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벌고등학교 공고 제2025/04/01호
2025학년도 서라벌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숙식) 입찰 공고
[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
|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
|
|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서라벌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
2025학년도 서라벌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숙식)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
2025학년도 서라벌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숙식)업체 선정
|
기 간
|
2025.05.28(수) ∼ 2025.05.30.(금) (2박 3일/7식)
|
참가예정인원
|
총 301명(학생 289명, 인솔교원 12명),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
수련희망지역
|
경기도 및 강원도 소재 청소년수련원 중 종합평가등급 (2023년 또는 2024년 종합평가기관은‘적정’)과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위원회 인증 프로그램 운영 업체
|
제안서 제출
|
2025. 04. 04.(금) 10:00 ∼ 2025. 04.11.(금) 10:00까지
|
기 초 금 액
|
금85,610,000원(금팔천오백육십일만원정) 부가가치세 및 인솔교사 비용 포함
학생 : 290,000원(1인 금액), 교사: 150,000원(1인 금액)
|
수련활동경비
|
숙식비(2박7식), 시설이용료, 수련활동비(프로그램 교육비 등), 문화체험활동비, 부가세, 기타 경비(우천 시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총액(단, 버스임차료 제외)
|
가. 입찰내역
나. 특기사항
1) 가격제안서 포함 항목(인솔교사 포함): 숙박비(2박), 식비(7식), 수련활동비
※ 기본적인 시설사용료에 포함되지 않는 유상 프로그램의 경우 제안서 평가 후 학교 와 협의하여 계약 시 별도 계상할 예정이므로, 가격 제안 시 총액에서 제외하되 제안서 에 내용 표시 가능합니다.
2) 인솔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 (교육비)은 제외하고 정산함.
※ 낙찰(예정)자는 내역서 제출 시 학생 및 교직원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합니다.
3) 질병 발생 및 천재지변과 같은 긴급재난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하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
4) 참가인원의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단가를 적용하여 정산함.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숙식비, 시설사용료, 수련활동(프로그램 교육)비, 기타경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일체 경비에 대한 총액 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기도, 강원도),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청렴계약 시행대상 용역이며,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나.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한 숙박업 또는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현재 『강원도, 경기도』에 주된 영업소(법인일 경우 지점 허용)를 두고 있는 업체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03-2호, 2003.04.07)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최근 2년이상 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공고일 현재까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대상업체 중 2023년 또는 2024년 종합평가기관은 ‘적정’이며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위원회 인증 프로그램 운영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4호에 의거하여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4. 과업설명 및 제안설명회
과업설명(제안설명회)은 생략하고 제출된 제안서의 서류 심사로 대체하되, 반드시 첨부파일 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G2B)접수 → 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균 80점 이상인 업체) → 현장 답사(생략 가능) → 적격업체 확정 → 가격 개찰(부적격업체는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적격업체 중 최저가 제출업체 결정) → 계약체결
*현장 답사 결과 제안서와 현상 상황이 상이하거나 기준점수가 미달일 경우 부적격업체로 판단함.
6. 입찰등록 및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 제출기한 : 2025. 04. 04.(금) 10:00 ∼ 2025. 04. 11.(금) 10:00까지
- 제 출 처 : 서라벌고등학교 행정실(주소: 서울특별시 노원구 한글 비석로 5길 18)
-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 직접 접수의 경우 공휴일을 제외하고 근무시간(평일 08:00∼16:00)에 한함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불가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표시
- 제안서 평가 예정일 : 2025.04.14.(월) 예정
- 적격업체 현장답사 예정일 : 4월 15일(화)
나.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와 장소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개찰일시 및 장소
|
시작일시
|
마감일시
|
개찰일시
|
개찰장소
|
2025. 04. 04.(금)
( 10:00 )
|
2025. 04.11.(금)
( 10:00 )
|
2025. 04.22.(화)
|
서라벌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
※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시스템 상에서 전자입찰로만 진행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결과 적격업체만을 대상으로 가격 입찰서를 개찰
※ 가격입찰서의 개찰과정은 우리학교 또는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 가능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현장답사 등 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7. 제출서류
1) 입찰 참가 신청서(본교 소정 양식) 1부.[붙임4]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0부.[붙임5]
(본교소정양식, 규격A4크기, 상철, 바인더형식 제출 금지)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 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3) 최근 2년이내 수련활동 이행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1부(중․고등학교 1천만원 이상 실적만 제출)
4)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또는 최근년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숙박업 및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7)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8)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직접 접수시 필요, 대표자가 아닌 경우 신분증 지참)
9)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건물(시설물) 화재보험증권 각 1부.
