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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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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61973-000 공고일시  2025/04/04 10:47
공고명 금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단계(규격 가격 동시) 입찰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 금천중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 금천중학교
공고담당자 안동미(☎: 043-287-064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4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18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0,946,000 원
   
배정예산
70,946,000 원
   
추정가격
64,49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금천중학교 공고 제2025-16호


2025학년도 금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공고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투찰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금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업체 선정

 나. 수련활동기간 : 2025. 5. 14.(수) ~ 2025 . 5. 16.(금), 2박3일

 다. 예정인원 : 총 323명 (학생 309명, 인솔교사 14명, 예정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 교원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수련활동 교육비 등 인솔 교직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학생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면제대상자는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

 라. 포함경비 : 숙식비(2박6식), 시설사용료, 수련활동 운영에 따른 교육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전세버스 임차료 제외)

    ※ 낙찰(예정)자는 내역서 제출 시 학생 1인당 내역별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마. 기초금액 : 금70,946,000(부가세 등 부대경비 일체 포함)

    (학생 : 225,000원×309명=69,525,000원, 인솔교사: 101,500원×14명=1,421,000)

    ※ 참가인원의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단가를 적용하여 정산함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 재난, 상급 기관 지침의 변경 및 교내 확진자 발생과 자가격리자 다수 발생 등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 시, 학교는 용역계약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발생하는 위약금 등의 일체의 책임을 학교에 묻거나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2단계 입찰(가격-규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이상,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운영

  다.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 [청소년수련관(3249)또는 청소년수련원(3251)또는 유스호스텔(3254)]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충청북도 내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을 등록 및 운영하는 직영업체로서, 그 주된 영업소 주소가 공고일 현재 충청북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지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함. (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정보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위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7내지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규격입찰서(인편) 및 가격입찰서(G2B) 접수 →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적격업체 중 최저가 제출업체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기간 : 2025. 4. 4.(금) 14:00 ~ 2025. 4. 15.(화) 14:00

     ※ 평일 08:30~16:30 제출 가능, 토· 일요일(공휴일)은 제출 불가

  2) 접수 장소: 본교 행정실(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호미로 278 금천중학교)

  3) 제출 방법: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붙임2] 10부(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에 기재

    - 시설,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3) 최근 5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증명서[붙임3] 1부(초중고 실적만 해당, 금액 명기)

   (4) 각서[붙임5]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청소년수련시설 등록 증빙하는 서류 사본 1부(인증서 및 종합평가 결과 등)

   (7)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8)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0) 영양사(조리사 포함)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1) 지도자 명단, 자격증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2)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3)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증권,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등 사본 각1부

   (14) 시설배치도 1부

   (15) 전기,가스,소방 등 법정정기검사 서류 1부

   (16) 기존 수련활동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부

   (17)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서류 참조) 각 1부

   (1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9)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결산이 확정된 최근 1년 정기결산서에 대한 국세청에서 발급한 표준 재무재표 증명서만 인정)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

  1) 기간 : 2025. 4. 4.(금) 14:00 ~ 2025. 4. 15.(화) 14:00

  2) 장소 :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 가격 개찰은 제안서 적격 업체에 한하여 실시합니다.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가격입찰 시 공고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7. 제안 설명회 및 평가

  제안설명회는 생략(제안서 심사로 대체)함

   ○ 제안서 심사 예정: 2025년 4월 18일(금) 15:00

   ○ 제안서 심사 장소: 금천중학교 다누리터


8.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4. 18.(금) 16:00~ 금천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학교사정에 의하여 개찰일시가 지연될 수 있음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본교 학교운영위원회 부결 시 입찰이 무효화 될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며, 적격 업체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를 낙찰자로 최종 결정합니다.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함)

 나.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가격개찰시 동일가격일 경우 조달청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최종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 시정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하여야 하며, 일정은 변경할 수 없음

  2)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3) 레크리에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4) 학생 수련 프로그램은 학교 요청에 의하여 가급적 수용

 나.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 서류제출 시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내부사진 반드시 첨부)

  1) 전 학생의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을 알려주어야 한다.

  2)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생과 다른 학교 학생의 접촉을 최소화한다.

  3) 화장실과 세면실은 청결하며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한다.

  4) 수련시설은 반드시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5) 시설은 전기, 가스, 소방 등 법정 정기검사를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6)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를 제출하여야 한다.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방시설 등 상황 기재)

    - 시설 안전시설 현황(CCTV, 창틀안전대 등 현황 기재)

    - 시설의 신축 또는 개축 연도 등 건물 노후정도 현황

  7)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

  8) 권장사항

     - 가급적 본교만의 단독행사 진행 요청

     -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교육공간(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교육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

     - 기상악화 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다. 식사에 관한 사항

  1) 중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1식 4찬(밥, 국 제외) 이상으로 한다.

