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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56935-000 공고일시  2025/04/04 09:52
공고명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일본) 위탁 용역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곡성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곡성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강균(☎: 061-360-46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4/21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8,130,320 원
   
배정예산
108,130,320 원
   
추정가격
98,300,2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곡성고등학교 공고 제2025-8호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일본) 위탁 용역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이하 “지방계약법”)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을 공고합니다.










1. 개요

공고명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일본) 위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가격 및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7. 09:00 ~ 2025. 4. 15. 16:00

제안서 심사일시

2025. 4. 18. 10:00

(제안서 설명회 및 심사, 학교사정에 따라 시간 변동 가능)

가격 개찰일시

2025. 4. 21. 10:00

기초금액

금108,130,320원(금일억팔백일십삼만삼백이십원)

(항공권 기 확보, 왕복항공료·부가세·부대경비 일체 포함)

여행기간

2025. 6. 10.(화) ~ 2025. 6. 13.(금) (3박 4일)

항공권

항공권(에어부산: 김해국제공항-일본간사이공항)은 기 확보되어 있으며, 낙찰자는 항공권 확보 업체로부터 항공권을 승계 받아야 한다.

차량대수

- 국내(학교 ↔ 김해국제공항): 45인승 2대

- 일본 현지: 45인승 2대

참가인원

72명[학생 63명(남35, 여28), 교직원 9명(남3, 여6)]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 인원 기준으로 정산

여행 일정 등

과업설명서 참조

일정코스는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하여야 한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여행경비

   1) 국내전세버스임차료 (45인승 2대): 학교↔김해국제공항

   2) 숙박비(3성급 이상 호텔 2인 1실)

   3) 여행자보험료(2억원 이상)

   4) 입장료 및 관람료, 시설이용료, 공식 방문기관 수배비, 제작물(자료집, 명찰 등)경비, 생수, 팁 등

   5) 국외전세버스 임차료(45인승 이상 대형버스 2대, 주차료, 기사 봉사료 포함, 보험가입필), 안전요원(2명), 가이드(2명) 및 통역 경비, 봉사료, 알선수수료(부가세포함) 등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경비를 포함한 총액 

  나. 여행일정: 과업설명서 프로그램 일정 참조

 다. 기초금액: 총액 금108,130,320원(금일억팔백일십삼만삼백이십원)-항공권 포함

    ※ 기초금액은 1인당 금1,501,810원×72명(부가세 및 봉사료 등 부대경비 일체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63과 인솔교직원 9명을 포함하여 산정함

    ※ 계약 체결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항목별(차량료, 숙박료, 관람료,

        식비,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 참가 학생, 교직원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변경된 인원으로 정산함

  라. 세부사항

    1) 숙박은 학생안전관리에 적합한 위치한 3성급 이상 호텔로서 한군데 호텔 투숙을 원칙으로 함(숙박시설 여건제시)

    2) 버스(학교 ↔ 김해국제공항, 일본 현지버스)를 이용한다.

    3) 수행안내원은 현장체험학습 안전 과정 교육(공공기관)을 수료한 자로 2명이 동행하고, 전문 가이드나 통역은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여야 하며, 버스당 1인을 배치한다.

    4) 여행비용 내 포함, 불포함 사항 제시

    5) 여행자보험 구체적 내용 명시(1인당 2억원이상)

   6) 계약 체결 이후 물가변동 등의 사유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없으나, 환율 및 유가변동 등의 사유로 인한 계약금액의 변동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에 따른다. 그 외 참가 인원 변동으로 인한 정산을 제외한 다른 사유로 추가 비용을 요구할 수 없음

    7) 출발당일 취소학생에 대한 환불규정 제시

   8) 법정 감염병 등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여행을 취소할 수 있음

 마. 사전답사 실시

    - 일자: 2025. 4. 24.(목) ~ 4. 26.(토)

    ※ 사전답사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여행사는 본교 국외체험학습 일정상의 현지 장소 답사 수행에 대해 책임지고 예약 및 섭외하여 답사 시 차질이 없도록 한다.

