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동구 공고 제2025-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서 제출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방역소독 민간대행 용역(3구역)
나. 용역기간 : 2025. 05. 01. ~ 2025. 11. 30.(약 7개월)
※ 예산 및 보건소 사정에 의해 조기종료 및 연장될 수 있음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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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독 구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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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독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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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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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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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동, 신인동, 가양1동, 가양2동, 대청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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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무 / 살균(충)소독: 120일
원동기 연무소독 : 5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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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동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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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기초금액 : 금65,108,040원(부가가치세 면제)
※ 부가가치세 면세 : 부가가치세법 제26조제1항제5호 및 같은법 시행령 제35조제11호
※ 투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2. 견적서 계약방법: 총액입찰, 전자입찰, 소액수의, 적격심사비대상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전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37조에 따라 소독업(업종코드 1192)신고를 득하고, 과업지시를 이행 할 수 있는 인력 및 장비를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과업지시서 참조)
1) 1순위 낙찰업체는 동구보건소 실무심사에 의거 인력 및 장비보유 현황 등을
확인받아야 합니다.
2) 동구보건소 방역소독 민간대행 용역은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하는 사업으로
1개 업체에 1개 권역 낙찰만을 인정하며, 1개의 구역에서 낙찰된 업체는 다른구역
낙찰대상에서 제외되며 낙찰은 차순위 업체로 자동 승계됩니다.
3)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령」에 의한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 참가등록 마감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단, 비영리법인의 경우 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규정에 의해 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라.본 견적서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방식에 의거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이용자등록을 한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 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함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 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
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4. 견적서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처분을 받게 됩니다.
5. 견적서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웹 송신함에서 확인을 바랍니다.
다.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견적서 제출기간: 2025. 4. 8.(화) 10:00 ~ 2025. 4. 11.(금) 10:00
마. 개찰 일시: 2025. 4. 11.(금) 11:00 / 동구 회계정보과 입찰집행관 PC
※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우리구에서는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공고문3. 개찰일부터 실시될 예정이오니(최초)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등 확인 요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6.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총액견적(입찰)으로 집행하며,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전자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입찰금액)을 88%이상으로 하여
견적서(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입찰서)를 제출한 자 이면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이하 수의계약 운영
요령이라 함)의 수의계약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아니한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하되 이에 따른 계약상대자 결정에 있어 동일가격으로 견적서(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으로 결정
합니다.
7. 견적입찰의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9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8. 보험료 사후정산 안내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는 동구보건소(042-251-6305)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내용 이행
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 제출, 제출내용 불이행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발주기관에서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수준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대전광역시 동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등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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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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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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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기타 사항
가.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관련 법령 및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입찰서 공고문, 청렴서약서, 기타 용역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 업체에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참가업체에서는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 개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계약상대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대금청구시 대전광역시 발행 지역개발공채 2.5%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과 관련 해석상 이견이 있는 때에는 우리구 해석에 따르고 , 용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구보건소(042-251-6305)으로, 입찰서 제출에 관한 사항은 (042-251-415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 사항이 있는 경우 동구청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민원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수 있습니다.
2025. 4. 3.
대전광역시 동구 (분임)재무관
【붙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4.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대전광역시 동구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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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대전광역시 동구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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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대전광역시 동구청으로부터 도급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 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대전광역시 동구청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대전광역시 동구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대전광역시 동구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대전광역시 동구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대전광역시 동구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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