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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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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61936-000 공고일시  2025/04/04 09:16
공고명 고려인 역사유물 사이버전시관 조성 용역(협상)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광산구
공고담당자 조병철(☎: 062-960-818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4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4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4/14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0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 광산구 공고 제R25BK00761936



 

 

 

 

『고려인 역사유물 사이버전시관 조성』 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라 『고려인 역사유물 사이버전시관 조성』 용역의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재공고합니다.


2025.  4.  4.


광주광역시 광산구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고려인 역사유물 사이버전시관 조성』 용역

  나. 위    치: 월곡고려인문화관 결(월곡동) 및 광산구가 지정하는 장소

  다. 추진기간: 2025. 4.(계약체결) ~ 8. (5개월)

  라. 사업내용: 고려인 역사유물 전수조사 및 분류, 목록화

              자료 디지털화 및 해제,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 구축

   ※ 자세한 내용은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마. 금    액: 금500,000,000원(금오억원)   ※ 부가세 포함

  바. 공고기간: 2025. 4. 4. ~ 4. 14 (11일)

  ※ 제안서 제출 기간 – 2025. 4. 14.(월) 10:00 ~ 17:00 (광산구 이주민정책과)

2. 계약방법              

 가. 입찰방식: 총액입찰,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한경쟁 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계약의 방법) 및 동법 시행령 제20조(제한입찰에 의할 계약과 제한사항 등) 근거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구매 증대)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근거

 나. 계약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근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시행 2024. 7. 1.) 근거

 다. 입찰 및 계약 관련 일정

  

구분

추진일정

비고

입찰 재공고 및

제안요청서 교부

2025. 4. 4. ~ 4. 14

나라장터 및 광산구 홈페이지 

제안서 접수

2025. 4. 14.(월)

10:00 ~ 17:00

장소_ 광산구 이주민정책과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5,

  광산구청 별관 1층)

방법_ 방문 제출(우편 등 불가)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2025. 4. 17.(목)

16:00 (예정)

제안서 정량평가 및 수행업체 선정

 ※ 장소_ 광산구청 

협상적격자 선정 통보 및

계약체결

2025. 4. 24.(금) 한

수행업체(협상적격자) 별도 통보

계약체결

  

    ※ 위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제안서 제출 업체에 한해 개별 통지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에 부합하고, 본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을 갖춘 업체

   -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G2B)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고 입찰공고일 기준, 관련 전공자(문헌정보학 박사과정 졸업 이상)와 그 외 고려인 디아스포라 사업 관련 3년 이상 유경험자를 보유한 업체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소프트웨어사업자 실적 등 관리) 제1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17조(소프트웨어사업자의 실적 등 관리) 제1항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의 사업 분야(컴퓨터 관련 서비스사업, 패키지소프트웨어 개발 공급사업, 디지털콘텐츠 개발 서비스사업, 데이터베이스 제작 및 검색서비스사업)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중소기업자간 경쟁 제품의 지정) 및 제9조(직접생산의 확인 등), 동법 시행규칙 제5조(직접생산의 확인절차 등)에 따른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 정보인프라구축서비스(8111179901)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 빅데이터분석서비스(8111200202)’의 직접생산 확인증명서를 갖춘 업체

증명서류는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아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하며 공동 수급의 경우 상호 보완 가능. 연구원 등 비영리기관은 등록 불가한 문서일 경우, 소명해 인정받아야 함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를 갖춘 업체

   ※ 중소기업 확인서는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아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다.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 및 동법 관련 지침 제2조(사업 금액의 하한) 등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대기업의 하도급 또는 인력 파견 형태도 불가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해 해당하지 않는 업체 

 마. 본 용역은 공동수급을 허용하되 ‘분담이행방식’으로만 가능

    ․ 면허 보완을 위한 분담이행방식 공동수급체 구성(대표사 포함 2개 사 이내)

    ․ 대표사는 선정된 제안의 진행을 위해 총괄 책임자로 사업을 추진해야 하므로 사업종료 시까지 주 진행자로 참여해야 하며 계약이행과 하자보수 등에 대한 책임은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각자 분담한 부분에 귀속됨

    ․ 분담 비율(최소 지분율 5%)은 업체 상호 간 결정해 공동수급 협정서를 작성, 제안서 제출 시 원본을 제출해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할 수 없음

    ․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7장 공동계약 운영 요령 적용

4. 입찰 참가서류 및 제안서 접수

가. 접 수 일: 2025. 4. 14.(월) 10:00 ~ 17:00   ※ 점심시간 제외

 나. 접수장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5, 광산구청 별관 1층

             이주민정책과 고려인마을활성화팀

 다. 제출방법: 방문 (우편, 이메일 등 제출 불가)

   ※ 접수시간을 지키지 않을 경우, 제안서를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는 업체 관계자가 직접 제출해야 함(택배퀵서비스 등 이용 불가) 