    ※ 사전답사 비용은 국외체험학습 비용 외 별도로 곡성고등학교에서 부담한다.


3.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로, 규격(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항공료, 차량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부가세 등 국외체험학습에 필요한 제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입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제안서 적격자 중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제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신청사실이 확인이 될 경우 유효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 상기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 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 및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 서명 후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본교에서 제시한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계약 과업설명서 및 계약특수조건은 계약체결 시 조건이므로 준수할 수 있는 업체이여야 합니다.

  

5. 과업 설명 : 붙임 과업설명서를 참고, 반드시 공고문과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인편) 및 입찰서(G2B) 제출 →  제안서 접수 →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80점 이상인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최저가낙찰제) → 전자계약 체결


7. 예정가격 결정방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 작성요령에 의하여 복수예비가격으로 작성하며, 전자입찰의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3조에 의합니다.


8. 입찰서제출 및 제안서접수

가. 조달청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4. 7.(월) 09:00 ~ 2025. 4. 15.(화) 16:00

   (접수기간 중 수시 제출)

나. 제안서 제출 기간 : 2025. 4. 7.(월) 09:00 ~ 2025. 4. 15.(화) 16:00

   (단, 평일 09:00~16:0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외)

다. 제안서 제출장소: 곡성고등학교 행정실(☏ 061-360-4600)

라. 제안서 제출방법: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 불가

    ※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2] 1부.

 2) 용역 제안서[붙임4]  8부.(원본 1부: 업체명 표기, 사본 7부: 업체명 미표기)

3) 국외연수(수학여행, 체험학습, 교직원 국외연수 등) 용역 실적증명서[붙임4-1] 1부.

 4) 확약서, 보안서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붙임5, 9, 10] 각 1부.

 5) 사업장 외관 및 내부 사진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8) 재무상태 증빙서류(최근년도 재무제표 또는 확인가능 서류, 사본가능) 각 1부.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11) 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장[붙임6]과 재직증명서 1부.(신분증 지참)

 12) 각종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1부

 13) 기존 용역실시에 대한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4) 주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서 1부.

 15)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16) 보유 인력 확인 자료(등기 임원 및 업무 관련 자격증 소지 직원에 한함) 1부.

17) 보증보험 또는 영업보증금 확인 서류(공제 영업 보증서) 1부

 18) 대표자 혹은 수행 안내원으로 업무를 수행할 임직원의 출입국 내역 확인 자료           (최근 2년간의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원) 1부.

 19) 숙박 일별 숙박 예정 숙소의 예약 확인서 1부.

  ※ 상기 서류는 규격 A4로 순서대로 편철(상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바인더 제출금지)

  ※ 사본은 사용인장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9. 제안서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 설명회 및 평가 예정일: 2025. 4. 18.(금) 10:00

     ※ 학교 사정, 기상 상황 및 평가위원의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나. 장소: 곡성고등학교 다목적실(본관 1층)

 다. 제안설명 시간: 업체당 제안 설명 3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라. 제안설명 방식: 제출한 제안서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프리젠테이션 관련 자료는 참여업체에서 지참

 마. 설명자: 업체대표자 또는 수행 안내원 예정자이며 업체 소속 등기 임원 혹은 1년 이상       재직한 직원으로서 업체 대표자의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당일 제출, 신분증 지참)

 바. 제안 설명 순서: 제안 설명 당일 추첨에 의함

 사. 유의사항

   1) 제안설명회 참가업체는 시작 10분 전까지 등록(※추후 업체별 별도 안내)

   2) 정해진 기간(시간) 내에 제안 설명에 불참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최하점(정성평가) 부여

   3)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제안서 사전 검토 및 설명회 실시 후, 별도로 구성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붙임3]의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에 따라 평가

   4) 적격업체 선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함. 만, 80점 이상 업체가 1개 업체 뿐일 경우에는 해당 1개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함

   5)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과 평가 결과 등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6) 본 사업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를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함

   7) 제안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함

  ※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붙임3〕참조


10.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21.(월) 10: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가. 개찰장소: 곡성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함)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낙찰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 입찰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14.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 동시 제출) 입찰 선정: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  체를 선정(평가위원회 평가 후 제안서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를 선정)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는 사정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 결과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한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따라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6.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제출 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제안서의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7.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8.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나.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 기타사항.

