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고등학교 공고 제2025-27호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긴급)
- 2025학년도 제주고등학교 1학년 도외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 용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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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제주고등학교 1학년 도외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 용역을 위해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5. 4. 4.
제주고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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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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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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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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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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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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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교육청 누리집(www.jje.go.kr): 신고/청렴 → 신고센터(감사관) → 부패‧공익신고센터
‣ QR코드 신고 : 부패·공익 신고센터로 바로 접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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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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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에 관한 사항: 제주고등학교 1학년부 (☏ 064-750-4115)
◈ 계약에 관한 사항: 제주고등학교 행정실 (☏ 064-750-4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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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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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제주고등학교 1학년 도외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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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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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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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 행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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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6.(월) ~ 2025. 5. 28.(수) [2박 3일]
※ 과업내용서의 수학여행 세부 일정표를 반드시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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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 행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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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경기도 일대 (붙임 과업내용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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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정 인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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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53명(학생 235명, 인솔교사 18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로 정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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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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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52,056,890원(알선수수료의 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151,297,890원+알선수수료의 부가가치세 75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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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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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9.(수) 10:00 ~ 2025. 4. 14.(월) 10:00(기간 및 시간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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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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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9.(수) 10:00 ~ 2025. 4. 14.(월) 10:00(나라장터 전자접수)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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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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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5.(화) 예정
※ 제안서평가 일정 등에 따라 개찰 일정은 변경 될 수 있음
※ 제안서 설명은 생략(제안서 제출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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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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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개찰일시: 2025. 4. 17.(목) 12:00
나. 개찰장소: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본교 입찰집행관 PC)
다. 재입찰: 개찰결과 유찰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1) 재입찰(투찰) 마감 일시: 2025. 4. 17.(목) 15:00
2) 개찰: 2025. 4. 17.(목) 16:00
※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을 개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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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타 사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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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운임, 숙박비, 식비, 입장료, 항공료 등 여행일정을 수행하기 위한 제반경비와 여행자 보험, 가이드비용, 알선수수료 등을 모두 포함한 총액계약임
나. 기초금액에는 알선수수료에 대한 부가가치세 10%가 포함되어 있음
다. 항공권 및 체험학습 관람권(스몹이용권, 연극)은 본교에서 예약되어 있음
- 항공권은 낙찰자가 예약 좌석을 승계하고 항공권 발권 예정(가능)확인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함
라. 계약체결 시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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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붙임과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제15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과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관광진흥법」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을 등록하고,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종합여행업 (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 (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 이용자 등록 한 자이어야 합니다.
2)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발급된 것으로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3조제1항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이며,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제주고등학교에 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한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가하셔야 합니다.
바. 본 계약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계약에 의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및 취소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인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7. 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 G2B) ⇨ 제안서 (제주고등학교 행정실에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G2B) 제출 ⇨ 평가위원회 평가 (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가격입찰서 개찰(제안서 평가 결과 부적격 업체 가격입찰 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 전자계약체결
8.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4. 9.(수) 10:00 ~ 2025. 4. 14.(월) 10:00
(G2B제출,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 가능)
2)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서) 제출
1)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9.(수) 10:00 ~ 2025. 4. 14.(월) 10:00
※ 제안서 접수는 평일 09:30 ~ 16:00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2) 제출장소: 제주고등학교 행정실 직접 제출(우편접수불가)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3) 제출서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 봉투에 봉합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사실과 상위 없음(원본대조필)”날인
가) 입찰참가신청서(제안요청서 별지3) 1부
나) 제안서(제안요청서 별지4, 규격 A4 크기,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8부(보관용 1부, 심사용 7부)
※ 심사용 제안서 및 증빙서류에는 업체명, 대표자명 등 업체를 알 수 있는 표시(주소, 연락처 등)가 들어가지 않도록 작성
※ 필요 시 ○○○여행사, 대표자 ○○○ 등으로 표시
다) 최근 5년 이내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제안요청서 별지5) 1부
※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학교의 국내수학여행 용역 수행실적만 해당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계약서 사본 등 기타 서류 불인정)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마) 사용인감신고서 1부
바)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사)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아)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 등본 1부(개인)
자)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닐 경우)
※ 대표자 또는 대리인 서류 제출시 반드시 신분증 지참
차)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카)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타) 신분증 지참
※ [제안요청서 별지 2]의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목록표>를 반드시 확인하시어 누락되는 서류가 없도록 주의바랍니다.
다.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과업내용에 의하여 작성하되, 아래 사항은 필수 사항임
1) 제안서 작성: 과업내용서에 의하여 설명
2)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제안서에 첨부
- 수학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3) 업체별 숙박시설 및 식사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 (※규격 A4크기)
-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9. 제안서 평가일시: 2025. 4. 15.(화) 예정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므로 첨부된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등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1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17.(목) 12:00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다빈도 순에 의하여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2단계 입찰(규격ㆍ가격 동시입찰) 업체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자체 심사위원회의 평가 결과 80점 이상이면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제안서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 결과 부적격 업체는 가격 개찰 시 입찰에서 제외합니다.
다. 동일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제1항제5호의 규정에 따라 규격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평가 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하여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에 본교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붙임의 수학여행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이용 안내 및 회선 장애 신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마감 임박 시 조달청 서버 등 전산장애로 접속이 불가능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초금액 및 계약상대자 결정 등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입찰공고』 및 『입찰개찰/낙찰』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다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고문 표지에 기재된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공고문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je.go.kr)에도 탑재합니다.
붙임 1. 수학여행 용역 제안요청서.
2. 과업내용서.
3. 특수조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