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64828-000 공고일시  2025/04/04 15:44
공고명 2025학년도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국외과학현장체험학습 및 사전답사 위탁용역 입찰 공고 [긴급]
공고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수요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정연(☎: 042-717-94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4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7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28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67,869,000 원
   
배정예산
567,869,000 원
   
추정가격
516,24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공고 제2025-13호



2025학년도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국외과학현장체험학습 및

사전답사 위탁용역 입찰 공고 [긴급]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 2025학년도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국외과학현장체험학습 및 사전답사 위탁용역 입찰 공고[긴급]

  나. 예상인원

   1) 사전답사 : 총 3명(남 3명)

   2) 국외과학현장체험학습 : 총 89명[학생 82명(남 59명, 여 23명], 인솔자 7명 (남 2명, 여 5명)]

  다. 연수국가 : 미국 동부 일원

    - 여행일정은 본교에서 제시한 ‘국외과학현장체험학습 주요 방문지’를 참고하여 용역업체가 세부 일정표를 편성한다. ※ 일정표의 적절성은 제안서의 평가 항목임

  라. 체험학습일정

  1) 사전답사 : 2025. 5. 6.(화) ~ 2025. 5. 12.(월), 5박 7일

   2) 국외과현현장체험학습 : 2025. 7. 8.(화) ~ 2025. 7. 15.(화), 6박 8일

     ※ 세부일정 : 붙임 과업설명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567,869,000원(금오억육천칠백팔십육만구천원)-부가세 포함

     ※ 본교 항공권 예약(확보) 현황 : 붙임 과업설명서 참조

  바. 여행경비(체험활동 및 사전답사)

    1) 사전답사

     -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호텔 숙식비(2·3·4성급 이상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5박+조식 5식, 봉사료), 현지 중·석식비(10식, 봉사료), 출발일 및 도착일 식비(2식), 미국 현지 차량 임차료(주차료 및 통행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입장료 및 관람료, 섭외비, 현지가이드 비용, 여행자 보험, 제세공과금, 알선수수료 등 교육문화체험학습에 필요한 답사를 진행하는데 소요되는 모든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2) 체험학습

     -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호텔 숙식비(2·3·4성급 이상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6박+조식 6식, 봉사료), 현지 중·석식비(12식), 봉사료], 출발일 조식(학교→인천공항), 도착일 석식(인천공항→학교), 전세버스 임차료(미국 현지 및 학교↔인천공항 간 이동, 주차료 및 통행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입장료 및 관람료, 섭외비, 현지가이드 비용, 여행자 보험, ESTA 비자, 제세공과금, 알선수수료 등 국외과학현장체험학습에 소요되는 모든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 항공은 상기 경로로 예약된 상태로 계약자에게 승계

  사. 여행일정 : 과업설명서 참조

    1) 여행코스는 학교에서 제시한 필수 여행지가 모두 포함되게 제시하여야 하며, 기상 상황이 변하거나 현장체험학습 당일 현지 사정과 참가인원 등에 따라 학교 인솔교사와의 상호 협의에 따라 조정 될 수 있음. 단, 계약 금액은 변경이 없어야 함.

    2) 국외과학현장체험학습의 상세 일정을 제시해야 함.

    3) 긴급재난 및 전염병 확산 등의 사유로 인하여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국외현장체험학습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에 의거2단계 입찰(가격규격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실시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안서 적격자중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일반총액입찰입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 용역이며, 본 입찰의 참가방식은 제안자 단독참여(공동수급 불허)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아야 합니다(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24-23호)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24-29호)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가격입찰/제안서 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선정(평가점수 85점 이상의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로 가격개찰 → 낙찰 → 계약 체결


5.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G2B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4. 4.(금) 16:00 ~ 2025. 4. 17.(목) 14:00까지

  나. 제안서 접수 기간 : 2025. 4. 4.(금) 16:00 ~ 2025. 4. 17.(목) 14:00까지

     ※ 제안서는 평일 업무시간(08:00~16:00) 중에 제출 가능하며 접수시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제안서 미제출 업체는 자동 탈락 됩니다.

  다. 접수장소 :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행정실(직접 접수, 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입찰보증서 포함) 1부

    2) 제안서(본교 소정 양식 [붙임4],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쪽번호 매김, 증빙서류 포함) 11부

    3) 최근 5년 국외여행(미국지역만) 용역 계약 실적증명서 1부

    4) 제안업체 신용평가등급표 1부

    5) 서약서 1부

    6) 확인서 1부

    7) 위임장과(대표자가 아닌 경우 입찰참가신청서의 대리인 날인으로 갈음) 재직증명서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10)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포함)

    11)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2) 영업배상책임보험가입증명서 1부

    13) 기존 국외여행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등 기타 자료 1부

     ※ 사본은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마. 제안 설명회

    1) 일시 : 2025. 4. 17.(목) 16:00

    2) 장소 :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중회의실

             ※ 장소 및 시간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3) 제안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서로 하며, 설명시간 및 질의시간 각 10~15분 정도로 간략하게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제안 설명을 위한 PPT 자료를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개찰일시, 장소 : 2025. 4. 28.(월) 10:00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결과가 완료되지

      않았을 시에는 평가 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12조 및 동법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입찰보험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납부한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한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입찰 선정 : 「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기술능력 평가 점수 85점 이상의 업체를 선정하며, 개찰 전 기술능력평가점수 85점 이상에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제안서 적격업체 한하여 2단계 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동가 입찰 낙찰자는 나라장터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다. 낙찰자는 최종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오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총액 및 학생, 교원 1인당 계약단가(사전답사, 체험학습 각각)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0.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 참가신청서에 대리인이 신고한 경우 이를 인정함)

  다.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는 코로나-19 등 전염성 질병이 확산되거나 전쟁, 테러 경보 수준이 높아지는 등 안전상 위험이 있는 경우에는 정부 방침과 연계하여 국외과학현장체험학습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의 과실 없이 용역이 중단되는 경우에는 중단 시점을 기준으로 그동안의 비용에 대해 정산 처리합니다. 또한, 국외과학현장체험학습 추진 중 질병, 개인사정 등의 사유로 취소 인원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개별 비용을 제외하고 정산 처리합니다.

  바. 입찰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여야 하고, 최종낙찰자(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붙임 11, 12]를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 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사.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하며, 입찰 결과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관련규정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입찰공고 및 다음 적용(최근)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마.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대전광역시교육청 공고)

  바. 용역입찰 특별유의서(대전광역시교육청 공고) 

  사.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대전광역시교육청 공고)

  아. 여행업 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

  자.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대전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 (http://www.dje.go.kr),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홈페이지 (https://ddsciencehs.djsch.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 1588-0800)

  나. 과업설명서 문의 :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담당교사 (☎ 042-717-9441)

  다. 계약관련 문의 :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행정실 계약담당 (☎ 042-717-9403)

    

그림입니다. 대전시교육청 부조리·공익신고센터 안내

.인터넷신고는 오른쪽 QR코드 스캔

.부조리․공익신고를 한 신고자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 설치와 운영 관한 법률」 및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면 등이 보장됩니다.

그림입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4일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