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공사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공사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LH 퇴직자 재직여부 확인 및 안내사항】
본 공고는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계약질서 확립을 위하여 계약상대업체에 대하여 “LH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해당 퇴직자의 개인정보동의서 포함하며, 이하 같음)를 받습니다. 다만, 퇴직자 재직여부 심사항목이 있는 경우 심사서류로 제출시 해당 확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를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를 허위(축소, 누락 등 포함)로 기재하여 제출하는 경우 등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낙찰대상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 계약해지 또는 해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긴급)전자입찰공고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고번호
|
용 역 명
|
설 계 금 액(원)
|
입찰서 제출
|
개찰일시
|
개시일시
|
마감일시
|
2501040
|
성남서현 공공주택지구
법정보호종(맹꽁이)
정밀조사 및 포획·이주·모니터링 연구용역
|
* 총 액 : 175,175,000원
- 추정가격 : 159,250,000원
- 부가가치세: 15,925,000원
|
2025.04.10.
(10:00)
|
2025.04.16.
(16:00)
|
2025.05.13.
(11:00)
|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45개월
* 본 용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5조제4항제1의2호에 의거 ‘국가의 재정정책상 예산의 조기집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의 사유로 긴급 입찰 공고합니다.
* 본 용역은 별도의 현장설명이 없으므로 입찰서 제출 전에「(붙임)과업내용서」 및 「(붙임)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참고하여 자세한 과업내용을 파악하시어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용역 세부내용 등은 LH 성남사업본부 단지조성2팀(☎031-698-202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일반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제2호에 해당하여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조항을 적용함.
3.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경쟁입찰참가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관 또는 단체
가.「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또는「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연구기관
나.「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전문대학 또는 부설연구기관
다.「민법」또는 기타 법률에 의해 설립된 연구기관, 부설연구기관, 단체, 협회 또는 학회
라.「환경영향평가법」제54조 및 동법 시행령 제68조 제3항 제2호에 의거 제2종 환경영향평가업으로 등록한 업체(동식물상 조사업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전자입찰의 경우 전자 입찰서에 서약서 내용이 포함되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하여야 하며, 만약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공사가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으며 공사로부터 부정당업자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공동계약 및 하도급 : 불허
5. 제안서 제출 장소 및 기간(작성 및 제출관련 사항은 첨부된「제안요청서」 참조)
가. 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LH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
* 온라인 : LH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을 통하여 제출, 심사 > 용역 > 제안서제출 > 제안서제출(협상)
나. 제출기간 : 2025.04.10.(목) 10:00 ~ 2025.04.16.(수) 16:00
구 분
|
내 용
|
비 고
|
제출방법
|
LH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을 통하여 제출
|
증빙서류 등 포함
|
제출경로
|
심사 > 용역 > 제안서제출 > 제안서제출(협상)
|
|
파일형식 및 용량
|
PDF 파일형식으로 총 용량 500MB 내에서 제출
|
|
제출(등록) 파일명
|
① 입찰용 제안서.pdf / ② 심사용 제안서.pdf
③ 별도서류.pdf
|
제안서 서식 참고
|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여 무효처리 됩니다.
- 제안서를 마감에 임박하여 제출함으로 인한 하자 등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여유를 두고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제안서 마감일 하루 전까지 제출 권장)
- 세부 제출 방법은(제안요청서 – 별첨 제안서 제출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문의 전자조달시스템 055-922-6190, 6196)
6. 제안서 설명회(PT) : 미개최
7. 개찰장소 : LH 경기남부지역본부 조달계약팀 입찰담당관 PC
8. 전자입찰 관련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g2b”)「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g2b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마친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 이하 “LH e-Bid”) 에 이용자등록 및 인증서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이용자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H e-Bid → “고객센터” → “자료실” → “사용자매뉴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대표자가 수인인 경우 반드시 대표자 전원을 g2b 및 LH e-Bid에 등록하여「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입찰무효)에 해당됨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시스템에 업체등록을 완료한 업체의 경우에도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투찰이 가능합니다.
나. 2024.1.1.부터 지문보안토큰 사용 의무가 폐지되므로, 기존에 기등록된 입찰자에 변경이 없는 경우 지문보안 토큰을 사용하여 입찰에 참여하거나 전자조달시스템에서‘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후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규로 입찰자격을 등록한 업체 또는 기존 조달업체가 입찰자를 변경한 경우‘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후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지문인식의 자세한 절차는 LH e-Bid → “고객센터” → “자료실” → “사용자매뉴얼” 상의「지문인식 입찰 사용자 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LH e-Bid를 이용하여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입찰” → “투찰” → “입찰서”에서 입찰서 제출마감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하고, 한 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의 경우 대표사만 제출합니다.
* 인증서 사용 관련하여 조달청 공지사항(공인인증제도 폐지에 따른 나라장터 인증서 사용 안내) 참조
라.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는 LH e-Bid → “My bid” → “문서함” → “받은메세지조회” → “공고번호조회”→ “메세지유형:입찰서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서는 암호화되어 전송되므로 정보유출의 염려가 없습니다.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투찰하시지 마시고 여유 있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참가신청 등록을 필한 것으로 처리되며,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용역입찰유의서」제6조의2에 따라 입찰자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보증금 납부가 면제되나,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30일 이내에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입찰금액의 25/1,000)을 현금으로 우리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g2b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수인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제1항제4호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제1항제1호에 따라 1인이 수인의 공동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무효이며 당해 입찰자(공동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대상입니다.