10) 수련시설 현황표, 객실 배치도, 교육일정표(프로그램) 및 식단표 각 1부
11)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각 1부
12)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3)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4)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재직증명서 각 1부
15) 여성가족부 수련시설종합평가결과 증명서류 1부
16)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17) 각서, 청렴서약서 각 1부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 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 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서라벌고등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가. 2단계(규격․가격분리)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붙임 배점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 결과 동가 발생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이행보증금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제안심사 평가를 위해 필요시 현지답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현지답사 결과에 대하여 업 체는 어떤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에서 고득점 업체를 낙찰 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단, 제안서의 내용과 계약서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계약서를 우선으로 합니다.
나.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은 한 변경하지 못하며 요청에 의해 수정․ 보완․변경키로 합의된 사항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다.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검증이 필요한 경우 계약자에 입증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입증 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은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 누락과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합니다.
마.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본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우리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입찰공고에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기타 수련활동 일정 및 교육활동 등에 관한 사항은 본교 1학년부(☎02-2092-2211)로,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행정실(☎ 02-2092-227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붙임: 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2.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3.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1부
4.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5. 수련활동 숙식업체 제안서 1부
6. 수련활동 숙식 용역 실적 증명서 1부
7. 각서 1부
8. 청렴서약서 1부
9.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1부
2025. 4. 2
서라벌고등학교장
〔붙임 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업체명:
구분
|
평가항목
|
배점
|
비고
|
심사기준
|
평점
|
평가
내역
|
객관적 평가
(20)
|
o 수행 실적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2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
10건이상-8점
8건이상 -6점
6건이상 -4점
6건미만 -2점
|
|
|
o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행조직, 수행자의 자격소지 여부 등
|
6명이상 -5점
4명이상 -3점
4명미만 -1점
|
|
|
o 제안업체 경영상태
-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
70%이상-7점
60%이상-5점
50%이상-3점
50%미만-1점
|
|
|
주관적 평가
(80)
|
o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
30
|
|
-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
우수
|
보통
|
미흡
|
|
|
7점
|
5점
|
2점
|
-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
|
우수
|
보통
|
미흡
|
|
8점
|
6점
|
4점
|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
우수
|
보통
|
미흡
|
|
7점
|
5점
|
2점
|
- 숙박업체 식단표
|
우수
|
보통
|
미흡
|
|
8점
|
6점
|
4점
|
o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
|
20
|
|
- 숙박시설 교통 접근 편리성
|
우수
|
보통
|
미흡
|
|
10점
|
8점
|
6점
|
-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우수
|
보통
|
미흡
|
|
|
10점
|
8점
|
6점
|
o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20
|
|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
우수
|
보통
|
미흡
|
|
7점
|
5점
|
3점
|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우수
|
보통
|
미흡
|
|
7점
|
5점
|
3점
|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유무 등
|
우수
|
보통
|
미흡
|
|
6점
|
4점
|
2점
|
o 업체고유의 특색 및 장점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
|
10
|
|
우수
|
보통
|
미흡
|
|
10점
|
8점
|
6점
|
합 계
|
( ) / 100
|
※ 경영상태 자기자본비율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의 기업경영분석표에 의함.
※ 합계점수가 80점 미만인 경우는 부적격 처리함.
2025년 월 일
서라벌고등학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 : (서명)
[붙임 2]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서라벌고등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숙식 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289명(참가학생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인솔교사 12명
3. 여행기간 : 2025. 05. 28(수) ~ 2025. 05. 30(금), 2박 3일 7식
(1일차 중식,석식, 2일차 조식, 중식, 석식, 3일차 조식, 중식)
4. 수련희망지역 : 경기도 및 강원도
5. 활동테마 : 극기, 레저, 심성(인성) 통합 운영
6.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 숙박비, 식비, 수련활동비 등 기타 잡비에 대한 총액입찰
나. 숙박시설
○ 시설은 여성가족부 선정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종합평가 대상업체 중 2023년 종합평가기관은 ‘적정’이어야 한다.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소를 정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하여야 한다.(1실당 8인 이하 배정 권장)
○ 전학생을 동일 건물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며,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을 알려주어야 한다.
○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생과 다른 학교 학생들과의 접촉을 금지한다.
○ 화장실과 세면실은 반드시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한다.
○ 침구는 2명당 1조씩(요,이불)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시설은 전기, 가스, 소방 등 법정 정기검사를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를 제출하여야 한다.
○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 권장사항
-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교육공간(강당)과 레크리에이션 교육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다. 식사 등
○ 조·중․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1식 4찬(국,밥 제외)이상으로 한다.
○ 조·중․석식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건물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 식단은 청소년 권장영양소가 균형있게 구성되도록 하며 1일 권장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도록 질과 양을 충족시켜야 한다.
○ 학생 과반수 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다음연도 제안서 평가 시 부적격 업체로 처리한다.