 가.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저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 및 공고서‧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곡성고등학교 행정실(☎061-360-46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e-고객지원→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21.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정한 계약이행목적 등을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천적으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할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21.나항의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합니다.


붙임 1. 일정표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3.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기준 1부.

     3-1. 제안서 평가 방법 1부.

     3-2. 제안서 제출시 구비서류 1부.

     4. 위탁용역 제안서 1부.

     4-1. 국외연수 용역 실적증명서 1부.

     5. 확약서 1부.

     6. 위임장(제출자가 대표자가 아닌 경우 제출) 1부.

     7.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 - 낙찰자만 제출

     8.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 1부. - 낙찰자만 제출

     9. 개인정보 관리 보안 서약서 1부. - 낙찰자만 제출

     10.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 낙찰자만 제출


 


2025.  4.  4.


곡성고등학교장




【붙임 1】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일정표

일자

장소

교통편

시간

주요 일정

숙소

식사

1일차

6/10

(화)

곡성

전용버스

07:00

 곡성고등학교 출발

 

중식: 현지식
또는 기내식

석식: 현지식

김해

10:00

 김해 국제 공항 수속

김해

비행기

11:30

 김해 국제 공항 출발

간사이

전용버스

13:00

 간사이공항 도착 및 입국 수속

오사카

 

14:00

 오사카성

오사카

 

18:00

 석식

오사카

 

 

 호텔 투숙 및 휴식

2일차

6/11

(수)

오사카

전용버스

07:00

 조식

 

조식: 호텔식

중식: 현지식

석식: 현지식

교토

09:20

 아라시야마

 - 도게츠교

 - 대나무숲 치쿠린

12:30

 중식

14:00

 교토부립 사가노고등학교

 

18:00

 석식

오사카

 

 호텔 투숙 및 휴식

3일차

6/12

(목)

오사카

 

07:00

 조식

 

조식: 호텔식

중식: 현지식

석식: 현지식

전용버스

09:20

 유니버셜 스튜디오 체험

12:30

 중식

13:30

 유니버셜 스튜디오 체험

18:00

 석식

 

 

 호텔 투숙 및 휴식

4일차

6/13

(금)

오사카

 

07:00

 조식

 

조식: 호텔식

중식: 현지식

석식: 한  식

 

전용버스

09:00

 호텔출발

간사이

비행기

14:00

 간사이공항 수속 및 출발

 

전용버스

15:30

 김해 공항 도착 및 입국수속

 

16:30

 곡성고등학교로 이동

 

20:30

 학교 도착

 * 본 일정을 토대로 여행사는 일정을 추가 및 시간을 변경할 수 있다.

 * 항공시간은 변경할 수 없음

【붙임 2】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일본) 위탁 용역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 사    유 : 지급확약

본인은 낙찰후 계약 미체결시 귀기관에 낙찰금액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곡성고등학교의 2단계 경쟁 입찰 (규격ㆍ가격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곡성고등학교장

  


【붙임 3】


제안서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적격자 선정기준: 규격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100)

 

(40)

 1. 국외 연수(수학여행 및 체험학습 포함) 수행 실적 (10점)

- 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7년간 용역수행 실적(해외 현장체험학습)

※ 평가기준 규모: 계약금액(부가세 포함)

 

해당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A. 95% 이상

B. 95% 미만 ~ 75% 이상

C. 75% 미만 ~ 50% 이상

D. 50% 미만 ~ 25% 이상

E. 25% 미만

 