  2)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식사 메뉴(밥, 김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3)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라.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2)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3)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마.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 (※규격 A4크기)

  1)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14. 제안서의 효력

 가. 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5.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서(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이용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평가

     -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제9항 및 충청북도교육청 중대산업재해 예방 추진계획에 따라 용역 낙찰예정자는“[별표1]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세부업무추진계획”을 작성하여 학교메일(geumcheon@korea.kr)로 지체없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이후 학교에서는 제출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검토하고“[별표2]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평가”후 계약상대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다.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43-287-0640, G2B시스템에 관한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4.   .



금천중학교장




충청북도교육청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718)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별표 1]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계약상대자 작성)

회사 소개

 

■ 회사명:                

■ 대표자:                (인)

■ 사업자등록번호:          

■ 연락처:     

■ 소재지:

 

 

 

추진목표

기본방침

 

■ 추진목표:              

■ 기본방침:                             

 

 

 

작업 개요

 

■ 용역명:                          

■ 기  간:                     

■ 장  소:                       

■ 용역내용:

  -                                       

■ 안전조치사항:

  -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ㅇㅇ

 

 

 

 

 

 

 

 

 

 

 

 

 

 

안전담당자

 

 

 

 

 

 

이ㅇㅇ

 

 

 

 

 

 

 

 

 

 

 

 

 

 

 

 

 

 

 

반장:

 

반장:

 

반장:

-

 

박ㅇㅇ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계약상대자 작성)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 대상:

■ 내용:

  -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 대상:

■ 내용:

  -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 대상:

■ 내용:

  -

 

 

 

[별표 2] 평가기준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평가 (교육청 작성)

※해당항목에  체크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적합

부적합

1

추진목표 및 경영방침 수립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3

작업내용과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적정성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 포함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포함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여부

 

 

7

2인 1조 작업 등 단독작업 금지 계획 여부

 

 

8

중량물 취급 시 운반용 기구 및 2인 1조 작업 계획 여부

 

 

9

화재 예방 관리 계획 여부

 

 

10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최종 평가

□ 적정

□ 부적정

 

용역감독관: 소속)             직)             성명)            (서명)

계약담당자: 소속)             직)             성명)            (서명)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금천중학교 공고 제2025-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금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금천중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   .     .      .

                                               신청인                     ��

  금천중학교장 귀하

〔붙임 2〕

[학생수련활동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   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수련활동 실적으로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초·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됨)

       ※ 증빙자료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됨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설명

수련교육활동

비고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수련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주소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시설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포함)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사고 당 가입금액 명시)

  ※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가입여부


 마.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붙임 :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   .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금천중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출할 것, 바인더형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붙임 3〕

[학생 수련활동 용역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학생 수련활동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   .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금천중학교장 귀하


2025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업체명: 

구분

평가항목

심사 기준 및 배점

평가

비고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o 수련활동 수행 실적(10점)

 - 객관적 자료 제출 상태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수행 실적 등]

 A. 10건 이상

 B. 8건 이상

 C. 6건 이상

 D. 4건 이상

 E. 4건 미만

10

8

6

4

2

 

※업체의 증빙자료, 계약실적증명서 등을 기준으로 계약담당자가 평가

 

 

 

o 제안 업체 경영 상태(10점)

 - 제안 업체의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A. 70%이상

 B. 60%이상~70%미만

 C. 50%이상~60%미만

 D. 50%미만

10

8

6

4

 

o 제안 업체 인력 보유 상태(10점)

 - 수련활동 수행 조직

 - 인솔자의 청소년 지도자 자격 소지 여‧부 등

 A. 6명 이상

 B. 4명~5명

 C. 3명~2명

 D. 2명 미만

10

8

6

4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o 제안 업체의 부문별 수행 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프로그램 계획의 구성

 - 타 업체와 비교되는 장점 및 특이사항

매우 좋음

20

 

※현장 체험학습 활성화 위원이 평가

 

좋음

16

보통

12

미흡

8

o 숙박시설 수행 능력(부대시설 포함)

 - 숙박업소 현황(최대수용인원, 교육상 위치)

 - 객실 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인원수

 - 급식제공능력(영상사 배치, 메뉴, 좌석 수,      위생안전, 가격 등)

 - 근거리 병원 유‧무

 - 대강당 또는 체육관 보유 여‧부

 - 소방 시설 및 안전사고 예방 시설 유‧무

매우 좋음

30

 

좋음

25

보통

20

미흡

15

o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행선지 별 안전 계획 제시 여‧부, 보험 가입 현황

 - 환자 발생 시 대처 방법(주위에 병원, 보건소 유·무 등)

 - 학생 인솔관리 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 요원 배치 유‧무(전문성 확인-자격증 등)

매우 좋음

20

 

좋음

16

보통

12

미흡

8

합계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금천중학교 현장 체험학습 활성화 위원회                          평가자:                 (서명)

〔붙임 5〕

각        서




  본사(인)는 금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금천중학교장 귀하

〔붙임 6〕


금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금천중학교장(이하"계약자“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계약상대자”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계약자”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수련활동 업무 및 안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인솔교사 및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계약자”과 "계약상대자“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계약상대자”은 "계약자“이 위임한 수련활동 운영에 필요한 안내, 식사제공과 교육활동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수련시설) ①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영업배상책임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화재보험 및 수련활동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③ 수련 기간 중 가급적 같은 건물에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같이 수련활동을 시켜서는 안 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④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충분한 인원배치)

   ⑤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교육활동 및 레크리에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강당이 있어야 하며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이어야 한다.

