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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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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62608-000 공고일시  2025/04/03 14:40
공고명 2025년 대기환경측정망 교정기 시험검사 용역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공고기관 충청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수요기관 충청남도 보건환경연구원
공고담당자 심수진(☎: 041-635-68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4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0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10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9,244,700 원
   
배정예산
39,244,700 원
   
추정가격
35,677,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남도보건환경연구원 공고 제2025-18호 

2025년 대기환경측정망 교정기 시험검사 용역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기초금액(원)

2025년 대기환경측정망 교정기 시험검사 용역

과업지시서

참고

계약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금39,244,700원

(부가세 포함)

  가. 입찰방법 : 전자공개(총액입찰, 제한적최저가)

  나. 용역범위 : 과업지시서 및 시험검사 대상 장비현황 참고

    ※ 과업지시서 내용 및 시험검사 대상 장비현황을 반드시 확인 바람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공 고 기 간

 2025. 4. 4.(금) 14:00 ~ 2025. 4. 10.(목) 14:00

개 찰 일 시

 2025. 4. 10.(목) 15:00

개 찰 장 소

 충청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수의견적 방식 및 계약방법


가. 본 견적입찰은 전자계약, 총액입찰, 제한적 최저가 입니다.

  나. 본 견적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에 입찰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 입찰서 외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서는 받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입찰서의 제출확인을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에는 투찰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관련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또는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하여야 함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등록 규정에 따라 반드시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까지「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제13조에 의한 환경측정기기 검사기관(정도검사기관-대기분야)[G2B 업종코드 5583]을 신고하고 나라장터에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5조제1항제5호라목의 특수한 지식·기술 또는 자격을 요구하는 계약에 해당됩니다.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입찰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 선정은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견적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6. 견적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1항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고,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결과에 대한 단가,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시행령」제42조의 규정에 따라

    엔지니어링 손해배상보험 또는 공제의 가입 및 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산업안전보건법」 및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견적입찰 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시스템(g2b)이용약관, 물품구매입찰유의서, 물품구매계약일반조건,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수의견적안내공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견적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입찰 참가자는 전자입찰시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전산장애로 투찰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견적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자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구금액의 1.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보충정보 제공처

   ❍ 견적입찰공고에 관한 사항 : 보건환경연구원 운영지원과 행정운영팀(041-635-6814)

   ❍ 용역에 관한 세부 사항 : 보건환경연구원 대기연구부 대기평가팀041-635-6936)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개찰결과 안내 : 인터넷 http://www.g2b.kr→입찰정보→물품→개찰결과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4.


충청남도보건환경연구원(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