○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받음
○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2)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3)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규격 A4크기)
1)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라.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수련활동 숙식업체로 선정된 낙찰업체는 여행에 필요한 예약, 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및 알선,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숙박업소, 부대시설, 여행 장소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본교 교직원에 대한 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마.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행사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행사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여행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한다.
[붙임 3]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서라벌고등학교
제 1 조(총칙) 서라벌고등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 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임무)“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의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콘도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장소로 한다.
③ 숙소 침실면적은 3.3평방미터 당 2명 이내로 하고, 가급적 7층 이상의 침실은 배정하지 않도록 한다.
④ 숙소는 유흥가와 인근에 위치해서는 안되며,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 및 베개는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 숙소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활동 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계약체결 시“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국, 밥 제외) 이상으로 한다.
제 6 조(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체험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수련활동단이 숙소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한 시점부터 행사를 종료하고 차량에 탑승한 시점까지이며 행사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제 7 조 (참여인원) ① 학생 289명, 인솔교사 12명 으로 한다.
② 인원은 증감할 수 있다.
제 8 조(사고) ① 수련시설의 하자로 수련활동 중 안전사고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우리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을”이 부담한다.
② “을”은 상기 사고 등이 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 9 조(수련활동 경비의 지급) ① 본 활동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세금계산서 청구에 의해 10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당일 불참한 학생의 수련교육비는 청구하지 않아야 하며 출발일 현재 참석학생이 증가하는 경우 수련교육에 참여시키고 증액하여 청구한다.
④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0 조(계약이행보증 ) ① “을”은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납부하며,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에 의한다.
제 11 조(구급약품 휴대) “을”은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2 조(기타) ① 현지 여행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②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3 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 순위는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4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4]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제 호
|
입 찰 일 자
|
. . .
|
입 찰 건 명
|
2025학년도 서라벌고등학교 수련활동용역(숙식)업체 제안서 제출 공고
|
입
찰
보
증
금
|
납 부
|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납부)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서라벌고등학교의 2단계 경쟁 등의 입찰(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입찰 공고에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
신청인 (인감날인)
서라벌고등학교장 귀하
|
|
|
210㎜ × 297㎜
(신문용지 54g/㎡)
|
[붙임5]
|
|
|
|
|
2025학년도 서라벌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
|
|
제 안 서
|
|
|
|
|
2025. . .
|
|
|
|
[수련활동 숙식업체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 FAX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강당(행사장) 현황
|
층 (면적 ㎡)
|
<주요연혁>
|
2. 경영상태
구 분
|
최근년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비 율
|
|
|
주)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요망(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국세청 출력물 등)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최근 2년)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
(천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2. 실적증명서(중학교,고등학교) 혹은 계약서 사본을 반드시 첨부
4. 수련활동 수행조직 (제안업체 인력보유)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책임자
|
|
|
|
|
|
|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협력회사
|
회 사 명
|
부분별 협력내용
|
책임자
|
|
|
|
|
|
|
|
|
|
※ 자격증 사본 및 고용사실 증명서 첨부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
- 업소명, 전화번호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
주) 1. 건축물대장 사본 첨부
2. 전기․소방․가스(유류) 안전점검 결과 사본 첨부(가장 최근)
3.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첨부
나.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
다.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여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코로나 19 및 환자 발생시 격리 및 운송 방안
- 기상 악화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라. 학생 안전관리 계획 제시 : 학생안전요원 배치 등
마. 일자별 주요 프로그램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일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우천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붙임 :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업체명 (서명 또는 날인)
서라벌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수련활동 숙식 용역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일 시
|
장소
|
기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
|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서라벌고등학교장 귀하
|
※중.고등학교 1천만원 이상 실적만 해당
[붙임 7]
각 서
▣ 입찰건명 :『서라벌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숙식 용역』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 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서라벌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8]
청렴서약서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 또는 관계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서라벌고등학교장 귀하
[붙임9]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낙찰자에 한함]
1. 건 명 : 2025학년도 서라벌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총301명(학생 289명, 인솔교사 12명)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 인솔교직원 비용은 입찰가격 산출시 제외(추후 별도정산)
3. 기 간 : 2025. 05. 28.(수) ∼ 05. 30.(금) (2박3일, 7식)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부가가치세 포함)
연번
|
구 분
|
규 격
|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
소 요 액
|
비고
|
1
|
숙박비
|
|
원 × 명 × 일
|
|
|
2
|
식사비
|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
|
원 × 명 × 식
|
|
|
3
|
시설이용료
|
|
원 × 명 × 일
|
|
|
4
|
수련활동비
|
|
원 × 명 × 일
|
|
|
5
|
기타
|
|
|
|
|
합 계
|
|
|
|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
□ 원 ÷ 명 : 원
※ 교사비용 별도
|
|
위와 같이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대표자: (인감날인)
서라벌고등학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