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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65255-000 공고일시  2025/04/04 14:01
공고명 2025년 낙동강 하구 쓰레기 정화사업 폐기물 처리 용역-(제2권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사하구 시설관리사업소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사하구 시설관리사업소
공고담당자 정혜선(☎: 051-220-589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0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5,708,650 원
   
배정예산
95,708,650 원
   
추정가격
87,007,8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사하구 시설관리사업소 공고 제 2025 -9호


용 역 전 자 입 찰 공 고(긴급)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와 규격 및 사양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 및 규정을 미숙지하여 낙찰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    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낙동강 하천하구 쓰레기 정화사업 폐기물처리용역(제2권역)(단가계약)

추정금액

95,708,650원

현장설명 일시 ・ 장소

생   략

기초금액

95,708,650원

입 찰 서 접 수 개 시 일 시

2025. 4. 8.(화) 09:00

추정가격

87,007,864원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4.  9.(수) 18:00

부가가치세

8,700,786원

입 찰 서 접 수 마 감 일 시

2025. 4. 10.(목) 10:00

관급자재비

 

개     찰     일    시

2025. 4. 10.(목) 11:00

기타비용 등

 

가  격  개  찰  장  소

사하구 시설관리사업소

입찰집행관PC

본 용역의 효율성 확보를 동일업체가 중복계약이 되지 않도록 1개 구역 낙찰(계약)자는 다른 구역

  계약체결에 배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총 2구역, 개찰순서: 1권역→2권역)


2. 용역 개요

  가. 용 역 명 : 2025년 낙동강 하천하구 쓰레기 정화사업 폐기물처리용역(제2구역)(단가계약)

  나. 위    치 : 사하구 관할 (남측)해안 -다대동 일원

  다. 용역규모 : 폐기물 약 400톤(폐합성수지류 365톤, 폐목재류 35톤)

  라. 용역기간 : 착수일 ~ 2025. 12. 31.

  마. 용역비용 : 단가계약 ▷ 폐합성수지류 249,510원/톤, 폐목재 132,500원/톤

                            (상차비, 운반비, 부가세 포함)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일반(총액), 지역제한,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다.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설명서(시방서, 내역서, 도면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열람(문의)장소 : 시설관리사업소 김지수 (☎ 051-220-4914)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소재(개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 서류기재된 사업장 소재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신규자사업자 포함(법인은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일 기준)〕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가 「폐기물관리법」 등 관련법령에 따른 영업정지 등을 받거나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은 때에는 입찰참가 등록마감일 전일까지 그 제한기간이 만료되어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 전에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이 변경(법인은 법인등기부를 기준으로 한다)된 자는 그 사항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시행규칙 제15조 제1항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라. 다음의 요건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①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사업장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 (단, 영업대상 폐기물에 폐합성수지류 품목 포함)

    ②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생활계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

  마. 본 용역 요건 “라항 ①”의 업체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 7]에 해당하는 폐기물수집·운반(사업장생활계폐기물)을 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한 경우에는 단독 입찰 가능하며,

      면허 보완을 위해 공동도급(분담이행)이 가능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이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4. 입찰참가자격 라항 ②”의 자격을 갖춘 업체가 면허 보완을 위하여 자격 업체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간 : 2025. 4. 9.(수) 18:00

단,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생활계폐기물)등록업체가 공동도급 계약시 분담이행방식으로 공동도급 계약하며 ”폐기물중간재활용업“을 등록한 업체가 대표사가 되고,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 2개사 이내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를 두어야 합니다.

공동수급협정서는 조달청 G2B시스템에서 전자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고 입찰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을 할 수 없습니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적으로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자격・면허가 누락되는 등 잘못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등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

                    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세입조치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4. 8.(화) 09:00~2025. 4. 10.(목) 10:00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8. 개찰일시, 장소 및 재입찰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5. 4. 10.(목) 11:00

  나. 개찰장소 : 사하구 시설관리사업소 입찰집행관 PC

  다. 재입찰집행(개찰)일시 : 2025. 4. 10.(화) 15:00

  라. 개찰후 낙찰 적격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없음 - 투찰자 확인)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2025. 4. 10.(화) 14:00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서 재투찰 하여야 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추정가격 2억원 미만을        일반용역 세부기준”에 하여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경영상태는 재무비율과 신용평가등급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하며, 재무비율 평가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E37, E381,2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업」의 자료를 적용합니다.

 라.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의한 자동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시행규칙

      제42조, 공사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        대재해 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        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하며 낙찰(예정)업체는 착수일 전까지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청렴계약 및 계약특수조건 이행 준수

  가.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

     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반부패서약서” 및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계약 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설계설명서, 공종별 공사내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Call Center(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같은 항 본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에 관한 사항       : 사하구 시설관리사업소    ☎ 220-5891

    2) 용역에 관한 사항        : 사하구 시설관리사업소      ☎ 220-4914

     3) 공직자비리 신고센터     : 사하구 소통감사실        ☎ 220-5901

     4)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 전자계약 시행 안내 ≫

 

 

 

 

 ○ 사하구에서는 계약업무의 투명성 제고 및 낙찰업체의 기관방문에 소요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5.  4.  4.

부산광역시 사하구 시설관리사업소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