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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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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62808-000 공고일시  2025/04/04 09:20
공고명 항로표지선(포항해양1호) 기관 개방검사 수리 용역
공고기관 해양수산부 포항지방해양수산청 수요기관 해양수산부 포항지방해양수산청
공고담당자 김은성(☎: 054-245-151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40,467,000 원
   
배정예산
240,467,000 원
   
추정가격
218,606,364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항지방해양수산청 공고 제2025-51호

 

용 역 입 찰 공 고

2025년 04월 03일

포항지방해양수산청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항로표지선(포항해양1호) 기관 개방검사 수리용역

  나. 용역개요 : 기관 개방검사 수리 용역 1식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0일

  라. 용역예정금액 : 240,467,000원

   ○ 추정가격(218,606,364원) + 부가가치세(21,860,636원)

  마. 용역기초금액 : 240,46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나.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다.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3. 과업설명: 없음

가. 동 입찰과 관련하여 필요시 설계서·시방서·설계도서 등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열람장소 : 우리 청 항행정보시설과 ☎ 054-245-1586)


4. 입찰 일시 및 방법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4. 4(금) 10:00 ~ 2025. 4. 10(목)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10(목) 11:00 입찰집행관 PC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 확인은 동 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해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항만운송사업법」에 따라 선박수리업(코드:5958)으로 등록한 업체

  다. 엔진 제작사의 순정 부속품 인증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6. 입찰보증금 및 국가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국가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37조제3항제6호의 규정에 의하여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계약법 제9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범위 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예비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를 산출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으로서「국가계약법 시행령」제42조 및「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제1항제7호 [별표7] “수리·점검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예정가격의 84.24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종합점수(100점) = 수행능력(30점)[이행실적(10점)+경영상태(20점)+신인도] + 입찰가격(70점) + 결격여부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에 따라 종합평점이 최고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입찰무효 등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로서 동 부적격자를 제외하고 2인 이상 유효한 입찰이 성립되어 있는 때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필요한 심사 등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적격심사 서류 제출

  가. 가격입찰 1순위 입찰자부터 개별통지하며,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제4조제3항에 따른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요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된 적격심사 서류가 위조, 변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계약체결 이전인 경우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 결정통보를 취소하며, 계약체결 이후인 경우 당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받게 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해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같은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 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하는 경우 이에 협조해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타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포함)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청렴계약제 이행 준수

 가.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입찰시『청렴계약 특별유의서』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열람 및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공공입찰 통합관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등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 및 조치를 취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 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조달청입찰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자약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운영지원과(054-245-1517)로, 용역에 관한 사항은 항행정보시설과(054-245-1586)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04월 03일



포항지방해양수산청 일반회계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