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자 입 찰 공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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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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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공익제보센터 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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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는 아래 청렴계약(서약)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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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25-179호
(긴급)2025학년도 디지털 튜터 운영 지원사업 위탁 용역
전 자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긴급)2025학년도 디지털 튜터 운영 지원사업 위탁 용역
나.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다. 사업기간: 계약일로부터 2026. 2. 27. 까지
라. 기초금액: 금3,641,166,000원(추정가격 3,310,150,909원 + 부가가치세 331,015,091원)
※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계약방법: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나. 제안서 접수(직접제출, 우편접수 불가)
- 제출일시: 2025. 4. 15. 10:00 – 17:00(발표 등 세부일정 제안요청서 참조)
- 제출장소: 부산광역시교육청 디지털미래교육과 디지털정보교육팀 장학사 박현지 ☎ 051-860-0374
- 제안서 제출자 신분확인
〇 입찰대리인 등록된 자: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〇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자: 재직증명서(4대보험증) 및 위임장, 신분증
- 제출서류(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〇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〇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원본 표지 제안사명 표기 가능, 사본 불가)
〇 서약서, 청렴서약서 각 1부.
〇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〇 법인등기부 등본 1부.(법인인 경우)
〇 입찰참가자격 관련 서류 1부.
〇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조달청 등록 인감 사용 시 생략 가능)
〇 기타‘제안요청서’에서 제출 요구한 서류
※ 증빙서류는 원본을 제시하고, 사본으로 제출하는 경우 사본에‘원본과 다름없음’을 대표자가 확인하고 날인해야함. (단,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원본제출)
다. 가격입찰서 제출(전자입찰)
- 제출기한: 2025. 4. 9. 10:00 – 2025. 4. 15. 10:00
-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통한 전자입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라. 제안서 평가 및 개찰
- 제안서 평가: 2025. 4. 16. 14:00 ~ (예정-변경가능)
-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18. 14:00 (부산광역시교육청 재정과 집행관PC)
※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하므로, 개찰일시가 달라질 수 있음.
3. 입찰 참가자격(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사업자등록증 상 종목이 학교 IT기기 관리 및 AI코스웨어‧에듀테크‧소프트웨어 및 디바이스 관리 등과 관련하여 전문성을 갖춘 업체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진흥법」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으로 등록한 업체
라.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이상 40억미만인 사업으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따라「중소기업기본법」제 2조의 중소기업이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 제2조의 “중견기업”에 해당되는 대기업이 된 경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5년이 경과되지 않은 대기업은 참여가 가능하나 그 이외의 대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4항 및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법률」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사.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 가능(2개사 이내)
4.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허용
가. 입찰참가자격 요건충족을 위하여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인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 5%이상)이어야 함.
공동수급체의 대표자는 출자비율 분담 비중이 큰 업체로 선임하여야 하며 당사자 간 공동으로 책임, 권한, 의무관계를 명백히 규정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또한, 공동수급체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
공동수급협정서(협정서에 주 사업자를 명시, 해당 업종(공종‧부분)별로 전체 금액에 참여업체별 실제 지분 분담 비율을 표시)를 제출하고, 공동수급체는 입찰 전에 구성하여야 하고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나. 공동수급대표자가 입찰서를 제출하며‘공동수급협정서’는 G2B 전자 제출 및 기술제안서 제출 시 원본(서류)로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 전자제출 마감일시 : 2025. 4. 14. 18:00
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사는 서로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사는 중복하여 참여할 수 없음.
라. 기타 사항은 ‘공동계약운영요령’(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에 의하여 적용
5. 보험료 사후정산 안내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의 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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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액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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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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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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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3,851,31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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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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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0,911,75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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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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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413,08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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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해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지급을 확약하는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부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 후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76.5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라. 협상 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부칠수 있습니다.
마. 기타 입찰공고문 및 제안요청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부산광역시교육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 규칙(부산광역시교육규칙 제785호, 2018.2.28.)』 등 관련규정 을 적용합니다.
8. 입찰무효 및 부정당업자 제재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을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 2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전자입찰 공고문,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제 반환되지 아니하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자 부담으로 합니다.
라. 본 공고상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및 계약예규 등에 의합니다.
11. 보충정보제공처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화지로 12 (양정동) 부산광역시교육청]
가. 규격 및 제안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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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래교육과 디지털정보교육팀 박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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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51-860-03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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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계 약 관 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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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과 계약관리팀 손주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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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61-860-0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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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4.
부산광역시교육청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