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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65461-000 공고일시  2025/04/04 10:58
공고명 IP디딤돌프로그램 아이디어 권리화 (기계·금속, 화학·바이오)
공고기관 (재)서울경제진흥원 수요기관 (재)서울경제진흥원
공고담당자 김응례(☎: 02-2222-38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7,180,000 원
   
배정예산
37,180,000 원
   
추정가격
33,8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SBA 공고 제2025-045호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용역기간

기초금액

제안서제출

가격입찰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마감 일시

IP디딤돌프로그램 아이디어 권리화 (기계·금속, 화학·바이오)

계약일로부터

2025. 12. 12.까지

금37,180,000원

(부가세 포함)

전자제출

전자입찰

2025. 4. 15. 10:00까지

2. 입찰참가 자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가지고 있는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변리사법 제6조의2에 따른 변리사사무소(업종코드 4501) 혹은 변리사법 제6조의3에 따른 특허법인(업종코드 4502)으로 등록한 업체

수행책임자 및 참여인력이 다수의 지역지식재산센터에서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IP디딤돌프로그램은 최대 3개 이내로 제한함

   ※ 참여인력이 타 센터를 포함하여 IP디딤돌 과업 참여율이 100%를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할 경우 과업 참여를 제한할 수 있음

○ 서울지식재산센터 IP디딤돌프로그램 아이디어 권리화(전기·전자, 정보통신) 동시 입찰 참여 불가

○ 공동수급 불허

3. 용역 내용

세부 용역내용은 첨부된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규격서 등)에 대하여 입찰 전 완전히 숙지하시기 바라며, 확인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예비창업자가 제시한 아이디어의 구체화·권리화(출원 및 관리업무)

○ 수행건수(예정) : 아이디어 권리화 총 22건(용역기간내 특허출원을 전부 완료할 것)

    - 협력기관수 : 1개 기관

    - 사업예산 : 37,180,000원(VAT 포함)

    - 수혜자와 상담이후 해당 건에 대해 2개월 안에 특허출원 완료

    ※ 사업예산, 수행건수 및 추정금액은 아이디어 권리화 지원건수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 수행건수 및 사업예산(추정)은 아이디어 권리화 지원건수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사업예산은 2025년 한국발명진흥회의 원가계산서를 기초로한 금액으로 본 사업예산 이내 금액으로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건당 금액이 아닌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함)

4. 낙찰자 선정방법 및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5. 입찰 방법

제안서 제출을 완료한 후 가격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바라며, 입찰서 정상 제출 여부는 입찰⇨입찰진행⇨“나의투찰내역”(가격입찰서)과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제안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접수기간 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및 PMS시스템 내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입찰무효됩니다.

○ 제안서 제출: 전자제출(나라장터, RIPC PMS)

  - 접수기간: 2025. 4. 10. 10:00 ∼ 2025. 4. 15. 10:00

  -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및 RIPC 사업관리시스템(http://ripc.org/pms)
※ 제안서 전자제출 문의: 나라장터 고객센터(1588-0800)

  - 안서심사 일시 및 장소 : 추후 개별통보

○ 가격 입찰: 전자입찰

  -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접수기간: 2025. 4. 10. 10:00 ∼ 2025. 4. 15. 10:00

  - 개찰일시: 2025. 4. 15. 11:00  ※ 전자입찰서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에 개찰 진행합니다.

6. 제출 서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및 RIPC 사업관리시스템 전자제출

 ※ 나라장터 RIPC 사업관리시스템 모두에 동일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한곳에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 접수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

○ 입찰참가자격 등록서류 1식

  - 필요 서류 제출목록 제안요청서 참고

○ 가격평가 서류 1식

○ 기술능력평가 정량평가서류 1식, 정성평가서류 1식

  - 용역제안서 원본 1부 (회사명, 로고, 대표자명 등 표기)

  - 용역제안서 사본 1부 (회사명, 로고, 대표자명 등 미표기)

  - 발표자료(PT) 1부 (회사명, 로고, 대표자명 등 미표기)

  - 최근 3년 이내 유사용역 실적증명서(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민간실적증명서는 계약서, 세금계산서 사본제출)

  - 기타 평가에 필요한 증빙서류 (제안요청서 세부내역 참조)

 ※ 제출서류 미비시 입찰 불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서 온라인 제출방법(나라장터)

 ※ RIPC 시스템은(pms.ripc.org) 회원가입→입찰사업 공고→서울지식재산센터 공고→제안서 제출 및 가격투찰로 제출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문서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 입찰 ⇨ 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의 “제안서제출 바로가기” 링크 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① 제안서/공모안 등록 및 제출화면의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 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 발표자료, 제안요약서, 하도급 계획서, 기타문서 등)을 지정하여 처리

   ②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③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 제안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및 RIPC PMS에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 제안사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단, 최종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제출 시, 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입찰진행 제안서/공모안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목차/평가조견표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조견표 작성 및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안서 제출 시 제안서 발표자 정보(성명, 전화번호, 사진 등) 등록 및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자 명부를 반드시 업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하므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CD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8. 협상 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를 대상으로 기술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를 분리하여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우선순위 업체부터 협상절차를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기술평가 및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70점 이상인 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할 수 있습니다.

○ 기술평가는 제안서 제안서를 접수한 순서대로 발표순서를 정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귀속

○ 납부면제: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견적)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입찰(견적)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RIPC 시스템에서는 제안요청서 상 [서식3] 별도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보증금귀속 등: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진흥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효: 진흥원 계약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의사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해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청렴계약입찰유의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개찰 후 협상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청렴계약입찰유의서 참조)를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의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본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기타 사항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PMS시스템(https://pms.ripc.org) 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pps.go.kr)의 『법령 및 기준』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2인 이상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하여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계약대상자를 심사할 수 있습니다.

○ 적격 계약상대자가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우편, 이메일, 직접방문 제출은 불가하며, 반드시 전자제출하되 제출한 서류 일체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문의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타 (☎ 1588-0800)

  - 과업내용 및 제안서 작성, 기술평가: 서울경제진흥원 지식재산팀(02-2222-3868, 조영임 선임)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서울경제진흥원 경영지원팀(02-2222-3877, 김응례 책임)


2025. 4. 4.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온라인접수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