 라. 제출서류: 가격 및 기술 제안서 / 필요서류* 일체   * 하단 5번 항목 참고

 마. 기타사항: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번호 추첨

5. 필요 서류 (입찰 참가 및 제안서 제출 시)

제본

구분

항목

필요서류

부수

서식

1

입찰

참가

 

등록

서류

입찰 참가신청서

・입찰등록서류 표지

1부

 

・입찰 참가신청서 (신분증 지참)

1부

 

위임장

(대리인 등록 시)

・위임장

1부

 

・대리인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1부

 

 

제본

구분

항목

필요서류

부수

서식

1

입찰

참가

 

등록

서류

참가자격

입증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인감 날인)

1부

 

・법인등기부등본

1부

 

・대표자(법인) 인감증명서

1부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사용인감계

1부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나라장터 출력)

1부

 

・기타 입찰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등

각 1부

 

공동수급

해당

・공동수급 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

1부 

 

・공동수급 합의각서

1부

 

・대표자 선임계

1부

 

 서약서 등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부

 

・입찰결과 이행각서

1부

 

・확약서

1부

 

・보안 서약서

1부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근로자 권리보호이행 서약서

1부

 

・개인정보처리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유물 소유관리자-입찰자 협약(계약)서

1부

 

2

제안서

제출

제안서 

・제안서 제출 공문

1부

 

・제안서 접수 신청서

1부

 

・제안내용 발표자 인적사항

1부

 

정량적

평가 서류

・제안서 표지(정량적)

2부

 

・제안 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2부

 

・과업 수행조직 및 참여 인력 총괄표

2부

 

・사업 책임기술자 자격 및 경력증명

2부

 

・사업 참여기술자 자격 증명

2부

 

・사업실적 총괄표 및 증명서

각 2부

 

・신용등급 평가표(경영 실태 확인 자료)

2부

 

・신인도 평가자료

2부

 

제본

구분

항목

필요서류

부수

서식

2

제안서

제출

정성적

평가 서류

・표지(정성적) 및 제안서*

12부

 

・발표자료(PPT) 출력본*

12부

 

・제안서 및 발표용 자료(USB)

1개

 

가격 

평가서류

・가격 제안서

2부

 

・세부가격 산출내역서

2부

 

  * 표지 및 제안서 / 발표 자료 제출 시 2부 업체명 표기, 10부 업체명 미 표기

유물 소유관리자 ⬄ 입찰자 협약(계약)서    ※ 상호 날인 必

  - 아카이빙을 위한 유물 이용 및 이동, 작업 전반에 대한 소유관리자의 동의 명기

  ※ 추후 ‘과업 산출물의 소유권과 활용권은 1차적으로 광산구에 귀속되고(공동소유), 유물

      소유관리자 등의 산출물에 대한 상업적 활용은 구와 협의 후 진행함을 명기’한 계약체결 필요

6.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발표

  - 일    시: 2025. 4. 17.(목) 16:00    ※ 상황에 따른 일정장소 변경 가능성 있음

  - 장    소: 광산구보건교육실 (광산구청 별관 1층)

  - 발표방법: 업체별 프리젠테이션 15분 / 질의응답 15분

 나. 제안서 평가방법: 제안요청서 참고

다. 결과발표: 평가 종료 후 개별 통보(협상 대상 외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7.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 기준

가.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90% / 정량 20% + 정성 70%) 및 가격 평가점수(10%)의 총합이 70점 이상이면서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동 분야 평가 분야 배점 한도의 85% 이상인 업체를 우선협상자로 선정

 나. 협상 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으로 결정하되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 업체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순위를 결정

 다. 1순위 업체와의 협상 시, 합의가 성립되면 차 순위 업체와는 협상하지 않음

 라. 세부적인 평가기준 및 방법은 제안요청서 참조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서 제출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 조치 등에 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를 따름

9.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동법 시행규직 제42조(입찰무효) 규정에 의함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광산구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해야 함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 날인 후 서약서 제출

11. 기타사항

가. 실격사항

  - 등록 시 제출한 서류에 허위 사실이 기재된 경우

  - 작성자를 인지할 수 있는 특정기호 등을 사용한 경우

  - 마감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경우

  - 기타 제안서 평가위원회가 실격으로 판정한 업체

나. 제안서의 반환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함


 다. 분쟁조정

  - 본 입찰과 관련해 이견이 발생하는 경우, 발주처의 해석에 따름

 라. 기타

  -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계약예규 등 일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 업체에 있음

  - 평가 결과에 대해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위원별 심사점수는 평가위원회 개최 후 공개함    ※ 평가의 공정성을 위해 위원의 실명은 공개하지 않음

  -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협상 미 대상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 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적용함

12. 관련 사항 문의

 가. 사업 내용: 광산구 이주민정책과 고려인마을활성화팀 (☎062-960-4139)

 나. 계약 관련: 광산구 회계과 계약팀 (☎062-960-8189)

 다. 전자입찰 이용 관련: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5년 4월 4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