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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65894-000 공고일시  2025/04/04 13:50
공고명 2025년 광주 아트패스 통합 운영 및 관리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동구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동구
공고담당자 임채은(☎: 062-608-309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4/1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10,000,000 원
   
배정예산
410,000,000 원
   
추정가격
372,727,27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 동구 공고 제2025-472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이행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 특수조건」,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과업설명서, 입찰안내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과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된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광주아트패스 운영 및 관리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다.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410,000,000원(추정가격 372,727,270원, 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참가자가 면세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투찰하여야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 협상에 의한 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서 입찰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 입찰서에 청렴서약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기술제안서 제출 안내

  ① 기술제안서 제출

    - 제출기간 : 2025. 04. 07.(월) 10:00 ~ 04. 15.(화) 17:00

    - 장    소 : 광주광역시 동구청 별관 4층 지속가능관광과(지속가능관광팀)

    - 방    법 : 방문 제출(우편 및 기타 방법 접수 불가)

    ※ 제안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및 인감도장 지참)

    - 제출서류 : 첨부된 제안요청서의 제출 서류 참조

※ 질의 및 회신

 - 질의기간 : 2025. 4. 7.(월) ~ 4. 10.(목)

 - 질 의 처 : 광주광역시 동구 문화관광과(TEL 062-608-2442, Email apolosun@korea.kr, FAX 062-608-4679)

 - 질의방법

   · 모든 질의는 서면 질의서식 <별지 29>로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질의서에는

      제안업체명, 성명을 기재한다(질의는 1문항 당 1페이지 이내로 작성).

   · 팩스 전송은 반드시 전화로 접수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인적사항의 누락, 팩스의         오류 등 질의서상 기재사항이 불확실한 질의에 대하여는 응답하지 아니할 수 있다.

   · 질의에 대한 답변은 우편 또는 팩스로 송부하며 질의응답 내용은 본 제안요청서에         대한 추가 또는 수정으로 간주한다.

  나. 가격제안서(전자입찰서) 제출 안내

   ① 가격제안서(전자입찰서 제출)

    - 제출기간 : 2025. 04. 07.(월) 10:00 ~ 04. 15.(화) 17:00

    - 방    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한 가격제안서(전자입찰서) 제출

  다. 제안서 평가

   ① 기술제안서 평가

    - 평가일시 : 2025. 04. 16.(수) 예정

    - 평가장소 : 광주광역시 동구청 영상회의실(5층)

    - 제안설명 : 프레젠테이션 활용 25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② 가격제안서 : 기술제안서 평가일 익일 14:0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사정에 따라 일정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유선으로 개별 통보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써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① 입찰공고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

  ②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등록한 업체

  ③ 「관광진흥법」 제4조에 따라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으로 등록한 업체

  ④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2조에 따라 통신판매업으로 등록한 업체

  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소프트웨어 유지 및 지원서비스(8111229901) 또는 인터넷지원개발서비스(8111219901) 또는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또는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89901) 또는 정보인프라구축서비스(8111179901))를 소지한 업체

  ⑥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 이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 48조제4항 규정에 의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고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정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 기준

  가. 협상적격자 선정 및 낙찰자결정, 계약방법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에 따라서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평가를 실시합니다.

  나. 기술능력 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하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다.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합니다.

  라.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마.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바. 그 밖의 협상 체결 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에 등록된 사항 중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함)의 성명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규정에 따라 대리인이 아닌 자가 한 입찰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8. 공동계약 및 구성방식에 관한 사항 : 불허


9.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허용 ※ 제안요청서 참고


10.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급, 용역, 위탁 등을 행한 경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과 계약에 관련된 법령 및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에서, 청렴계약 및 관급공사 계약 특수조건 관련자료 등은 광주광역시 동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광주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따른 지역개발공채(도급계약 금액의 2.5%)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문의 시 연락처

       입찰공고 관련             : 회계과               임채은(☎ 062-608-3095)

       ○ 과업설명서 등 사업내용    : 지속가능관광         선태은(☎ 062-608-2442)


2025. 04. 04.


광주광역시 동구 (분임)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