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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65704-000 공고일시  2025/04/04 14:46
공고명 2025학년도 중랑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중랑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중랑중학교
공고담당자 최유진(☎: 02-437-53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1,350,000 원
   
배정예산
41,350,000 원
   
추정가격
37,5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중랑중학교 공고 제2025 - 2호


2025학년도 중랑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2025학년도 중랑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4.

중랑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 동부교육지원청 부패신고센터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민원인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ㆍ홈페이지:http://www.sendb.go.kr/교육행정방>동부민원소리함 이동

  스마트폰 활용 신고: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동부민원소리함 이동

그림입니다.

   ※보상:누구든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서울특별시교육청 공익 신고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의거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고명

2025학년도 중랑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버스임차 제외) 용역 입찰

일   정

2025. 5. 26.(월) ~ 2025. 5. 28.(수) 2박 3일

장   소

경기도 소재 청소년 수련시설

예상인원

총 137명(학생 129명, 인솔교사 8명)

※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활동경비

숙식비(2박 7식), 교육비, 시설이용료, 수련 활동에 따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버스 임차료 제외)

기초금액

및 정산

금41,350,000원(부가가치세 및 부대경비 일체 포함)

산출내역(학생 및 교사 포함)

 - (학생)   129명 × 학생 1인당  310,000원 

 - (교사)    8명 × 교사 1인당  170,000원(교사 비용은 숙식비)

1) 예정인원은 추후에 변동될 수 있고, 수련활동 종료 후 실제 참가한 인원에 따라 최종 대금 정산 지급하며, 숙식 내역은 2박 7식입니다.

2)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3) 숙식비, 교육비 등 수련활동비 일체에 대한 총액 입찰 (차량임차료 제외) 

4) 위 기초금액은 학생과 인솔교사 포함(총 137명) 참가비용으로 산정됨.

5)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2박 7식,  숙박비와 식비만 해당)하며,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정산 

특기사항

1)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각 항목별(숙박비, 식비, 교육비, 기타 등)로 작성하여 제출

2) 경비정산은 행사당일 수련활동 참가 인원으로 정산

3) 공고문 및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상급기관의 명령 또는 권고,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음.

공고기간

2025. 4. 4.(금) ~ 2025. 4. 15.(화)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11.(금) 9:00 ~ 2025. 4. 15.(화) 15:00

토·일 포함 공휴일 제출 불가

※ 별도의 제안서 설명회는 없습니다.

가격입찰기간

2025. 4. 11.(금) 9:00 ~ 2025. 4. 15.(화) 15: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29.(화) 11:00 중랑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활성화위원회 일정, 사전답사 등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제안서 1차 심사후 80점이상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 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방문 제출(우편접수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 홈페이지의(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안서 제출과 가격 전자견적 제출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는 우리학교 「수련활동 및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 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부적격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라.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 입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 4호(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하여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마.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청소년기본법」제18조 및「청소년활동진흥법」제10조에 의거 청소년 수련시설로 허가·등록된 시설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은 업체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공고일 현재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을 직접 운영하며, 전 일정 활동이 가능한 업체여야 합니다.(여행대리점, 중간알선업체, 지사투찰 불허)

  다.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경기도’인 자

 라. 2023~2024년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적정’등급 이상 업체로, 종합평가를 받지 않은 신규 수련시설일 경우 관할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 이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을 득한 업체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 4호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하여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자.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및 제안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회 및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본교의 수련활동 용역 과업 설명서 및 특수조건에 의거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과업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접수)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업체)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11.(금) 9:00 ~ 4. 15.(금) 15:00(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나. 접수장소: 서울시 중랑구 동일로140길 33 중랑중학교 행정실(1층)

  다. 제안서 제출방법: 방문하여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접수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사용인감)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라며,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1) (붙임1)입찰참가신청서 1부

    2) (대표자가 아닌 경우)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신분증 소지(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4) (붙임2)수련활동 업체 용역 제안서 8부(평가위원7부+계약부서 보관용1부)

     ※ A4 크기 규격, 본교 소정양식[붙임2], 기타 증빙서류 포함,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관련 사항을 충실히 기재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5) 숙박업 및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8)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9)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10) 식단표, 객실 배치도, 교육 일정표(프로그램) 각 1부.

