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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5HDF002112644-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4/03 14:26
공고명 공군 제8전투비행단 병사식당 급식 민간위탁 운영
공고기관 공군 제8전투비행단 수요기관 공군 제8전투비행단
공고담당자 임채훈(☎: 033-730-41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4/03 09:00 ~ 2025/04/16 16: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7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7,863,127,100 원
   
추정가격
16,239,206,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긴 급) 입 찰 공 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전자계약으로 진행되며, 협상에 의한 입찰 및

   청렴 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공군 제8전투비행단 병사식당 급식 민간위탁 운영

   나. 현장설명회(제안요청서 설명) / 장소: '25. 4. 10.(목) 10:30 / 제8전투비행단(원주) 면회실 안

       ※ 현장설명회 참석희망 업체는 '25. 4. 9.(수) 13:00 이전까지 부대 출입신청을 위한 참석여부

          전 통보, 출입자 정보 메일 제출 (복지대대 / codus05344@naver.com)

       ※ 현장설명회는 10:30 이후 참석 불가하며, 10:00까지 입장 권고 합니다.

       ※ 현장설명회 참석 시 지참서류

        · 업체 대표자 본인 참석 시: 사업자등록증, 참석자 신분증 (모바일 신분증 불허)

        · 업체 대표자 대리 참석 시: 사업자등록증, 대리참석자 신분증, 재직증명서(가족 참석시 가족관계 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必),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필요 시)

       ※ 현장설명회(제안요청서 설명)에 참가한 업체에 한하여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다. 입찰등록마감(온라인) 일시: '25. 4. 16.(수) 16:00

   라. 투찰마감 / 제안서 제출 마감: '25. 4. 17.(목) 16:00

       ※ 입찰서는 별도의 봉투에 밀봉하여 봉투 겉면 봉인 부분에 업체 인감 날인 후 제출 요망 

   마. 제안서 제출 장소: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소초면 북원로 3223 사서함 323-1호 재정처 계약담당자/ 제8전투비행단 정문 면회실

       ※ 제안서는 우편접수 가능(사후 제출 불가, ’25. 4. 17. 빠른등기 소인분까지 인정)

       방문접수는 제출일시(’25. 4. 17.)에 가능(사전ㆍ사후 제출 불가, 시간 엄수)(15:30~16:00)

       ※ 제안서는 “사본” 내 입찰자를 식별할 수 있는 표기 금지(공고문 및 제안서 작성지침 필독)

   바. 제안서 평가기간: '25. 4. 18.(금) ~ 4. 25.(금)

      ※ 제안서 평가기간은 부대사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 개찰일시: '25. 4. 29.(화) 11:00

      ※ 제안서 평가 및 심의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아. 계약기간 / 용역 이행장소: ’25. 6. 1.~’28. 5. 31.(3년) / 제8전투비행단 병사식당 (보라매식당)

      ※ 제안서평가 및 협상진행일정에 따라 계약 시작일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 계약종류 / 낙찰자결정방법 : 총액계약 / 협상에 의한 계약

   차. 사업예산: 17,863,127,100원(부가세 포함,총 부기금액)(확정예산이 아니므로 변동可)

        - '25년 예산: 3,503,589,180원 (미확정으로 추후 예산심의 후 변동 가능)

       - ’26년 예산 : 5,954,375,700원(미확정으로 추후 예산심의 후 변동 가능)

       - ’27년 예산 : 5,954,375,700원(미확정으로 추후 예산심의 후 변동 가능)

       - ’28년 예산 : 2,450,786,520원(미확정으로 추후 예산심의 후 변동 가능)

            * 예산내역서(산출근거) 참조

       ※ 주 7일(월~일) / 조식 : 3,800 / 중식 : 4,900 / 석식 : 4,300 (1인 1일 13,000원 기준)

       ※ 1일 평균 예상 급식병력: 1,526명(실제 급식병력은 부대 수요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급식 기준액은 당해연도 국방부 급식방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 업체로서 현장설명회(제출요청서 설명)에 참석한 업체

   나.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 제88조(집단급식소)에 의한 집단급식소 운영을 허가받은 업체 또는 동법 시행령 제21조(영업의 종류)에 의한 위탁급식 영업을 허가받은 업체

   다. 식품위생법 제48조에 의거 HACCP인증을 인증을 받은 업체 또는 식품 및 축산물 안전관리

      인증기준 제3조에 의거 ISO22000인증을 받은 업체 또는 국제식품안전기구(GFSI)에 FSCC22000인증을 받은 업체

   라. 입찰 참가 신청일 기준으로 등록 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부정당 업체 지정 등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마. 입찰공고일 현재 단체급식 식당을 운영한 실적이 있는 업체로 최근 2년 이내(공고일 기준) 단체급식 1끼 1,000식 이상 실적이 있는 업체

   바. 영양사를 채용하여 영양사가 상시 근무하고 있는 업체

   사. 식재료 운송이 가능한 보·냉차량을 소유(임차)한 업체

   아.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업체 등록)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

      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

      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 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자. 공동계약 및 하도급: 불가

4. 입(개)찰,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입(개)찰은 계약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내역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면제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 및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476호, 2019. 12. 18) 제6조 제4항에 의합니다.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자)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는 납부면제 제외

   나.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전자보증서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다. 입찰보증금은 발급 청약 시 “D2B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작성” 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여부를 확인 후 이를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입찰보증보험증권 발행 시 피보험자명은 공군 제8전투비행단(사업자번호:224-83-02024)이며 입찰 보증금액은 입찰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 동법 시행규칙 제64조에 의합니다.