10

7

5

3

1

 

 

 2. 제안 업체 인력 보유 상태(등기이사포함)(10점)

  2.1 수행 조직(4대보험가입, 운전원 제외)(3점)

  

A. 5인 이상

B. 3인 이상 ~ 5인 미만

C. 3인 미만

3

2

1

  2.2 임직원 출입국이력(국외연수 수행)(4점)

A. 10건 이상

B. 5건 이상 ~ 10건 미만

C. 5건 미만

4

2

1

  2.3. 수행조직 자격증 소지 여부(3점)

(관광통역사, 국외여행인솔자, 국내여행안내사, 항공실무, 안전요원 자격 등)

A. 5인 이상

B. 3인 이상 ~ 5인 미만

C. 3인 미만

3

2

1

3.경영상태(재무구조)(15점)

 3.1. 최근 년도 자기자본 비율(3점)

 (자기자본÷총자산*100) ※기준비율: 22.98%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B. 기준비율의 75%이상 - 100%미만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2

1

 3.2. 최근년도 유동비율(3점)

  (유동자산÷유동부채*100) ※기준비율: 83.51%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B. 기준비율의 75% 이상 – 100% 미만

C. 기준비율의 75% 미만

3

2

1

 3.3. 자기자본금 금액(4점)

A. 3억원 이상

B. 2억원 이상 3억원 미만

C.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

C. 1억원 미만

4

3

2

1

 3.4. 보증보험(영업보증금예치금액)가입 금액(5점)

   

관광진흥법 9조에 의거 직전년도 여행업 매출 

A. 4단계(10억-50억 미만)

B. 3단계(5억-10억 미만)

C. 2단계(1억-5억 미만)

D. 1단계(1억 미만)

5

4

3

1

4. 항공권 운영 능력(5점)

※ 제안업체의 BSP, 토파스, 아바쿠스 대리점 여부

A. BSP 대리점

B. 토파스, 아바쿠스 대리점 2개
C. 토파스, 아바쿠스 대리점 중 1개

D. 없음

5

3.5

2

1

객관적 평가 소계

40

(60)

5.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 능력(15점)

매우우수

우수

보통

다소미흡

미흡

 

 5.1.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추진 방법의 적절성

5

4

3

2

1

 5.2. 내용구성의 적합성, 사업 수행 의지 등

5

4

3

2

1

 5.3. 교육적 의미와 기대효과

5

4

3

2

1

6. 숙박시설 수행 능력(부대시설 포함)(15점)

매우우수

우수

보통

다소미흡

미흡

 6.1.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 등급, 면적, 배치 계획)

5

4

3

2

1

 6.2. 위치, 주변 환경 및 안전도, 학생생활의 편리성

5

4

3

2

1

 6.3. 숙박업체 식단표(조식 등)

5

4

3

2

1

7. 교통 운행 능력 및 식사 제공(15점)

매우우수

우수

보통

다소미흡

미흡

 7.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연식, 동일회사 차량여부, 보험가입여부)

3

2.5

2

1.5

1

 7.2.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5

4

3

2

1

 7.3. 식사 제공 능력 (중,석식 등 이동식: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 안전, 가격 등)

5

4

3

2

1

 7.4. 질병 및 특이식성 참가자 대책

2

1.5

1

0.5

0

8. 교육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15점)

매우우수

우수

보통

다소미흡

미흡

 8.1. 전담인력 및 조직체계의 적정성

5

4

3

2

1

 8.2. 안전계획 제시 유무(긴급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5

4

3

2

1

 8.3. 체험학습 기획력 및 사후 관리 등

5

4

3

2

1

주관적 평가 소계

60

합  계

100



주1) 수행실적   

① 실적증명은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함(증명서 형태가 아닌 입찰공고서 등은 실적에서 제외한다.)