    11)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식당의 규모 등) 각 1부.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 화재보험증권,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 서류 사본 1부

    13) 최근년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통보서 사본 1부.

    14) 국가 인증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각 1부.

    15)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6)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및 소지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등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 영양사(조리사) 및 수련활동 지도자 등

    17) (붙임4)최근 5년 이내(2020년~ 입찰공고일 전일기준 이내) 수련활동계약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1부. (해당자에 한함)

        (※ 중·고등학교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초등학교 실적은 제외함)

    18) 최근 1년 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각 1부

    19)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1부

    20) (붙임6) 각서 1부.

    21) (붙임7) 청렴서약서 1부.

    2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제출되는 사본은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보증금률 10%(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간 중에는 5%) 이상) 1부

2)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위탁수수료를 반드시 명기하여야 함) 1부

3)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붙임 10]

4) 안전요원 등에 대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관련 전력 조회 결과서 1부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      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 변조 ․ 허위로 판명될 경우 평가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1.(금) 9:00 ~ 2025. 4. 15.(금) 15:00

    1) 제출방법: G2B(https://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2)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      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29.(화) 11:00 본교 입찰집행관 PC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활성화위원회 일정, 사전답사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확약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     금액의 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2.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 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자체 평가위원회(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업체를 규   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 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상위 2위 업체더라도 합계점수 80점 미만인 업체는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하므로 가격입찰참가 자격이 부여되지 않음).

       ※ 낙찰자는 계약 체결 당시 인원으로 계약금액을 결정하여 계약 체결함.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배점 기준표 참조

  나.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 결과 평점이 80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결정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을 계약이행보증증권으로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   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학생과 교사 각각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제8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청렴서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13

 

 기타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수련활동 과업설명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제출 하여야 하며(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우리학교에서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하여 낙찰이 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제안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   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사.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 관련: 2학년부 사업담당자 (☎070-4332-8735)

    -  입찰 및 계약관련: 행정실 계약담당자 (☎070-4332-8703)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차.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합니다.

14

 

 붙임 목록

  [붙임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붙임2] 수련활동 업체 제안서 1부.

  [붙임3] 수련활동 업체 선정 평가기준표 1부.

  [붙임3-1] 경영상태 평가 내용

  [붙임4]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붙임5] 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붙임6] 각서 1부.

  [붙임7] 청렴서약서 1부.

  [붙임8] 수련활동 과업 설명서 1부.

  [붙임9] 입찰가격 산출기초 자료 1부(낙찰자만 제출).

  [붙임10]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끝.



[붙임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중랑중학교 공고

제 2025 – 2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중랑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보증금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이행확약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중랑중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중랑중학교장  귀하

 

 





[붙임2]

                                                            

심사번호

 

 

   

 

 

2025학년도 중랑중학교 2학년

수련 활동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수련활동 업체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강당(행사장) 현황

              층  (면적         ㎡)

 

  <주요연혁>



2. 경영상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 평가 등급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 등급)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비고

 

 

 

 



주)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첨부, 미제출시 “0”점 처리됨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 (최근 5년, 2020년~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이내, 해당자에 한함)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2020년부터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실적)

    2. 실적증명서(중학교, 고등학교)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원본대조필) 첨부  초등학교 실적분은 제외

4. 수련활동 수행조직 (제안 업체 인력 보유)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련 교육 활동

비 고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시간의 간격 구체적으로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업소명, 전화번호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등

   - 주위에 병원시설, 양호시설, 응급처치시설 가능여부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라. 행사 진행의 질적 수준

※ 프로그램의 중등학생 유익성 명시

 ※ 기상악화 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 제시

 ※ 교육교관의 전문적 소양/자격 유무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여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바.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 별지 작성(특정 양식 없음)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             (서명 또는 날인)