   ⑥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고 학생들에게 유해한 환경이 없어야 한다.

   ⑦ 학생들이 편히 활동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점검하며, 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⑧ 감염병 예방 등으로부터 안전하도록 소독이 철저히 되어야 한다.


제5조(식사 등) ① 수련활동 중 식사는 2박 3일 6식을 제공하며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한다.

   ② 식사는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이어야 한다.

   ③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식사 메뉴(밥,김치,육류,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④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⑤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⑥ 매회 제공된 음식은 보존식 전용용기 또는 멸균봉투에 소독․건조된 집기를 이용하여 종류별로 각각 100g이상을 담아 영하 18℃이하 전용냉동고에 144시간(6일) 냉동보관(식품위생법 제88조 제2항 제2호)하여야 하고 "계약상대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계약상대자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⑦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⑧ 식당은 위생적이며 식중독 사고가 일어나지 않은 수련원이어야 하며 믿을 수 있는 식품업체에서 식자재를 공급받아 제공하는 식단이어야 한다.


제6조 (교육활동) ①교육 프로그램은 국가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실시하여야 하며, 별도의 교육 프로그램은 계약전 "계약자”과 협의하여 정한다.

   ② 교육 프로그램은 정서함양활동(레크레이션, 장기자랑 등), 레저스포츠활동(등산, 수영 등), 창작개발활동, 문화체험활동(주변 자연체험 등) 등의 내용의 수련교육 활동을 수용하여야 한다.

   ③ 제시한 모든 수련교육 내용을 운영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

   ④ 1급 청소년지도사를 보유하여야 하며, 활동 중 학급당 1명 이상의 수련원 지도자를 배치하여 학교에서 요청하는 역할을 하여야 한다.

   ⑤ 우천시 대체할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제7조(참여인원) ① 학생 309명, 인솔교사 14명로 한다.

   ② 인원은 증감할 수 있으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한다.


제8조(사고)  ① 위탁 수련활동 기간(수련시설 입소부터 퇴소까지)중 학생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하며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시설 운영대표자가 책임진다.

   ② 수련활동 중 사고․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계약자”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계약상대자“이 부담한다.

   ③ "계약상대자”은 상기 사고 등이 수련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9조(수련교육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교육은 학생들이 수련교육원에 도착하는 시점부터 일정을 마치고 학교로 출발하는 시점으로 일정 변경 시는 변경 조건에 의하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제10조(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기본일정 : 수련교육원은 금천중학교장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기본일정을 작성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시 금천중학교장에게 제출한다.

    ② 세부일정 : 련교육원은 수련교육 실시 1주일 전 금천중학교장과 협의한 숙소 배정, 교육 프로그램, 식사 메뉴 등 세부일정을 관계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계약자에게 제출한다.

    ③ 일정 변경

      1) 금천중학교장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후 금천중학교장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현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금천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일정 수행 : 수련교육원은 수련교육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식사 및 기타 수련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11조(교육 불가자 처리)

    ① 수련교육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교육 불가자가 발생할에는 즉시 안전사고예방 조치를 취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계약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12조(수련활동비의 지급)

    ① 수련활동비는 1인당 견적금액에 의해 학생 및 교직원을 포함하여 예정인원으로 총액을 산정하며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계약자의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당일 불참한 학생의 수련활동비는 청구하지 않아야 하며 출발일 현재 참석학생이 증가하는 경우 수련활동에 참여시키고 증액하여 청구한다.

    ③ 인솔교사에 대한 경비는 학생경비와 별도 청구하며, 인솔교원이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한다.

    ④ 저소득층 학생의 무상참가 범위는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하며 경비는 무상으로 한다.


제13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계약자”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14조(계약이행보증) "계약상대자“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12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제15조(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계약상대자”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계약상대자”은 “계약자”의 수련활동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하여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지며, 보상은 물론 치료, 변상, 보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제16조(계약의 해지) "계약자”은 "계약상대자“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계약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계약상대자“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 "계약자”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계약자“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탁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계약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7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계약자”의 의견에 따른다.

〔붙임 7〕

청렴계약서(서약서)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10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7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금천중학교장 귀하

[붙임 8]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예시)


1. 건    명 : 2025학년도 금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 323명(학생 309명, 인솔교사 14명)

3. 기    간 : 2025. 5. 14.(수) ~ 5. 15.(금) (2박 3일, 6식)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식비

 

6식

 

□ ○○수련원

 - 식  비 :  원 ×  명 ×  회

 

 

2

프로그램 운영비

레크리에이션 및 시설사용료

□ 

□ 

□ 

□ 

 

 

3

기타

기타 관련 경비

□ 

□ 

 

 

합 계(VAT 포함)

 

 

 


2025.    .    .


업체명 :                (인)



금천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