 2025.04.22.(화) 예정(업체별 개별통보)

      ※ 사업수행능력(PQ) 평가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통보받은 날로부터 1일 이내 이의신청 가능 (이의 신청방법 : 담당자 이메일 jsyoon94@seoul.go.kr로 송부)

 라. 입찰서(가격) 제출 (나라장터 전자입찰)

    1) 일    시 : 2025.04.23.(수) 10:00 ~ 2025.04.25.(금) 12:00

    2) 대    상 : 사업수행능력 평가 후 입찰참가 적격자로 선정되어 통보받은 업체

 마. 입찰서(가격) 개찰

    1) 일   시 : 2025.04.25.(금) 13:00

    2)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건설기술 진흥법」 제26조 규정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설계 사업관리-일반 또는 설계 사업관리등-설계등 용역일반)으로 등록하고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1조에 규정에 따라 건설부문 엔지니어링사업자(토질·지질:3588) 또는 「기술사법」 제6조 규정에 의한 기술사사무소(토질,지질:7378)개설한 자

      ※ 엔지니어링 전문분야: 토질․지질, 기술사 직무범위: 토질및기초 또는 지질및지반

 나. 지질연구조사서비스(8115179901)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중소기업자

      ※ 직접생산증명서 근거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다.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2에 의한 중·소기업이어야 하며,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하여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마. 공동계약을 허용하며, 공동이행방식으로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5개사 이내로 하며,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하여야 함)

    - 구성원 모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04.24.(목)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에 총용역비에 대한 구성원별 비율을 명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로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79.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2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다.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평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 기술관련 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1. 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P.Q 대상 기술용역 평가기준)

    : 배점한도(100점) = 사업수행능력(67점)+책임기술자 경력평가(1점)+경영상태(2점) +입찰가격(30점)+기술인력보유현황(△10)+계약질서준수(△1.0)

      ※ ‘지역업체 참여도’는 적용하지 않으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 환산 적용시 배점에 합산하여 평가함

      ※ ‘책임기술자 경력평가’는 평가에서 제외하며 배점한도(1점)를 모두 부여함

      ※ ‘경영상태’는 PQ심사에서 평가했으므로 배점한도(2점)를 모두 부여함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텉 자동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사업수행능력 평가 제출서류 안내

가. 사업수행능력(PQ) 평가 제출서류

   1)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①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②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증(또는 기술사사무소 개설등록증) 사본 각 1부

     ③ 건설엔지니어링업(舊 건설기술용역업) 등록증 사본 각 1부

     ④ 중소기업 확인서 사본 각 1부

     ⑤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사본 각 1부

     ⑥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의 경우

        - 공동수급 협정서 1부, 합의 각서 1부, 공동수급 구성원별 위 ①~⑤ 서류 각 1부

     ※ 사본은 ‘원본대조필’ 또는 ‘원본과 상위 없음’ 명기 후 인감날인

   4)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 1부

   5)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6)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7)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8) 기타 참가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각 1부

     - 확약서 및 서약서 각 1부

     -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사업수행 평가에 필요한 서류 등

   9)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원본 1부, 사본 1부)

     - 참여기술자 능력(수행실적, 전문화 정도, 업무여유도)

     - 업체능력 및 신용도(유사용역 수행실적, 보유기술, 영업정지 및 업무정지 여부,

                             재정상태 건실도, 장비 보유 또는 임대, 업무중복도)

     - 참여의향서 : 별권제출(원본 1부. 평가용 사본 4부.)

     ※ 모든 자료는 파일(USB 저장매체 1개, 용역명과 업체명 기재)로 추가 제출해야 함.

        (첨부 서류 포함 모든 제출서류)

     ※ 파일개수는 제한이 없으나 항목별로 정리하여야 하고, 직접 제출해야 함.(우편접수 불가)


9.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대상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1.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관련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건설기술진흥법 제31조 2항에 의거하여 6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정지 될 수 있습니다.

 다. 하도급 계약이 불가능한 사업이므로 입찰에 참가하기 전에 과업내용서를 통하여 사업수행이 가능한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4.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상생결재 안내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6.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도로관리과 윤진성 (☏ 02-2133-8138)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문민주(☏ 02-2133-325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4월   03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