중랑중학교장 귀하




[붙임3]              

                        수련활동 용역업체 평가 배점기준 및 평가표

                                                            업체명 :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평 점

비고

기술능력평가

(100)

객관적

평가

(30)

수련활동 수행 실적 (10점)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수행 실적

   (2020년~ 공고일 전일기준)

 A. 10건 이상~

10

 

 

 B. 4건 ~ 9건

8

 C. 0건 ~ 3건

6

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10점)

- 수련활동 수행조직(실제 수행자의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제출하여야 인정)

 - 실제 수행자의 자격증 소지자 인원수

   (지도자 자격증 사본 제출)

 A. 6명 이상

10

 

 B. 4명 ~ 5명

8

 C. 4명 미만

6

제안업체 경영상태(10점)

- 최근년도 신용평가등급

  ※ 미제출시 0점 처리

 

신용평가 등급(10~0)

 

주관적

평가

(70점)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25점)

매우 좋음

좋음

보통

 

 

 - 숙박시설 전망,위치,편의시설

5

3

2

 

 - 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5

3

2

 

 -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

5

3

2

 

 -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전성

5

3

2

 

 - 주위에 병원,양호 시설,응급처치 가능 여부

5

3

2

 

❍ 식사제공 능력 (20점)

매우 좋음

좋음

보통

 

 

 - 식사 제공 능력

   ( 식단표, 위생안전(HACCP인증, 가격 등)

20

12

8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25점)

매우 좋음

좋음

보통

 

 

 -수련활동 일정 및 레크레이션 계획(구성의 독창성 및 활동의 교육적 가치)

5

3

2

 

 -보험가입현황

5

3

2

 

 -전담 지도사(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유무  및 역할

5

3

2

 

 -안전사고(코로나등) 발생 처리방안

10

8

6

 

합      계

100점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5.    .    .



중랑중학교 수련활동ㆍ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 위원회 위원 :                (인)

  


합계점수가 80점 미만인 경우는 사전 판정에서 부적격 처리됨

 가.객관적 평가 : 업체의 증빙자료, 계약실적증명서 등을 기준으로 계약담당자가 평가

 나.주관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함.


[붙임3-1]

                                  

경영상태 평가 내용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8.12.)」

    ◎ 평가요소: 신용평가 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배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6.0

없음

없음

없음

0.0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4]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참가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금액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용역명

 

 

 

용역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원)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담당부서 :

 담 당 자 :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 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함

      ➁ 민간거래실적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을 각 1부씩 첨부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붙임5]


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중랑중학교

제1조(총칙) 중랑중학교(이하 “갑”이라 한다)와 계약상대자 대표자 000(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련참가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수련활동 장소 및 일정) 수련활동 장소는 경기도 내 청소년 수련시설로 한정한다.

   ② 수련활동 일정은 2025. 5. 26(월) ~ 2025. 5. 28(수) 2박 3일로 한다.

   ③ 참가자격 : 청소년 수련원 및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기관

   「청소년활동 진흥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관할 지자체에 등록된 시설로서 청소년수련시설로 제한하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적정 등급 이상이거나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가 우수 등급 이상의 시설이어야 한다.

제5조(참가인원) 참가인원은 총137명(학생 129명 및 인솔교사 8명)으로 한다.
단, 학교 및 학생 개인별 사정으로 인하여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수련활동 종료 후 실제 참가 인원수로 정산한다.

제6조(수련활동 경비) ① 경비는 세부 일정표에 의한 다음의 내용을 포함한다.
숙박비(2박), 식비(7식), 시설이용료, 수련활동비, 기타경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총액

제7조(인솔교사 경비) 본 수련활동 인솔교사에 대한 경비는 인솔 교원이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하되, 정산 시 학생경비와 별도 청구한다.

제8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갖추어진 숙박시설로, 영업보험 및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 수련시설 내의 숙소로 한다.

   ③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유흥가와 인근에 위치해서는 안 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④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숙소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⑤ 학생 전체 인원의 수련활동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 강당이 있어야 한다.

