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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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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02-000216-00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4/04 14:59
공고명 국가중요시설 업무지원 공용차량 임차용역
공고기관 국가철도공단 수요기관 국가철도공단
공고담당자 (☎: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5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4/05 09:00 ~ 2025/04/09 18: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0 09:30 개찰(입찰)일시 2025/04/10 10: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328,000 원
   
배정예산
23,328,000 원
   
추정가격
21,207,273 원
낙찰하한율
86.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 주    소 : (34618)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2

   · 홈페이지 : http://www.kr.or.kr

   · 대표전화 : 1588-7270



용 역 입 찰 설 명 서



        ❑ 입찰공고번호 : 제2025-02-000***-00호

        공  고  명 : 국가중요시설 업무지원 공용차량 임차용역




그림입니다.

사각형입니다.


1- 다  음  -


     1. 용역입찰공고

     2. 당해 용역의 설계서(과업안내서)

     3. 차량임대차 계약 특수조건

     4.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자특별유의서

     5 . KR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

     6. 용역입찰유의서

     7.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8. 용역낙찰적격 세부심사기준

     9. 용역계약 일반 · 특수조건

    10. 청렴계약 특수조건

    11. 복수예비가격 산정기준

    12.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13. 각서 양식(담합입찰방지각서, 실적증명서제출각서)



< 국가철도공단 공고 제2025-02-000***-00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용 역 명: 국가중요시설 업무지원 공용차량 임차용역

1.2. 설계금액: 금23,328,000원

          * 추정가격: 금21,207,276원, 부가가치세: 금2,120,724원

1.3. 용역기간: 임차개시일(2025.6.1. 예정)로부터 36개월(3년)

1.4. 납품장소: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2 국가철도공단 1층

1.5. 납품기한: 계약체결일로부터 임차개시일(2025.6.1. 예정) 이내

  * 임차 개시일까지 미납품 시 동급 차량 대차, 일정은 상호 협의하여 변경가능

 1.6. 임대차량 세부내역

  

차종

차량가격

(VAT포함)

수량

색상

부가서비스 / 선택품목

현대 투싼,

2.0 디젤 /

4WD 프리미엄

(5인승)

23,328,000

1대

(외장) 티탄그레이 메탈릭

(내장) 블랙

 ㅇ 전자식 4WD(HTRAC)

 ㅇ 빌트인캠2

 ㅇ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ㅇ 스마트센스

 ㅇ 썬팅(전,후,측면)

       ※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과업내용서 및 차량임대차 특수조건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우리 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을 진행합니다.

2.2.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2.3. 일반경쟁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2.4. 낙찰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2.5. 장기계속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2.6.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및 공동도급

3.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28조에 의한 자동차 대여사업자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전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자동차 대여사업-업종코드: 1457)

3.2. 소액으로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3.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거하여 입찰을 무효처리합니다.

3.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입찰 집행 중 또는 계약 체결 이후 서약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입찰무효처리, 계약해제·해지,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개찰 및 재입찰

4.1. 이 용역은 KR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4.2. 입찰자는 우리 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업무-입찰관리(전자입찰서 제출)]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를 [나의업무-입찰관리-입찰서제출]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4.3. 입찰참가자격 마감일시 : 2025.4.9.(수) 18:00까지

4.4.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4.5.(토) 09:00~4.10.(목) 09:30

4.5.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4.10.(목) 10:30, 우리 공단 입찰집행관 PC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 또는 비영리법인의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및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고,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를, 비영리법인의 경우 이윤을 낙찰금액에서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6. 입찰의 취소 등

  - 이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에 의거 개찰시간 전까지 우리 공단 입찰담당자에게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 등으로 인하여 개찰일시를 변경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시간을 정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4.7. 낙찰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일시는 개찰일에 지정합니다.

4.8. 재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개찰결과 조회화면에서 새로 정한 입찰서 제출마감기한 내에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제출

5.1.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사본은 원본대조필 날인) 공단 KR전자조달시스템(나의업무-입찰관리-해당입찰공고-상세화면-업체서류제출-보내기-등록)으로1개의 파일로 2025.4.10.(목) 9:30까지하시기 바랍니다.

       * 내용에 입찰건명, 담당자, 연락처 기재

     -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3개월 이내) 각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 담합입찰방지 각서(공고 시 첨부) 각 1부.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제안서 제출 시만 해당)  *신분증 지참

제출서류는 2025.4.10.(목) 9:30 이전에 접수된 경우에만 유효하며, 제출마감일시까지 미제출한 업체는 전자개찰 시 사전제외판정 처리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6.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6.2.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공단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동 입찰보증금은 우리 공단에 귀속됩니다. 또한, 우리 공단으로부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10호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는 제한기간 만료 후 1년간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7. 예정가격 결정방법

8.1. 예정가격 결정은 설계금액 기준 ±2.5% 범위(97.5%~102.5%)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업체들이 각 2가지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단, 예정가격을 확정하는 방법은 KR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8.2. 예정가격 결정을 위한 복수예비가격 작성은 우리공단 “복수예비가격 산정기준(2021.11.17.)”을 적용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8.1. 본 용역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낙찰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 우리공단 용역낙찰적격심사세부기준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 이상 입찰한 자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당해용역수행능력(10점)과 입찰가격(90점) 등을 합산한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2. 개찰결과 낙찰하한선(추첨평균예정가격 대비 86.995%)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8.3. 평가기준 : [별표1-6] 추정가격 고시금액 미만인 일반용역 평가기준 적용

  -  수행능력평가

  -  경영상태(10점)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하여 평가

   신용평가등급은 등급평가일이 입찰공고일 전일 이전으로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기준으로 평가합니다.(우리공단 용역낙찰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1] 참조)

8.4.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를 받은 자는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입찰무효

9.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20조,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KR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6조 규정에 의합니다.

