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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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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65737-000 공고일시  2025/04/04 13:20
공고명 2025년 소장자료 활용기간 아카이브콘텐츠 연구조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박소령(☎: 02-2133-32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4/1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24,000,000 원
   
추정가격
11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050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박소령(☎ 02-2133-3253)

  ○ ①입찰참가자격 ②사업내용 ③실적 ④평가 : 서울시립미술관 미술아카이브과 조은성(☎ 02-2124-7406)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사 업 명 : 2025년 소장자료 활용기간 아카이브콘텐츠 연구조사 용역

   ②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 이내

   ③ 과업내용 : 첨부 ‘제안요청서’ 참조

   ④ 용 역 비 : 금124,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⑤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일  시 : 2025. 4. 11.(금) 10:00 ~ 2025. 4. 15.(화) 16:00까지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년 4월 14일(월) 18:00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 나라장터 입찰금액과 서울시립미술관 미술아카이브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및 서울시립미술관 미술아카이브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이 다를 경우 무효처리합니다.

   ⑥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제출)

      - 일  시 : 2025. 4. 15.(화) 10:00 ~ 16:00 까지

      - 장  소 : 서울시립미술관 미술아카이브과 조은성 주무관(☎ 02-2124-7406)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148-16, 서울시립미술아카이브 모음동 운영사무실 5층)

   ⑦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  시 : 추후 통보

      - 장  소 : 추후 통보


2. 경쟁형태 : 제한경쟁(중소기업)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문의처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증명서류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 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③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5개사 이내로 제한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 5% 이상이어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주사업자(대표자)를 명시한 공동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지분참여 비율이 많은 업체로 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④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같은법 시행령 제 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필요 시)

   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시 : 2025. 4. 14.(월) 18:00까지

    - 장소 : 나라장터(G2B)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②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③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④ 대표자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 서울시립미술관 미술아카이브과 방문제출)

   [아래 순서대로 제출]

   ①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② 입찰참가 신청서 1부

   ③ 가격입찰서, 가격제안서 각1부

      ※ 제출 시 가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를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④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원본 1부, 평가본 및 요약본 각 9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 및 요약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A4, 양면, 컬러)

      ※ 식별정보 의도적 공개 시 평가위윈회에서 감점처리 할수 있음.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시 pdf파일을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을 제출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원본 대조 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⑥ 중소기업확인서 1부

   ⑦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 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⑧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

   ⑨ 공동도급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 합의각서 각 1부

      -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⑤ ~ ⑩ 각 1부

   ⑩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제출 시)

   ⑪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별권제출 하되 반드시 다음 순서대로 정렬 후 서류 우측에 번호표식 후 제출)

      (1)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등

      (2) 참여인력 증거서류 : 실제 참여인력 현황(총괄표) 및 개인별 이력사항

      - 기술 및 강력 증거서류 : 자격증 및 학력 증명, 경력 증명,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 재직 증명서류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

      (3)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최근 3년간 유사용역 수행실적 건수 및 금액(용역실적증명원 등 원본 제출)

      (4) 제안업체 경영상태 증빙서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⑫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및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제안요청서 제출서식 참고)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① 일     시 : 입찰마감 후 개별통보

  ② 장    소 : 추후 통보

  ③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내외)

  ④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당일 추첨  ※ 타업체 방청불가

  ⑤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발표

      ※ 사업책임자(PM)는 반드시 신분증 지참(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5인 이내)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2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서울특별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교부 받아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1.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①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는 대표자(법인)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② 입찰참가 등록과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입찰 시 각각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합니다.

   ③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됩니다.

   ④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⑤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⑥ 참가에 따른 비용은 일체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⑦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 문의 : 서울시립미술관 미술아카이브과 조은성 주무관(☎ 02-2124-7406)

※ 계약 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박소령 주무관(☎ 02-2133-3253)


위와 같이 긴급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4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