   ⑥ 수련활동 교육을 위한 강당을 충분히 보유해야 한다.

   ⑦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청소년수련시설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최근 1년 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 소방, 전기,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각 1부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9조(식사)식사는 제1일부터 제3일까지(2박 7식) 제공하며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  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   고 1식 5찬 이상으로 하여 세부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갑”에게 제출한다.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고,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해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고, 주요 식사 메뉴(밥, 국, 육류, 김치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공급하여야 하며,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학생 과반수가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을”에게 책임배상을 요구한다.
④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갑”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또는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영양사(조리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서에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⑥ 변질된 식사나 간식 등에 의하여 질병 등이 급식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을”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일정에 차질이 생긴 손실분은 배상한다.

제10조(수련활동 운영 및 변경) ① 기본 및 세부 일정 : “을”이 제시한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갑”과 협의하여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갑”에게 제출한다.
② 수련활동 일정 변경 : “갑”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 “을”은 변경 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갑”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11조(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갑”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12조(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갑”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을”이 민·형사상, 행정상의 책임 등 모든     책임을 진다.

13조(경비의 지급) ① 본 수련활동 경비는 총 129(학생 129명 및 인솔교사 8명)을 기준으로 책정한  금액이며, 참가 인원의 증감이 있을 시에는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참가 인원 확인을 거쳐 “을”의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제14조(계약이행보증) ① “을”은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 증권을 제출한다.
② “갑”은 수련활동 도중일지라도 “을”의 능력이 부족하거나 또는 고의로 인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을”과의 계약을 해지 또는 중지한다.

제15조(구급약품 휴대) “을”은 수련활동 중 안전 및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멀미약,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지사제 등)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16조(이행 책임 및 사전 안전 교육실시)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을”은 수련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③“을”은 수련활동 실시 전에 참가자를 대상으로 안전 및 교양(성범죄)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④ 사전교육에서는 수련활동과 관련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여 참가자가 내용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제17조(계약의 해지) “갑”은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을”이 파산선고를 당했거나 해산을 결의하였을 때
“을”의 면허·자격 취소와 기타 법령위반 등으로 업무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인정될 때
⑤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감염병, 감독관청의 금지, 자제지시, 사회적 분위기상 비용을 부담하는 학부모님의 불참, 계획 변경, 취소 요구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8조(기타) ① “을”은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원의 지시에 의해 운영된다.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에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갑”의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교직원의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제19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 관할 법원으로 한다.





 위 특수조건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00000회사  대 표 이 사     000000(인감날인)





[붙임6]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중랑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중랑중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최종 낙찰자로 결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중랑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중랑중학교장 귀하




[붙임7]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중랑중학교장 귀하





[붙임8]

2학년 수련활동 과업설명서 (특수조건 포함)


중랑중학교


1. 일반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중랑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나. 기    간 : 2025. 5. 26.(월) ~ 2025. 5. 28.(수) [2박 3일]

  다. 장    소 : 경기도

  라. 예상인원 : 총 137명 (학생 129명, 인솔교사 8명, 예상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마. 기초금액 : 금41,350,000원 (학생 및 인솔교원 포함)

              (학생 1인당 310,000원×129명, 교원 1인당 170,000원×8명, 부가세 포함)

                            

2. 용역 조건

  가. 비용 견적

    ⚫ 숙식비, 교육비 등 수련 활동비 일체에 대한 부가가치세, 기타 경비 등을 포함한 총액 입찰

       (차량 임차료 제외)

    ⚫ 교사 참가비용(숙박비와 식비)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로 부담한다.

    ⚫ 참가 인원수는 증감될 수 있으며, 비용은 사업 종료 후 실제 참가 인원에 따라 정산한다.


  나. 수련활동 시정 안내 (제안서 첨부)

    ⚫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시정표를 일자별로 작성해야 하며, 부득이하게 일정이 변경되어야 할 경우           본교 인솔 교사와 협의해야 한다.