9.2. 개찰결과 담합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당해 입찰을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공고 입찰조치에 대하여 모든 입찰자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9.3.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에 해당되어 무효처리 되며,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해당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용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9.4. 동일입찰 건에 대하여 2개 이상의 업체가 제출한 입찰서의 컴퓨터 IP(공인 또는 사설)가 동일한 경우에도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위 8.3항과 같이 처리합니다.


10. 적격심사서류 제출

10.1. 적격심사대상자 선정통보 시 고지되는 적격심사신청서 제출마감일시까지 심사신청서 작성·제출하여야 합니다.

10.2. 사전에 제출한 자료에 대하여는 심사서류 원본을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기 제출한 경우에는 사본 제출도 가능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시까지 도착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 우편제출 : (34618)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2, 국가철도공단 24층, 경영노무처

        - 직접제출 :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2, 국가철도공단 1층 청렴고객지원실

                          ※ ☎ 042-607-3594(김도윤 차장)


11. 청렴계약제 이행

11.1. 이 용역은 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11.2.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공단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직접적·간접적으로 금품 등의 제공 및 수수, 부정청탁, 입찰담합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공단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

11.3.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전자계약 시 전자서명으로 갈음하며,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11.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우리 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의 입찰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5. 이 입찰은 입찰담합 발생 시 공단의 손실을 보전하고 담합으로 인한 이익을 환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입찰담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손해배상예정액제도’ 적용대상입니다.

          - 손해배상액 제도 : 찰담합이 인정되는 경우로서 담합으로 인한 구체적인 손해액을 산정하기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 입찰금액의 최대 10%를 배상하는 제도(공정위에서 부과하는 입찰담합에 따른 과징금과는 별개임)

          -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의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사항

12.1. 이 용역의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우리 공단 또는 정부의 사업계획 및 예산의 변경 등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2.2. 입찰자는 반드시 해당용역의 설계서, 시방서 및 국가계약법령·계약예규·공단기준(용역계약특수조건, KR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용역낙찰적격심사세부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2.3. 제출된 심사서류의  내용은 공단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되오니 유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대상자 선정취소, 계약해제 및 관련규정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됩니다.

12.4. 적격심사서류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본 용역에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12.5. 증빙요구 항목에 대하여 증빙자료가 첨부되지 않은 것은 무효처리하며, 추가자료 제출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12.6.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회선 장애문의 등은 KR전자조달시스템 Help Desk(☎ 042-607-5114~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7. ‘11. 4. 1.부터 KR전자조달시스템에 지문인식 입찰제도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KR전자조달시스템의 공지사항 팝업창에서 사용자 매뉴얼을 다운받아 확인하시고 관련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2.8. 이 입찰공고는 우리 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 또는 KR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ebid.kr.or.kr)에서 볼 수 있으며,(세부이용 안내매뉴얼은 KR전자조달시스템-전자조달매뉴얼에 게시) 해당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추가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KR전자조달시스템 공지사항에 게시하며,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9. 해당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KR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입찰참가 업무 프로세스 안내 및 설계서 등의 자료는 아래 기재된 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명

주  소

게시내용

비  고

그림입니다.공단 홈페이지

http://www.kr.or.kr

입찰공고문, 설계서, 용역낙찰적격심사 세부기준, 사업수행능력 및 기술자평가서 평가기준, 입찰유의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중앙의 입찰공고

탭 메뉴 클릭

그림입니다.KR전자조달시스템

http://ebid.kr.or.kr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G2B)

http://www.g2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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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전자조달시스템과 자동연계

12.10. 우리 공단에서는 계약관련 고객만족을 위한 VOC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조사표 서식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 [정보마당]-[공개자료실]-[분야:계약/재무]-[상세:관련서식] 란에 등재되어 있으며, KR전자조달시스템의 [업체정보]-[메시지 보내기]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2.11. 우리 공단은 상생경영 협력체계 강화대책으로 중소업체 계약상대자를 위한 ‘중소기업 계약대금보증 대출제도’를 운용 중인 해당기관과 연계하여 시행하고 있으니, 필요 시 많은 이용 바랍니다.

18.18. ※ 중소기업청 (http://www.smpploan.com, 국번없이 1357)


13. 부패행위 신고센터 안내

13.1. 우리 공단은 투명하고 깨끗한 계약행정을 위하여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13.2. 입찰의 진행 또는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공단 직원으로부터 금품 및 향응의 제공 등 부패행위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아래 신고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3. 우리공단은 신고센터에 신고된 사항과 관련하여 신고자의 신분 및 비밀을 보장합니다.

18.18. ※ 신고센터 접속방법 : 우리 공단 홈페이지 → 부패신고센터


사각형입니다.


2025년  4월  4일

그림입니다.

국가철도공단  계약담당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