② 실적은 (교육기관 및 학교)의 국외 연수(수학여행, 체험학습, 교직원 연수 포함)의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7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민간 실적은 제외함)


주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매년 변동되며, 한국은행 발표 2024년 발행 된 2023년 기업경영분석자료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함

    (자기자본비율: 22.98%, 유동비율: 83.51%) (N752.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 2024. 10. 22.발표 기준]

②입찰 참가 신청 마감일 이후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 및 가격개찰에서 제외함

* 상급기관 공문, 법령 개정, 위원회의 결정 등으로 평가항목 및 배점 등이 변경될 수 있음












































【붙임 3-1】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 위탁 용역 제안서 평가 방법



1. 규격제안서 평가회


  ○ 제안서평가관리위원회는 평가위원 7인으로 구성한다.

  ○ 제안서평가관리위원회는 위원 5인이상 출석으로 개의한다. 

 

2. 규격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 배점기준

구  분

합   계

객관적 평가

주관적 평가

배  점

100점

40점

60점

 

규격 적격업체 : 제안서평가관리위원회 평가 기준에 의거 총 배점 100점 중 80점 이상



3. 규격입찰(제안서)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에 기술된 요구사항(평가방법, 기준 등)의 업체 제안 만족도를 평가한다.

  ○ 제안서의 평가는 객관적 평가와 주관적 평가로 구분한다.

  ○ 제안서의 규격 평가는 제안서평가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다.

  ○ 객관적 평가는 계약담당자(또는 사업담당자)가 평가기준표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 주관적 평가는 제안서평가관리위원회의 평가위원이 평가한다.

  ○ 관적 평가는 평가위원의 최고, 최저 점수 각 1개 부여점은 제외하고 나머지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이 경우 평균점수 산정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한다.


4. 유의사항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관련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과 평가 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결과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 필요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을 요청할 수 있다.

  제안업체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조사 및 분석자료 등 모든 관련 자료는 외부에 유출 또는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 서류를 첨부해야 하며, 허위 작성한 사실이 판명될 시 평가대상에서 자동 제외된다. 또한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제안업체에게 있다.



【붙임 3-2】

제안서 제출시 구비 서류


심사분야

연번

제안서 제출서류

총 괄

1

 ○ 2025학년도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 위탁 용역 제안서

2

 ○ 일반현황 및 연혁

객관적 

평가

3

 ○ 입찰공고일 기준 전일까지 완료된 최근 7년간 국외연수 용역 실적

  - 교육기관 및 학교의 해외 현장체험학습(연수 및 수학여행) 수행 실적만 해당 되며, 원본 실적 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인정함

4

 ○ 여행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 등기부등본, 4대보험 가입 직원명부 및 및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관광통역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국내여행안내사, 항공 실무, 현장 체험학습 안전 과정       교육필증)

  - 수행 인력의 최근 2년 출입국에관한사실증명원

5

 ○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증명서 첨부

  - 보증보험 가입 확인 자료(영업보증금 예치 금액)

6

○ 자본금 및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

  - 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자기자본 비율 및 유동비율 산출 자료

7

 ○ 항공 판매 대리점 확인자료

  - BSP, 토파스, 아쿠바스 등 대리점 확인 자료

주관적

 평가

8

 ○ 국외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일정표

    (경유지별 출발, 도착시간) 작성, 사전답사 계획 별도 포함

  - 체험학습 소요시간과 휴식시간 등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사업게획의 타당성, 추진방법 적절성, 내용구성 적합성 등 판단

  - 학생 연령과 수준을 고려한 교육적 의미와 기대효과

9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숙박정원(허가받은 정원) 명시

  - 숙박업소 전경사진, 숙소내부사진 제안설명서에 첨부

  - 숙박 시설의 총 객실수, 객실별 투숙 인원 구체적 기재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 숙박업소 객실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및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각종보험 사항 서류(영업배상, 종합보험 등)

  - 숙박 일별 숙소 예약 확인서(사전답사 포함)