    ⚫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여야 한다.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을 기재하여야 한다.

    외부 활동 중 기상악화 시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보하여 기재하여야 한다.

   

  다. 숙박시설

   ⚫ 「청소년활동진흥법」제10조 1호에 근거한 청소년 수련시설로 전 학생을 수용 (분산수용 배제)야 하며,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어야 한다.

  ⚫ 반드시 영업ㆍ생산물ㆍ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전 학생을 동일한 숙소에 수용해야 하고, 객실당 정원을 초과하지 않은 상태에서 실 인원수를 고려하여 충분히 넓은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 인솔교원실은 학생 지도가 용이한 위치에 자리하도록 한다.

  ⚫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레크리에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 환자 발생 시 적절하고 신속한 치료를 할 수 있는 병원이 가까운 곳에 있어야 한다.

  ⚫ 행사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가 확보되어 있어야 한다.

  ⚫ 방에 설치된 TV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해야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여야 한다.

  ⚫ 남, 여학생 숙소는 명확히 구분되어 관리하여야 한다.

  ⚫ 숙소의 방은 취침 등 활동에 알맞은 냉‧난방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라. 안전 대비

    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 이후 기상 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 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이 배치되어야 한다.

  ⚫ 매 활동 전후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한다.


 마. 식사

  ⚫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해야 하며,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중랑중학교에 제출한다.

    ⚫ 제1일부터 제3일(2박 7식)까지, 1식 5찬 이상 제공한다.

    ⚫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김치, 육류, 생선류)

       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 특이체질(알레르기 등) 등으로 계약상대자가 제공하는 식사를 하지 못하는 학생에게는 별도의 식사를    제공하여야 한다.

   ⚫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 사항인     반찬 5찬 이상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다.

    ⚫ 참가 학생 전원이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이어야 한다.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해야 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 식품으로 인해 질병

       이나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변질된 식사나 간식 등에 의하여 질병 등의 급식 사고(식중독 등)가 발생하였을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용역업체에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일정에 차질이 생긴 손실분은 배상한다.


  바. 낙오자 처리

  ⚫ 매 활동 전후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 수련 활동 중 고의나 불의의 사고로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해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즉시 인솔책임자에게 알리고 협의하여야 한다.

  ⚫ 수련 활동 중 발생하는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계약 용역업체가 민‧형사상, 행정상의 책임 등 모든 책임을 진다.

      

   사.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 방안 (※제안서에 첨부)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감염병 학생 환자 발생 시 대책(이동 수단 및 인계 과정 등)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숙소 인근 병원 제휴 현황

 

   아.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낙찰업체는 수련활동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 낙찰업체는 수련활동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교직원의 모든 소요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자.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체험)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협의하는 내용으로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련활동 위탁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차. 기타

   ⚫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중랑중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붙임9]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예시) ※낙찰자만 제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  2025학년도 중랑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2. 예정인원 : 총    명 (학생    명, 인솔교사  명) (※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3. 수련일정 : 2025년 5월 26일(월)~ 5월 28일(수) (2박3일, 7식)

4. 수련장소 : 경기도

5. 산출내역 : 제안서 작성시 학생 및 인솔교사 부담내역은 동일하게 작성하며, 추후 정산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숙박비

 

            원×     명×2박  =

 

 

2

식비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 (육류, 생선 포함)

            원 ×    명×7식 =

 

 

3

교육비등

기타

 

            원 ×    명   =

 

 

4

 

 

 

 

 

    계

     

 

 

 ※ 가격산출서는 낙찰자에 한하며,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함. 계약 체결 후 정산할 때에는

    추후 변동인원에 대한 금액을 조정하여 정산(원단위 절사)하며, 수련활동 제반 경비는 사업집행 정산 후

    지출 합니다.


중랑중학교장 귀하

[붙임10](※ 낙찰자만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중랑중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수행업체(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규모테마여행 교육여행 위탁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5학년도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위탁자

주  소 :

기관명 : 중랑중학교

대표자 성명 :  (인)

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