11. 예정가격 결정방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98~102% 범위 내에서 15개 작성되며,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하되, 산술평균한 가격의 천원미만(소수점이하 포함)은 절상합니다. 단, 동일한 빈도로 선택한 복수예비가격 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그 중에서 낮은 번호부터 선택하고, 선택된 복수예비가격번호가 4개 미만인 경우에는 추첨되지 않은 복수예비가격번호 중에서 낮은 번호순으로 선택합니다.
나. 기초금액은 LH e-Bid → “입찰” → “입찰공고” → “전자입찰공고조회”에서 조회가 가능하니,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복수예비가격 15개 및 예정가격은 개찰 시 공개합니다.
* 기초금액 : 설계금액(추정가격과 부가가치세를 합한 금액)의 100% 수준에서 산정(천원미만 절상)
12. 협상적격자, 협상순위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건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우리공사「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에 의하며, 동 세부기준 제7조제1항의 평가분야별 배점한도는 ‘기술능력평가 80점, 입찰가격평가 20점’을 적용합니다.
나. 기술능력 평가는 제안서평가위원회를 통하여 평가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80점)의 85%(68점)이상인 자로서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자순에 따라 협상순위를 결정합니다.
* 자세한 제안서 평가요소 및 평가방법은 첨부된「제안요청서」 참조
다.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라.「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라 적격심사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결과 B등급 이상인 경우에만 최종낙찰자로 선정합니다.(C등급 이하는 서류보완 및 확인 후 낙찰자 결정하며 미제출시 탈락)
※ 적격관리업체 선정 평가표의 3개 항목(안전보건관리 관리체계구축, 실행수준, 재해발생 예방) 중 하나라도 50% 미만시 D등급으로 분류됩니다.
마. 낙찰자는 LH e-Bid → “심사” → “최종낙찰” → “낙찰자선정결과”를 통해 공개하며 낙찰자는 낙찰자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이 계약은계약당사자가 각자의 컴퓨터를 통하여 계약서에 전자서명 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13.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되면 해당 입찰금액(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따라서 계약체결 후 계약당사자는 과세사업자로 전환하는 등 대금지급 청구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대금지급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투찰 시 모든 업체(비영리업체 포함)는 이윤(10%)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계약목적물이 비영리법인의 목적사업인 경우로서 비영리단체가 낙찰자로 선정되었을 경우에는 계약 시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추후 이윤(10%)은 제외하고 정산함을 알려드립니다.
다. 국내여비, 인쇄비 등은 PS항목으로 설계용역비 작성 시 계상된 아래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며, LH 정산기준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인쇄비
|
자문비
|
장비 및 재료 구입비
|
국내여비
|
비고
|
9,940,800
|
3,000,000
|
29,170,300
|
20,345,000
|
VAT 별도
|
1) 국내여비는 공무원여비규정 기준을 적용하여 산정(단, 교통비는 동일시의 경우 적용하지 않으며, 시외는 버스요금 적용하되 산간도서지역의 경우 별도의 교통수단 적용)하며, 발생시점 단가로 출장(숙박) 횟수에 따라 정산합니다.
2) 인쇄비는 실제 납품한 성과품의 부수 및 면수만큼 “10부마다” 설계내역서에 적용된 단가를 기준으로 정산합니다.
3) 재료비, 자문비, 포획인건비로 반영된 경비항목은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과업내용서와 LH정산기준에 따라 관련 지출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정산합니다.
라. 입찰자는「과업내용서」,「제안요청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일반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용역입찰유의서」,「용역계약일반조건」,「용역계약특수조건」,「전자입찰특별유의서」,「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계약예규 등 포함)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우리 공사 입찰관련 기준은 LH e-Bid → “고객센터” → “자료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입찰공고일 현재 최근 개정·시행된 기준이 적용됩니다.
마. LH 퇴직자 재직현황 여부 확인을 위해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LH 퇴직자 재직 확인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를 작성하신 후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LH 퇴직자 재직현황 여부 확인을 위해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별도 첨부된 “LH 퇴직자 재직 확인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를 미제출하거나, 부실 제출 등 사실과 다를 경우 심사 또는 낙찰 제외, 계약해제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해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에 서약서 내용이 포함되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약)서를 갈음합니다.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청렴계약서약서」는 LH e-Bid → “고객센터” →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사. 협상에 의한 계약방식으로 입찰 공고하였으나 유찰 또는 계약이 해지되어 수의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일반 용역의 단독 제안서를 평가하는 경우 「일반용역 수의계약 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를 시행합니다.
아.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우리 공사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경우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 또는 입찰참가예정자는 이의제기나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자.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용역내용 관련
|
:
|
LH 성남사업본부 단지조성2팀
|
(☎031-698-2026)
|
|
- LH e-Bid 관련
|
:
|
LH IT기획운영처
|
(☎055-922-6190, 6198)
|
|
- 입찰계약 관련
|
:
|
LH 경기지역본부 조달계약팀
|
(☎031-250-6014)
|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년 4 월 4 일
경기남부지역본부장
LH 청렴 캠페인,『CLEAN ABC』
더 깨끗하고, 더 행복한 세상!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
|
우리공사는 부패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우리공사 임직원의 입찰담합 관여행위(유찰방지를 위한 들러리 독려 등) 등이 있을 경우 우리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고객센터’ → ‘고객신고’ → ‘부조리신고’ 메뉴에서 기명 또는 무기명으로 신고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LH 임·직원의 부당한 업무처리, 편의제공 요구, 인격모독 등 갑질 피해를 겪으셨다면, 저희 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고객신고센터에 신고해주시기 바라며, 기타 건의 및 애로사항이 있을 경우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Tel:055-922-5642)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