10

 ○ 운송수단 운행 능력

  - 항공권 확보계획, 수속 등 처리 절차 계획, 출발 및 도착 시간·공항 등 구체적으로 작성

  - 국·내외 전세버스 운행차량에 대한 연식, 차량 운송 계획표, 운전기사 배치 계획, 차량편의 시설 내용 등 기재

  - 차량 내 상비약품 등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 구체적 기재

  - 체험단 수송 차량사의 사업자등록증(허가증), 차량등록증명서,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서류

  - 종합·책임보험증권의 경우, 임의(종합)와 책임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 차량번호와 배차된 차량번호

11

 ○ 식사 제공 능력

  - 일자별 구체적 식당 명칭과 식단표, 좌석 수, 위치 등

  - 질병 및 특이 식성 참가자를 위한 대책

  - 일별 최소 평균 식비 달성

  - 지역적 특색을 살린 현지식 제공

12

 ○ 일정표 제안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학생안전 계획

  - 긴급사고시 조치계획, 보험가입현황 등

  - 등기부등본(둥기이사), 4대보험 가입 직원명부 및 및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붙임 4】


                                                            

심사번호

 

 

   

 

 

2025학년도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 위탁 용역

 

 

제       안      서

 

 

 

 

2025.  .   

              

 

업체명

                        (인)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

위탁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3. 해외연수 용역 수행실적(최근 7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최근연도순으로 기재함

    2. 교육기관 및 각급학교 해외여행 용역 이행 실적으로 최근 7년 완료한 실적만 해당됨

    3. 나라장터 등 공공조달기관 실적증명서 또는 [붙임] 양식의 실적증명서(원본) 첨부된 경우에만 실적으로 인정

4. 해외연수용역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소지자격증(국외여행 인솔자 자격증 등) 사본 별도 제출


5. 해외연수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간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천재지변 등에 따른 일정 변경 시 대체 활동 기재


 나. 운송수단(항공, 버스) 운행 계획

  ※ 항공기 이용계획 및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왕복 항공기 이용계획

     - 항공기 탑승인원 배치 계획

     - 차량사의 사업자등록증(허가증), 자동차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서류 제출

     - 운행 버스별 연식 기재

     -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출발일 학교→공항 이동 계획 포함하여 작성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영업배상보험, 종합보험)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해외연수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 안전사고 발생시 대책 계획


 바. 기타(업체별 해외연수용역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Ⅰ.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1.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2.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3.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4.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5.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6.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Ⅱ. 제안서 효력

   1.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2.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3.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Ⅲ. 제안서 내용

   1.「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 위탁 용역 과업지시서」에 준하여 작성

   2. 여행일정, 숙박, 항공, 식사 등 평가가 용이하도록 구분해서 작성


 Ⅳ. 제안서 작성 세부 사항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증명서 첨부

   3. 해외여행 용역 이행 실적

     - 최근 7년간 완료한 실적을 합산 적용

     - 교육기관, 각급 학교 해외연수(여행) 용역 이행 실적으로 하되, 해당기관에서 발급된 원본 실적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실적으로 인정(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4. 해외연수 용역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 제안업체의 해외연수 용역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 기재된 인력의 등기부등본, 4대보험 가입 직원명부 및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해외연수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시간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 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운송수단(항공, 버스) 운행 계획

     - 항공

     ∘ 항공권 발권, 수속, 탑승시간표 제출, 전원 동일 항공 탑승

     - 전세버스

     ∘ 현지 이동수단은 상급수준으로서 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버스로 하며 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함

    다. 숙박시설 여건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박시설의 총 객실 수,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배상책임보험, 종합보험 등)

     - 숙소는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이 가능해야 함

   라. 식사여건

     -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고급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고 가급적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와 충분한 양을 제공하여야 함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바. 수행안내원 배치 계획

   사. 기타

     - 사전교육 및 체험학습 안내 책자 배부 계획(간이제본 인정)

     - 업체별 해외연수 용역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붙임 4-1


해외연수 용역 실적증명서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고

 

