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동래구 공고 제2025-48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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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명 : 온천도시 지정을 위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조사 용역
나.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간
다.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라. 사 업 비 : 금1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가격제안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 공동계약 불가
나.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전자로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추고,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참가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입찰참가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 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다. 제안서 제출 시 동래구의 선정 및 평가 방식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한 업체여야 합니다.
(입찰 서약서 제출)
라. 입찰참가 제한대상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는 자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해당 법령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3) 공고일 현재 휴업 중 이거나 영업(업무)정지, 인허가·등록 취소 등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거나 폐업신고 수리를 받은 자
4. 입찰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서(가격제안서) 제출(전자입찰)
1) 제출기간 : 2025. 4. 11.(금) 9:00 ~ 2025. 4. 15.(화) 15:00
2)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G2B)]를 통한 전자제출
3) 개 찰 일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가격입찰에 참여한 입찰자만 제안서 제출 가능함.
나. 제안서 제출(직접방문)
1) 일 시 : 2025. 4. 15.(화) 9:00 ~ 16:00 ※ 중식시간(12:00 ~ 13:00) 제외
2) 장 소 : 동래구청 7층 건설과(051-550-4722)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237번길 93(복천동)]
3) 제출자격 : 입찰참가등록을 필한 업체,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에 한함.
4) 제출방법 : 직접방문(우편·이메일·팩스 등 제출 불가)
※ 대표 또는 대리인(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이 직접 접수
5) 제출서류 : 붙임 「제안요청서」참고
※ 제안서식 : G2B(www.g2b.go.kr) 및 동래구청 홈페이지(www.dongnae.go.kr) 참고
☞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에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함.
* 계약 체결 전 : 협상대상에서 제외
* 계약 체결 후 : 계약 해지 및 계약 일반조건 중 계약 해제·해지 절차에 따름.
6) 자료 보완 요구
① 제안서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평가위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자에게 보완자료 등 평가에 필요한 자료를 추가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7) 제안요청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참가업체 부담으로 하고 제출된 서류는 업체 선정과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습니다.
5.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및 선정 방법
가. 일 시 : 2025. 4. 15.(화) 16:00(예정)
나. 장 소 : 동래구청 7층 건설과(예정)
다. 추첨 및 선정방법 : 평가위원 구성 인원수 3배수 이상의 예비명부를 작성하여 고유번호를
부여하고, 입찰 참가자가 구성 인원수만큼 번호를 추첨하게 하며,
다빈도순(빈도수 동일시 고령자순)으로 선정
6. 제안서 평가 및 방법
가. 일 시 : 2025. 4. 18.(금) 14:00
나. 장 소 : 동래구청 9층 다목적회의실
다. 제안서 발표 : 제출한 PPT 발표 및 질의·응답(발표 2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발표순서는 발표 당일 추첨에 의함)
라. 평가방법 :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여 종합평가하며, 기술평가 90%, 가격평가 10%로 함.(세부기준은 제안요청서 참고)
※ 일시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별도 통지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제7장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 90%(정성 70, 정량 20)와 가격 평가 10%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 협상 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 업체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라.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마.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최종낙찰자로 결정하고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바.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거나 모든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에 부칠 수 있습니다.
사. 협상 범위는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과 제안서 평가위원회 권유사항 등을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하여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협상 결과를 통보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G2B를 통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나. 기한 내 계약 미체결 등 입찰보증금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10. 청렴계약 및 계약특수조건 이행 준수
가. 우리구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나라장터 입찰공고에 게시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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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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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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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문, 용역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 및 우리 구 해석에 따릅니다.) 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공고문 내용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 내용이 우선합니다.
라. 입찰서와 제안서를 정해진 시간까지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우편 접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 입찰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문의처
1) 제안요청서 작성 및 평가관련 : 동래구 건설과 (☎)051-550-4722
2) 계약에 관한 사항 : 동래구 재무과 (☎)051-550-4144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동래구 기획감사실[(☎)051-550-4054] 및 홈페이지 (http://www.dongnae.go.kr〈구민참여〈신고센터〈부패·공익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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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4.
부산광역시 동래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