       ※ 입찰보증금 면제대상 업체도 입찰등록시 제출한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서’에 의거

          국고귀속사유 발생시 입찰보증금이 국고귀속 됨을 알려 드립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본 사업에 입찰하고자 하는 자는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나. 접수된 제안서에 대한 기술평가를 위해 별도의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결격사유가 있는 제안서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방법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3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제7조(제안서의 평가)에 따르며, 기술능력 평가비율 90%, 입찰가격 평가비율 10%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을 통해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 기술능력 평가 간 항목별 평가배점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서 평가기간: '25. 4. 18.(금) ~ 4. 25.(금)

       ※ 평가 및 개찰 일정은 부대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해당업체에 별도로 통보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는 전자조달시스템를 통해 공개하며, 개별통지하지 않습니다.

   바. 협상 적격자의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합니다.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 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순위자로합니다.

       ※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면 다른 협상대상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으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을 경우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7. 입찰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해당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제11호의 규정에 따라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8. 입찰등록 시 제출서류(첨부파일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 서류 (별지 참조)

       1) 입찰참가신청서 (회사직인 날인) 1부

       2) 입찰보증금 전자보증서 (면제대상 제외)

         ※ 입찰보증금 면제대상의 경우 입찰보증서 지급각서로 대체

         ※ 전자보증서 미발급시 현금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 가능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대리 제출일 경우, 위임장 신분증 지참)

         * 법인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필요시) 1부

       4) 참가자격서류 각 1부

         * 현장설명회 참가확인증(해당부대발급), 단체급식업 등록 또는 영업허가증,

             HACCP 인증서 또는 ISO22000 인증서 또는 FSSC22000인증서, 실적증명서,

            보ㆍ냉차량 차량등록증, 행정처분이력확인서, 재직증명서(영양사 등), 음식물 책임배상 보험증권

       5) 서약서 각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서약서, 보안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

     나. 사업 제안서 증빙 서류 (별지 참조)

       1) 가격제안서 1부

         - 기술제안서와는 별도의 봉투에 밀봉하여 봉투 겉면 봉인 부분에 대표 인감 날인 후 제출

       2) 사업제안서 10부(원본1부, 사본9부)

       3) 사업제안서 증빙자료 2부(원본1, 사본1)

        * 평가항목별 증빙이 필요한 경우 제출

       * 사업제안서 외 별도의 봉투, 별권으로 제출

     다. 서류제출 시 주의사항

        - 모든 서류는 공고일 기준 유효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사본 제출 시 원본대조필 확인

         제출한 서류 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9. 제안서 제출서류

    가. 제안서 제출공문, 사업자등록증, 위임장, 재직증명서,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필요시) 필히 지참

       ※ 제안서 접수간 상기서류 미 지참시 제안서 접수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나. 제안서는 제안서 구비서류 및 작성방법을 참조하여 봉투에 동봉하여 제출


10.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내역서, 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청렴이행서약서, 용역 입찰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국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셔야 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일이 경과하여야 국방전자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등록이 확정된 업체는 투찰마감일시까지 상시 투찰이 가능합니다.

       ※ 투찰마감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 불가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 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정에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중앙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아.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메인화면 우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연락처

    가.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소초면 북원로 3223 사서함 323-1호 재정처

    나. 관련 업무 전화 ※ 안내시간: 평일 09:00 ~ 16:00까지

        1) 사업/제안서 담당: (033) 736-6120

        2) 입찰/계약 담당  : (033) 730-4152                        

    다. 전자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1)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자입찰 서비스 데스크: 1577-1118(ARS 1번)

          ※ 안내시간: 평일 09:00 ~ 18:00 까지


12. 공지사항

    가.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특수계약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특수조건은 협상에 의한 계약 시 위탁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가능합니다.

    나. 국방부 계약업무처리훈령에 의거 제안서 평가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제안서 “사본”내 입찰자 식별 표기를 금지하며, 위반 시 처리방법은 제안요청서를 참고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간 허위서류 제출 판명시 탈락 및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

        제안서 작성방법은 제안요청서 3. 제안서 작성방법을 참고 강조

        ※ 제안서 접수시 제출목록은 아래와 같으며(각 서류별 별도의 바인더에 구분하여 제출) 상이할 경우 접수 불가

구 분

부  수

소계

원본

사본

제안서

10

1

9

        제안서 작성 규격 및 제본 방법이 제안요청서와 상이한 경우 평가간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제안서 작성 중 모호한 사항이 있을 시, “위탁자”에게 문의하여야 하며 문의없이 업체가 자체적으로 임의 해석하여 작성 후 일어나는 모든 불이익은 업체의 책임으로 한다.

    다.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

       문서에 포함된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일반조건, 물품구매(제조)/용역 입찰유의서, 정부

       입찰ㆍ계약집행기준,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ㆍ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현장 설명회는 부대 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 및 참여 인원 제한(비대면 평가) 등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3.


제 8 전 투 비 행 단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