 

 

 

 

 

 

 

 

 

 

 

 

 

 

 

 

 

 

 

 

 

 

 

 

 

 

 

 

 

 

 

 

 

 

 

 

 

 

 

 

 

위와 같이 해외연수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5.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붙임 5】

 

확    약    서

 

  

 

  상기 업체는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 위탁 용역』을 위한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귀 교가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법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명 :             (인)

                   

 

 

 곡성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위   임   장


   ○ 상  호(대표자) :                                 (대표자:                )

   ○ 주소(전화번호) :                                  (전 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 위탁용역 업체 선정 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2025.    .    .


   


곡성고등학교장 귀하


※ 주의사항(기재사항 및 인감이 틀릴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인감은 인감증명서의 인감을 반드시 사용하여 날인

   (단, 사용인감을 별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붙임 7】(※낙찰자만 제출)

산출내역서

1. 건    명: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학생 63명(남35, 여28), 인솔교직원 9명(남3, 여6), 총 72명(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3. 여행일정: 2025. 6. 10. ~ 2025. 6. 13. (3박4일)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1인당

경비

비 고

1

항공료

출발지 ↔ 도착지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포함

          원 ×   명

 

 

 

2

차량

45인승 버스 기준,

고속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포함

          원 ×  대        

             

 

 

3

숙식비 

( 박  식)

 

□ ○ ○ 호텔,

 -숙박료 :     원 ×  명× 박

 -식  비 :     원 ×  명× 식

 

 

 

4

식비

 

□   월    일 중식(00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00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00식당)

 -       원 ×    명

 

 

 

5

입장료 및

관람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장소 

□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6

기타

기타 관련 경비

□ 여행자보험료 :     원 ×    명

□ 수행안내원 :    원 ×   명

□ 현지가이드 :    원 ×   명

□ 구급약품비 :      원 ×    명

□ 안내책자인쇄비 :     원 ×    명

□ 그 외 필요 경비 :   원 ×    명

 

 

 

7

행사진행비

알선수수료

(부가가치세 포함)

 

 

 

 

알선수수료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 학  생 :            원

□ 교직원 :            원

 

* 상기 서식 및 내용은 수정 가능하나, 알선수수료는 세금계산서 발행(여행사)의 기초가 됨으로 타 경비와 반드시 구분 표기할 것

2025년    월    일



업체명       상    호 :          대 표 자 :                (인)

붙임 8】(※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

 

곡성고등학교(이하 “계약자”라고 한다)와 ○○○(이하 “계약상대자”라고 한다)는 “계약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계약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하고, “계약상대자”는 이를 승낙하여 “계약상대자”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 보호위원회 고시)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 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          여행자보험가입, 항공권 예약)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여행자보험 가입 및 항공권 예약

   2. 그 밖의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업무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 : 2025년   월    일 ~ 2025년    월    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계약상대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계약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계약상대자”는「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 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계약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계약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계약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계약상대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1)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계약상대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계약상대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계약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계약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계약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계약자”는 이를 “계약상대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제12조 (가명정보 처리시) ① “계약상대자”는 가명처리한 가명정보는 재식별 할 수 없으며, 재식별 위험 발생시 “계약자”에게 즉시 통지하여야 한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계약자”와 “계약상대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

 

계약자: 곡성고등학교

주  소: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학교로119

대표자: 곡성고등학교장  (인)

 

계약상대자 : ○○○

주소 :

대표자 :                   (인)

 



























붙임 9】(※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목적: 2025. 곡성고등학교 글로벌 체험형 수학여행 위탁용역 항공권 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 등


○ 개인정보 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 정보 이용기간: 2025.   .   . ~ 2025.   .   .


   당사는 귀 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목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한다.



2025.   .   .


서약자 :                   대표자               (인)


곡성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낙찰자만 제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곡성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곡성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곡성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곡성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곡성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 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전라남도교육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곡성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         (인)


곡성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