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50호
2025년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 사업
전문기관 위탁 운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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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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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교육지원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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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0조의2에 따라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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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원)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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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 사업 전문기관 위탁 운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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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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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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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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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2026.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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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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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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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예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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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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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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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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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727,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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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72,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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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계약방식
가.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이며, 총액입찰입니다.
나.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다. 공동수급을 허용합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8.(금) 10:00~2025. 4. 25.(금) 16:00, 전자제출
나.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18.(금) 10:00~2025. 4. 25.(금) 16:00, 방문제출
- 제출장소: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2층 교육과 유아특수교육팀 팀장 임병운(041-830-8238)
다.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 제안서 접수는 평일 10:00~16:00(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 제외)
-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함
- 제안서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고
- 제출한 서류에 위ㆍ변조나 허위사실 등이 발견된 경우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라고 낙찰을 취소할 수 있음.
- 입찰에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확인 날인이 있어야 하며, 날인이 없는 제안서는 평가에서 제외됨.
- 접수된 제안서는 사업자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에 따른 소요경비는 전액 제안사의 부담으로 함.
- 제안서류와 관련하여 발주처에 비용청구 및 피해보상 등을 요구할 수 없음.
- 제출기간 내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수정 또는 보완할 수 없음(단, 심사상 필요 등의 사유로 발주처가 요청하는 경우 제외)
라. 제안서 평가일시: 2025. 4. 28.(월) 14:00, 태안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
마.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완료 후(2025. 4. 29. 예정)
※ 내부사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일시와 장소, 개찰일시는 변동될 수 있음
바. 개찰장소: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행정과 입찰집행관 PC
사. 본 용역의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가능합니다.
아. 입찰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입찰 시 유의사항
1) 입찰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나, 암호화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입찰서 제출 시 입력 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10분 전까지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기는 경우 개찰 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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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의 사업금액은 전체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가격입찰은 반드시 전체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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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조제2항제2호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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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따라서 입찰자는 보낸 문서함에서 가격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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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까지 학술연구용역[1169]을 등록하고 나라장터(국가종합 전자조달)에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서 제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자는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 후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제1항 제2호에 따른 중소기업자 간(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제한경쟁 입찰입니다. 또한, 같은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 나목에 따른 중소기업자간 우선조달계약의 예외를 적용하여 비영리법인의 참가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와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됩니다. 만일 이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이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고,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이며 마감일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입찰은 무효입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야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7. 과업설명
가. 이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사업담당자: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유아특수교육팀 장학사(전화: 041-670-8238)
8. 공동계약 허용
가.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이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문서로 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입찰에서 요구하는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고 대표자는 가장 우수한 자격을 가진자로서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자를 선임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업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구성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이어야 합니다.
라. 공동이행계약으로 참여 시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마.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바. 해당 사업은 하도급을 불허함.
9. 제안서 평가 방법
가. 제안서 평가는 제안요청서의 제안 업체 선정 평가 기준표에 따르며, 평가 항목별 합계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나. 기술평가 중 ‘정성평가’ 부분을 제안서 및 발표 내용을 듣고 평가위원이 심사ㆍ평가
다. 제안서 설명은 15분 이내, 질의응답은 10분 이내로 제한합니다.
- 발표자(대표자 또는 대표자가 위임한 자)는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제출
라. 발표형식: 프레젠테이션(PPT) 발표 권장
- 제안 설명에 필요한 장비(노트북, 자료)는 제안사가 직접 준비
- 주의사항: PPT발표, 질의응답 시 제안사를 인식할 수 있는 표현 불가
마. 발표순서: 당일 현장에서 추첨
바. 제안서 평가 발표에 참석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사. 유의사항
- 제안서 또는 입찰서 내용에 중대한 허위사실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당해 제안자를 평가 및 협상대상자 선정에서 제외하며,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하고 이를 근거로 부정당업자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 제안자가 다른 제안자와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할 구체적 증거가 있는 경우 당해 제안자의 제안을 무효로 할 수 있습니다.
10.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기술평가 90%와 가격평가 10%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1) 종합평가점수(100점) = 기술평가점수(90점) + 입찰가격평가점수(10점)
2) 기술평가: 90점 → 정량평가 20점, 정성평가 70점
3) 입찰가격평가: 10점
나. 협상적격자와 협상 순위가 결정되면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 통보합니다.
다.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5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 시에 「안전ㆍ보건 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 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ㆍ보건 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 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나, 입찰서 제출 시 이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제2호 위반 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는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ne.go.kr→충청남도교육청/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입찰공고(G2B)]에 게재됩니다.
라.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ne.go.kr → 충청남도교육청/전자민원·신고창구)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 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의 담당자는 행정과 이혜영 주무관입니다.
본 건과 관련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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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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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041-670-8132, FAX: 041-673-2843, 전자우편: eeehy821@cn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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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용역 관련 사항 문의 담당부서, 담당자
-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교육과 유아특수교육팀 팀장(☎ 041-670-8238)
2025. 4. 4.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태안교육지원청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