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고 제2025-974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배수펌프장 준설토 폐기물 처리용역(단가계약)
나. 사업위치 : 일산서구 이산포길 664 등 8개소
다. 용역개요 : 배수펌프장 준설토 7,900T 처리(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 ~ 2025. 12. 31.
마. 추정금액 : 금791,91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초단가 : 금98,670원/톤(부가가치세 포함)
- 운반: 10,670원 / 처리: 88,000원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품목별 단가를 적용하여 예산범위 내로 계약하는 단가계약입니다.
나. 전자입찰 및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및 안전관리 준수서약이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 계약체결 시 입찰금액(낙찰금액)에 따른 단가산출내역서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단가산출내역서에 따라 대가를 지급합니다.
※ 현장상황에 따라 예정물량이 증감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구비하여야 합니다.
1)「폐기물관리법」제25조 규정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업종코드 1227)과 동시에 아래 ①~④중 하나를 갖춘 업체
①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업종코드 1250·1251) 중 1
②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 1143)
③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업종코드 1388)
④ 폐기물 중간·최종·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업종코드 6770·6778·6786) 중 1
※ 폐기물 처리허가증 영업대상 폐기물에 준설토 처리가 반드시 명시되어 있어야 함
2) 상기 자격 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3)『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4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해당되어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를 적용하여 부정당업자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계약
가. 구 성 :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대표자 : 공동수급체는 2개사 이내로 구성하고 공동도급 대표사는 상호 협의하여 선임하되 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를 우선적으로 선임하여야 합니다.
다. 동일한 입찰‧계약 등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2025. 4. 10.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협정서 제출 후에는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4. 9. 10:00 ~ 2025. 4. 11.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하도록 제한됩니다.(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
라.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의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제출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수의견적에 타 업체가 견적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이 불가)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4. 11. 11:00이후
나. 개찰장소 : 고양시 회계과 입찰집행관PC
다. 개찰결과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의 마감시간은 2025. 4. 11. 16:00, 개찰은 17:00이며, 재입찰 안내는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자가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적격심사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4호,2025.1.14)에 의하여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5.495%이상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 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간 완료 된 준설토 폐기물처리용역 이행실적으로 평가합니다.
○ 최근 5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 금708,630,000원(부가세 제외)
- 수집운반비 : 금76,630,000원(부가세 제외)
- 중간처리비 : 금632,000,000원(부가세 제외)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하기 바람
※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 의견에 따르며, 실적증명서는 감독관(재난대응담당관 김규민 ☎031-8075-3023) 경유(확인날인 필)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을 인정하며, 민간실적은 세금계산서(원본 제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평가 시 경영상태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합니다.
기준비율 적용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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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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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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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7, E381.2, E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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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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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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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9. 산업안전관리비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준하여 사후 정산하며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사용내역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단위: 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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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2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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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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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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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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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특수조건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등 참조)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 「고양시 청렴계약 서약서」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설계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7)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견적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나. 입찰 안내문, 입찰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고양시 회계과 계약2팀(☎ 031-8075-2520)
다. 용역과 관련된 과업내용, 내역서 등에 관한 사항 :
고양시 재난대응담당관 방재관리팀(☎ 031-8075-3023)
라. 입찰 관련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 신고 :
고양시청 감사관(☎ 031-8075-2137~2139)
고양시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 신고(http://www.goyang.go.kr)
마. 본 공고문 및 예비가격기초금액,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가.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단,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이 2천만원 이상인 경우에 적용합니다.
나. 고양시에 지방세외수입금을 체납한 체납자에 대해서는 그 체납액을 완납할 때까지 체납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중 체납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급 정지합니다. 단 계약상대자가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
다. 계약서에 첨부하는 산출내역서의 작성은 보충정보 제공처 다항의 사업부서에 문의 또는 설계서 열람․교부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입찰 제출을 안내합니다.
2025. 4. 3.
고 양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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